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과컴퓨터 자회사인 한컴아카데미(대표 김종헌)가 오는 30일까지 ‘엔비디아 AI 아카데미(NVIDIA AI ACADEMY)’ 7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엔비디아 AI 아카데미는 엔비디아 본사 인증 커리큘럼 및 딥 러닝 인스티튜드(DLI, Deep Learning Institute) 공인 강사진 등으로 구성되어 수료 후에는 엔비디아 공인 AI 개발자 자격까지 취득할 수 있는 AI 전문 교육과정이다. 이번 과정은 고용노동부의 ‘K-디지털 트레이닝(K-Digital Training)’ 사업의 일환이다. 교육비 전액 국비 지원, 월 최대 316,000원의 훈련장려금 지급, 이력서 첨삭 및 면접 컨설팅 등 취업 연계 서비스까지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오는 30일까지 한컴아카데미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며, AI 분야에 도전하는 미취업자나 비전공자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서류 심사와 면접을 거쳐 선발된 수강생들은 한컴아카데미 분당교육센터에서 교육받게 된다. 한컴아카데미는 국내 최초의 엔비디아 공인 교육기관으로 선정되어 지난 2023년부터 엔비디아 AI 아카데미를 운영해오고 있다. 한컴아카데미는 향후 자율주행·로봇·임베디드 AI 등 하드웨어 융합형 교육과정 확대,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대표이사 김용우, 이하 부산창경)는 ㈜성우하이텍과 함께 오픈이노베이션(개방형 혁신)을 이끌어 나갈 ‘성우하이텍×스타트업 오픈이노베이션 챌린지 2025’의 참여 스타트업을 오는 6월 24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스타트업 오픈이노베이션 챌린지 2025’는 대기업에 필요한 기술력 및 서비스를 가진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하여 대기업과의 협업, 시장 검증 기회를 제공하며, 향후 사업 제휴 가능성을 이끌어 내기 위한 부산창경의 대표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이다. 1977년 설립된 성우하이텍은 자동차 차체 부품을 주력으로 생산하며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GM, BMW, 테슬라 등 글로벌 완성차 업체에 부품을 공급하는 선도 기업으로 최근에는 전기차 배터리 시스템(BSA)과 수소저장장치 등 미래 모빌리티 기술 개발에 집중하며 지속가능한 자동차 산업의 혁신을 이끌고 있다. 이번 성우하이텍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은 서류 및 발표평가를 통해 최종 2개사가 선정될 예정이며 부산창경과 성우하이텍이 처음 진행하는 PoC 프로그램인 만큼 관련 관련 기술을 보유한 스타트업의 많은 관심이 기대된다. 해당 사업은 ▲AI를 활용한 사무자동화 ▲PLC/IoT 기반 이상 데이
B2B 금융 AI 에이전트 기업 웹케시(대표 강원주)가 ‘금융 AI 에이전트 컨퍼런스’를 열고 AI 중심의 금융 혁신 시대의 개막을 알렸다고 11일 밝혔다. 10일 콘래드 서울 호텔에서 열린 이번 컨퍼런스에는 금융, IT, 공공기관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웹케시는 행사에서 금융 업무의 자동화를 이끌 AI 에이전트 전략과 핵심 기술 및 다양한 신제품을 공개했다. ‘금융 AI 에이전트 시대의 개막’을 주제로 한 본 행사에서 웹케시는 26년간 축적해 온 전자금융 및 기업자금 영역에 AI 기술을 접목한 디지털 전환 전략을 발표했다. AI CMS (자금관리), AI 뱅킹(에이전트뱅킹), AI MIS (경영정보) 등 기업 운영 전반에 걸친 AI 전환 로드맵이 소개됐다. 또한 △브랜치 △인하우스뱅크 △AI경리나라 등 주요 기업자금관리 솔루션을 AI 에이전트 기반으로 전환한다고 밝히며, 이를 통해 새로운 금융 업무 패러다임 변화를 제시했다. 웹케시는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모든 제품의 AI화’를 선언하고, 이에 따른 전사적 조직 개편과 업무 방식의 재설계를 추진할 방침이다. 개발자는 코딩에서 학습용 데이터 설계자로, 기획자는 화면 중심 업무에서 학습 컨설턴트로 역할이 전환
