핀테크 로드

"이제 국내 주식도 AI에게 맡겨보세요" 핀트, ‘한국 주식 전략’ 출시

디셈버앤컴퍼니, ‘한국 주식 전략’ 서비스 신규 런칭.. 운용 가능 상품 포트폴리오 지속 확장

디셈버앤컴퍼니가 국내 주식까지 서비스를 확장하며 업계 대표 로보어드바이저 서비스로 위상을 확고히 다진다.


AI기술로 만나는 투자의 새로운 상식 ‘핀트(fint)’를 운영하는 디셈버앤컴퍼니(대표 송인성)가 ‘한국 주식 전략’을 새롭게 도입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를 통해 핀트에서 운용 가능한 상품 포트폴리오는 상장지수펀드(ETF)와 미국 주식에 이어 한국주식까지 늘어났으며, 여기에 ‘파킹 투자’를 추가했다.

새롭게 선보이는 한국 주식 전략은 한국 증시에 상장한 주식 상품을 운용하는 솔루션으로 이제 핀트 고객들은 원화로 국내 주식에 대해 AI 투자일임을 할 수 있게 됐다. 현재 핀트 고객 중 과반 이상이 원화 ETF를 이용하고 있는 만큼 한국 주식 전략 출시로 고객들의 선택의 폭을 한층 넓힐 것으로 기대된다. 해당 서비스는 미국 주식 전략과 같이 최소 운용 금액 300만원부터 가능하다.

한국 주식 전략은 현재 기준으로 향후 6개월 동안 가장 유의미할 것으로 분석되는 한국주식 종목 10~15개에 대해 포트폴리오를 관리한다. 개별종목 선호도에 따라 운용할 수 있으며 가치·배당 등 개인의 선호 요소를 반영해 포트폴리오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 특히 시가총액 가중평균지수 투자가 아닌 만큼 AI 분석을 통해 숨은 보석 같은 종목들을 발굴, 투자할 수 있다는 장점이 돋보인다.

디셈버앤컴퍼니는 한국 주식 전략 출시와 함께 기존 투자 알고리즘의 경쟁력을 높인 파킹 투자도 추가했다. 고금리 시대 속 안전자산으로 주목받는 만기채권형 ETF를 활용한 투자 알고리즘으로 안정적인 투자를 원하는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킨다. 만기채권형 투자는 원금 손실 확률이 매우 낮아, 만기 기한까지 보유하면 매수 시점의 연 환산 만기 기대수익률에 대한 확정 이자수익까지 기대할 수 있어, 안정적인 수익을 기대하는 투자자들에게 안성맞춤이다.

핀트의 파킹투자는 20종이 넘는 만기매칭형 채권 ETF 중 연환산 기대 수익률(YTM)이 높고 유동성 리스크와 비용이 적은 채권 ETF를 핀트가 자제 개발한 인공지능 자산배분 엔진 ‘아이작’이 선택해준다. 더불어, 기본수수로 옵션을 선택하고 1년간 약정을 체결하면 핀트 ETF 수수료보다 50%가 낮은 일임수수료 할인혜택을 운용 첫 달부터 제공한다.

디셈버앤컴퍼니 송인성 대표는 “빠르게 시장이 변화하고 고객 니즈가 다양해지는 만큼 최적화된 투자솔루션을 제공해 고객들에게 만족스러운 결과를 제공하고자 한국 주식 전략을 출시하게 됐다”며 “디셈버앤컴퍼니는 앞으로도 고객들이 유연하게 투자일임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시스템을 고도화하고 수익과 안정성 모두 운용할 수 있는 투자 선택지를 늘려 나갈 방침”이라고 전했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