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 우수 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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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송금 전문 핀테크 기업 모인, 신라인터넷면세점과 제휴 프로모션 진행

해외송금 전문 핀테크 기업 (주)모인이 하반기 해외 출국 수요를 겨냥해 신라인터넷면세점과 제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양사의 고객은 △신라멤버십 골드플러스 등급 업그레이드 △온라인 S.Rewards 최대 25만 포인트 △제휴 적립금 5,000원 △모인 수수료 5,000원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프로모션은 7월 10일 수요일부터 12월 31일 화요일까지 진행되며, 이 기간 동안 모인과 신라인터넷면세점 고객이라면 누구나 혜택을 이용할 수 있다. 모인 고객의 프로모션 참여 방법은 △모인 홈페이지 혜택존에서 쿠폰번호 확인 후 ‘이벤트 참여하기’ 버튼 클릭 △신라인터넷면세점 혜택 증정 탭 클릭 △하단의 ‘쿠폰번호 입력하기’란에 쿠폰번호 입력 시 즉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신라인터넷면세점 고객을 위한 모인 해외송금 수수료 할인 혜택도 제공된다. 신라인터넷면세점 홈페이지에서 쿠폰번호를 확인한 후 모인 앱 또는 홈페이지에 쿠폰을 등록하면 수수료 5,000원을 할인 받을 수 있다. 이번 프로모션은 2년간 제공해 온 양사의 제휴 혜택을 더욱 업그레이드하여 재오픈되었다. 모인의 제휴 담당자는 “프로모션에 대한 양사 고객분들의 꾸준한 관심 덕분에 더 좋

부동산 프롭테크 리치고, 국토연구원과 함께 부동산 시장 안정화를 위한 연구 추진

리치고(데이터노우즈, 대표 김기원)는 국토연구원과 시·공간통합형 부동산시장 수급 모형 개발 및 시스템 구축 프로젝트를 올해 11월까지 완료하는 것을 목표로 진행한다. 리치고는 인공지능(AI)과 빅데이터를 활용해 고객이 올바른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부동산 관련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100만이 넘는 활성 사용자를 대상으로 신뢰할 수 있는 정보와 체계적인 데이터 분석을 바탕으로 고객들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다. 국토연구원은 국토공간의 균형 있는 성장을 위한 미래 전략을 개발하는 핵심 정책연구기관으로 부동산 시장의 안정화와 국민 주거 안정을 위해 다양한 연구를 진행해왔다. 이번 협력에서는 국토연구원의 연구 역량과 리치고의 AI빅데이터 기술과 시스템 개발 능력을 결합하여 부동산 시장의 건전한 발전을 도모할 방침이다. 이번 업무협약 주요 목적은 '부동산 적정 공급량 예측 모델 개발'이며 ‘올해 수도권 모형을 목표’로 진행중이다. 리치고의 AI부동산랩와 국토연구원의 연구원들이 함께 연구를 진행하여, 부동산 과잉 공급 또는 부족으로 인한 혼란을 예방하고, 안정된 주거공급을 도모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연구는 정확한 부동산 시장 분석과 효율적인 정책

브릿지코드, 대전창조경제혁신센터 주관 프로그램서 '스타트업 현금흐름관리' 강연 진행

브릿지코드는 연간 1,260여 건이 넘는 중소기업 M&A 문의를 받으며 업계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또한 기업 현금흐름관리 솔루션 분야에서는 4,000억 원 이상의 자산을 관리하며 600개가 넘는 기업 고객사를 확보했다. 이는 혁신 기술과 고객 감동 서비스로 시장의 큰 주목을 받은 결과다. 이번 강연에서는 스타트업 운영에 필수적인 재무 관리 노하우를 전달했으며, 주요 내용으로는 스타트업의 지분설계, 기업가치평가, 그리고 투자유치를 위한 현금흐름관리 등 스타트업 창업가들이 꼭 알아야 할 파이낸스 전략을 다루었다. 브릿지코드의 주력 서비스인 '파트너스'는 재무 데이터를 기반으로 기업 관리회계를 돕는 Saas 서비스다. 파트너스는 '가장 쉬운 현금 관리'를 모토로, 기업의 모든 자산 내역을 간단하게 연동하고 관리할 수 있게 해준다. 기업의 전 계좌와 카드를 한 곳에서 관리할 수 있으며, 카카오톡을 통해 매일 자금 보고를 받을 수 있다. 또한 AI가 자동으로 거래내역을 분류해주는 기능을 제공하여 사용자의 편의성을 극대화하고 있다. 브릿지코드 박상민 대표는 "이번 강연을 통해 스타트업 창업가들이 재무 관리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성공적인 기업 운영 전략을

