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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모레퍼시픽, 카운셀러 연도대상 수상자 나눔 활동 전개

서경배 회장, 카운셀러 연도대상 수상자와 함께 기부로 나눔 실천하며 의미 더해

아모레퍼시픽이 2020년 방문판매 영업 현장에서 우수한 성과를 올린 카운셀러 연도대상 수상자들과 함께 아동 및 시니어 소외계층을 돕기 위한 주거환경개선 봉사와 기부 활동을 진행했다. 아모레퍼시픽은 방문판매원인 ‘아모레 카운셀러’의 소속감을 고취하고 세일즈 전문가로서 자긍심을 함양하기 위해 매년 ‘아모레 카운셀러 연도대상’을 선정해 시상한다. 아모레 카운셀러들은 나눔의 가치를 전하고 더 아름다운 세상을 만드는 데 이바지하기 위해, 매년 열리는 연도대상 시상식을 통해 다양한 나눔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아모레 카운셀러 연도대상은 시상식과 수상자들의 봉사와 기부 활동으로 대체해 진행되었다. 지난 3월 25일 서울시 은평구 일대에서 진행된 봉사활동에는 월드비전 홍보대사 이훈 씨가 함께했다. 아동 및 시니어 소외계층 가정을 방문에 집을 수리하는 등 주거환경을 보다 쾌적하게 개선하였으며, 사랑의 도시락을 직접 만들어 전달하였다 올해 연도대상 수상자 45명은 마음 모아 후원금 1억 원을 월드비전에 기부했으며, 아모레퍼시픽그룹 대표이사 서경배 회장도 나눔의 가치를 전하는 데 동참하고자 매칭 기프트(Matching Gift) 형태로 후원금 1억 원을 함께

쿠콘, 우정사업정보센터 마이데이터 서비스 구축 … 1차 사업자로 선정

비즈니스 데이터 플랫폼 기업 쿠콘(대표 김종현)은 우정사업정보센터의 마이데이터 서비스 구축을 위한 1차 사업자에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쿠콘은 보험, 카드, 예금 등 우정사업본부가 보유한 금융정보 전체 영역에 ‘마이데이터 Open-Box’, ‘마이데이터 All-in-One’과 같은 쿠콘의 마이데이터 플랫폼을 ASP 서비스 형식으로 구축할 예정이다. 기존에 쿠콘이 제공해오던 개인신용정보 전송·수집 플랫폼에서 더 나아가 공공 마이데이터 본 사업인 데이터 꾸러미 연계까지 서비스 범위를 확대하여 제공한다. 이를 바탕으로 금융거래 시 공공기관이 보유한 행정정보를 우정사업본부가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공공데이터 요청, 조회, 관리까지 가능한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오는 8월, 마이데이터 정식 시행에 따라 개인신용정보 보유기관은 개인신용정보 전송 시스템을 구축해야만 한다. 빠른 구축이 필요한 시기이지만 중소형 금융회사는 시간, 전문인력, 개발환경 등을 갖출 수 있는 시간이 절대적으로 부족한 상황이다. 이러한 고민을 하고 있는 금융회사라면 쿠콘 마이데이터 플랫폼이 효과적인 해결책이 될 수 있다. 쿠콘은 개인신용정보 제공·수집, 공공데이터 연계 등 기업

교보생명 FP의 유쾌한 도전, “우리 밴드하자!”

지난달 홍대 인근의 한 공연장에서는 이색적인 공연이 펼쳐졌다. 교보생명 FP들로 구성된 5인조 밴드가 화려한 조명과 무대 효과 속에 ‘아름다운 세상’을 열창하는 현장이었다. 이날 공연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일반 관객을 배제하고 최소한의 관계자들만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밴드를 응원하는 동료들의 영상 메시지 상영과 일부 가족들의 깜짝 등장 등 다채로운 구성으로 감동적인 무대가 연출됐다. 올해 1월 결성된 교보생명 FP밴드는 순수 아마추어 출신들로만 이뤄졌다. 서울, 경기, 부산 등 전국 각지의 FP지점에 흩어져 근무하는 이들 5인방은 지난 3개월간 FP로서의 정상적인 영업 활동 속에서도 개별 연습과 합주를 병행하는 자발적 강행군을 이어갔다.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해 일상조차 정상적이지 못한 상황에서 기존에 없던 일과가 더해진다는 것은 보통의 열정과 노력만으로 이루기 어려운 일이다. 앞서 지난해 교보생명은 ‘든든한 내편 하나’라는 새로운 슬로건을 통해 FP 퍼스널 브랜드를 선보인 바 있다. 코로나19와 디지털 시대에 비대면만으로는 한계가 있는 고객과의 최접점에서 친근함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고객보장을 실천하는 교보생명 FP만의 차별적 경쟁력을 극대화하기 위한

