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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L이앤씨(DLE&C), 새해에도 스마트한 언택트 마케팅 지속

‘e편한세상 가평 퍼스트원’ 첫 스타트...사이버 주택전시관 통해 입지와 청약 안내 등 다양한 영상 제작

DL이앤씨(옛 대림산업)가 코로나19로인한 대면 마케팅의 어려움을 사이버 주택전시관 등을 이용하여 소비자와의 접점을 넓히며, 언택트 마케팅으로 극복하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지난해 12월 31일, 사이버 주택전시관을 개관한 ‘e편한세상 부평 그랑힐스’는 VR로 세대 내부를 관람할 수 있게 했으며, 드론으로 영상을 촬영한 뒤 방문객들이 입지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영상을 제작해 공개했다. 주택전시관 내부는 큐레이터와 실수요자가 함께 탐방하는 세대 투어 형태의 영상을 제작하여 주택전시관을 직접 방문하지 않더라도 자세하고 꼼꼼하게 볼 수 있도록 했다. 소비자들이 알고 싶어하는 정보의 핵심만을 담아 영상으로 제공하여 소비자들의 큰 호응을 받았으며, 지난 13일 청약 결과 1순위 평균 12.6대 1의 경쟁률로 모든 주택형의 청약을 마감했다. 이처럼 사이버 주택전시관을 통한 정보전달이 수요자들에게 좋은 평가를 받으면서, DL이앤씨는 2021년 신규 분양단지에도 이러한 언택트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도입하고 있다. 1월 분양 예정인 ‘e편한세상 가평 퍼스트원’은 주택전시관 개관 전, 소비자들이 확인할 수 있도록 영상을 순차적으로 페이지에 게재하여 단지 홍보와 정보전달을

쿠팡, 충주시와 지역 상생 협력…우수 농수산물 소비촉진과 지역 경제 활성화 앞장서

쿠팡이지역 우수 농산물 소비 촉진에 앞장선다. 쿠팡은 충주시와 충주시청에서 ‘지역 우수 농특산품 홍보와 판로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쿠팡은 이번 협약을 통해 충주사과, 복숭아등 충주시가 인증한 우수 농특산물을 직거래로 원활하게 공급받을 수 있게 됐다. 중간 유통 마진이 없는 지역 생산자와의 직거래는 뛰어난 품질과거품 없는 저렴한 가격으로 이어진다. 반면, 충주시는지역 농민들의 정성껏 키운 농산물을 쿠팡 로켓프레시 새벽배송, 당일배송으로 간편하게 전국 각지에 선보일 수 있게 됐다. 판로확대와 함께 지역 농산물 우수성을 알리기 위한 홍보, 마케팅활동에도 힘을 보탠다. 쿠팡은 충주시 농산물 통합브랜드 ‘충주씨’ 상품들을 널리 알리고, 매출증대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메인 광고 배너 등을 활용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 지원을 펼칠 계획이다. 참고로 ‘충주씨’는 충주시 농산물의 가치제고를 위해 지난2019년에 제작한 수달 캐릭터 브랜드로 충주지역을 넘어 전국 소비자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협약식에는 조길형 충주시장, 윤혜영쿠팡 리테일 부사장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양측은 앞으로 충주시 우수 농산물 소비 촉진과 판로확대를

롯데쇼핑, 환경경영 강화 저탄소 에너지 정책 사업 앞장서

지속성장을 위한 ESG 경쟁력 강화 및 환경경영 추진

롯데쇼핑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관하고, 한국에너지공단에서 시행하는 ‘2020년 건물에너지 진단정보 DB구축 사업’에 민간기업 및 상업 시설로서는 최대 규모인 총 31개 사업장이 참여했다고 14일 밝혔다. 롯데백화점을 비롯해 마트, 슈퍼 등 전국의 31개 롯데쇼핑 사업장이 참여한 이번 사업은 정부의 한국판 그린뉴딜 정책의 일환으로 전국 노후화 건축물의 에너지 진단을 실시하고, 진단결과를 DB로 구축ㆍ활용함으로써 국내 에너지산업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한 정부의 중점 에너지 정책사업이다. 롯데쇼핑은 당 사업을 통해 15년 이상된 전국 노후 점포의 에너지 이용 흐름을 파악하고 손실 요인을 발굴하여, 에너지 효율 향상과 에너지 비용 절감을 위한 개선포인트를 도출해 낼 수 있었다. 또한 에너지 전문가의 컨설팅을 통해 기존 노후 점포의 온실가스 감축 및 녹색 건축물 조성을 위한 체계를 구축하고, 선도적 에너지 성능 개선과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노력을 지속할 예정이다. 특히 롯데백화점 안산점은 에너지 진단 결과를 바탕으로 최첨단 ICT설비를 도입하여, 전력사용량 계측 및 제어, 모니터링을 위한 기반을 구축할 계획이며, 향후 사업 성과 및 타당성 검토를 통해 전사 확대 방안을

