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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00만 명이 3.9억 회 이용한 토스뱅크, ‘지금 이자 받기’ 고객들의 ‘금융 주권’ 경험 확산

국내 금융사 최초 매일 이자 주는 ‘지금 이자 받기’…500만 고객의 금융 주권 실현

토스뱅크가 국내 금융사 최초로 선보인 ‘지금 이자 받기’가 이용 고객 500만 명을 넘어섰다. 고객들은 총 4682억 원의 이자를 받았고, 서비스 이용 횟수도 3.9억 회에 달했다. 2022년 3월 출시 이후 인터넷은행은 물론 시중은행까지 ‘지금 이자 받기’가 확산되며 이자에 대한 고객 금융 주권을 강화했다.  


토스뱅크는 ‘지금 이자 받기’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 수가 500만 명을 넘어섰다고 20일 밝혔다. 이 기간 고객들에게 전달된 이자는 총 4682억 원으로, 1인당 평균 9만3500원을 받았다. 

고객들은 총 총 3억9270만 회 걸쳐 서비스를 이용했다. 가장 이용 빈도가 높은 고객들의 경우 1년 365일 내내 ‘지금 이자 받기’를 이용했다. 

전 연령대가 고루 애용하는 서비스이기도 했다. 가장 많이 이용하는 연령대는 20대(25.4%)였지만, 40대(23.9%) 30대(18.6%)와의 차이는 근소했다. 그 뒤를 50대(15.4%) 10대(11%) 60대(5.5%)가 이었다. ‘금융 주권’에 대한 인식이 전 연령층에 걸쳐 확산돼 있는 것으로 토스뱅크는 분석했다.

‘지금 이자 받기’는 2022년 3월 토스뱅크가 국내 금융사 최초로 선보인 서비스다. 수시입출금 통장인 ‘토스뱅크통장’을 보유한 고객은 매일 한 번씩, 자신이 원할 때 즉시 이자를 받을 수 있다. 매일 남은 잔액을 기준으로 이자가 쌓이는 ‘일 복리’ 구조가 적용됨에 따라 고객들은 돈을 많이 보관할수록 또 이자를 매일 받을수록 유리하다. 

토스뱅크는 ‘지금 이자 받기’ 서비스에 이어 ‘먼저 이자 받는 정기예금’, 자동 일복리가 적용되는 ‘나눠모으기 통장’ 등 상품도 선보인 바 있다. 토스뱅크만의 가치가 담긴 혁신 서비스는 고객 관점에서 이자에 대한 가치를 재정립했다. 그리고 ‘금융 주권’이라는 고객의 새로운 권리 창출로 이어졌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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