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셀트리온, 차세대 mRNA 백신 플랫폼 개발 착수

美 트라이링크 바이오테크놀로지社와 mRNA 백신 개발 계약 체결

셀트리온은 미국 트라이링크 바이오테크놀로지(이하 트라이링크, TriLink BioTechnologies)社와 계약을 체결하고 차세대 mRNA 백신 플랫폼 개발에 착수했다고 4일 밝혔다. 트라이링크는 미국 샌디에고에 위치한 mRNA 플랫폼 기반 위탁개발 및 생산업체(CDMO)로 mRNA 백신 개발에 필수적인 고유의 백터 및 3세대 캡핑 기술(클린캡, CleanCap)을 보유하고 있으며, 임상 물질과 함께 기술이전을 제공할 수 있는 역량을 갖춘 회사다. 트라이링크는 항원 서열 검증과 함께 독자적인 캡핑 기술 등을 활용해 셀트리온에 임상 1상과 2상을 진행할 수 있는 물질을 생산해 공급할 예정이다. 또한, 트라이링크는 GMP 생산 스케일이 가능한 주형 벡터 및 mRNA 공정 기술을 셀트리온에 제공할 것이며, 셀트리온은 이를 활용해 코로나19 바이러스를 비롯해 다양한 변이 바이러스에도 예방 효과를 가진 차세대 백신을 독자적으로 개발하고, 동시에 자체 특허 기술을 이용한 mRNA 플랫폼 개발에 박차를 가할 전망이다. 셀트리온은 기존 코로나19 야생형 바이러스 항원을 활용한 백신을 개발해 상업화하는 것보다 현재 유행 중인 다양한 변이 바이러스 항원을 활용한 차세대 코로

LG유플러스, 화학공장 대기환경 실시간 관리한다

화학사업장에 대기환경진단솔루션 구축…환경부 지정물질 감지

LG유플러스는 대기배출물질을 실시간으로 관리할 수 있는 대기환경진단솔루션을 LG화학 등 화학사업장에 구축했다고 3일 밝혔다. LG유플러스의 5G 및 LTE 무선네트워크를 결합한 대기환경진단솔루션은 각종 측정기 및 센서의 설치를 용이하게 하고, 사업장에서 배출되는 대기오염물질의 농도와 오염물질의 확산 현황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 할 수 있다. U+스마트팩토리 대기환경진단솔루션은 사업장 내/외부에 황화수소·암모니아·휘발성유기화합물 등 사람의 후각을 자극하는 물질이 발생하면 즉각 알람을 준다. 이어 U+스마트팩토리 대기TMS(원격감시체계)를 통해 굴뚝에서 배출되는 먼지·황산화물·질소산화물·염화수소·불화수소·일산화탄소 등 오염물질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환경공단에 전송한다. 환경부는 대기 환경 개선을 위해 대기 유해물질을 관리하고 있으며, 배출 허용 기준을 초과할 경우 지방자치단체가 사업장에 시정조치를 내릴 수 있다. 특히 지난해 대기관리권역의 대기환경개선에 관한 특별법(대기관리권역법) 시행으로 사업장 오염물질 총량관리가 의무화됨에 따라 배출물질 관리에 민감한 사업장에서 이 솔루션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다. LG유플러스의 U+스마트팩토리 솔루션은 환경뿐만 아니라 안전,

KT엠모바일 알뜰폰, 네이버 인증서 도입···비대면 서비스 경쟁력 강화

국내 MVNO 1위 기업 KT엠모바일(대표 채정호)이 알뜰폰 비대면 개통 서비스에 ‘네이버 인증서’ 도입으로 가입 절차 및 소요 시간을 단축해 고객 편의성을 강화한다고 3일 밝혔다. KT엠모바일은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고 비대면 온라인 개통 서비스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올해부터 ‘네이버 인증서’ 도입을 추진했다. ‘네이버 인증서’는 신용카드 및 공인인증서를 활용한 가입 방법 보다 본인 인증 소요 시간을 단축하고 이용 편의성을 높인 것이 이 강점이다. 사용자는 네이버 애플리케이션 내 프로필 이미지를 클릭해 ‘NA’ 서비스에서 인증서를 손 쉽게 발급받을 수 있으며 KT엠모바일 온라인 개통 시 비밀번호 혹은 생체 인식을 통해 본인 인증이 가능하다. 특히 이번 신규 인증 서비스 적용으로 신용카드 발급이 어려웠던 학생, 군인 등 신규 가입자들의 불편을 해소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기존 신용카드를 소유하고 있지 않은 고객들은 범용 공인인증서를 유료 발급받거나 본인 인증을 위한 ARS 확인을 대기해야 하는 등 복잡한 절차를 거쳐야 했다. KT엠모바일은 인증 서비스뿐만 아니라 ▲소비자가 주문하는 즉시 퀵 서비스로 유심을 배달하는 ‘바로배송유심’ ▲제휴 편의점 5개사 중