KB​손해보험, 지구의 날 맞아 ESG 경영 기반 홈페이지 개편​

홈페이지에 ‘ESG경영’카테고리 신설 및ESG경영활동 공시​

기업의 ESG 경영이 주요 화두로 떠오르는 가운데 KB손해보험(대표이사 사장 김기환)이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ESG 경영철학을 기반으로 하는 홈페이지 개편을 단행했다. KB손해보험은 이번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ESG 경영’ 카테고리를 신설하고 ESG 경영활동 등을 공시했다. ESG 선도 기업으로서 차별화된 ESG 역량 강화를 추구하는 한편 적극적인 정보 제공을 통해 이해관계자와의 대외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한다는 취지다. 이번에 신설된 홈페이지의 ‘ESG 경영’에는 각각 E(환경), S(사회), G(지배구조) 세부 항목으로 나눠 △환경대응 △동반성장 △미래금융 △윤리경영 등의 분야에서 새로운 가치 창출을 위한 회사의 다양한 노력을 소개하고 있다. 세부적으로는 ESG 중 어느 하나에 치우치지 않는 상향균형을 추구하며 ▲E(환경) : 온실가스 감축과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실천 및 친환경 상품과 서비스를 통한 고객 참여 유도 ▲S(사회) : 더불어 사는 사회를 위한 동반성장과 상생문화 지원 ▲G(지배구조) : 선진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지배구조 확립을 위한 활동 등을 홈페이지에 자세히 담았다. 또한 KB금융그룹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와 위험관리 뉴스레터를 정기

한샘, 대리점∙협력사∙고객 위한 소통창구 확대 나선다

한샘이 대리점∙협력사∙고객을 위한 소통창구 확대에 더욱 박차를 가한다. 한샘(대표이사 강승수 회장)은 ‘대리점∙협력사 불만접수센터’와 ‘소비자 불만제로 심의위원회’를 신설하고 대리점∙협력사의 공정거래 문화 정착 및 소비자 권익 보호 강화에 나선다고 22일 밝혔다. 이는 협력사∙대리점∙소비자와의 소통 확대를 통해 함께 성장하는 '상생경영’을 더욱 적극적으로 실현하기 위해 추진됐다. 먼저, 한샘 윤리경영실 산하에 ‘불만접수센터’를 신설하고, 협력사 및 대리점과의 공정거래 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한다. 한샘 기업 홈페이지 하단에 위치한 사이버감사실 내 ‘대리점불만접수센터’, ‘협력사불만접수센터’를 오픈 하고, 일선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불공정행위를 본사에 알리는 소통창구를 확장했다. 대리점과 협력사는 ‘불만접수센터’를 통해 익명으로 불공정 거래 문제를 상시 접수할 수 있다. 한샘의 ‘대리점, 협력사 불만 접수센터’는 체계적인 불만근절 프로세스를 도입해 운영된다. 한샘 윤리경영실에서 실시간으로 접수사항을 모니터링하고, 접수 사항은 윤리경영실장 주관으로 면밀한 내부 감사를 통해 해당 대리점과 협력사를 위한 문제 해결을 모색할 계획이다. 특히, 임직원의 대리점∙협력사

넷마블, 한국마케팅협회 주관 ‘SNS 소통 경쟁력’ 2관왕 달성

유튜브 채널, 블로그 등에서 긍정적인 평가

넷마블은 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하는 ‘2021 제9회 대한민국 디지털 고객만족도 조사(HTHI)’에서 게임 부문 4년 연속 1위와 SNS우수기업 유튜브 부문을 수상하며 2관왕을 차지했다고 21일 밝혔다. 올해로 9회째를 맞이한 ‘디지털 고객만족도 조사’는 기업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활용한 소통 경쟁력을 수치화하는 모델로, 기업이 얼마나 효율적으로 고객과 소통하고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지를 평가한다. 넷마블은 해당 조사에서 전체 점수 807점으로 게임 부문 4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 특히 유튜브, 블로그 채널에서 다양한 활동을 펼치면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또한 넷마블의 유튜브 채널은 910점을 기록해 최고점을 획득하며 SNS 우수기업 유튜브 부문을 수상했다. 넷마블의 소셜미디어 활동은 다양한 시상식에서 꾸준히 인정받고 있다. 넷마블은 지난해 ‘2020년 제8회 디지털 고객만족도 조사’에서도 게임 부문 1위를 차지했으며 ‘2019년 제12회 대한민국 소통어워즈’에서는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과 <대한민국콘텐츠대상>을 수상해 2관왕에 올랐다. 임현섭 뉴미디어 팀장은 “넷마블은 온택트 시대에 발맞춰 다양한 뉴미디어 콘텐츠들을 통해

우리은행-롯데카드, ‘공동 금융상품 개발 및 마케팅 협력'