김형우 트래블월렛 대표, 바이바이 플라스틱 챌린지 동참

멀티 커런시 핀테크 기업 트래블월렛의 김형우 대표가 환경보호 캠페인 ‘바이바이 플라스틱(Bye Bye Plastic) 챌린지’에 참여했다. 환경부가 ‘세계 환경의 날’을 맞아 주관한 이번 챌린지는 일상생활 속 불필요하게 사용되는 플라스틱을 줄이고 착한 소비를 실천하자는 취지로 진행되는 캠페인이다. 챌린지에 지목된 참여자는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해 ‘플라스틱과 작별한다’는 의미로 양손을 흔드는 사진이나 영상을 SNS에 올려 실천 의지를 전하고, 다음 참가자를 지목한다. 트래블월렛은 전사적으로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고자 입사 환영 웰컴키트에 텀블러를 제공하고 있으며, 사내 라운지에서도 일회용 컵 대신 머그잔을 사용하고 있다. 이 밖에도 사내에서 임직원들과 친환경적으로 근무할 수 있는 방안을 지속적으로 실천 중에 있다. 김형우 대표는 쿠콘의 김종현 대표의 지명을 받아 이번 캠페인에 참여하게 됐으며, 다음 주자로 서울대기술지주의 목승환 대표와 렌딧의 김성준 대표를 지목했다. 김형우 트래블월렛 대표는 “기후 이상 현상으로 세계적인 기후위기 문제가 크게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릴레이 참여로 플라스틱 사용 줄이기 문화를 확산할 수 있어 기쁘다”며, “이번 친환경 릴레이 캠

올라핀테크, 원클릭 쇼핑몰 광고 효율화 서비스 ‘세이비(SAVVY)’ 공식 런칭

초간편 통합 선정산 서비스 ‘올라’를 운영하는 올라핀테크는 새로운 원클릭 쇼핑몰 광고 효율화 서비스인 ‘세이비(SAVVY)’를 공식 런칭했다고 4일 밝혔다. ‘세이비(SAVVY)’는 광고 운영에 어려움을 느끼고 많은 시간을 투자해야 하는 셀러들에게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 서비스는 판매 매출보다 광고 비용이 더 큰 일명 ‘돈 먹는 키워드’와 ‘비효율 상품’을 자동으로 삭제해주며 데이터 분석을 통해 매주 자동으로 효율화 작업을 수행하는 혁신적인 서비스이다. 세이비 데이터에 따르면, 101~500개의 상품을 보유한 쿠팡 셀러는 연간 평균 2,600만 원 가량의 비효율적인 광고비를 지출하고 있으며, 960만 원은 효과를 보지 못하는 '돈 먹는 키워드'에 소모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되었다. 실제 세이비 이용자들은 광고비가 약 17% 절감되고, 주요 상품 노출 수가 약 12% 증가하는 등의 긍정적인 변화를 경험했다. 세이비 관계자는 “세이비로 인해 과도한 광고비용과 불필요한 광고 관리시간을 아끼고 대표님들께서 좀 더 사업 본질에 집중할수 있는 환경이 만들어졌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후 세이비는 쿠팡을 시작으로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등 다양한 쇼핑몰 광고 효율화를

