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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은행, 글로벌 파트너와 함께하는 인도네시아 해외직접투자 설명회 진행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지난 17일 KB국민은행 신관 다목적홀에서 글로벌 파트너와 함께하는 인도네시아 해외직접투자 설명회를 진행했다. 동남아지역에 해외직접투자하는 기업과 인도네시아 진출에 관심있는 고객을 위해 마련된 이번 설명회는 KB국민은행이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인도네시아 투자부, 법무법인 태평양, 인도네시아 로펌 Makarim, 회계법인 EY한영과 삼정KPMG 등 글로벌파트너들과 공동 주최한 행사이다. 설명회에서 글로벌 파트너들이 법률·회계·세무 등 다양한 주제의 현지 전문가의 발표와 참석 고객들을 위한 1대1 맞춤 상담을 동시에 진행했으며, 대기업 및 중소기업 임?직원 135명이 참석하는 등 반응이 뜨거웠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단순한 정보전달에서 그치지 않고 사전 접수를 통해 전문가들이 고객에게 맞춤형 솔루션을 제공하는 의미 있는 자리였다”며, “KB국민은행을 비롯한 파트너사들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기업들의 인도네시아를 포함한 동남아 시장 진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앞으로도 KB국민은행은 지속적으로 국내외를 연결하고 고객의 니즈와 금융의 연결성 증대를 위해 ‘해외 투자 One-Stop Solution’을

카카오페이, 업계 최초로 반려동물 위한 ‘펫보험 비교’ 서비스 출시

“반려동물의 건강에 대비하고 의료비 부담 덜 수 있도록 서비스 고도화할 것”

카카오페이(대표 신원근)가 반려동물을 위한 여러 보험 상품을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펫보험 비교’ 서비스를 업계 최초로 선보인다. ‘펫보험 비교’는 혁신금융서비스로 보험상품 비교・추천 서비스가 시행된 후 카카오페이가 가장 먼저 출시하는 서비스다. 카카오페이는 반려동물과 함께 사는 인구가 1000만 명을 넘어섰지만 펫보험 가입률은 아직 1%대인 상황에서 플랫폼의 강점을 살려 펫보험의 인지도와 관심을 높이고, 사용자들이 다양한 펫보험의 정보를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펫보험 비교’ 서비스를 준비했다. 현재 삼성화재, 현대해상, KB손해보험 3개사의 상품을 만나볼 수 있으며, 제휴 보험사 확대는 검토 및 협의 중이다. ■쉬운 접근성과 사용자 중심 UI∙UX로 펫보험 정보 습득 및 비교 편의성 높여 카카오페이의 ‘펫보험 비교’ 서비스의 특징은 쉬운 접근성과 사용자 중심의 UI∙UX다. 보험사를 하나하나 찾아볼 필요 없이 전 국민이 사용하는 카카오톡 및 카카오페이앱에서 여러 보험사의 펫보험 상품을 추천받고 한눈에 비교할 수 있고, 갱신형 상품과 재가입형 상품을 함께 비교해 가입할 수 있다. 반려동물의 정보를 담은 ‘펫밀리 카드’로 친숙도를 높였으며, 사용자가 복잡하

삼성전자, 英 지식 그래프 기술 스타트업 ‘옥스퍼드 시멘틱 테크놀로지스’ 인수

삼성전자가 이달 16일(영국 현지 기준) 지식 그래프(Knowledge Graph) 기술을 보유한 영국 스타트업 ‘옥스퍼드 시멘틱 테크놀로지스(Oxford Semantic Technologies)’ 인수 계약을 체결했다. 옥스퍼드 시멘틱 테크놀로지스는 2017년 옥스퍼드 대학교 교수 3인이 공동 창업한 스타트업으로 데이터를 사람의 지식 기억 및 회상 방식과 유사하게 저장, 처리하는 세계 최고 수준의 ‘지식 그래프’ 원천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지식 그래프’는 관련 있는 정보들을 서로 연결된 그래프 형태로 표현해 주는 기술이다. 데이터를 통합하고 연결하여 사용자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빠른 정보 검색과 추론을 지원하여 보다 정교하고 개인화된 AI를 구현하는 핵심 기술 중 하나로 꼽힌다. 또한, 실생활에 사용되는 기기에서 끊임없이 변화하는 방대한 데이터를 지식 그래프로 변환하고 활용하는 과정에서 복잡한 연산이 수반되기 때문에 난이도가 높은 기술이기도 하다. 하지만, 옥스퍼드 시멘틱 테크놀로지스는 데이터 처리 최적화 및 고도의 추론이 가능한 지식 그래프 기술을 개발해 이를 성공적으로 상용화했다. 현재 유럽 및 북미 지역의 금융, 제조, 전자상거래 등 다양한 분야

