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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톤,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0’ 참가… PASS 등 혁신적 핀테크 기술 소개

온라인 부스 통해 국내외 신규 고객사 확보 및 비즈니스 기회 발굴

핀테크 보안 기업 아톤은 5월 28일부터 온라인으로 개최되는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0’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금융위원회와 핀테크지원센터가 주최하고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핀테크 분야 핵심 트렌드인 ‘개방형 혁신’을 주제로 147개 기업과 기관이 참여해 혁신 핀테크 서비스를 소개하는 특별 세션과 온라인 전시 프로그램이 마련됐다. 행사 기간 아톤은 핀테크 스케일업관을 통해 온라인 부스를 열고 ‘패스 인증서’를 비롯해 아톤의 혁신 보안·인증 기술을 일반 관람객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소개한다. 또 온라인 부스를 활용해 다중(Multi-factor) 인증 또는 사설인증서 도입을 고려하고 있는 국내외 기관들과 미팅을 진행해 신규 사업에 대한 협력 방안을 모색한다. 아톤은 코리아 핀테크 위크 박람회 개최를 기념해 5월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관람객을 대상으로 참여 이벤트를 실시할 예정이다. 이벤트 기간 동안 아톤의 핀테크 보안 솔루션이 적용된 모바일 뱅킹 또는 증권사 앱을 스마트폰 내에서 확인한 후 응모하면 선착순 500명에게 스타벅스 아이스 아메리카노 모바일 쿠폰을 지급한다. 최근 국회 본회의에서 ‘전자서명법 개정안’

쿠콘,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0’에서 마이데이터 기업 위한 서비스 선보여

네이버페이, 신한카드, 토스 등 쿠콘 API 활용한 서비스 준비

비즈니스 정보 제공 전문기업 쿠콘은 5월 28일부터 30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0’에 참가한다고 밝혔다. 금융위원회가 주최하고 한국핀테크지원센터가 주관하는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0은 디지털 금융 혁신을 지원하기 위한 글로벌 핀테크 박람회다. 150여개 기업이 참가하는 이번 행사는 온라인 박람회로 진행되며, ‘핀테크를 통한 개방형 혁신’을 주제로 혁신 핀테크 서비스를 소개하는 다양한 온라인 전시관과 특별 세션이 운영된다. 최근 새로운 화두로 떠오른 비대면 산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데이터 3법(개인정보 보호법, 정보통신망법, 신용정보법) 국회 통과로 마이데이터 사업이 제도화되면서 다양한 분야의 기업들이 쿠콘을 활용한 혁신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다. 이러한 흐름에 발맞춰 코리아 핀테크 위크 2020에 참여를 확정한 쿠콘은 ‘빅테크관 II’에 온라인 부스를 연다. 쿠콘은 이번 행사에서 국내 최대 비즈니스 정보 API 스토어 ‘쿠콘닷넷’과 쿠콘 API를 활용한 마이데이터 혁신 서비스 사례를 소개한다. 또 쿠콘은 행사 이벤트로 메일링 서비스 ‘쿠콘레터’ 구독 신청을 받는다. 쿠콘레터는 핀테크, 마이데이터 등 업계동향을 포함한 비즈니스

NH농협은행, AI기반 '상담사 스케줄 관리 장치 및 방법' BM특허 획득

AI와 빅데이터 활용 발전된 금융상담 서비스 제공

NH농협은행은 지난해 7월 AI기반의 '상담사 스케줄 자동 관리 장치 및 방법'을 특허 출원하고 올해 4월에 BM특허 등록을 완료했다고 28일 밝혔다. '상담사 스케줄 자동 관리 장치 및 방법'은 빅데이터를 기반으로 상담 업무량 예측모델을 생성하고, 생성된 예측모델을 통해 콜량을 예측한 후, 예측된 콜량을 토대로 상담사 스케줄(교육, 휴가, 출장 등)을 생성하는 시스템으로, 고객 문의가 많은 시간대에 최적의 인력을 편성하는 등 적시에 적절한 상담인력 투입을 통해 고객 대기시간을 줄이고 높은 상담서비스 품질을 확보할 수 있다. 농협은행은 이번 BM특허 외에도 ▲상담품질 전수평가 장치(등록) ▲콜센터 질의응답 서비스 제공장치(등록) ▲AI상담이슈분석(출원) ▲상담지원장치 및 방법(출원) 등 관련분야 BM특허 5건을 출원하였으며, 고객행복센터의 '콜센터AI시스템'을 AI기반의 딥러닝(Deep Learning) 학습을 통해 현재 507만 가지의 답변이 가능하도록 구축하는 등 고품질 상담 서비스 제공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한편, 농협은행 고객행복센터는 지난 2019년 금융상담 표준화와 BM특허를 통해 ▲상담 서비스 프로세스 개선 ▲고객만족도 향상 성과 등 산업현장에