권광석 은행장, 융합 시너지 창출 및 향후 폭넓은 협업을 통해 동반 성장 기대

우리금융지주의 자회사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은 롯데카드와‘공동 금융상품 개발 및 마케팅 협력을 위한 업무위수탁 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달 중 양사는 우리은행 입출금 기능이 탑재된 롯데카드를 출시할 예정이며, 이는 우리은행 영업점과 인터넷뱅킹 및 모바일뱅킹 앱 WON뱅킹에서 가입 가능하다. 또한, 특별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고금리 적금 등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한 경쟁력 있는 금융상품 출시 등 업무영역을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앞서, 우리은행은 2019년 10월 롯데카드의 지분 20%를 인수하면서 주요주주로 참여해 상호 신뢰를 쌓아왔으며, 양사간 협약을 지속적으로 추진해왔다. 이날 협약식에는 권광석 우리은행장과 조좌진 롯데카드 대표이사 등 양사의 주요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고객 니즈에 부합하는 제휴상품 출시와 양사의 디지털 플랫폼을 활용한 공동 마케팅 등 폭넓은 협력을 이어나가기로 했다. 권광석 우리은행장은 “우리은행 고객에게는 롯데카드의 다양한 금융상품 제공을, 롯데카드는 우리은행 판매채널을 공유하는 등 양사간 협약을 통해 융합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양사간 폭넓은 협업을 통해 동반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도미노피자, 드론과 로봇 배송… IT 서비스로 고객 만나

푸드와 테크가 만났다! 보다 편리한 주문 서비스 제공

도미노피자가 고객 편의를 위해 다양한 IT 기술을 활용한 배달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고 21일 밝혔다. 최근 미국도미노피자는 무인 자율주행차량 기업인 뉴로와 손잡고 일부 지역을 대상으로 ‘무인 자율주행 로봇’ 배달 서비스에 나섰다. 고객이 도미노피자 홈페이지에서 피자를 선불 주문하면 뉴로의 소형 무인 자율주행차인 ‘R2’가 피자를 싣고 고객 집까지 배달하는 방식이다. 한국도미노피자도 IT기술의 중요성에 발맞춰 인공지능 채팅 주문 서비스인 ‘도미챗’과 배달 과정을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GPS트래커’, 야외에서 배달 위치를 쉽게 지정할 수 있는 ‘도미노 스팟’ 등 IT기술을 접목한 다양한 배달 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특히, 도미노피자는 지리정보시스템(GIS)을 통해 사용자의 위치를 탐색하여 근접한 매장과 수령 장소를 안내하는 ‘도미노 스팟’(DOMINO SPOT)’에 기반한 드론과 자율주행 로봇을 이용한 배달 서비스를 지난해 시범 운영했다. 도미노피자의 배달 전용 드론인 ‘도미 에어’에는 보온 기능을 갖춘 피자 배달 박스를 탑재했으며, 도미노피자 모바일 앱을 통해 ‘드론 전용 도미노 스팟’을 지정해 주문하면 ‘도미 에어’가 도착지 정보를 자동으로 인식해 피자를

MG새마을금고 재단, 청년주거 안정을 위한 내집(Home)잡(Job)기 4기 참가자 모집

1인당 25만원 6개월 지원, 모집기간은 5월 9일까지

MG새마을금고 지역희망나눔재단(이사장 박차훈)은 코로나19의 확산으로 심화된 구직난과 생계 곤란을 겪는 청년들의 주거 안정을 도모하고,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2021년 MG희망나눔 청년주거장학사업 내집(Home)잡(Job)기’4기 프로그램을 모집한다. 지원대상은 100명이며, 6개월간 주거비(1인당 월 최대 25만원, 총 150만원 이내)를 지원하며, 신청자를 대상으로 소득기준, 주거계약기준, 자기소개서 등 지원서를 검토해 선발한다. 모집기간은 4월 12일부터 5월 9일까지 온라인을 통해 받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MG새마을금고재단 홈페이지 및 내집잡기 블로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박차훈 MG새마을금고재단 이사장은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청년들이 설자리를 찾기가 쉽지 않다”며 “청년이 꿈과 포부를 가지고 미래를 향해 나아갈 수 있도록 MG새마을금고 재단이 늘 곁에서 함께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MG희망나눔 청년주거장학사업 내집(Home)잡(Job)기’는 2018년부터 시행되고 있는 지속사업으로 그동안 300여명의 청년들에게 주거지원을 통해 학업과 취업 준비에 자신감을 갖고 도전하는 계기를 마련해 줬다는 평가를 받고