창업 플랫폼 마이프차, 강아지 유치원 창업 '우쭈쭈플렉스' 온라인 창업설명회 진행

펫 산업 정보와 우쭈쭈플렉스의 수익 노하우 공개 예정

강아지 유치원 창업을 꿈꾸는 예비 창업자를 위한 온라인 설명회가 7월 25일 목요일 오후 7시 30분에 열린다. 이번 설명회는 창업 지원 플랫폼 마이프차와 강아지 유치원 프랜차이즈 서비스인 우쭈쭈플렉스가 공동으로 주최한다. 우쭈쭈플렉스를 운영하는 주식회사 21그램그룹은 서울 도심 내 역삼 1호점을 시작으로 마포구 합정 2호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 3년간 반려견 케어센터인 우쭈쭈 케어센터를 직영으로 운영해 왔다. 특히 직영점인 우쭈쭈 케어센터 합정점은 평균 등록 대기자가 80명 이상일 정도로 높은 인기를 자랑하며, 평균 재등록률 82%, 상담 전환률 92%를 기록하며 안정적으로 운영되고 있다. 펫 산업은 지난해 8월 정부가 ‘반려동물 연관산업 육성대책’을 발표하며 2027년까지 15조 원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된다. 마이프차 관계자는 “큰 관심을 받고 있는 산업인 만큼 신청자 모집 역시 빠르게 진행 중이며, 이번 설명회에서는 펫 산업 전반에 대한 정보와 우쭈쭈플렉스의 수익 노하우를 공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우쭈쭈플렉스 관계자는 “설명회를 통해 예비 창업자들이 유치원 창업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전했다. 창업 설명회는 7월 9일부

‘컴투스프로야구’ 시리즈, 무더위 날리는 여름 시즌 이벤트 실시

컴투스(대표 남재관)가 여름 시즌을 맞아 KBO리그 기반 야구 게임에서 특별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번 이벤트는 컴투스의 대표 야구 타이틀인 ‘컴투스프로야구V24’(이하 컴프야V24)와 ‘컴투스프로야구2024’(이하 컴프야2024)에서 열리며, 8월까지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우선 인기 리얼 야구 게임 ‘컴프야V24’에서 선물 상자 이벤트를 펼친다. 오는 21일까지 게임 접속 시 ‘삼복 더위 극복 선물 상자’를 얻을 수 있고 복날마다 상자를 사용해 ‘5성 훈련 돌파 박스’, ‘잠재력 재설정권’ 등의 인기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야구인의 든든한 여름나기를 기원하는 스페셜 매치 이벤트도 열린다. 총 6가지 난이도의 경기를 플레이하며 토큰을 획득하고 ‘시그니처 영입 조커 카드’ 등 다양한 보상으로 교환 가능하다. 그 외에도 21일까지 공식 커뮤니티에서 ‘나만의 여름 나기 꿀팁’을 댓글로 공유하면 참여자 전원에게 선수 육성에 필요한 각종 아이템을 선물하고, 추첨을 통해 굽네치킨 모바일 금액 상품권도 지급한다. KBO 리그 No.1 야구 게임 ‘컴프야2024’에서도 더위를 극복하기 위한 풍성한 이벤트를 준비했다. 우선 초복 날부터 내달인 8월 17일까지 정해

새마을금고중앙회, '제2기 ESG경영위원회 출범'