아모레퍼시픽, 디지털 환경 캠프 ‘2021 Love the Earth’ 입학식 진행

‘어린이 에코 크리에이터’로서 첫걸음, 온라인으로 진행

아모레퍼시픽은 7월 31일 디지털 환경 캠프 ‘2021 Love the Earth’의 입학식을 진행했다.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한 입학식에는 전국 26개 시, 군의 초등학교 5․6학년 학생 50명과 대학생 멘토 30명이 참가했다. 입학식 겸 캠프 첫날을 맞은 학생들은 아모레퍼시픽에서 준비한 친환경 선물세트 언박싱, 실시간 환경 퀴즈 대결, 팀 별 멘토와의 만남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올해부터 함께하는 30명의 대학생 멘토는 2주간 교육 윤리, 환경, 영상 등 교육을 수료했으며 캠프 전 과정에서 학생들을 세심하게 지원한다. 8월 7일부터 매주 진행하는 실시간 온라인 교육에서는 환경 에세이 작가, 업사이클링 전문가, 아모레퍼시픽 임직원 등이 학생들과 환경문제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생활 속 환경보호를 위한 방법을 찾는다. 환경 캠프 참가 학생들은 4주간 플라스틱 문제 해결을 위한 제로웨이스트 미션을 선정하고, 직접 수행하는 모습을 영상으로 담는다. 또 영상 전문가의 영상 기획, 촬영, 편집 관련 온라인 교육을 통해 나만의 ‘환경 영화’도 만들어 유튜브 등 SNS에 공개할 예정이다. 아모레퍼시픽 환경 캠프 ‘Love the Earth’는 환

새마을금고중앙회, 청년 취업캠프 '내일을 잡아라 4기' 추진

새마을금고중앙회가 청년 일자리 문제 해결을 위해 4번째 청년 취업캠프를 개최할 계획을 2일 밝혔다. 새마을금고중앙회는 지난 2018년부터 4년째 청년 일자리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청년 취업캠프 ‘내일을 잡(JOB)아라’를 진행해오고 있다. 코로나19 유행이 시작된 작년부터는 참가자들의 안전 및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하여 언택트 형태로 취업캠프를 추진 중이다. ‘내일을 잡(JOB)아라’ 4기는 오는 26일부터 27일까지 2일간, 지난 해와 동일하게 100명의 청년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모집 마감일은 8월 13일이며, 참가 및 교육비 전액은 새마을금고중앙회에서 지원한다. 캠프 프로그램은 지난 해에 이어 포스트코로나 시대의 언택트 채용을 대비할 수 있는 내용들로 준비됐다. 특히 올해는 AI면접, 수시채용 등 코로나19의 장기화에 따라 더욱 두드러지게 나타나는 채용시장의 변화를 반영하여 청년들이 변화된 취업 트렌드에 즉각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전략적 교육 과정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새마을금고중앙회는 코로나19 확산 이후 더욱 심화된 청년 일자리 문제 해결 및 사회적 경제의 활성화를 위해 지난 5월 12일에서 14일까지 3일 간 친환경 분야 사회적기업

미래에셋생명, 세일즈 모바일 플랫폼 ‘M,Contents’ OPEN

디지털시대, 차별화된 모바일 비즈니스 경쟁력 확보

미래에셋생명은 2일, 디지털시대에 빠르게 변화하는 보험 환경에 대응하고 차별화된 모바일 비즈니스 경쟁력을 확보하고자 세일즈 모바일 플랫폼인 ‘M,Contents’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M,Contents’는보험, 펀드, 금융 정보 및 영업지원 서비스 등 판매 채널 환경에 맞는 세일즈 컨텐츠를 공급하여고객에게 더욱 양질의 보험 및 금융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어플리케이션이다. 금번출시되는 ‘M,Contents’는 직관성, 차별성, 편의성에 초점을 두고 개발되었다. 직관화한 카드뉴스, 클립영상등은 변액보험 리딩회사로서 특화된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판매인 참고자료와 고객 제시용 자료를 분리하여 편의성도 확보했다. 앱의 주요 사용자인 지점장, FC 등은 ‘M,Contents’를 활용하여 종신보험, 건강보험 등에 대한 니즈환기 자료 활용은 물론 변액보험의 트렌드, 상품구조, 필요성에 대해 고객에게 설명하고 변액보험 수익률과 함께 금융시장 동향과 전망 등 전문화된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고객 유형에 따라 특화된 상담이 필요한 경우 세무, 회계, 가업승계의 전문적인 정보는 물론 부동산 핫이슈 등 최신 정보도 획득할 수 있다. 그 외에 모바일 안내장

