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핀테크산업협회(회장 이근주 한패스 대표, 이하 협회)는 오는 28일 역삼동 소재 포스코타워 이벤트홀에서 ‘2024년 상반기 전자금융업자 워크숍’을 개최한다. ‘전자금융업자 워크숍’은 협회가 전자금융업자들을 대상으로 업계의 이슈를 논의하기 위해 정기적으로 진행하는 행사다. 지난해 상반기 처음 개최한 후, 반기별로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이번 워크숍은 200여 개 전금업자를 대상으로, 전자금융업권 관련 최신 정책과 제도를 알아보는 자리로 마련됐다. 특히, 전자금융업 관련 규제·정책을 담당하고 있는 금융당국 관계자가 직접 참여해 전자금융업 정책방향과 세부사항을 설명하고, 업계의 궁금증을 해소할 예정이다. 워크숍은 4개의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전자금융거래법 개정 방향, 전자금융업 등록·영위 관련 유의사항 등 전자금융업과 관련된 주요 이슈들이 다뤄질 예정이다. 먼저 법무법인 화우 김용태 고문이 ‘전자금융거래법 개정 방향’을 설명한다. 금융위 금융안전과와 금감원 금융사기대응단은 ‘금융회사-전자금융업자간 사기이용계좌 관련 사항’을 설명하고, 금감원 전자금융감독팀에서는 ‘전자금융업 등록 및 영위 관련 유의사항’을 공유한다. 금융정보분석원 제도운영과에서는 전자금융업 관
컴투스(대표 남재관) 신작 방치형 슈팅 게임 ‘전투기 키우기: 스트라이커즈 1945(이하 전투기 키우기)’가 아시아, 유럽, 북·남미 등 세계 전역에서 서비스를 시작했다. 컴투스 자회사 노바코어가 개발한 ‘전투기 키우기’는 슈팅과 방치형 RPG가 결합된 모바일 게임으로, 오락실 세대에게 큰 인기를 끌었던 일본 게임사 사이쿄의 ‘스트라이커즈 1945’ IP를 기반으로 제작됐다. 지난 4월 23일 국내에 먼저 출시됐으며, 이번 글로벌 론칭으로 한국을 포함해 전 세계 169개국에 영어, 중국어, 일본어, 한국어 등 총 4개 언어로 서비스된다. ‘전투기 키우기’는 적의 탄막을 피해 전투기를 합성하고 여러 전투기를 수집하는 것이 핵심이며, 직접 조작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스테이지 클리어가 가능해 누구나 쉽게 보상을 획득하고 전투기를 성장시킬 수 있다. 간단한 드래그와 터치 만으로도 비행 슈팅게임의 긴장감을 느낄 수 있으며, 스테이지를 진행할수록 적들의 탄막이 많아지는 등 시각적으로도 변화를 체감할 수 있어 높은 몰입감을 경험할 수 있다. 특히, 자신이 선호하는 전투기를 강화하고 편대를 조합하는 시스템 등 차별화된 콘텐츠를 즐길 수 있다. ‘XF5U 플라잉 팬케이크’,
빗썸(대표이사 이재원)이 올해 비트코인 피자데이를 기념하며 룰렛을 돌리면 피자 총 2024판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5월 20일부터 26일까지 단 7일동안 진행되는 이번 피자데이 이벤트는 빗썸 혜택존에서 참여할 수 있다. 혜택존의 '꽝 없는 룰렛'은 매일 최대 10명이 100만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는 룰렛형 미션으로, 이번 이벤트 기간 동안에는 피자데이를 기념해 총 4만원 상당의 피자 2024판을 제공한다. 꽝 없는 룰렛은 매일 1장씩 지급되는 룰렛 티켓을 소진하여 참여할 수 있으며, 거래 미션 달성 여부에 따라 최대 5장까지 추가 획득할 수 있어 1일 최대 6회까지 룰렛 참여가 가능하다. 룰렛 티켓 획득을 위한 거래 미션은 멤버십 등급 별로 다르게 제시되고, 해당 미션 관련 거래 대금과 지급 티켓은 매일 0시 기준으로 초기화된다. 혜택은 오는 6월 5일 일괄 지급되며, 이벤트 기간 내 최초 당첨 1회 한하여 지급된다. 이밖에도 5월 31일까지 빗썸 최초 회원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5월 중 빗썸에 처음 가입하는 고객이 NH농협은행 계좌를 등록하고, 연결된 계좌에서 빗썸으로 1원 이상을 입금하면 2만 원을 받을 수 있
