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디지털손해보험사 캐롯 퍼마일자동차보험, 누적 가입 80만 건 돌파

국내 1호 디지털손해보험사 캐롯손해보험이 퍼마일자동차보험 누적 가입 80만 건 돌파 소식을 전했다. 캐롯 퍼마일자동차보험은 GPS기반의 주행거리 측정기기 ‘캐롯플러그’를 활용하여 매월 탄 만큼만 결제하는 디지털 기반의 신개념 자동차보험이다. 탄 만큼만 결제하는 합리적인 상품 특성으로 기존 자동차보험의 틀을 깬 퍼마일자동차보험은 IT기술을 활용한 대표적인 보험서비스로 보험산업의 혁신을 이끌고, 자동차보험에 대한 소비자 인식을 바꾸면서 출시 이후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캐롯은 퍼마일자동차보험이 시장 내 빠르게 안착할 수 있었던 요인으로 합리적인 상품특성과 함께 출시 이 후 고도화해온 ‘고객안전’ 중심의 기술개발과 이를 통한 지속적인 고객경험 혁신을 꼽고 있다. ‘캐롯플러그’를 통해 감지되는 충격 정도로 사고여부를 판단, 긴급출동으로 연결하는 ‘AI사고케어’ 서비스와 ‘드론긴급출동’ 구현을 위한 지자체와의 기술 협업은 교통사고 발생 시 빠르게 고객 안전에 대응하는 서비스로 운영 중이며, 주행패턴 분석을 통해 안전운전을 할수록 고객에게 리워드를 제공하는 ‘캐롯멤버스 오토’ 서비스는 고객의 안전운전습관 형성을 독려하고 교통사고 절감을 위한 선제적 서비스로 운영되고 있

롯데건설, ‘지능형 스마트계측기술 공동개발’ 협약

롯데건설이 지난 28일 롯데건설 본사에서 지오코리아이엔지, 엠와이씨앤엠과현장의 안전 강화를 위한 ‘지능형스마트 계측기술 공동개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3사는 ▶차세대 IoT통신망을 적용한 스마트 계측기술 개발 ▶데이터 보정기술 고도화 ▶AI,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지능형 위험예측 모니터링 시스템 개발 등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향후 롯데건설과 함께 지오코리아이엔지는차세대 스마트 계측 장비의 제조 및 개발,엠와이씨앤엠은스마트 계측 통합 모니터링 시스템 개발 및 현장 운용•유지관리 역할을 수행할 계획이다. 계측기는건설 현장에서 흙막이 벽체의 변화나 지하수위 등을 측정하기 위해 활용된다.스마트 계측기술은 기존 계측기와는달리IoT(사물인터넷)로 측정된 계측결과를클라우드 시스템을 통해공유할 수 있다. 이에 관리자가 별도 PC나 프로그램 없이 스마트폰으로 실시간 모니터링할 수 있어 흙막이시설 등의 안전성을 향상시킬 수 있다.또한 이번에 적용하는 기술은 배터리 방식으로 별도의 전원 케이블 연결이 필요 없기 때문에 현장에서 편리하게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롯데건설은 스마트 계측기술을올해 6월부터현장에서 시범 운영하며 계측 신뢰

에스원, 대형·중소 사업장용 ‘중대재해 예방 지능형 CCTV’ 패키지 라인업 구축

에스원(대표이사 남궁범)은 CCTV에 인공지능(AI) 기술을 접목해 대형 사업장의 추락을 비롯한 빈발하는 사고를 예방하는 ‘안전환경 SVMS(Smart Video Management System)’와 중소 사업장에서 주로 발생하는 근무자 부주의 사고를 예방하는 ‘SVMS 안전 모니터링’을 선보였다. 중대재해처벌법(이하 중대재해법) 시행 이후에도 산업재해가 줄어들지 않아 기업들의 고심이 깊어지고 있다. 고용노동부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사고 재해자수는 5만611명으로 중대재해법이 시행됐음에도 불구하고 전년 대비 3.2%가 증가했다. 산업재해 사고에 따른 사망자 수도 상반기에만 446명으로 집계돼 지난해 828명보다 더 늘어날 것으로 전망된다. 중대재해법 시행 이후 경영 책임자나 법인이 직접 처벌 받을 수 있기 때문에 대형 사업장의 경우 전담 인력 채용이나 안전설비 구축 등 사고 예방을 위한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반면 50인 미만의 중소 사업장의 경우 중대재해법 적용이 2년간 유예돼 사고 예방 관련 투자에 대한 미온적 반응이 주를 이루고 있다. 중소 제조기업을 대상으로 한 중소기업중앙회 조사 결과, 중대재해법에 따른 경영상 부담에 대한 질문에는 “부담이

KT-상명대, AI활용 경진대회 'AICE Jam Session' 성료

학점제 AI 교육 과정 운영 등 기업과 대학 강점 활용한 AI 인재육성 협력 강화

KT(대표이사 구현모)가 대한민국 청년들의 디지털 역량을 높이기 위해 상명대와 함께 학부생을 대상으로 진행해 온 AI 경진대회 ‘AICE Jam Session’을 성황리에 종료했다고 29일 밝혔다. KT와 상명대는 지난 5월 본 경진대회의 예선에서 학부생들의 ‘경제·사회 문제 해결을 위한 AI 활용’ 아이디어를 심사해 본선 진출 팀을 선발했다. 이후 3개월 간의 멘토링과 구체화 과정을 마무리한 총 7개 팀이 최종 결선에서 우열을 겨뤘다. 7개 팀은 NLP(Natural Language Processing)를 통한 감정 분석 및 공감 코멘트 변환 일기 앱, 얼굴 인식 기술 기반의 수어 인식 기술, 로드뷰를 이용한 도로 시설물 관리, 영유아 언어 발달 프로그램 등을 주제로 AI 모델을 개발하고 프로토타입까지 구현해 냈다. 이 과정에서 상명대 교수진과 KT의 현직 개발자들이 코치로 참여해 프로젝트를 지원했다. 최종 결선에서는 ‘유기견 모니터링 시스템’고 ‘오늘의 코디 추천’, ‘로드뷰를 이용한 도로 시설물 관리’를 제안한 팀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수상팀에는 상금을 비롯해 KT 대표이사와 상명대 총장 명의의 상장이 수여됐다. 이외에도 KT와 상명대는 수상팀의 프

