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영상

전체기사 보기


하나금융그룹, 연말 이웃돕기 성금 100억원 전달

하나금융그룹은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나눔을 통한 행복한 금융을 실천하기 위해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연말 이웃돕기 성금으로 100억원을 기탁했다고 10일 밝혔다.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은 10일 서울시 중구 세종대로 소재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별관에서 진행된 '희망 2021 나눔캠페인'에서 장애인, 저소득 소외계층 및 사회복지시설 지원을 위한 성금 100억원을 전달했다. 이날 성금 전달식에서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경제적 충격을 동반한 본격적인 사회 변화의 변곡점을 지나고 있다”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모든 이해관계자와 함께 성장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해야 한다”고 밝혔다. 이어서 “하나금융그룹은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금융'이라는 그룹의 미션을 바탕으로 사회적경제 활성화 및 저소득 소외계층, 장애인, 다문화 가정 등 모두의 기쁨을 위한 노력을 다하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코로나19로 인해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은 늘어난 반면 기업들의 기부 참여는 줄어들고 있는 상황에서 하나금융그룹의 14개 관계사가 마련한 이번 이웃돕기 성금 100억원은 '나눔으로 희망을 이어 주세요'라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캠페인 슬로건에 맞춰 소외된 이웃의 희

LG유플러스, 협력사들과 소외계층 식료품 지원 봉사활동

LG유플러스는 연말 연시를 앞두고 협력회사 협의체인 U+동반성장보드와 함께 홀로 사는 어르신들을 위한 ‘사랑의 꾸러미 나눔 시즌7’ 행사를 펼쳤다고 23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LG유플러스 및 U+동반성장보드 회원사인 협력사 소속 임직원 자원봉사자 30여명이 참가해 홀로 사시는 어르신들을 위해 쌀을 비롯한 식료품을 담은 ‘사랑의 꾸러미’를 제작했다. 사랑의 꾸러미는 보건복지부 위탁법인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를 통해 홀로 사는 어르신 600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올해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 차원에서 지난해의 절반 수준 인원만 참가하여 진행됐는데, U+동반성장보드 의장사인 유비쿼스, 파인원커뮤니케이션즈, 모임스톤, 명신정보통신의 공동 기부로 기금이 증가함에 따라 후원 대상 어르신은 지난해 대비 50가구 증가했다. U+동반성장보드는 LG유플러스의 26개 협력회사로 구성된 동반성장 협의체로, 동반성장 관련 제도 및 시행 내역을 공유하며 LG유플러스와 협력사간 및 협력사들간의 소통의 가교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U+동반성장보드 의장사인 유비쿼스 이정길 부사장은 “LG유플러스와 협력사가 매년 함께하고 있는 ‘사랑의 꾸러미’ 나눔 봉사활동은 이웃에게 관심과 사랑을

교보생명, 디지털 전환 위한 '리버스 멘토링' 프로그램 도입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의 일환… 젊은 직원이 임원 코칭 ‘역발상 소통’

교보생명은 디지털 전환을 위한 기업문화를 조성하고 디지털 리더십을 함양하기 위해 ‘리버스 멘토링(Reverse Mentoring·역멘토링)’ 프로그램을 도입했다고 18일 밝혔다. 리버스 멘토링이란 선배가 후배를 가르치는 기존 멘토링의 반대 개념으로, 젊은 직원이 멘토가 되어 경영진을 코칭하는 역발상 소통방식을 말한다. 마이크로소프트, GE, 구찌, 에스티로더 등 글로벌 기업들이 리버스 멘토링을 통해 혁신의 열쇠를 찾고 기업 문화를 젊고 활력 있게 개선하고 있다. 교보생명은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디지털 전환)의 일환으로 국내 생보업계에선 처음으로 ‘리버스 멘토링’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신창재 교보생명 회장은 평소 “디지털 전환이 성공하기 위해서 조직을 근본적으로 변화시키고, 디지털 기술을 알고, 디지털 문해력을 높이는 등 디지털 역량을 강화해야 하며 디지털 시대에 필요한 수평적 리더십을 갖춰야 한다”고 강조한 바 있다. 조직 내 디지털 DNA를 이식하려면 리더부터 디지털 전환에 대한 명확한 개념을 갖고, 디지털 기술을 인지해 업무에 활용하는 ‘디지털 문해력(Digital Literacy)’을 높여야 한다는 것이다.

경동나비엔, 임영웅과 함께하는 ‘나비엔 메이트’ TV 광고 온에어

디지털 채널에 선공개된 임영웅...TV 온에어 통해 소비자 공감대 형성

경동나비엔이 임영웅과 함께한 프리미엄 온수매트 브랜드 ‘나비엔 메이트’ TV 광고를 16일부터 온에어한다. 디지털 채널에 선공개된 임영웅 광고 영상에 대한 많은 관심과 인기에 힘입어 TV에서도 임영웅을 만나볼 수 있게 된 것이다. 경동나비엔은 이번 광고를 통해 수면 부족으로 만성피로에 시달리는 현대인들에게 숙면가전 나비엔 메이트를 제안한다. 일상생활에서 숙면의 필요성을 절실히 느끼는 상황을 생생하게 묘사하여 보는 이들로 하여금 공감대를 불러일으키고, ‘매일 만나는 숙면가전’이라는 올해 캠페인의 키 메시지를 강조한다. 나비엔 메이트 TV 광고는 밤낮 없는 육아에 지친 ‘초보 엄마’편, 잠자는 시간을 줄여가며 학업에 몰두하는 ‘수험생’편까지 총 두 가지 버전으로 송출될 예정이다. 특히 임영웅이 직접 온수매트의 온기를 체험하고 추천하는 모습이 마치 시청자와 눈 맞추며 대화하는 영상으로 구성되어 더욱 포근하고 내추럴한 느낌을 자아낸다. TV 광고 외에도 임영웅이 출연하는 다양한 버전의 영상은 유튜브 등 디지털 채널을 비롯하여 경동나비엔 공식 SNS에서도 확인 가능하다. 경동나비엔 김시환 마케팅 본부장은 “온수매트는 더 이상 보조 난방 기기가 아닌 생활 필수 숙면가전

