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컴그룹 계열사 한컴위드(대표 송상엽)는 양자내성암호(PQC, Post-Quantum Cryptography) 기술을 탑재하고, 지원 환경을 확대한 새로운 구간암호화 제품 ‘한컴 엑스커넥트(xConnect)’ 4.0 버전을 출시했다고 9일 밝혔다. 양자내성암호는 현재 사용하는 공개키 암호를 양자컴퓨터가 해독하는 미래 위협에 대비한 새로운 암호체계를 말한다. 양자컴퓨터가 기존 암호화 알고리즘을 해독하는 시점을 ‘Y2Q(Year-2-Quantum)’라 부르며, 양자암호 전문가들은 앞으로 5~10년 내로 Y2Q가 오리라 내다보고 있다. 우리나라도 이러한 가능성에 대응해 ‘양자내성암호연구단(KpqC)’을 출범하는 등 양자내성암호에 관한 표준화 작업을 진행하고 있다. 한컴위드의 구간암호화 대표 제품인 한컴 엑스커넥트는 그동안 은행의 현금자동입출금기(ATM)와 증권사 홈트레이딩시스템(HTS) 등 단말과 서버 간의 통신 구간을 안전하게 연결·보호하는 핵심 보안 설루션으로 사용돼 왔다. 새로 출시한 한컴 엑스커넥트 4.0은 한컴위드 자회사인 소프트포럼의 양자내성암호 기술을 추가 탑재해 양자컴퓨터 시대에도 고객 시스템을 안전한 암호체계로 유연하게 전환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
100만 구독자를 보유한 GS25가 신규 웹 예능으로 업계 콘텐츠 선두주자로 발돋움한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이달 15일 업계 최초로 오리지널 웹 예능 연애 프로그램인 ‘연애 임파서블’을 선보인다. ‘연애 임파서블’은 지금까지 어디에서도 볼 수 없었던 ‘라이벌 집단’끼리의 소개팅을 통해 사랑과 장벽 사이에서 고민하는 소개팅 남녀의 치밀한 심리를 보여주는 리얼 연애 관찰 콘텐츠다. 메인 MC는 썰플리를 통해 MZ대통령이 된 이석훈과 밈고리즘 채널의 폭스클럽을 통해 솔직하고 앙큼한 매력을 발산한 김지유가 맡는다. 해당 콘텐츠는 GS25의 공식 유튜브 채널인 ‘이리오너라’에서 시청할 수 있으며 15일 예고편에 이어 17일 특별화, 31일 1화로 본격 시작될 예정이다. 1화는 라이벌 집단의 정석이라고 볼 수 있는 ‘고려대vs연세대’의 소개팅으로 이루어질 예정이며, 통통 튀는 대학생들의 솔직한 연애관을 엿볼 수 있다. ‘연애 임파서블’은 총 5부작으로 격주 금요일 한 편씩, 총 10주 동안 공개될 계획이다. GS25는 브랜드 친밀감 및 팬덤 형성을 위해 2020년부터 업계에서 오리지널 웹 예능을 처음 시도한 선두주자다. 영상 채널의 소비가 유튜브
토스뱅크(대표 이은미)가 국내 은행 가운데 처음으로 비콥(B-corp) 인증을 획득했다. 비콥 인증은 지속가능한 사회를 위한 성과를 낸 기업을 대상으로 부여하는 글로벌 인증이다. 이로써 토스뱅크는 아시아에서 2번째로 인증을 획득한 은행이 됐다. 토스뱅크는 비랩(B Lab)이 국제적으로 공인하는, 비콥 인증을 획득했다고 8일 밝혔다. 출범과 함께 더 나은 사회를 위한 움직임을 이어온 토스뱅크는, 비콥 커뮤니티의 일원으로서 지속가능한 경제 시스템을 만들어가는 데 앞장설 것을 공식적으로 선언하게 됐다. 비콥은 2006년 설립된 미국의 비영리 기관인 비랩이 엄격한 검증 절차를 거쳐 부여하는 인증이다. 재무적 가치와 사회적 가치를 균형있게 추구하는 기업이 대상이다. 투명성, 사회적 책무성, 사회환경적 성과 등을 종합적으로 검증해 비콥으로 인증한다. 비랩에 따르면 해마다 전 세계 약 3000여 개의 기업이 인증을 받기 위해 신청하지만, 실제 비콥의 일원이 되는 경우는 40%에 불과하다. 올 4월 기준 전 세계 93개국의 161개 산업에서 7900여 기업이 비콥인증을 획득했다. 의류 회사이면서도 환경을 위해 옷을 사지 말라는 슬로건(“Don’t buy this jacke