롯데하이마트(대표 남창희)의 자체브랜드(PB) 하이메이드 ‘Single ONE 냉장고’가 지난 5월 1일 판매를 시작한 이후 2주만에 초도물량 3,000대 완판을 기록했다. ‘Single ONE 냉장고’는 현재 매장, 온라인쇼핑몰에서 예약판매로 전환해 운영 중이며, 구매 시 5월 마지막주부터 상품을 순차 발송할 계획이다. 하이메이드 ‘Single ONE 냉장고’는 1~2인 가구 증가, 가성비와 실용성을 중시하는 소비 트렌드에 맞춰 약 1년여간의 연구·개발 및 테스트를 통해 출시한 상품이다. 고물가에 가성비 상품을 원하는 고객들을 위해 극강의 가성비인 29만 9,000원에 출시했다. 또한, 에너지효율 1등급 상품이며, 245L 소용량, 슬림한 디자인 등으로 1~2인 가구, 서브 냉장고를 원하는 고객들에게 지속적으로 좋은 반응이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추가 비용 없이도 5년 A/S 연장보증보험을 적용해 수리비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는 것도 큰 장점이다. 롯데하이마트는 예약판매를 차질 없이 진행하며, 일주일 후부터 순차적으로 추가 물량을 투입하고, 6월부터 입고되는 물량은 현재보다 2배 가량 확대할 예정이다. 또한, 이번 자체브랜드 상품 흥행을 시작으로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포블게이트(대표 안현준)는 디지털 음원 레이블 회사 (주)메타퀘이크(대표 수이강) 및 글로벌 음원배급사 빅밴드(대표 어재경)와 협력하여 Web3.0 환경에서 AI 기술을 활용한 디지털 음원 콘텐츠를 개발한다고 17일 밝혔다. 지난해 포블과 메타퀘이크는 인간 작가와 AI 작가가 공존할 수 있는 ‘셀프메이드 지니어스’ 공모전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이 공모전은 AI 기술이 창작물에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을 입증하고 높은 가능성을 확인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이번 협력에서 메타퀘이크는 AI 음원 콘텐츠 개발을 위한 플랫폼을 제공하고,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투명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저작권 관리와 투자 모델을 구축하여 글로벌 시장에서의 성장 가능성을 모색할 예정이다. 빅밴드는 국내에서 가장 많은 해외 채널에 음원을 공급하는 유통사로, 게임 및 메타버스 사운드 디렉팅 경험을 바탕으로 Web3.0 환경에 최적화 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포블의 안현준 대표는 “AI 기술의 빠른 발전에 주목하며, 이번 기회를 통해 Web3.0 환경에서 디지털 아트뿐만 아니라 음원 분야에서도 창작자들이 새로운 시장에서 활동할 수 있는 기회를 창출하겠다”고 말했다. 또
한국인터넷진흥원과 한국특허전략개발원은 국내 정보보안 및 블록체인 기업의 사이버보안 신기술 경쟁력 강화 및 주도권 확보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력으로 KISA와 KISTA는 제로트러스트, 통합보안, 블록체인 등 사이버보안 분야에서의 글로벌 기술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특허확보 및 표준화 전략 수립을 공동으로 지원한다. 지식재산권(IP, Intellectual Property) R&D 전략 지원을 통한 핵심특허 대응 전략, R&D 방향, IP 창출 전략 수립도 지원할 예정이다. 제로트러스트 분야의 경우는 특허전략 지원을 통해 발굴된 국산 특허의 국제 표준 제정을 위한 방향성 수립에도 집중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지난 4월, 제로트러스트 및 특허 관련 전문가로 구성된 전문가 위원회를 발족했다. KISA는 연중 제로트러스트 관련 기술체계를 구체화할 예정이다. 이후 기술체계 관련 국내·외 표준화 동향 등을 조사·분석하여 핵심특허 표준화 전략에 대한 분석 보고서를 마련할 예정이다. 양 기관은 2023년 블록체인 기업 특허전략 수립지원(IP-R&D) 사업으로 협업을 시작하여 2024년에는 제로트러스트, 통합보안 등으로 분야를 확
한국전파진흥협회는 사이버 보안 인재 양성을 위해 ‘시스코 보안 아카데미’의 교육생 모집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시스코는 미국 샌프란시스코에 본사를 두고 있는 글로벌 IT 기업으로, 최근 스플렁크 인수 등을 통해 AI 시대의 보안 분야 역량을 강화하고 있다. 운영기관인 한국전파진흥협회(RAPA)는 카카오, 현대오토에버, 넷플릭스 등 다양한 선도기업과 고용노동부 K-디지털트레이닝 ‘디지털선도기업아카데미’ 교육을 운영하는 기관으로 이번에 시스코와 함께 네트워크/사이버 보안 전문가 인재양성을 추진한다. 파트너기관인 ICT폴리텍대학교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로부터 정보통신기술 인력 양성 기관으로 지정 받은 국내 유일의 ICT 특성화 대학이다. ICT폴리텍대학은 교육생들에게 보다 현장감 있는 실습환경을 제공하고, 학습에 집중할 수 있도록 대학내 식사·기숙사·독서실 등 학습환경 및 편의시설, 식사를 무료로 제공한다. 시스코 보안 아카데미는 네트워크/사이버 보안 전문가 양성을 목적으로 2024년 6월 24일(월)에 시작되어 2024년 12월 20일(금)까지 6개월(총 976시간) 동안 ICT폴리텍대학교(경기도 광주시 소재)에서 진행한다. 교육생들에게 실제 산업 환경에서 요구하는