‘딥스마텍’, 마그나인베스트먼트 등으로부터 43억 원 규모 프리 A 투자 유치

폴리머 나노 코팅 기술 기업 ‘딥스마텍’이 마그나인베스트먼트, GS벤처스, 캡스톤파트너스, 디캠프, 빅뱅엔젤스 등으로부터 43억 원 규모의 프리시리즈 A 투자를 유치했다. 딥스마텍은 상온에서 코팅이 가능한 독보적인 고분자 박막 증착 기술로 발수, 친수, 항바이러스 등 다양한 기능성 폴리머 나노 코팅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이 기술은 전기차 배터리 분리막, 식품 패키징, 고어 텍스 등 코팅이 필요한 다양한 곳에 활용될 수 있는 기반 기술이다. 딥스마텍은 뛰어난 기술력을 인정받아, 은행권청년창업재단 ‘디캠프’ 디데이 우승, 중소기업기술정보진흥원 딥테크 팁스 선정, LG에너지솔루션의 ‘배터리챌린지 2022’ 선정 등의 성과를 지속적으로 내고 있다. 딥스마텍 김호연 대표는 ‘지금까지 달성한 성과들과 43억 원 규모의 프리시리즈 A 투자금을 기반으로 연구소 인프라 구축 및 실리콘 음극재 양산 계획을 확립하고, 대기업과 공동 개발 등 구체적인 협업을 진행할 것’이라고 밝혔다. 시드 투자에 이어 프리시리즈 A 투자까지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는 빅뱅엔젤스의 김태현 파트너는 ‘딥스마텍은 2022년 8월 창업 이후에 지속적으로 성과를 내왔다. 이번 프리A 투자유치는 이러한 성

해외송금 모인, 구글플레이·중기부가 진행하는 ‘창구 프로그램 6기’ 선정

해외송금 전문 핀테크 기업 (주)모인이 구글플레이와 중소벤처기업부가 주관하는 창업 지원 프로그램 ‘창구 프로그램 6기’에 최종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창구 프로그램은 구글플레이가 중소벤처기업부 및 창업진흥원과 협력하여 국내 스타트업의 성장 및 해외 진출을 돕기 위해 마련한 창업 지원 사업이다. 싱가포르, 베트남, 두바이, 인도네시아에 오피스를 두고 다양한 벤처 캐피탈(VC) 및 정부 기관과 글로벌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선정된 스타트업에게 다양한 지원을 제공한다. 이번 ‘창구 프로그램 6기’에 선정된 모인은 해외송금업 라이선스를 취득해 8년간 무사고로 운영 중인 해외송금 전문 기업이다. 모인 개인 고객을 위한 ‘모인 해외송금’과 사업자 고객을 위한 ‘모인 비즈플러스’를 통해 기존 해외송금의 비효율을 개선하고 있다. ‘모인 해외송금’은 시중 은행의 복잡한 절차를 간소화하여 은행 대비 4배 빠른 송금 속도, 10배 간편한 송금 신청 절차를 제공하며 수수료는 최대 90% 저렴하다. 또한, 최근 전 통화 환율 우대 100%를 적용하여 이전보다 훨씬 저렴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고객 만족도는 99.8%를 기록했다. ‘모인 비즈플러스’는 기업용 간편 해외송금(TT 송금)

피앤피시큐어, '제 1회 피앤피시큐어 엔지니어링 챌린지’ 개최

기술 역량 및 파트너십 강화를 위한 축제의 장 마련

피앤피시큐어(대표 박천오)가 6월 28일 마곡 피앤피스테이션에서 '제 1회 피앤피시큐어 엔지니어링 챌린지’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올해 처음 개최된 이번 행사는 피앤피시큐어와 파트너사 엔지니어 누구나 참석하여 즐길 수 있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행사는 보안 솔루션을 서비스하면서 발생할 수 있는 여러 변수들을 테스트 베드에 재현해두고, 기술 분석을 통해 리포팅하는 경연을 통해 우수 사례를 선정하고 공유하여 기술 지식의 발전을 도모하는 취지에서 개최되었다. 피앤피시큐어 박천오 대표이사는 개회사를 통해 “이번 행사는 고객에게 안정적이고 수준 높은 서비스를 제공해주고 계신 파트너사 엔지니어분들의 노고에 보답하기 위해 개최했다.”고 말하며, 재미있게 서로의 기술을 자랑하고 공유하여 기술 역량 강화뿐만 아니라, 회사 간 협업 문화를 조성하는 발판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참가자들은 축제 같은 분위기에서 기술 분석 콘테스트와 우수 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경연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참가자에게 상금과 상패를 수여 했다. 최우수상은 파트너사의 조은코디스의 김현호 엔지니어와 피앤피시큐어 최재규 엔지니어가, 그 외 참가자 4명이 우수상을 수상했다. 최우수상을 수상