새마을금고가 지역사회에 튼튼한 뿌리 내릴 수 있도록 역할을 다할 것

새마을금고중앙회는 제2기 ESG경영위원회를 출범하고 새마을금고 및 중앙회 ESG경영의 효율적인 추진을 위해 다양한 분야의 경영전문가 등 내·외부 위원 7인으로 위원회를 구성했다고 17일 밝혔다. 새마을금고중앙회는 2022년 ESG경영을 본격적으로 도입한 이후 체계적인 ESG경영을 추진하기 위해 ESG경영위원회를 구성했다. 이번에 새롭게 출범한 제2기 ESG경영위원회는 그동안 진행된 ESG경영 추진체계를 고도화하고 임직원을 대상으로 내재화하기 위한 방안을 모색할 계획이다. 이날 회의는 권기동 위원장(새마을금고중앙회 이사)을 비롯한 위원 6명 전원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으며, 지난 2년 간 새마을금고와 중앙회에서 추진된 주요사업 성과를 점검하고 당면 업무에 대한 추진방향을 논의했다. 또한 기존에 추진해온 중앙회 ESG경영 부문 전략을 고도화하고, 2023년 성과를 기반으로 한 지속가능경영보고서 발간 관련 한국생산성본부 컨설팅에 대한 추진계획을 보고받으며 향후 방향성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새마을금고중앙회 김인 회장은 “ESG경영위원회는 새마을금고와 중앙회의 ESG경영 추진과제에 대한 심의 기구로서 ESG경영에 중추적인 역할을 해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하며

KT, ‘콤보 인터넷’ 기술로 10기가 인터넷 저변 확대

KT는 기존 인프라를 활용해 10 기가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콤보 인터넷’ 기술을 자사 네트워크에 도입한다고 17일 밝혔다. 이 기술은 전기전자공학자협회(IEEE)의 국제표준이다. 기존에는 10기가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하려면 광 신호를 변환하고 통합해주는 장비를 추가적으로 설치해야만 했다. 콤보 인터넷 기술을 활용하면 기존의 인프라에 콤보 인터넷의 모듈을 달아 10기가 인터넷을 서비스할 수 있다. KT는 콤보 인터넷 기술을 고객의 니즈에 따라 10기가 인터넷 설치가 어려운 건물에 우선적으로 적용한다. 아울러 하나의 장비로 여러 서비스 회선을 통합해 효율성을 높이고 전력 소모량을 줄인다. 아울러 KT는 콤보 인터넷 기술이 집안의 모든 기기를 통합 관리하는 AI 솔루션의 수요나 높은 전송용량을 요구하는 영상 기반의 AI 서비스 확대에 유용할 것이라 전망했다. 고객의 인터넷 사용 패턴을 분석해 최적의 속도와 대역폭을 자동으로 조정하는 맞춤형 서비스도 개발해 KT의 고객 가치를 높일 계획이다. KT 네트워크전략본부장 권혜진 상무는 “KT는 고객 중심의 기술 혁신을 지속해 보다 나은 인터넷 사용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AICT 컴퍼니로

셀트리온 램시마SC, 유럽 전역서 점유율 20% 돌파

현지 맞춤 세일즈 전략 주효… “짐펜트라 美 성공으로 이어지도록 최선 다할 것”

셀트리온에서 판매 중인 세계 유일의 인플릭시맙 피하주사(SC) 제형 치료제 ‘램시마SC’가 2020년 유럽에 처음 출시된 이후 처음으로 20% 시장 점유율 돌파에 성공하며 자가면역질환 분야의 핵심 치료제로 자리매김하는데 성공했다. 의약품 시장조사기관인 아이큐비아(IQVIA)에 따르면 램시마SC는 올해 1분기 기준 유럽 전역에서 21%의 점유율을 기록했다. 램시마SC는 유럽 지역에서 2020년 출시 이후 4년 동안 지속적으로 처방 확대 추세를 보여 왔지만, 제품 단독으로 유럽에서 점유율 20%를 돌파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이는 같은 기간 유럽 주요 5개국 (EU5) 등에서 입찰 수주를 통해 획득한 22%의 시장점유율에 힘입은 것으로, 현지 의사 및 환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고 있는 램시마SC의 위상을 반증해 준다. 램시마SC의 성과는 유럽 각국에 설립된 셀트리온 현지 법인들을 중심으로 국가별 특성에 부합하는 맞춤형 세일즈 전략을 효과적으로 활용한 결과로 풀이된다. 먼저 EU5 가운데 하나인 독일의 경우 의약품 공급 채널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개별적인 영업 활동이 필수적이다. 이런 시장 특성을 고려해 셀트리온 독일 법인은 종합병원, 소형 클리닉을 아우르는 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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