셀트리온, ‘인천 스타트업 파크’ 참여...역량 있는 스타트업 발굴 및 육성

송도 바이오 밸리 구축에 바이오·헬스케어 스타트업 발굴 및 육성

셀트리온이 ‘인천 스타트업 파크’ 사업에 참여해 역량 있는 스타트업 발굴 및 육성에 앞장선다고 밝혔다. 셀트리온은 27일 송도 투모로우시티 스타트업 타워 II에서 열린 ‘인천 스타트업 파크 비전 선포식’에서 셀트리온그룹 서정진 회장, 박영선 중소벤처기업부 장관, 박남춘 인천시장, 이원재 인천경제청장, 조용병 신한금융그룹 회장 등이 함께 참석한 가운데, 신한금융그룹과 컨소시엄으로 스타트업 입주기업 유치를 지원하고 육성 프로그램 등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인천 스타트업 파크는 올해 연말 인천광역시 송도 투모로우시티에 개장 예정으로, 송도에 공공 자원과 민간 역량이 융합된 자생적인 스타트업 지원 생태계를 조성해 한국형 실리콘밸리를 조성한다는 목표로 추진되는 사업이다. 셀트리온은 송도 바이오 클러스터에 위치한 대표 기업으로서 4년간 스타트업 파크의 민간 운영사로 참여해 송도 바이오 밸리 구축을 위한 교두보 역할을 수행할 예정이다. 셀트리온은 이미 지난해 5월 ‘셀트리온그룹 비전 2030’을 발표하며 셀트리온 본사가 위치한 송도에 바이오 의약품 사업 투자를 진행하고 지역과의 상생협력을 통해 송도를 세계적인 바이오 밸리로 성장시키겠다는 목표를 밝힌 바 있다. 이에

롯데하이마트, 생활밀착형 라이프스타일숍 '롯데하이마트 메가스토어 수원점' 오픈

애플 브랜드관, 애플 공식 인증 서비스센터 입점

롯데하이마트가 오는 29일 경기 수원시 권선동에 ‘메가스토어 수원점’을 오픈한다. 올해 초 처음 오픈한 ‘메가스토어 잠실점’에 이은 두 번째 매장이다. ‘메가스토어 수원점’은 프리미엄 가전제품 체험형 매장을 넘어 다양한 편의 시설과 휴식 공간을 마련해 일상을 즐길 수 있는 곳으로 구성한다. 롯데하이마트 메가스토어 수원점은 4개 층으로 이뤄졌다. 2,648㎡(802평) 규모다. 1층은 주방 가전과 주방 용품, 런드리 카페, 무인 셀프 반려동물 목욕 공간(펫스파룸)으로 구성하며, 카페 엔제리너스가 입점한다. 2층은 모바일, PC기기, 1인 미디어 기기, 콘솔 게임기 등 디지털가전으로 채운다. 3층은 안마의자, 청소기 등 생활가전에서 홈인테리어숍, 네일숍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상품과 콘텐츠를 가득 채운다. 4층은 삼성과 LG 프리미엄 가전을 포함한 대형 가전을 한눈에 볼 수 있게 꾸며 놓는다. 이 밖에도 매장 곳곳에 휴식 공간, 카페, 컨시어지룸 등 쇼핑과 편리한 생활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한다. 롯데하이마트 메가스토어 수원점에서는 삶의 질을 높여주는 편리한 서비스를 즐길 수 있다. 1층은 국내 가전제품 유통업체 최초로 24시간 무인 ‘런드리 카페’가