줌 비디오 커뮤니케이션즈(Zoom Video Communications, 이하 줌; NASDAQ: ZM)의 워크비보(Workvivo by Zoom)가 메타(Meta)의 우수 마이그레이션 파트너(Preferred Migration Partner)로 단독 선정됐다. 메타는 기업용 직원 인게이지먼트 플랫폼 ‘워크플레이스(Workplace)’의 서비스를 종료하고, 향후 고객의 원활한 마이그레이션을 지원하기 위해 워크비보와 단독으로 협력할 예정이다. 메타 워크플레이스와 워크비보는 고객에게 마이그레이션 툴을 제공할 계획이다. 여기에 워크비보는 부가적인 구축 서비스를 추가 비용 없이 제공한다. 존 굴딩(John Goulding) 워크비보 창업자 겸 CEO는 “워크플레이스 서비스 종료 소식이 기존 메타 고객에 혼란을 줄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다. 하지만 한편으로는 이번 결정으로 고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면서 “메타는 시장에서 큰 영향력을 발휘해 왔으며, 워크비보로의 전환은 메타 고객이 직원 경험 플랫폼을 변환하는 데 있어 당연하고 자연스러운 선택이라고 믿는다”고 설명했다. 그는 이어 “우리는 고객의 마이그레이션 지원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며,
넷마블(대표 권영식, 김병규)은 오는 29일 출시를 앞둔 블록버스터 신작 MMORPG ‘레이븐2’의 2차 캐릭터명 선점 이벤트를 오늘(17일) 오전 11시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레이븐2’ 2차 캐릭터명 선점 이벤트는 ‘레이븐2’ 공식 사이트에서 진행된다. 이용자들은 ‘레이븐2’ 공식 사이트에서 넷마블 ID 로그인 후, 사전등록 시 사용한 휴대폰 번호 인증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2차 선점 이벤트는 ‘럭스’, ‘녹스’, ‘비타’ 월드의 수용 인원 증설을 통해 진행되며, 총 18개 서버에서 캐릭터명을 선점할 수 있다. 한편 지난 16일에 실시한 1차 캐릭터명 선점은 이벤트 시작 1시간 만에 총 12개 서버의 수용 인원을 모두 채우고, 추가로 오픈한 6개 서버도 50분 만에 조기 마감됐다. 넷마블은 이용자들의 높은 관심을 바탕으로 정식 론칭 전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지속 전개할 계획이다. 넷마블은 오는 29일 ‘레이븐2’ 정식 출시 전까지 사전등록을 진행 중이며, 일주일 만에 사전등록자 수 100만 명을 돌파하는 등 이용자들의 큰 관심을 받고 있다. ‘레이븐2’는 ‘2015 대한민국 게임대상’ 대상 수상 등 6관왕 달성, 출시 40일 만에 일일 사용자 수(DA
AI 보안기업 에버스핀(대표 하영빈)이 최근 대두되고 있는 데이터 스크래핑에 대한 해법과 그 방지 성과를 발표했다. 스크래핑(Scraping)은 해킹에도 이용되는 기술로, 목표 웹에서 데이터를 자동으로 추출하는 행위를 말한다. 최근의 스크래핑은 일부 스타트업이 기성 사업자의 데이터를 임의로 추출해 자신들의 신규 서비스에 활용하는 방식으로 많이 알려졌다. 근래 세금환급, 대환대출 등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플랫폼 스타트업들이 스크래핑을 활용한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이러한 스크래핑을 이용한 서비스는 여러 곳에 흩어진 정보를 한데 모아주는 등 이용자 편의성을 높여주기도 하지만, 대상 기업의 데이터를 대상 기업의 동의 없이 무단으로 추출한다는 점에 있어 논란의 소지가 있다. 또한 그 과정에서 과도한 트래픽을 유발해 서비스를 지연시키는 등 많은 부작용이 존재해 도마에 오르내리고 있는 실정이며, 이와 관련한 법적, 제도적 장치도 존재하지 않는다. 스크래핑의 대상이 된 기관 및 기업들은 난색을 표하고 있다. 최근 국세청에서는 세무 플랫폼들의 과도한 스크래핑으로 인하여 홈택스 서비스가 지연되어 수많은 사용자들이 불편을 호소하는 일이 발생했다. 스크래핑을 통한 접속은 일종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