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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켓링크, 웹 기반 보안 강화… 에버세이프로 스크래핑·매크로 실시간 차단, 부정예매 근절

AI보안기업 에버스핀(대표이사 하영빈)은 최근 온라인 티켓 예매 시장에서 매크로·스크래핑을 활용한 부정 예매 시도가 기승을 부리는 가운데, 티켓링크를 서비스하는 NHN링크가 에버스핀의 웹 보안 솔루션 '에버세이프(Eversafe)'를 도입하여 부정예매를 원천 차단하는 것은 물론, 시스템 전반의 보안을 강화했다고 밝혔다. 에버세이프는 사용자의 예매사이트 접속 행동을 분석해, 자동화된 예매 시도나 정보 수집 같은 '비정상적인 움직임'을 실시간으로 찾아낸다. 예를 들어, 매우 빠른 속도의 클릭이나 탐색, 여러 장치를 통한 동시 접속, 조작된 IP나 브라우저 정보 등을 식별해 자동으로 차단하는 방식이다. 이런 기술을 통해 매크로를 이용한 무차별 예매 시도나 가격·재고 정보를 빼가는 스크래핑 행위를 사전에 차단할 수 있다. 부정예매 시도는 주로 자동화 도구(봇)를 이용해 인기 공연·스포츠 경기 티켓을 대량 확보한 뒤 프리미엄을 붙여 재판매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티켓링크는 에버세이프 적용 후 예매 오픈 시점의 비정상 트래픽을 실시간 필터링함으로써, 정상 사용자 보호와 공정한 예매 환경 조성에 나섰다. 특히, 최근 연이어 발생한 국내 대형 플랫폼 해킹 사건들은 경고등을

KB금융, 반려동물의 건강과 행복을 위한 가이드북 '2025 한국 반려동물 보고서' 발간

‘펫티켓’에 대한 반려가구와 비반려가구 간 인식 차이 극복은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 구축을 위한 사회적 과제

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은 29일, 한국 반려가구의 양육 행태와 경험을 면밀히 분석하여 성숙한 반려동물 문화 정착을 위한 가이드라인을 제시하는 '2025 한국 반려동물 보고서'를 발간했다. KB금융그룹이 2017년 이후 올해 다섯 번째 발간하는 '2025 한국 반려동물 보고서'는 한국 반려동물 및 반려가구 현황과 양육 니즈를 분석한 결과를 담고 있다. 올해는 특히 ‘반려동물 웰니스’를 주제로 반려동물의 신체적·정신적 건강과 행복을 종합적으로 돌보는 반려가구의 양육 행태(1~5장)와 올해의 이슈(6~7장)의 총 7개 장으로 구성됐다. ①한국 반려동물 현황 ②반려동물의 생활 웰니스 ③반려가구의 반려동물 양육 경험 ④반려가구의 반려동물 생애 지출 ⑤반려동물 생애 자금 관리 ⑥반려가구의 펫로스 관리 ⑦반려동물 비만 관리 먼저 ‘한국 반려동물 현황’에서는 한국 반려가구 및 반려동물 수에 대한 추정과 양육 관련 사회적·제도적 인식을 다루었다. 2024년 말 기준 한국 반려가구는 591만 가구로 전체 가구 중 26.7%(2023년 말 대비 6만 가구, 1.1% 증가), 반려인은 1,546만 명으로 총인구의 29.9%를 차지했다. 펫티켓 준수 여부에 대해 반려가구와 비반

새마을금고보험, 대학생 서포터즈“엠지니어스(MGenius) 발대식 성황리 마쳐

7월부터 9월까지…MZ세대의 참신함을 더한 다양한 컨텐츠 제작

새마을금고중앙회(회장 김인)는 지난 25일 서울 강남구 새마을금고중앙회 MG홀에서“2025년 새마을금고보험(공제) 대학생 서포터즈 엠지니어스(MGenius, 이하 엠지니어스)” 1기 발대식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새마을금고보험이 처음으로 선보이는 대학생 서포터즈의 공식 명칭인“엠지니어스(MGenius)”는“MG(새마을금고)+Genius(특별한)+Us(우리)”의 합성어로,“새마을금고보험과 함께하는 특별한 우리”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금번 발대식에는 임진우 새마을금고중앙회 신용공제 대표이사 및 엠지니어스 30인 등이 참석했으며, 임명장 수여식, 새마을금고보험·컨텐츠 제작 관련 교육, 조편성 등 다양한 활동이 진행되었다. 최종 선발된 엠지니어스 30인은 발대식을 시작으로 오는 9월까지 3개월간 새마을금고보험을 알리는 각종 컨텐츠를 제작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게 된다. 엠지니어스의 주요 활동은 팀 및 개인활동을 통해 새마을금고보험 관련 컨텐츠를 제작하는 것으로, MZ세대의 참신함을 더한 다양한 컨텐츠를 각종 SNS 채널(인스타그램, 유튜브, 네이버 블로그 등)을 통해 홍보하며 새마을금고보험의 다양한 상품과 매력을 알릴 예정이다. 엠지니어스에게는 매월 활