지구의 날 맞아 카카오커머스에서 ‘착한 소비’ 하세요

카카오톡 선물하기, 친환경 원료 사용 및 환경을 생각한 제품 모아 기획전으로 선봬

카카오커머스(대표 홍은택)가 지구의 날을 맞아 자사 서비스인 카카오톡 선물하기와 카카오메이커스에서 다양한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1일 전했다. 먼저, 카카오커머스의 주문 생산 플랫폼 ‘카카오메이커스’는 지난 19일 부터 폐페트병을 재활용한 원단으로 만든 ‘K-PET 티셔츠’의 주문을 열었다. ‘K-PET 티셔츠’는 카카오메이커스의 친환경 PB브랜드인 ‘메이커스프라임(MAKERS PRIME)’을 통해 제작되는 상품으로, ‘피케 폴로 티셔츠’와 ‘라운드넥 포켓 티셔츠’ 2가지 종류로 판매되며 남녀 모두 착용이 가능한 사이즈 구성과 다양한 코디에 활용될 수 있도록 베이직한 색감을 반영했다. 특히, 이번 제품은 국내에서 분리 배출된 폐페트병을 재활용해 만든 SM 티케이케미칼의 ‘에코론(ECOLON)’과 ‘코마사 코튼’을 사용해 환경을 생각하는 것과 동시에 부드러운 촉감과 신축성을 자랑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선물하기에서는 ‘지구에게도 조금 더 다정한 선물’이라는 타이틀로 지구의 날 기획전을 오는 4월22일까지 선보인다. 이번 기획전 상품은 친환경 원료를 사용하거나 지구를 생각하는 따뜻한 마음이 담긴 제품으로 구성됐다. 예를 들어, 플라스틱을 쓰지 않은 고체 샴푸,

에스티유니타스 공단기, 국가직 9급 ‘합격예측 풀서비스’ 이용자 폭주하며 뜨거운 인기

에스티유니타스의 공무원 시험 전문 브랜드 ‘공단기’는 17일 실시된 2021년 9급 국가직 공무원 시험에서 점수 채점 및 합격 여부 확인을 제공하는 ‘합격예측 풀서비스’가 수험생들로부터 뜨거운 관심을 얻었다고 20일 밝혔다. 인사혁신처에 따르면, 지난 17일 전국 17개 시‧도에서 일제히 치러진 '2021년도 국가공무원 9급 공개경쟁채용 필기시험'에는 총 15만6천233명(잠정치)이 응시해 치열한 합격 경쟁을 예고하고 있다. 공단기는 공무원 수험 시장의 대표 브랜드로, 가장 빠르고 정확한 채점 및 합격 여부를 제공하며 99.9%의 예측 정확도를 앞세워 수험생들의 신뢰를 얻고 있다. 공무원 수험 업체들이 제공하는 합격예측 서비스 중에서 공단기가 독보적인 이용건수 및 채점건수를 기록하고 있으며, 홈페이지를 통해 이용 현황을 투명하게 공개하고 있다. 공단기 홈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실시간 이용현황에 따르면, 20일 오전 기준으로 공단기 합격예측 풀서비스(행정직 기술직)는 이용건수 307만 건, 채점건수 13만8000건을 넘어서며 뜨거운 인기와 신뢰를 실감케 한다. 현재 3차 합격컷이 공개되었으며, 합격예측 풀서비스 이용자들은 실시간 합격예측 및 분석 자료를 통해 직렬

경동원 준불연단열재 ‘세이프폼’, 건축물 외벽 마감 실대형 화재 시험 합격

내화단열 기술을 선도하는 경동원이 우레탄 계열 단열재로는 최초로 건축물 외부 마감 시스템의 화재 안전성능 시험(한국산업표준 KS F 8414, 이하 실대형화재 시험)에 합격하며 화재 안전성을 입증했다. 경동원은 20일, 한국건설환경시험연구원(KCL)의 삼척 실화재시험연구센터에서 준불연 우레탄 단열재 세이프폼과 외장마감용 강판을 이용하여 구성된 시스템으로 실대형화재 시험을 통과했다고 밝혔다. 실대형 화재 시험은 지난 3월 5일 ‘건축물의 피난∙방화구조 등의 기준에 관한 규칙 일부개정령’을 통해 입법 예고된 사항으로, 올해 12월 23일부터 시행 예정이다. 기존 난연시험이 소형 시편으로 진행되어 실제 현장에서 발생하는 화재의 양상을 확인하기 어렵다는 점이 문제로 떠오르자 이를 극복하기 위한 대안으로 마련된 법안이다. 실제로 미국, 유럽 등 해외에서도 정확한 안전성 측정을 위해 실대형 화재 도입이 늘어나고 있는 추세다. 시험은 실제 화재와 비슷한 상황을 유도하기 위해 현장에 적용되는 외장 마감재와 단열재를 8m 높이로 시공한 후, 화원(火源)으로 사용되는 목재에 불을 붙여 30분간 가열하여 상단 5m 지점에서의 온도가 30초 동안 600℃를 초과하지 않을 경우 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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