아모레퍼시픽, '제1회 서경배과학재단 심포지엄' 개최

2017년 선정 신진과학자 5명의 연구 경과 공유의 장 마련

서경배과학재단(이사장 서경배)은 지난 7일, 아모레퍼시픽 본사 아모레홀에서 제1회 서경배 과학재단 심포지엄(SUHF Symposium 2020)을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2017년 선정된 신진과학자들의 연구 경과와 주요 이슈를 공유하고, 연구 과정에서 부딪힐 수 있는 어려움과 고민, 향후 연구 방향 등에 대해 소통하고자 자리를 마련했다. 서경배 이사장을 비롯해 역대심사위원, 서경배과학재단 신진과학자들과 기조연설을 맡은 고규영 교수(카이스트), 강봉균 교수(서울대학교) 등 생명과학분야 석학 40여명이 참석했다. 해외에 체류중인 김도훈 교수(매사추세츠의대) 등 신진과학자와 소속 학생 및 초청자 100여명은 웹엑스(Webex)와 유튜브(Youtube)를 통해 온라인으로 함께했다. 고규영 교수는 기조연설에서 "서경배과학재단이 훌륭한 신진과학자를 선정해 지원하는 모습에 많은 과학자들이 큰 감명을 받았다”며 “대한민국 1세대 과학자들은 열악한 환경 속에서 과학적 여정을 시작해 한걸음씩 이뤄 왔으나, 신진과학자들은 좋은 토대를 기반으로 더 높이 점프하고 날아 오르길 바란다"고 말했다. 2020년 서경배과학재단 신진과학자 노성훈 교수(서울대학교 생명과학부), 이주현 교수

롯데백화점, "미스터트롯 찐팬 필수품 만나보세요"

롯데백화점이 미스터트롯 전국투어 콘서트에 맞춰 ‘미스터트롯 굿즈 팝업스토어’를 단독으로 선보인다. 11월 10일부터 15일까지는 영등포점에서, 11월 17일부터 22일까지는 건대스타시티점에서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팝업스토어에서는 미스터트롯 TOP6 주인공들의 얼굴이 새겨진 포토카드, 머그컵, 소주잔, 향초, 스카프 등 20여 종의 상품을 판매한다. 또한 응원봉과 슬로건도 함께 판매해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열릴 서울 콘서트(11/12~15, 11/19~22 총 8회 공연예정)를 앞두고 관람객과 팬들이 몰릴 것으로 기대된다. 매장을 방문한 팬들을 위해 팝업스토어 한켠에는 포토존을 구성했다. 또한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특별한 혜택도 준비해 5만원 이상 구매 시 서울콘서트 추첨 응모권을, 10만원이상 구매 시 쿠션팩트 또는 포토카드를 선착순으로 한정 수량으로 증정한다. 롯데백화점 김상우 MD전략부문장은 “트로트의 뜨거운 인기에 힘입어 온라인으로만 운영되던 굿즈샵을 오프라인에서 선보이게 됐다”며, "서울 콘서트를 앞두고 다양한 미스터트롯 멤버들의 굿즈를 구매하기 위해 많은 팬 분들이 찾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한편 미스터트롯 굿즈 팝업스토어는 12월에도

에스티유니타스, ‘1타 강사가 왜 거기서 나와?’ 공시생 열광한 ‘라방’

실시간 참여 댓글 수 3만건 육박하며 뜨거운 관심과 화제 입증

에스티유니타스(ST Unitas)의 공무원 시험 전문 브랜드 ‘커넥츠 공단기(이하 공단기)’가 지난 10월 26일부터 29일까지 국어 이선재, 영어 이동기, 한국사 문동균 등 과목별 1타 강사와 함께한 라이브 방송(라방)이 공무원 수험생들의 열화와 같은 성원 속에 3연타 흥행에 성공했다고 5일 밝혔다. 1타 강사들이 3일 간 연달아 출연한 이번 라이브 방송은 실시간 참여 댓글 수가 3만 건에 육박하며 공무원 수험 시장에서 독보적 지위를 지닌 공단기 소속 1타 강사에 대한 폭발적인 관심을 입증했다. 국어 이선재 강사는 기존 라이브 방송 평균 접속자 수의 4배가 넘는 최대 접속자를 끌어 모았고, 영어 이동기, 한국사 문동균 강사도 2배 이상의 최대 접속자 수를 달성하며 기존 최고치를 경신했다. 그간 강사들의 라이브 방송이 시험 대비용 특강이나 해설 강의 위주로 진행되어 왔던 것과 달리, 공단기는 공시생들의 요구를 적극 반영한 스페셜 라이브 방송을 기획해 강사와 학생들이 실시간으로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했다는 점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된다. 이번 라이브 방송에서는 과목별 학습 상담은 물론 수험생활과 관련된 고민과 궁금증을 주제로 사전에 온라인을 통해 접수



배너

포토이슈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