SKT 구성원들은 앞으로 본인의 담당 상품/서비스에 AI 기능을 원스톱으로 빠르게 적용할 수 있게 된다.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유영상)은 인텔리전스 플랫폼(Intelligence Platform)을 활용할 수 있는 사내 구성원 대상의 포털, ‘AI One’을 5월 9일 오픈한다고 밝혔다. SKT는 지난 달 30일 기자 설명회를 열고 생성형 AI 애플리케이션을 효율적으로 구축, 개발할 수 있는 기술인 ‘인텔리전스 플랫폼’을 공개한 바 있다. 인텔리전스 플랫폼은 AI를 적용하고자 하는 기업에게 최적화된 솔루션을 단일 인터페이스로 통합 제공함으로써 기업이 다양한 AI 모델과 관련 도구를 원활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AI One은 이러한 인텔리전스 플랫폼을 기반으로 SKT 구성원들이 좀 더 쉽고 편하게 AI를 활용할 수 있도록 한 사내 포털이다. 상품/서비스를 개발하는 SKT의 모든 구성원들은 AI One에서 간단한 서비스 요청 만으로 SKT의 ‘A.X’, 오픈 AI의 ‘GPT’, 앤트로픽의 ‘클로드’ 등 다양한 AI 모델 및 개발 도구를 All-In-One으로 제공받고 서비스에 적용할 수 있다. 이번 서비스 오픈은 인텔리전스 플랫폼의 본격적인 상용화
올해 처음으로 개최된 동남아시아 블록체인 위크(Southeast Asia Blockchain Week, 이하 SEABW)가 성황리에 막을 내렸다. 이번 행사는 국내 블록체인 투자사 해시드(대표 김서준)와 자회사 샤드랩(대표 김호진)이 주최한 동남아시아 연례 웹3 컨퍼런스로, 태국 최대 금융사인 SCBX를 포함하여 40여 개의 후원사와 110여 개의 파트너사가 참여해 동남아 지역 블록체인 혁신과 협업의 장을 펼쳤다. SEABW2024에는 200명 이상의 연사가 무대에 올랐다. 이더리움 공동 창업자 비탈릭 부테린, 애니모카 브랜즈 CEO 얏 시우, 앱토스 CTO 에이버리 칭, 난센 CEO 알렉스 스바네빅, YGG의 가브리엘 디존 등을 비롯한 웹3 유명인사부터 SCBX 부회장 아락 수티봉 등 동남아 웹2 기업 리더들이 웹3의 미래에 대한 대화를 이끌었다. 또한 3,000명 이상의 참가자들이 부스 전시장을 가득 메웠고, 블록체인 게임과 웹3 인프라의 미래를 직접 경험할 수 있었다. 특히 이번 행사에서는 zkSync와의 협업을 통해 블록체인 기반 애플리케이션을 선보였다. 이를 통해 영지식증명(Zero-Knowledge Proof)기반 DID(분산신원증명)로 구현된 N
빗썸이 사회에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는 ‘2024 희망 등대 프로젝트’를 시작한다. 그 첫 프로젝트로 이마트24와 함께 ‘사랑의 비트코인 기부 도시락’을 선보인다. ‘사랑의 비트코인 기부 도시락’ 프로젝트는 소비자가 도시락 1개를 구매하면 빗썸이 동일한 제품의 도시락 1개를 취약계층에 기부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해당 도시락은 이마트24에서 5월 7일부터 31일까지 구매 가능하다. 빗썸나눔은 빗썸이 그동안 실천해 온 나눔의 정신을 이어 받아 사회적 배려 대상자들에게 지원하기 위한 방안을 다방면으로 모색해왔다. 그 일환으로 선보이는 2024 희망 등대 프로젝트는 빗썸의 나눔과 사회공헌 정신을 대중과 함께 실천하는 첫 프로젝트가 될 예정이다. 사랑의 비트코인 기부 도시락은 희망 등대 프로젝트 참여에 감사함을 담아 최대 3만원 상당의 비트코인 교환 쿠폰을 함께 증정한다. 해당 쿠폰번호를 빗썸 앱에 입력하고 고객확인 완료 및 SMS 수신동의를 하면 1만원 상당의 비트코인을 받을 수 있으며, NH농협은행 계좌 미연결 이용자라면 추가로 2만원 상당 비트코인까지 받을 수 있다. 단, 6월 12일까지 NH농협은행 계좌 미연결 시 추가 2만원 분은 소멸된다. 해당 비트코인은
저출생 문제가 한국의 시급한 과제로 떠올랐지만, 오히려 출산·육아 스타트업은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그동안 출산·육아 시장의 혁신이 더뎠던 탓에 개선된 서비스나 제품이 출시되면 고객의 호응도가 높게 나타나는 것이다. 또한, 양가 조부모와 친척, 주변 지인까지 아이 1명을 키우는 데 어른 10명이 지갑을 여는 ‘텐 포켓(10 Pocket)’ 시대가 되면서, 기술력과 아이디어로 무장한 육아 스타트업이 새내기 부모와 그 가족의 관심을 받고 있기 때문이다. 스타트업 업계에 따르면, 출산·육아 스타트업들은 인공지능(AI)과 플랫폼 등 다양한 분야에서 주목받고 있다. ■임신-출산-육아 플랫폼 아이앤나, 산후조리원 신생아 실시간 영상 서비스 선보여 임신-출산-육아 전문 플랫폼 ‘아이보리’ 운영사인 영유아 플랫폼 전문기업인 ㈜아이앤나는 전년대비 매출과 회원수, 월간활성이용자수(MAU) 등이 크게 성장했다고 밝혔다. 