유산균 명가(名家) 종근당건강, ‘제8회 대한민국마케팅대상’ 2관왕 영예

‘2020 소비자평가 브랜드대상’∙ ‘최고경영자상’ 수상

유산균 시장의 절대 강자인 종근당건강이 ‘락토핏’으로 지난 15일 열린 '제8회 대한민국마케팅대상' 시상식에서 ‘최고경영자상’과 ‘2020 소비자평가 브랜드대상’ 등 2개 부문을 수상했다. 이번 시상에서 종근당건강 김호곤 대표는 ‘락토핏’ 브랜드로 국내 프로바이오틱스 시장을 선도한 공로를 인정받아 개인 부문에서 ‘최고경영자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소비자조사 부문에서는 ‘락토핏’이 맘&키즈(Mom&Kids) 시장의 니즈에 부합하는 제품 포트폴리오를 구축하고 전략적인 마케팅으로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넓힌 부분을 높이 평가 받아 ‘2020 소비자평가 브랜드대상’에 선정되며 2관왕에 이름을 올렸다. ‘락토핏’은유산균 명가(名家) 종근당그룹이 2016년 출시한 제품으로 ‘락토핏’ 베베, 키즈, 뷰티, 코어, 골드 등 생애 주기와 성별에 따른 맞춤형 제품 라인업으로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히며 시장에서 좋은 반응을 얻었다. 유산균 제품으로는 건강기능식품 업계 최초로 2019년 2000억원의 매출을 돌파하며 출시 3년만에 메가 브랜드로 성장하고 있다. 종근당그룹은 프로바이오틱스 시장의 성장 가능성에 주목한 이장한 회장의 선제적인 판단으로 유산균 균주

심화되는 주거 취향의 다양성, 아크로가 제시하는 주방 공간의 맞춤 설계 ‘주목’

글로벌 주거공간 트렌드… 상위 0.1% 니즈에 맞춘 커스터마이징 시대 도래

글로벌 하이엔드 주거 트렌드는 창의적인 성과를 중요시하고 건강하고 가치 있는 소비를 지향하는 소비자들의 니즈에 따라, 웰니스(wellness)가 강조된 친환경 라이프스타일에 주목하고 있다. 또한, 희소성, 차별성을 중시하는 최상위 소비자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따라 개개인의 개성과 스타일을 담은 맞춤형 인테리어 디자인 등이 중요시 되고 있다. 기존과는 다른, 세상에 오직 하나뿐이어야만 더욱 빛나는 가치를 가지는 하이엔드의 진정한 의미는 주거 트렌드에도 고스란히 접목된다. ACRO는 전 세계적으로도 변화하고 있는 최고급 주거 환경의 트렌드를 반영하며, 현대 미니멀리즘 미학을 바탕으로 희소성과 독창성 그리고 다양성을 존중한 캔버스 디자인에 가치를 두고 있다. 또한 거주자의 취향의 변화에 따라 능동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구조와 인테리어를 적용한다. 특히, 소통의 가치가 중요해지면서 주거의 중심 공간이 거실에서 주방으로 이동하고 있는 만큼 주방 공간에서부터 심혈을 기울인 변화를 시도했다. 얼마 전, 아카데미 수상으로 화제가 된 영화 ‘기생충’의 최상위 0.1%의 라이프스타일을 대변했던 박사장 집에서 유난히 돋보였던 것이 주방 공간이다. 유니크한 주방 디자인을 선보였던 곳

경동나비엔, 11년 연속 KSQI ‘우수 콜센터’ 선정

비대면 영상지원 서비스 등 차별화된 서비스로 고객 만족도 증대 노력

경동나비엔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 주관 ‘2020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 조사에서 11년 연속 우수 콜센터에 선정됐다. KSQI는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에 대한 고객들의 체감 정도를 나타내는 지수로, 경동나비엔 ‘행복나눔센터'는 2010년 업계 최초로 우수 콜센터에 선정된 이후 11년 연속 선정되며 압도적인 서비스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 이번 조사에서 경동나비엔은 ▲수신여건 ▲맞이인사 ▲상담태도 ▲업무처리 ▲종료태도 등 총 5개의 평가 차원에서 고르게 높은 점수를 획득했으며, 특히 고객 문의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신속한 응대, 적극적인 안내 태도 등의 항목에서 만점을 받았다. 경동나비엔은 표준화된 매뉴얼을 구축하고 고객 서비스의 사각지대를 최소화해 언제 어디서나 안심하고 보일러를 사용할 수 있게 돕는다. 업계 최초로 전화, 모바일, 카카오톡 등을 통한 365일 24시간 상담 서비스를 시작했고,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고객이 상담사로부터 비대면 상담 및 안내를 지원받을 수 있도록 ‘영상지원 서비스’도 도입했다. 이는 제품의 고장 증상에 따른 해결 방법에 대해 소통하는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서비스로, 코로나19로 인해 대면 서비스에