뱅크샐러드(대표 김태훈)가 ‘마이데이터 2.0’ 시행에 따라 고도화된 마이데이터 인프라를 구축한다. 국내 유일 금융·건강 마이데이터 전문기업으로서 데이터 확보와 안전한 기술 구현에 집중하며 신규 서비스 출시를 위한 인프라 기반을 마련한다. 마이데이터 2.0 도입에 따라 뱅크샐러드에서 제공하는 금융 데이터 범위가 확대된다. 마이데이터 제공 정보에 휴면예금 및 휴면보험금 정보 등을 추가해 고객의 금융 자산 범위를 넓히고 통합적인 자산관리를 가능하게 한다. 뱅크샐러드는 금융 데이터 분석에 있어 데이터 해상도를 높여 고객이 최적의 시기에 최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금융·건강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보험진단 서비스에서는 숨겨진 보험금 현황과 자산까지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어 서비스 편의성을 높였다. 추후 마이데이터와 AI를 결합해 선보이는 자산관리 서비스에서도 마이데이터 2.0을 도입해 라이프스타일을 정밀하게 분석하고, 초개인화된 자산관리를 가능하게 할 예정이다. 뱅크샐러드는 마이데이터 제도 개선에 따라 서비스 가입 시 동의 및 인증 절차를 간소화해 서비스 속도 및 편의성을 높인다. 전송요구 절차에서 금융상품 보유 여부와 거래내역을 함께 조회하고, 전자서
롯데하이마트(대표 남창희)가 고객의 가전 사용 불편 해소와 설치 전 고민 해결을 위한 ‘방문컨설팅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인다. 가전 구매 전후에 고객이 가장 자주 겪는 불편사항을 해결하고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방문 케어 서비스다. ‘방문컨설팅 서비스’는 크게 두 가지로 나뉜다. 가전 사용 중 발생할 수 있는 불편한 사항을 점검, 해결해주는 ‘가전불편 점검 서비스’와, 대형가전 구매시 중요한 설치 가능 여부를 사전에 확인하고 적절한 제품을 추천해주는 ‘가전설치 사전점검 서비스’다. 해당 서비스는 유료로, 이용료는 ‘가전불편 점검 서비스’는 1만 5천원, ‘가전설치 사전점검 서비스’는 1만 5천원~2만 5천원이다. 롯데하이마트는 ‘방문컨설팅 서비스’의 수준을 높이기 위해 고객만족도가 우수한 롯데하이마트의 ‘CS마스터(롯데하이마트 배송·설치 전문가)’를 대상으로 별도 교육을 통해 방문 컨설턴트로 육성했다. 이를 통해 상품에 대한 전문 지식과 설치 환경에 대한 노하우가 많은 전문가가 고객의 자택을 직접 방문해서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한다. ◆ 가전 사용 불편사항 해소하는 ‘가전불편 점검 서비스’…고장 판정 시 A/S 접수도 대행 가전을 사용하다 보면 예상하지 못한 다
넷마블(대표 김병규)은 액션 게임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오버드라이브>의 트레일러 영상을 ‘엑스박스(Xbox) 게임 쇼케이스 2025’에서 공개했다고 10일 밝혔다. 국내 단독 개발사의 게임으로 ‘엑스박스 게임 쇼케이스’에 영상이 출품된 것은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오버드라이브>가 최초다. ‘엑스박스 쇼케이스’는 매년 6월 온라인 개최되는 게임쇼로 평균 수천만 명의 시청자를 동원하는 대규모 행사다. ‘서머 게임 페스트’, ‘퓨처 게임쇼’와 함께 여름 시즌을 대표하는 주요 행사로 분류된다. 이번 행사에서 공개된 영상을 통해 이용자들은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오버드라이브>만의 화려한 전투 액션과 다양한 콘텐츠 등을 만나볼 수 있다.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오버드라이브>는 PC·콘솔 플랫폼에서 플레이할 수 있는 액션 게임이다. 이용자들은 최대 4인이 함께 플레이할 수 있는 협력 전투 콘텐츠를 비롯해 ‘성진우’의 군주화된 모습으로 전투를 경험할 수 있는 ‘군주화 전투’ 등의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다. 특히, 적의 공격을 막거나 튕겨내는 ‘가드’와 ‘패링’, 패링 후 적을 일시 브레이크시키는 QTE 등
빗썸이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이하 투썸)와 여름맞이 제휴 이벤트를 진행한다. 6월 10일부터 30일까지 2개의 이벤트를 순차 진행하며, 빗썸 신규 가입 회원뿐 아니라 기존 회원에게도 혜택을 제공한다. 첫 번째 이벤트인 'Summer Lucky Week(썸머 럭키 위크)'는 6월 10일부터 16일까지 일주일간 진행된다. 이벤트 참여는 투썸플레이스 앱 '투썸하트'의 이벤트 페이지에서 등급별 쿠폰을 발급받아 빗썸 앱에 등록하면 된다. 빗썸 신규 가입 회원이라면 투썸 멤버십 등급(화이트, 블랙, 레드)에 따라 최대 3만 원의 투썸 금액권과 빗썸 원화 3만 원, 빗썸 웰컴미션 리워드 2만 원 등 최대 8만 원 상당의 리워드를 받을 수 있다. 기존 빗썸 회원에게는 투썸 레귤러 사이즈 음료 2천 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모든 혜택은 6월 20일에 일괄 지급될 예정이다. 두 번째 이벤트 'Summer Double Week(썸머 더블 위크)'는 6월 17일부터 30일까지 운영된다. 해당 이벤트는 투썸 음료를 하나 구매하고 스탬프를 완성하면 발급 받을 수 있는 쿠폰을 빗썸 앱에 등록하면 참여할 수 있다. 빗썸 신규 가입 고객에게는 3만 8천 원 상당의 투썸 홀케