블록체인 솔루션 기업 수호아이오, 중소벤처기업부 ‘아기유니콘’ 육성기업 선정

글로벌 유니콘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혁신성과 성장성 인정받아

블록체인 기술기업 수호아이오(대표 박지수)가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관하는 ‘글로벌 유니콘 프로젝트’의 ‘아기유니콘 육성사업’ 대상 기업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아기유니콘 육성사업’은 혁신성과 성장성을 검증받은 유망기업을 선정해 예비유니콘으로 육성하는 지원사업이다. 이번 선정에는 총 199개 기업이 신청해 약 4:1의 높은 경쟁률을 보인 가운데, 수호아이오를 포함한 50개 기업이 최종 선정됐다. 2019년 설립된 수호아이오는 스마트 컨트랙트 보안 솔루션 제공으로 시작해, 현재는 블록체인 금융과 디지털 자산 서비스 구축을 위한 최적의 통합 솔루션 ‘터치스톤’을 제공하는 블록체인 전문기업으로 자리매김했다. 터치스톤은 디지털 자산의 생성, 검증, 배포를 위한 관리 시스템과, 디지털 자산의 유통 효율화를 위한 상호운용 인프라, 디지털 자산의 추적 시스템을 포괄하며 디지털 자산의 핵심 솔루션으로 주목받고 있다. 수호아이오는 삼성SDS, LG CNS, 금융보안원, 위믹스, 클레이튼 등 다수의 주요 기업들을 고객사로 두고 블록체인 인프라 구축 사업을 수행해 왔다. 더불어 자체 개발한 크로스체인 메시징 프로토콜 ‘C2CC’와 다양한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통해 기술력을 인정받고

올라핀테크, 'SGI 서울보증'과 업무 협약을 통해 “올라선정산” 서비스를 안정성과 신뢰성 있게 확대 제공

이커머스 선정산 서비스를 제공하는 선도 기업 ‘올라핀테크’는 업계 최초로 이커머스 선정산 이용 셀러를 위하여 국내 최대 보증보험사인 ‘SGI 서울보증’과 신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4일 발표했다. 이번 업무 협약의 주요 내용은 “올라핀테크”의 선정산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커머스 셀러가 지급받은 선정산 대금을 반환하지 못할 경우 발생하는 손해를 “SGI 서울보증”이 보상하는 것으로, 이를 통해 이커머스 선정산 시장에서 “올라선정산” 서비스는 더욱 안정적이고 신뢰성 있는 서비스로 자리 잡게 될 전망이며, “올라핀테크”는 이용 셀러에게 선정산 서비스를 확대 제공할 예정이다. “올라핀테크” 김상수 대표는 이번 “이번 ‘SGI 서울보증’과의 업무 협약은 선정산 구조에 대한 안정성을 대외적으로 인정 받았음을 의미하기도 한다.”며, “업계 1위 선정산 업체로서 자부심을 느끼며, 앞으로도 끊임없는 혁신으로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 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올라핀테크”는 선정산 서비스를 시작한 지 4년 만에 누적 선정산 지급액 2.5조원을 돌파하여 지속 성장하고 있다.

아이투맥스, ‘세일즈포스로 준비하는 차세대 D2C 자사몰 혁신 웨비나’ 개최

4년 연속 세일즈포스 코리아 베스트 파트너인 (주)아이투맥스가 AI시대를 맞아 세일즈포스로 준비하는 차세대 소비자 대상 직접 판매(D2C) 자사몰 혁신 웨비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최근 D2C 자사몰이 브랜드의 필수 전략으로 떠오르는 가운데 국내 플랫폼의 한계, AI와의 결합, 글로벌 롤아웃 등을 고민하는 브랜드가 늘고 있다. 이에 아이투맥스는 성장 한계를 극복하는 자사몰 구축과 운영 전략을 상세하게 소개하는 웨비나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웨비나 대상은 다양하다. 우선 D2C 자사몰을 운영하면서 제한된 커스터마이징 옵션과 확장성, 데이터 분석 기능, 다른 애플리케이션과의 통합 등으로 인해 국내 플랫폼에서 한계를 느끼고 있는 D2C 자사몰 담당자에게 추천한다. 또한 AI와 커머스를 결합하여 사용자 쇼핑 경험을 혁신하고자 하는 브랜드에게도 유용하다. AI를 활용한 기능 소개 세션에서는 AI가 어떻게 사용자가 원하는 정보를 자동으로 제공하여 고객의 구매를 유도하고, 구매 여정을 원활하게 개선하는지 소개한다. 매출 성장을 위해 글로벌 시장 확대를 고려하고 있는 브랜드에도 제안한다. 세일즈포스는 글로벌 확장에 최적화된 플랫폼으로 다국어 지원, 다양한 통화 등 국제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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