KT, NH농협카드와 지역화폐 활성화 위한 협력 강화

“지역화폐 활성화 선순환 생태계 구축 위한 다양한 서비스 개발할 것”

KT가 NH농협카드와 지방자치단체 지역화폐 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KT와 NH농협카드는 지역화폐에 연동된 카드사를 확장하고 IT 취약계층을 위한 농협은행 인프라 기반 지역화폐 사업 활성화를 위한 협력을 강화한다. 양사는 지역화폐 사용을 위한 농협카드를 개발하고, 세종시 ‘여민전’을 시작으로 타 지자체로 확대할 계획이다. KT는 부산, 김포, 세종, 울산, 익산 등의 지역화폐 운영을 대행하며 쌓은 경험을 적극 반영한 서비스를 NH농협카드와 함께 선보일 예정이다. 특히 MOU로 KT는 실물카드 서비스 제공과 카드사 연동이 확장돼 지역화폐 서비스에 대한 편의성을 더욱 높일 수 있게 됐다. NH농협카드는 NH농협은행이 보유한 국내 최다 은행 지점을 활용해 지역화폐 카드와 수당 수령, 충전 편의성을 확대하는 데 기여할 전망이다.. 특히 이번 MOU를 통해 NH농협카드 기존 사용자 외에도 스마트폰 등 IT 기기 사용이 수월하지 않은 취약 계층도 지역화폐를 더 활발이 이용할 수 있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KT 인큐베이션단장 김준근 전무는 “IT 취약계층도 편리하게 지역화폐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을 검토해 시행하겠다”며 “

‘토스인증서’ 발급 1100만 돌파, 한국전자인증 손잡고 인증서 사업 박차

26일 토스인증서 보급 총판계약 금융기관 및 정부기관 대상 영업력 확대

2018년 11월 '토스인증서'로 사설 인증서 사업을 시작한 토스가, 26일 한국전자인증과 손을 잡고 인증서 사업에 본격적으로 나선다고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한국전자인증은 금융기관 및 정부기관 등 인증서가 필요한 기관에 토스인증서를 공급하는 역할을 맡게된다. 토스는 그 동안 제휴 금융사 중심으로 펼쳐오던 인증서 사업의 범위를 크게 확장하게 되었다. 토스는 2018년 11월 수협은행에 인증서 발급을 시작으로, 올해 들어 삼성화재, 더케이손보, KB생명등 대형 금융회사와 잇달아 계약을 맺고 해당 회사의 고객이 상품 가입시 토스인증을 활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5월 현재 토스인증서를 도입한 금융사는 다섯 곳, 누적 발급 인증서는 1100만건이 넘는다. 추가로 6월 중 2~3개 금융회사의 도입이 예정되어 있다. 토스인증은, 금융기관의 상품 가입시 별도의 ID와 비밀번호를 이용하지 않고 토스앱을 통해 지문 등 생체인증이나 PIN번호로 본인 인증을 간편하게 마칠 수 있는 서비스다. 금융사 입장에서 토스의 1700만 고객을 잠재 고객으로 끌어들일 수 있고, 타 인증 대비 최소 단계로 구성 된 간편함 때문에 빠르게 사용이 늘고 있다. 특히, 핀테크업체 중 유일하게,