온라인 제로페이, 위메프에서 결제하면 10% 캐시백 쏜다

비플제로페이와 체크페이, 머니트리로 결제하면 캐시백 자동 응모

한국간편결제진흥원은 위메프에서 온라인 직불 간편결제 제로페이 서비스 오픈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위메프 내 결제수단 중 온라인 제로페이로 결제 시 10% 캐시백을 받을 수 있다. 캐시백 한도는 최대 5000원이며, 프로모션 기간인 8월 2일부터 31일까지 누적 결제된 금액을 기준으로 지급된다. 캐시백은 9월 말 일괄 지급될 예정이다. 온라인 제로페이는 쇼핑몰 등 온라인 결제 시 이용할 수 있는 직불 간편결제 서비스다. 스마트폰에서 ‘온라인 제로페이’ 앱을 설치하고, 제로페이 결제사 앱을 등록하면 숫자 비밀번호 입력만으로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다. 위메프 모바일 쇼핑 시 상품 결제수단 중 ‘제로페이’를 선택하면 온라인 제로페이 앱이 호출된다. 호출된 온라인 제로페이 앱에 등록한 숫자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결제가 완료된다. 현재 온라인 제로페이에 등록할 수 있는 결제 앱은 비플제로페이, 체크페이, 머니트리다. 윤완수 한결원 이사장은 “이번 위메프 캐시백 프로모션으로 더욱 많은 고객들에게 온라인 제로페이의 편리성을 알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한결원 역시 많은 소상공인들에게 매출 증대의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온라인 제로페이 결제사 확대와 서비스

디지털손해보험사 캐롯, ‘퍼마일 프리 멤버스’로 전국민 안전운전 캠페인 전개

국내 1호 디지털손해보험사 캐롯이 전국민 안전운전 생활화를 위해 ‘퍼마일 프리 멤버스’를 론칭했다고 2일 밝혔다. 이 프로그램은 개인의 안전운전 인식 강화를 통한 캐롯의 범 사회적인 교통사고 줄이기 캠페인의 일환으로 업계 최초로 시도된다. 퍼마일 프리 멤버스 프로그램은 캐롯 보험 상품가입과 무관하게 본인 소유의 자동차를 보유하고 있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캐롯 앱 설치 및 회원가입 후 참여 신청만 하면 휴대폰을 통해 자동으로 안전 운전 스코어가 측정되고 이에 따른 ‘캐롯 포인트’를 지급받을 수 있다. 캐롯 포인트는 스타벅스, 편의점 상품권 등 본인이 원하는 다양한 e-쿠폰으로 교환할 수 있음은 물론, 캐롯의 보험 상품도 가입할 수 있어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특히 퍼마일 프리 멤버스는 별도의 기기 장착 없이, 차량과 휴대폰 블루투스를 한번만 연결해 놓으면 이후에는 자동으로 주행 습관을 측정하는 기술을 적용해 사용자의 이용 편의성을 높였다. 단, 현재는 안드로이드 5.1 기기 이상의 휴대폰에서 서비스가 가능하며 추후 확대를 검토 중이다. 캐롯의 퍼마일 프리 멤버스는 보험업계 최초로 시도되는 UBI(운전습관연계보험)기반의 안전운전 독려 프로그램으로 자사