아이앤나는 신생아실 비대면 면회가 가능한 신생아 영상공유서비스 ‘베베캠’ 서비스 운영사로 2022년 6월 말 산후조리원 캠 서비스 ‘젤리뷰’ 플랫폼을 인수해 전국 350여개 산후조리원과 제휴 중이다. '베베캠/젤리캠'은 산후조리원에 있는 아기를 언제 어디서나 볼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이 Z세대를 위한 금융 플랫폼 리브 Next 내 ‘AI금융비서 서비스’ 오픈을 앞두고 5월 31일까지 AI금융비서 OBT(오픈베타테스트) 참여 이벤트를 진행한다. 참여 대상은 리브 Next 회원 중 25세 이상으로 마케팅활용동의를 완료한 고객이다. 이벤트 기간 중 리브 Next에서 AI금융비서 OBT 서비스에 가입하고 AI금융비서와 대화를 한 고객 중 추첨해 배달의민족 모바일상품권 5천원권 2매를 증정한다. 또한, AI금융비서 서비스 이용 후기를 제출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BBQ 황금올리브치킨 모바일 쿠폰을 제공한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사항은 KB국민은행의 리브 Next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AI금융비서’는 금융소비자가 ‘금융’을 더욱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KB국민은행이 개발 중인 초개인화 서비스다. ▲영상합성 엔진 ▲STT ▲TTS ▲챗봇 ▲딥러닝 ▲머신러닝 등의 기술을 바탕으로 계좌 입출금 내역 조회, 계좌 이체, 금융 관련 질의 응답, 금융상품 소개 및 필요 서류 안내 등 개인화된 맞춤형 서비스로 고도화할 계획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최신 기술을 활용한 끊임 없는 혁신
NH-Amundi자산운용(대표이사 임동순)은 HANARO CAPEX설비투자iSelect ETF가 6개월 수익률 50%를 돌파했다고 8일 밝혔다. 펀드평가사 KG제로인에 따르면 지난 30일 기준 HANARO CAPEX설비투자iSelect ETF의 최근 6개월 수익률은 54.50%이다. 최근 3개월 34.53%, 연초 후 32.28% 등 수익률도 우수한 성과를 기록하고 있다. 설정 후 수익률은 33.29%에 달한다. CAPEX란 기업이 물리적 자산을 획득, 개발, 유지하는데 드는 비용으로, 주로 설비 투자 비용을 의미한다. 적극적인 설비 투자로 미래 성장 동력을 확보하려는 기업들의 움직임이 활발해지면서, 그 수요를 소화할 수 있는 설비투자 관련 기업으로 관심이 쏠리고 있다. 특히 탄소 감축과 에너지 안보 등 각국 정보를 중심으로 신재생 에너지 설비 투자가 늘어날 것으로 기대되면서, 우리나라의 경우 상대적으로 글로벌 경쟁력이 높은 원자력과 풍력 발전 관련 기업들의 수혜가 예상되는 시점이다. HANARO CAPEX설비투자iSelect ETF는 신재생에너지 전환의 핵심인 설비 투자 산업에 투자하는 ETF이다. iSelect CAPEX 설비투자 지수를 추종하며 설비투자
동아에스티(대표이사 사장 김민영)는 영국 CMR SURGICAL(씨엠알 써지컬, CEO Supratim Bose, 본사 영국 Cambridge)사와 수술 로봇 ‘VERSIUS(베르시우스)’ 국내 독점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영국의 수술 로봇 전문회사 CMR SURGICAL 사가 개발한 VERSIUS는 2019년 출시됐다. VERSIUS는 크기가 작고 각 로봇 팔이 별도의 카트로 분리된 모듈형이다. 수술 방법 및 수술실 환경에 맞춰 유연하게 배치가 가능해 편의성이 높고 공간 제약이 많은 수술실에서 활용도가 높다. 특히, 최근에 눈으로 확인 불가한 영역을 3D HD 기술로 시각화하는 ICG(Indocyanine green) 조영 영상 시스템을 출시해 수술의 안전성과 정밀도를 획기적으로 높였다. VERSIUS는 유럽을 중심으로 큰 폭으로 성장해 라틴 아메리카, 아시아 태평양 및 중동 전역을 포함해 약 20,000회 이상의 수술을 시행했다. CMR SURGICAL 사는 VERSIUS 진출 지역 확대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2014년 설립된 CMR SURGICAL사는 VERSIUS 성공에 힘입어 SoftBank(소프트뱅크), Tencent(텐센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