롯데 자이언츠 이대호 은퇴기념 NFT, 업비트 NFT에서 판매

KBO 공식 NFT ‘크볼렉트’, 은퇴투어 명장면 발행

올 시즌을 끝으로 그라운드를 떠나는 이대호 롯데 자이언츠 선수의 은퇴 경기 영상을 대체 불가능한 토큰(NFT)으로 소장할 수 있게 됐다. 블록체인 및 핀테크 전문기업 두나무(대표 이석우)는 자사 NFT 플랫폼 ‘업비트 NFT’ 내 ‘드롭스’에서 ‘이대호 은퇴투어 NFT’를 판매한다고 29일 밝혔다. 해당 NFT는 한국프로야구(KBO) 리그의 공식 NFT 프로젝트 ‘크볼렉트’(KBOLLECT)의 일환으로 발행됐다. KBO는 지난 7월부터 리그 선수 사진과 경기 명장면 영상을 NFT로 제작해 판매 중이다. 야구팬들은 이 NFT 카드를 수집하거나 다른 팬들과 거래할 수 있다. 크볼렉트는 국내 디지털 자산 거래소 업비트(운영사 두나무)와 국내 1위 포털 사업자인 네이버, 스포츠 콘텐츠 전문 개발사인 라운드원스튜디오가 컨소시엄을 구성해 운영 중이다. 업비트 내 NFT 프로젝트 중 가장 규모가 크고 NFT 보유자(홀더) 간 거래도 활발히 이뤄지고 있다. 국내 야구 관련 모든 라이선스를 공식적으로 취득해 사용하고 있으며 네이버 야구 페이지 내에서 서비스하고 있다. 이대호 은퇴투어 NFT는 총 9종으로, 그의 마지막 은퇴투어(9경기) 명장면이 담겼다. 두나무는 지난 23일

삼성바이오로직스, 에코바디스 2022 ESG 평가서 ‘골드’ 등급 획득

존 림 대표 “지속 가능 경영 통해 기업 가치 높이고 시장 우위 확보”

삼성바이오로직스(대표이사 존 림)가 글로벌 지속 가능성 조사 기관인 에코바디스(EcoVadis)의 ESG 평가에서 상위 5% 기업에만 부여되는 골드(Gold) 등급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2007년 프랑스에서 설립된 에코바디스는 기업의 지속 가능성 성과를 평가하는 대표적 글로벌 조사 기관이다. 전 세계 175개국, 10만 개 이상의 기업을 대상으로 매년 환경, 노동 인권, 윤리, 지속 가능한 조달 등 네 개 분야에서 평가를 실시해 플래티넘, 골드, 실버, 브론즈 등급을 부여한다. 전 세계적으로 지속 가능 경영을 중요한 비즈니스 지표로 활용하는 만큼 글로벌 기업들도 에코바디스 평가를 표준으로 삼아 거래 업체들이 평가받도록 요청하고 있다. Johnson & Johnson, GSK, AstraZeneca 등 글로벌 제약사들 역시 벤더들의 공급망 관련 ESG 성과를 평가하는 데 적극 활용하고 있다. 지난해 실버(Silver) 등급을 부여 받은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이번 평가로 지난해 대비 14점 상승한 71점을 받아 1년 만에 골드 등급으로 등극했다. 지속 가능 경영에 있어 잠재적인 위협 요소의 선제적 대응 시스템을 구축함으로써 단기간 내 등급을 올릴 수

두나무의 메타버스 플랫폼 세컨블록, 갤러리아百 생명존중 메타버스 전시관 오픈

갤러리아백화점(대표이사 김은수)은 9월 27일부터 생명존중 NFT 작품을 메타버스 공간에서 전시하는 ‘라잇!라이프 전시관’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는 갤러리아 생명존중 캠페인 ‘라잇!라이프’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진행된다. 갤러리아는 지난 9월 2일부터 광교점과 대전 타임월드에서 진행중인 오프라인 NFT 전시를 온라인에도 구현, 고객 체험을 직간접적으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라잇!라이프 전시관’은 두나무의 메타버스 플랫폼 세컨블록 내에 마련된다. 해당 공간은 실제 타임월드 전시 공간을 모델링하여 자연 속에서 휴식하는 식물원 컨셉으로 구현했다. 전시관에서는 업비트 NFT와 연동하여 ‘모두에게 단 하나뿐인 생명의 소중함’이라는 의미를 담은 디지털 작품 5종을 감상할 수 있다. 공통 의미와 함께 각각의 작품들은 ▲생명의 존엄성 ▲실험동물이 당하는 고통에 대한 공감 ▲기후 위기의 심각성 ▲공장식 축산에 대한 문제의식 ▲반려동물의 의미에 대한 메시지를 담고 있다. 갤러리아는 작품 개발을 위해 ▲동물복지 전문 잡지 ‘오보이!’ ▲배우 ‘김효진’ ▲일러스트레이터 ‘김혜정’ 작가와 협업했다. 한편 해당 작품들은 지난 2일과 16일 ‘업비트 NFT 드롭스’에서 발행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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