신한투자증권, 자산관리 기반 재무복지 플랫폼 ‘신한 Premier 워크플레이스 WM’ 전면 론칭

신한투자증권은 자산관리 기반 재무복지 플랫폼 ‘신한 Premier 워크플레이스 WM’을 전면 론칭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신한 Premier 워크플레이스 WM’은 단순한 기업 자산관리 차원을 넘어 해당 기업에 소속된 임직원 개개인을 위한 프리미엄 재무복지 설루션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신한 Premier 워크플레이스 WM’은 △주식보상제도 △세무 자문 △퇴직연금 관리 △임직원 금융 교육 등 자산관리와 복지를 아우르는 핵심 서비스를 하나의 플랫폼으로 통합했다. 특히 최근 모 대기업의 주식보상 입고 및 세무 지원을 성공적으로 수행한 실무 경험을 토대로, 기업 맞춤형 자산관리 복지 수요에 본격 대응하고자 브랜드를 정식 론칭했다. 해당 플랫폼을 도입한 기업 임직원에게는 신한 Premier Hall 라운지 이용, 프라이빗 문화 프로그램 참여 등 실질적인 프리미엄 혜택이 함께 제공된다. 기업은 제도 운영에 따른 복잡성을 줄이는 한편, 임직원은 자산관리와 재무 안정 그리고 라이프스타일 향상까지 동시에 경험할 수 있다. ‘신한 Premier 워크플레이스 WM’은 지난 21일 ‘신한 Premier 커넥트포럼’ 소속 법인 회원 450여 명을 대상으로

새마을금고자회사 MG신용정보, 경공매 NPL투자설명회 성료

수도권 물건 소개 및 실전 대응전략 공유, 지방 순회 설명회 예고

MG신용정보(대표이사 박준철)는 26일 서울 강남구 새마을금고중앙회 MG홀에서 ‘2025 경·공매 NPL 투자설명회’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개인 및 기관 투자자 250여 명이 몰려 높은 관심을 입증했다. 설명회 1부는 ‘NPL(Non-Performing Loan)의 기초 이해’ 세션으로 꾸려졌다. 『월급쟁이 경매전략』 저자 김태경 교수가 부실채권의 정의와 투자 메커니즘을 알기 쉽게 풀어낸 뒤, 최근 부동산 시장 및 경매 동향을 짚고 NPL 투자 시 직면할 수 있는 주요 리스크와 대응 방안을 제시했다. 특히 신탁공매 분양, 다가구 전세사기 경매, 투자 물건의 도로판단 등 실무 팁이 풍성해 참석자들의 호응을 이끌었다. 2부에서는 MG신용정보가 직접 관리 중인 수도권 경·공매 물건을 소개했다. 물건별 감정가, 현장 실사 사진, 특징·장점, 투자 포인트를 상세히 안내하였다. 또한 행사 전·휴식 시간에 임장 동영상을 상영해 현장감도 높였다. 박준철 MG신용정보 대표이사는 “오늘 설명회를 통해 경·공매와 NPL 투자 전반에 대한 확실한 방향성과 실전 인사이트를 얻으셨으리라 생각한다”며, “향후 지방 투자자들을 위해 서울 외 지역에서도 순회 설명회를

인공지능 자산관리 플랫폼 에임, 신개념 자산관리 IOA 2.0 출시…‘구독 경제’ 개념 도입

입금부터 투자, 수익 실현까지 완전 자동화… “복잡한 금융 계약의 시대 끝낼 것”

인공지능(AI) 자산관리 플랫폼 에임(대표 이지혜)이 자산관리에 ‘구독 경제’ 개념을 전면 도입하며, 금융 투자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했다. 에임은 이용자가 원할 때, 원하는 만큼 투자하고 안전하게 필요한 수익금을 회수할 수 있는 신개념 자산관리 자동화 서비스 ‘IOA 2.0’을 공개했다고 밝혔다. IOA 2.0은 기존의 정기 자산관리 구독 모델인 IOA(Investing On Autopilot)를 확대 개편하되, 투자의 유연성과 자율성을 극대화한 것이 핵심이다. 마치 콘텐츠를 구독하듯, 복잡한 계약 절차 없이 서비스를 이용하고 원할 때 언제든 해지할 수 있는 구독 모델의 철학을 금융에 접목했다. 적금처럼 적립식으로 투자할 수도 있고 예금처럼 여유자금이 생길 때마다 투자해도 된다. 급히 자금이 필요할 경우 투자금과 수익금 일부, 또는 전부를 안전하게 현금화하는 자문도 받아볼 수 있다. IOA 2.0은 ‘은행 예금과 같은 편리함’과 ‘전문 투자의 높은 수익성’을 결합하는 데 초점을 두고 있다. 이는 지난 9년간 이용자들의 목소리를 반영한 결과물로, 많은 이들이 에임의 ‘절대수익’ 추구 알고리즘 성과에 만족하면서도 기존 금융 상품의 경직된 계약 구조를 넘어선

