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KB손해보험, “이게 광고였어?” 인플루언서 콜라보한 이색 광고 눈길

'나혼자산다' 양치승, '랜선라이프' 고퇴경 등 인플루언서와 콜라보한 영상 공개
유튜브 조회수 150만건 돌파하며 2030 Youth 고객층 대상으로 광고효과 톡톡

KB손해보험이 인플루언서와 손 잡고 제작한 영상이 온라인 상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최근 유튜브에서 공개한 영상들이 150만뷰를 돌파하며 젊은 고객층 대상으로 주목을 받고 있다고 16일 밝혔다.​​



KB손해보험은지난 4일 MBC 간판프로그램 '나혼자산다'에 출연해 호랑이 관장으로 큰 인기를 얻었던 양치승 트레이너와 함께한 콜라보 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영상에는 일상에서 벌어질 수 있는 위험한 상황 속에서 양치승 씨가 뜻밖의 모습으로등장, 위험으로부터 든든하게 지켜주는 KB손해보험의 이미지를 담아냈다.​​


특히 양치승 특유의 건강미에 특색있는 표정과 의상,여기에 반복적으로 노출되는 KB손해보험의로고 등이 어우러져 보는 이로 하여금 눈을 땔 수 없게 만들었다는 평이다.​​


유튜브 영상 댓글에는 "유튜브 광고인줄 알면서도 끝까지 다 본 영상은 이게 처음", "자발적광고시청 영상물, 관장님 보러 왔습니다" 등의 의견이 달리며 젊은층들의 큰 호응 속에 조회수가 날로 늘어가고 있다.실제로 영상은 공개된 지 5일 만에 50만뷰를 돌파,현재 130만뷰를 넘어선 조회수를 기록하고 있다.​​


아울러 KB손해보험은 유튜브 스타로 활약 중인 고퇴경 약사와도 특별한 영상을 제작했다. 유튜브 150만 구독자를 보유한 고퇴경 씨는 ‘약사’라는 스마트한 이력에 반전 매력을 지닌 크리에이터로 최근 JTBC인기프로그램 '랜선라이프'에도 등장하며 화제가 됐었다.​​


KB손해보험은 지난 9월부터 고퇴경 씨와 콜라보를 통해 '퇴경아 약먹자' 코너 속 영상을 선보여 왔다. 영상 속에서는 인공눈물,변비,무좀약,치질 등 일상생활에서 흔히 접할 수 있는 질환들에 대한 고퇴경 씨의 흥미로운 설명과 함께 자사의 보상 청구 어플 사용법을 담아 자연스럽게 브랜드를 노출하고 있다.이 영상들은 현재 30만뷰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꾸준히 전파되고 있다.​​


한편 최근에는 유명프로그램 '위기탈출넘버원'의 패러디영상‘위기탈출남바완’을 업로드했다. 이 영상은 위급한 상황을 코믹하게 표현함과 동시에 KB손해보험의 로고를 반복적으로 노출하는 등 고퇴경 씨 특유의 유쾌한 모습을 담아내어 구독자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심어줬다.​​


이승재 KB손해보험 소비자보호본부장 상무는 "잠재고객으로 분류되는 2030 Youth층을 대상으로 당사 인지도를 높이고자 새로운 방식의 광고를 제작하게 됐다"며 "온라인 공간에서 폭발적으로 주목받는 인플루언서와의 콜라보가 보는 이로 하여금 광고가 아닌 콘텐츠로 받아들이게 해 기대 이상의 효과를 보고 있다"라고 말했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