인터넷 생명보험사 교보라이프플래닛, 새해맞이 ‘1년부터e저축보험’ 가입 이벤트 진행

국내 최초 인터넷 생명보험사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은 2021년 새해를 맞아 지난 1월 1일부터 ‘저축 응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무)1년부터e저축보험’ 신규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월 보험료 10만원 이상 가입 시 신세계상품권 3만원권을 지급한다. 1년 만기 이자로 환산해보면 약 5.4% 이율에 해당해 저축상품 가입을 고민중인 소비자라면 이벤트 혜택을 노려볼 만 하다. ‘(무)1년부터e저축보험’은 국내 최초 100% 원금보장이 가능한 저축보험 상품이다. 보험료 적립금에서 발생한 이자로 사업비를 차감하는 '경과이자 비례방식'을 적용하기 때문에 원금 손실 없이 한 달만 유지해도 100% 이상 원금보장이 가능하다. 또한 10년 만기 유지 시 보험차익에 대한 이자소득세 15.4%가 면제되는 비과세 상품으로 세(稅)테크에 적합하고, 만기까지 유지하면 최대 1.8% 만기유지보너스가 지급되어 더 높은 적립금을 쌓을 수 있다. 연 복리는 2.30%(2021년 1월 기준)가 적용되어 예적금 상품에 비해 수익률을 높일 수 있으며, 추가 납입과 중도인출도 가능해 자유로운 자금 관리에 용이한 상품이다. 가입기간도 다양하다. 1년 만기부터 10년

KB국민카드, 애플리스 이용기업 대상 디지털 업무환경 지원 서비스 제공

네이버클라우드, 애플코리아 등과 ‘네이버웍스’무료 제공 등 ‘서비스형 디바이스 솔루션’ 지원

KB국민카드는 ▲네이버클라우드 ▲애플코리아 ▲맥플러스와 별도 서버 구축 없이 클라우드 기반으로 기업들이 최적의 디지털 기기 환경을 구현할 수 있는 ‘서비스형 디바이스(Device as a Service,DaaS)’솔루션 제공을 골자로 한 다자간 업무 제휴를 맺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KB국민카드의 애플 제품 리스 금융 ▲네이버클라우드의 스마트워크 솔루션‘네이버웍스’ ▲애플코리아와 맥플러스가 보유한 디바이스 관련 기술 지원과 사후 관리 서비스를 상호 결합해 애플 제품 리스 이용 기업들에게 디지털 업무 환경 구축과 전환을 위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향후 다양한 공동 마케팅 활동을 펼친다. 이 서비스는 아이맥, 맥북 등 애플 제품을 KB국민카드 리스 금융을 이용하는 기업들을 대상으로 제공된다. 애플 리스 이용 기업에게는 화상회의 지원 메신저, 메일과 캘린더 등 네이버클라우드의 클라우드 기반 스마트워크 솔루션인‘네이버웍스’베이직 상품이 24개월 간 무료 제공된다. 애플코리아의 공식 리셀러인‘맥플러스’를 통해 기업별로 애플 리스 제품에 대한 디바이스 기술 지원과 사후 관리 서비스도 제공받을 수 있다. 낮은 초기 비용으로 기업에 최적화된 디지털 업무 환경을 지

한미, 코로나19 극복 솔루션 등 글로벌 R&D 전략 공개

연내 신약 2개(롤론티스, 오락솔) 미국 FDA 시판허가 기대

‘제약강국을 위한 끝없는 도전, 새로운 다짐’을 새해 경영 슬로건으로 선포한 한미약품이 2021년 한 해를 이끌어 갈 사업 방향을 온라인 개최 중인 제39회 JP모건 헬스케어 컨퍼런스에서 발표했다. 이번 발표에서 한미약품은 혁신신약 파이프라인의 구체적 비전 제시와 함께,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글로벌 전략과 로드맵을 처음 공개했다고 12일 밝혔다. 이 전략에는 평택 바이오플랜트를 중심으로 DNA, mRNA 백신 생산, 진단키트와 치료제 개발 등을 통해 코로나 팬데믹 종식에 기여할 수 있다는 비전이 포함됐다. 평택 바이오플랜트는 대장균 발효 정제 의약품 생산 설비를 통해 코로나 plasmid DNA 백신, mRNA 백신, mRNA 합성에 필요한 효소 생산이 가능한 GMP 시설을 보유하고 있다. 또 계열사 한미정밀화학은 뉴클레오타이드는 물론, 합성원료의약품(APIs), 중간체(intermediate), 펩타이드, 리피드(mRNA 백신의 제제 원료) 등 다양한 원료 생산 역량을 갖추고 있다는 내용도 소개했다. 한미약품은 코로나 바이러스의 예방부터 진단 그리고 치료에 이르는 전 주기 라인업을 개발하고 있다고도 밝혔다. 호흡기 바이러스 감염 차단 효과를 높일 수 있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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