“580만 고객의 숨은 자산, 신한금융이 찾아드립니다” 'Find-up & Value-up 프로젝트' 가동

고객의 숨겨진 자산 가치 및 금융 혜택을 찾아 안내하는 ‘포용금융’ 실현의 일환

신한금융그룹(회장 진옥동)은 이달 말부터 3개월간 약 580만명의 고객을 대상으로 숨겨진 자산을 찾아 가치를 높여주는 '파인드업 & 밸류업(Find-up & Value-up) 프로젝트'를 본격 시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지난해 저축은행 중신용 고객의 신용 개선과 금융비용 절감을 지원한 '브링업 & 밸류업(Bring-up & Value-up) 프로젝트'의 후속 시리즈로, ‘고객 자산의 숨겨진 활용 기회를 찾아(Find-up) 안내함으로써 고객의 자산 가치를 높이는(Value-Up)’ 포용금융 실천의 일환이다. '파인드업 & 밸류업 프로젝트'는 은행·카드·증권·보험 등 주요 그룹사가 보유한 고객 데이터를 기반으로 상품별 잔존 혜택 및 미사용 자산을 발굴하고 이를 맞춤형으로 안내하는 방식으로 추진된다. 신한금융 진옥동 회장은 “이번 프로젝트는 고객이 놓치고 있던 금융 혜택을 체계적으로 찾아내고 안내함으로써 ‘자산 가치를 높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데 의미가 있다”며, “신한금융은 앞으로도 전 그룹사가 동참하는 ‘포용금융’ 실천을 통해 고객 가치를 높이는 혁신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9월부터

NC AI, 샌드박스네트워크와 손잡고 크리에이터 글로벌화 돕는 AI 지원

패션 AI, 3D모델링, 사운드·모션 생성, 실시간 채팅번역 등 다양한 기술 활용

국내 대표 AI 기업 NC AI가 MCN(다중채널네트워크) 업계 선두주자 샌드박스네트워크와 손잡고 국내 크리에이터의 글로벌 진출을 위한 혁신적 미디어 AI 지원에 나선다. NC AI는 이연수 대표와 샌드박스 이필성 대표, 크리에이터이자 CCO(최고크리에이터책임자) 도티가 참석한 가운데 서울 용산 샌드박스 오피스에서 ‘기술지원 및 사업활동 공동협력’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양사는 단순한 기술 제공을 넘어, 콘텐츠 창작 생태계 전반의 혁신과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협력관계를 구축했다. NC AI는 게임, 애니메이션, 광고, 숏폼, 웹툰 등 다양한 미디어 콘텐츠 제작에 필요한 AI 솔루션을 제공하며, 전 세계 창작자들이 쉽고 빠르게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특히 음성합성, 번역, 더빙, 3D 애니메이션 생성 등 첨단 AI 기술을 융합해 창작 과정의 자동화·효율화를 실현해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샌드박스네트워크는 2015년 설립 이후 크리에이터 매니지먼트 및 IP 비즈니스 , 콘텐츠 제작 등 대한민국 디지털 콘텐츠 산업을 리딩, 개척해 온 국내 대표 MCN 기업이다. 현재 감스트, 옐언니, 강남 등 폭 넓은 장르에서

대웅제약, ‘씽크’ AI 보이스 EMR 탑재… 스마트병원 핵심 퍼즐 완성

안정적이고 체계적인 입원환자 데이터 관리 가능

대웅제약(대표 이창재·박성수)이 생성형 인공지능(AI) 기술을 앞세운 차세대 스마트병원 솔루션을 도입한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25일 대웅제약에서 본사에서 진행된 업무협약 체결식에는 씨어스테크놀로지(대표 이영신), 퍼즐에이아이(대표 김용식)와 함께 생성형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한 스마트병원 솔루션 공동 개발 및 확산을 위한 3자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진료 음성인식, AI 기반 의무기록 자동화, 환자 상태 모니터링 등 첨단 디지털 헬스케어 기술을 병원 전반에 도입해 의료 현장의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환자 중심의 스마트 진료 환경을 구현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번 협약을 통해 음성 기반 기록 자동화와 환자 데이터 통합 관리 등 스마트 기술이 의료 현장에 본격 도입되면서, 방대하고 복잡해진 의료 데이터의 기입, 관리, 보관이 한층 수월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의료진은 반복적이고 행정적인 업무 부담에서 벗어나 환자 진료에 집중할 수 있는 것이다. 의료진과 환자 간의 커뮤니케이션 역시 더욱 정밀하고 입체적으로 진화하면서 진료의 질은 물론 환자 만족도까지 함께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는 단순한 업무 효율화를 넘어 의료진이 환자에게 집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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