AI 기반 디지털 자산 적립식 투자 솔루션 '비트세이빙'을 제공하는 업루트컴퍼니(대표이사: 이장우) 가 대한민국 대표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대표이사: 이재원) 과 공동으로 신규, 컴백 회원 대상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2025년 8월 31일까지 진행되며 양사 신규/컴백 이용자에게 최대 31만원 상당의 혜택을 제공한다. 이벤트 혜택은 빗썸 홈페이지와 비트세이빙 홈페이지에서 동시에 받을 수 있다. 빗썸 신규/컴백 고객은 빗썸 홈페이지에서 비트세이빙 쿠폰코드를 입력하면 최대 7만원 상당(쿠폰 등록 5만 포인트 + 웰컴미션 보상 2만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고, 최대 20만 포인트의 거래금액 리워드를 받을 수 있다. 또한 비트세이빙 신규 회원은 세이빙 프라임 2+1개월 받을 수 있으며 비트세이빙의 유료 기능을 모두 무료로 이용해 볼 수 있다. 비트세이빙에서 제공하는 스마트 저금통은 시장의 과열, 기회 기간을 분석해 비트코인의 가격이 낮을 때 더 많이, 비쌀 때 더 적게 구매하며, 물타기 기능은 시장의 하락 추세가 포착되면 구매하여 평균구매단가를 낮춰준다. 2024년 4월부터 2025년 4월까지 매일 스마트 저금통과 물타기 기능을 함
컴투스(대표 남재관)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글로벌 서비스 11주년을 맞아 전 세계 소환사들이 즐길 수 있는 기념 이벤트를 펼친다. 게임을 플레이하며 이벤트 재화인 ‘11주년 기념 문양’을 모으면 여러 데일리 보상을 획득할 수 있고, 각 이벤트 페이지에서 원하는 경품을 얻는 데도 사용할 수 있다. 먼저, 오는 7월 27일까지 ‘6성 전설 룬 제작 이벤트’가 진행된다. 11주년 기념 문양으로 +6 강화된 6성 전설 등급 룬을 최대 2개까지 제작할 수 있다. 원하는 옵션이 나올 때까지 반복 변경할 수 있고, 매일 10회씩 각 룬의 부옵션과 강화 수치 무료 변경 기회도 제공돼 자유로운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 같은 기간 동안 게임 출석, 룬 점수 획득, 문양 수집 등 총 100개의 미션을 완료하면 전설 룬 100개와 이벤트 연성석 100개를 획득할 수 있는 ‘전설 룬&연성석 100+100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벤트 연성석은 특정 종류의 룬에만 사용 가능하고 사용 시 해당 룬의 부옵션 4개가 모두 변경된다. 이벤트 재화를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특별 프리미엄 상점 이벤트’도 열린다. ‘프리미엄 상점’에서는 ‘빛과 어둠의
애플 제조업 R&D 지원센터는 6월 17일부터 19일까지 사흘간 중소기업 임직원, 예비 창업자들을 대상으로 ‘SME Week 중소기업 지원 프로그램’을 개최한다. POSTECH(포항공과대학교) 내에 위치한 애플 제조업 R&D 지원센터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데이터 사이언스와 인공지능(AI) 기반 자율제조, 글로벌 ESG 규제 대응 전략 등 디지털 전환 실무 중심의 기술과 전략 중심으로 구성됐다. 중소 제조기업의 경쟁력 향상과 실무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랩 투어 및 컨설팅이 병행될 예정이다. 1일차에는 POSTECH 산업경영공학과 송민석 교수가 데이터 사이언스 기반의 의사결정과 업무 혁신을 이끄는 핵심 개념과 기술을 소개하며, 위즈코어 박덕근 대표이사가 자율제조로 구현되는 AI 팩토리의 단계별 도입 전략과 실제 적용 사례를 발표한다. 2일차에는 디지털 ESG 얼라이언스를 이끌고 있는 강명구 사무총장이 ‘제조 디지털 전환 전략 및 글로벌 환경 규제 대응’ 강연에서 최신 동향과 공급망 기반 디지털 ESG 전략에 대한 실제 사례와 방향성을 제시할 예정이다. 또한, 양일 오후에는 애플 제조업 R&D 지원센터 엔지니어의 △스마트 데이터(머신러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