‘AI 상업시설 시장분석시스템’ 부동산창업경진대회 ‘대상’에 오아시스비지니스팀 선정

부동산서비스분야 우수인재·새싹기업 발굴

부동산산업 분야 유망 새싹기업(스타트업) 발굴을 통한 창업생태계 조성과 청년 일자리 창출을 위해 진행된 ‘부동산 서비스산업 창업경진대회’ 대상으로 오아시스비지니스팀이 선정됐다. 국토교통부(장관 노형욱)와 한국부동산원(원장 손태락)은 7월 30일 한국부동산원 강남지사에서 ‘2021년 부동산 서비스산업 창업경진대회’ 수상팀에 상장 및 부상을 전수했다고 1일 밝혔다. 올해 ‘부동산 서비스산업 창업경진대회’에는 총 95개팀이 참가 하였으며, 1차 서류심사와 7주간의 창업캠프 참여팀(15팀)을 대상으로 2차 비대면 영상심사를 거쳐 총 7개의 수상팀을 선정했다. 대상을 수상한 ‘오아시스비즈니스’팀의 ‘AI 상권분석 기반 상업시설 시장분석 RPA 시스템’은 상권의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미래 매출을 도출하는 AI 및 RPA* 시스템으로 상업시설의 적정 분양가를 도출하는 서비스로 심사위원들의 높은 관심을 받았다. 최우수상은 ‘비대면 주거 구독서비스 플랫폼, 보홈’으로 참가한 ‘리버블’팀이 수상했다. 청년 주거문제 해소를 위해 단기 계약 및 소액 보증금 매물 정보를 제공하는 주거구독서비스로 심사위원들의 호평을 받았다. 우수상은 ‘부동산 시세추정 및 자산관리 서비스’로 참가한 ‘

쿠팡 입점이 가장 쉬웠어요! 쿠팡 '판매자 아카데미' 등 다양한 지원

판매자 아카데미, 입점부터 운영까지 온라인 시장 진출 노하우 전수

쿠팡 마켓플레이스의 적극적인 판매자 지원이 중소 셀러의 성장으로 이어지고 있다. 쿠팡의 두터운 고객층도 쿠팡 마켓플레이스 판매자에게 유리한 판매환경으로 작용하고 있으며, 상품의 고객 경험만 좋다면 상위 노출이 가능한 시스템과 다양한 셀프 마케팅 툴도 새롭게 사업을 시작하는 판매자도 공정하게 경쟁할 기회를 제공한다는 설명이다. 최근 쿠팡이 자체 커뮤니케이션 채널 ‘쿠팡 뉴스룸’을 통해 공개한 인터뷰 영상에서 농업회사법인 허브앤티 주식회사 허정우 대표는 “쿠팡은 상품만 좋으면 어떻게든 고객들에게 노출이 되고 그것이 매출이 이어진다”며 “다른 오픈마켓에도 입점해 있지만, 매출의 70% 이상이 쿠팡에서 나오고 있다”고 말했다. 같은 영상에서 패션브랜드 로니제이 홍성준 대표는 “쿠팡은 사용자 수가 많은 쇼핑앱이기때문에 입점을 결정했다”며 “쿠팡 마켓플레이스는 상품 등록, 반품 시스템 등 판매자들을 위한 인터페이스가 편리해 처음 입점했을 때도 전혀 어렵거나 불편하지 않았다”고설명했다. 로니제이는 2019년 6월에매출이 만원이 안 됐지만, 그다음 달에는 1200만원, 석 달 뒤에는 월 매출 약 1억까지 성장했다. 쿠팡은 처음 온라인 판매를 시작하는 초보 판매자 혹은 온라

하나금융그룹, 21개 국공립어린이집 지원 건립지 추가 선정

“미래 세대의 행복 성장 지원 통한 ESG경영 확산”

하나금융그룹은 올해 21개의 국공립어린이집 지원 건립지를 추가 선정함으로써 지난 2018년 5월부터 추진해온 ESG 경영 활동인 ‘100호 어린이집 프로젝트’ 건립지 선정을 마무리했다고 1일 밝혔다. 하나금융그룹은 지역별 특성과 상황에 맞춘 공공보육 인프라 지원을 취지로 ▲ 농어촌 보육 취약 지역의 소규모 어린이집 ▲ 장애아동을 위한 어린이집 ▲ 지역 커뮤니티센터와 함께 마련된 어린이집 ▲ 중소기업 근로자 자녀가 함께 이용 가능한 상생형 공동직장어린이집 등 하나금융그룹만의 다양하고 차별화된 양질의 어린이집을 건립하고 있다. 또한 이번 추가 선정된 21개의 건립지 중에는 특히 도서 지역인 전남 신안군 흑산도와 강원 내륙 지역인 정선군 사북읍이 함께 포함돼 그 의미를 더했다. 전남 신안군 흑산도의 경우 섬 유일의 어린이집 시설 노후화로 현재 흑산도 종합복지회관에서 어린이집을 한시적으로 운영 중에 있다. 주민과 관광객을 위한 다중이용시설과 요양 시설 등이 같은 건물에 위치해 있어서 영유아들의 질병 감염 예방 및 안전사고 방지를 위한 새로운 보육전문시설이 필요하다고 판단, 흑산초등학교 인근 접근성과 야외 학습이 용이한 지역을 새로운 어린이집 신축 건립지로 선정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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