빗썸, ‘KSQI 우수 콜센터’ 2년 연속 선정...상담태도·업무처리 등 높은 평가

국내 최고수준 고객서비스 입증

빗썸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에서 주관하는 ‘2020년 한국산업의 서비스 품질지수(KSQI)’ 콜센터 부문 조사에서 우수 콜센터에 선정됐다고 26일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선정돼 2년 연속 우수콜센터로 인정받았다. KSQI는 고객 관점에서 기업의 비대면 서비스에 대한 품질을 측정하는 것으로,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은 2004년부터 매년 KSQI 우수기업을 선정해 발표하고 있다. 가상자산 거래소는 2019년 조사부터 포함됐으며, 올해도 국내 4대 거래소를 대상으로 평가가 진행됐다. 빗썸 콜센터는 ▲수신태도 ▲맞이인사 ▲상담태도 ▲업무처리 ▲종료태도 등 5개 항목 모두 높은 평가를 받았다. 구체적으로 ▲고객 문의에 대한 적극적인 안내 ▲고객에게 신뢰를 주는 자신감 있는 응대 ▲문의 내용에 대한 신속한 파악 등 항목에서 만점을 받았다. 지난해에 비해서 ▲고객맞이 인사말 ▲상담사의 말속도 ▲종료 인사말 등 항목의 점수도 향상됐다. 빗썸은 업계 최초로 365일 24시간 상담시스템을 갖추는 등 고객 서비스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온라인, 1대1 상담은 물론, 영어·일어 등 외국어 상담도 지원해 고객들의 편의를 강화했다. 빗썸 관계자는 “빗썸이 공신력 있는 조사

하나금융-신한금융, 글로벌 경쟁력 강화 맞손...'금융의 新 패러다임' 제시

국내 대표 금융그룹 간 글로벌 협력관계 구축의 첫 사례

신한금융그룹과 하나금융그룹은 25일 서울 중구에 소재한 롯데호텔에서 양 그룹 간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한 MOU를 체결하고 글로벌 사업에 있어 업무제휴를 추진한다. 양 그룹은 국내 금융시장의 치열한 경쟁상황 속에서도 지속가능 성장을 위해 해외사업부문 확장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왔으며, 금번 MOU를 계기로 글로벌 금융기업들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는 글로벌 경쟁력을 키워나갈 계획이다. 이날 협약을 통해 양 그룹은 대한민국 금융산업의 경쟁력 강화와 선진화를 위해 글로벌 부문에서 과당경쟁을 지양하고, 상호협력하는 Partnership을 구축하기로 합의했다. 그간 국내 금융그룹들이 다양한 형태로 해외 진출 및 투자를 진행하여 왔으나 ▲특정 지역에의 진출 쏠림 현상 ▲국외 네트워크의 현지화, 대형화 추진 정체 등을 극복하고 세계적인 글로벌 금융사들과 경쟁하기 위해서는 대한민국 금융기관간의 과당 경쟁을 지양하고, 상호 보완, 협력하는 관계 형성을 통한 질적 성장과 혁신이 필요하다는 점에 인식을 같이 했다고 밝혔다. 양 그룹은 이번 협약을 통해 ▲글로벌 사업 전반의 공동 영업기회 발굴 및 추진 ▲각국 규제와 이슈 사항에 대한 공동 대응 ▲공동 신규 해외시장 진출,

KB국민은행, ‘KB굿잡 온라인 취업박람회’ 400여개 참가기업 신청 몰려

중소·중견기업 채용활성화 위해 다양한 금융·비금융 지원

KB국민은행은 6월 1일부터 12일 까지 2주 동안 개최하는 ‘2020 KB굿잡 우수기업 온라인 취업박람회’에 400여개 중소·중견기업이 참가 신청했다고 25일 밝혔다. KB국민은행의 대표적인 사회공헌사업인 ‘KB굿잡’은 청년구직자의 고용활성화와 중소·중견기업의 구인난 해소를 위해 지난 2011년 야심차게 출범한 일자리 연결 프로젝트이다. 출범 이후 총 16회의 취업박람회에 31만여명의 구직자와 2900여개의 기업이 참가하는 등 단일 규모 최대의 박람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해 왔으나, 올해는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생활속 거리두기 준수를 위해 비대면 방식의 언택트 취업박람회를 개최하기로 했다. 금번 ‘KB굿잡 취업박람회’는 온라인으로 개최함에 따라 기존 참여기업수인 200여개 기업에서 300개 기업으로 그 규모를 확대하였으나 지난 5월 22일 접수를 마감한 결과 400여개 기업이 참가 신청하며 준비단계부터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KB굿잡의 최대 강점인 협업기관과의 강력한 네트워킹을 기반으로 KB국민은행이 추천하는 우수기업뿐만 아니라 동반성장위원회가 추천하는 대기업협력사, 한국무역협회, 한국산업기술진흥협회의 우수 회원사, 코스닥상장사 등 우량기업의 참여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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