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 데이터 플랫폼 기업 쿠콘(대표 김종현)은 우정사업정보센터의 마이데이터 서비스 구축을 위한 1차 사업자에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쿠콘은 보험, 카드, 예금 등 우정사업본부가 보유한 금융정보 전체 영역에 ‘마이데이터 Open-Box’, ‘마이데이터 All-in-One’과 같은 쿠콘의 마이데이터 플랫폼을 ASP 서비스 형식으로 구축할 예정이다. 기존에 쿠콘이 제공해오던 개인신용정보 전송·수집 플랫폼에서 더 나아가 공공 마이데이터 본 사업인 데이터 꾸러미 연계까지 서비스 범위를 확대하여 제공한다. 이를 바탕으로 금융거래 시 공공기관이 보유한 행정정보를 우정사업본부가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공공데이터 요청, 조회, 관리까지 가능한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오는 8월, 마이데이터 정식 시행에 따라 개인신용정보 보유기관은 개인신용정보 전송 시스템을 구축해야만 한다. 빠른 구축이 필요한 시기이지만 중소형 금융회사는 시간, 전문인력, 개발환경 등을 갖출 수 있는 시간이 절대적으로 부족한 상황이다. 이러한 고민을 하고 있는 금융회사라면 쿠콘 마이데이터 플랫폼이 효과적인 해결책이 될 수 있다. 쿠콘은 개인신용정보 제공·수집, 공공데이터 연계 등 기업
LG유플러스는 공식 온라인몰 ‘유샵(U+Shop)’에서 모바일 또는 홈 상품에 가입한 고객이 차이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는 ‘유샵 X 차이카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핀테크 기업 ‘차이(CHAI)’가 BC카드와 손잡고 출시한 ‘차이카드’는 알뜰하고 트렌디한 소비자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나고 있는 선불형 체크카드다. 현재 연회비, 발급비, 배송비, 전월 사용 실적이 모두 제로(0)이며 다양한 인기 브랜드에서 월 최대 10만원의 캐시백을 받을 수 있어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단, 이미 카드가 있는 고객으로부터 초대장을 받아야만 차이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다. 이 때문에 일부 고객들 사이에서는 입소문을 타고 초대장도 거래되고 있다. LG유플러스는 오는 5월 10일까지 유샵에서 모바일 또는 홈 상품에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차이카드를 선물한다. 모바일은 월정액 66000원 이상, 홈상품은 인터넷 신규 또는 재약정 상품에 가입한 고객(IPTV/스마트홈 결합 포함)이 대상이다. 차이카드 발급 후 ‘차이카드 부스트(BOOST)*’를 신청한 고객들에게는 LG유플러스모바일 또는 홈 상품 요금을 차이카드로 결제 시 최대 6만원의 캐시백이 제공된다. 카드 발급 후…
롯데온(ON)이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 지원에 발벗고 나선다. 롯데온은 22일과 29일 이틀간 중소기업유통센터와 함께 롯데온 입점 설명회 ‘롯데로 온(ON)하자’를 진행한다. 온라인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에게 온라인 시장 트렌드를 포함해 롯데온 입점 및 마케팅 방안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며, 유튜브 ‘롯데온 판매지원센터’ 채널에서 실시간 소통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또한 롯데온은 이번 입점 설명회에 참여하는 셀러들을 모아 5월 한 달간 ‘소상공인 특별 기획전’을 개최한다. 기획전은 소상공인 제품을 지속적으로 롯데온 전면에 노출하고 소상공인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 판매 활성화를 돕기 위해 특별히 기획했으며 추후 정기 행사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입점 설명회를 공동 기획한 중소기업유통센터는 중소기업의 판로 지원을 돕는 기관으로, 특히 최근에는 온라인 시장에 관심이 많은 소상공인을 지원하는데 적극 나서고 있다. 롯데온 출범 후 처음으로 진행하는 입점 설명회 ‘롯데로 온(ON)하자’는 셀러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얻으며, 신청 이틀 만에 모집 예정이었던 100개를 훌쩍 넘은 150개 셀러가 신청하며 조기 마감됐다. 한편, 롯데온은 지난 5월…
넷마블은 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하는 ‘2021 제9회 대한민국 디지털 고객만족도 조사(HTHI)’에서 게임 부문 4년 연속 1위와 SNS우수기업 유튜브 부문을 수상하며 2관왕을 차지했다고 21일 밝혔다. 올해로 9회째를 맞이한 ‘디지털 고객만족도 조사’는 기업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활용한 소통 경쟁력을 수치화하는 모델로, 기업이 얼마나 효율적으로 고객과 소통하고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지를 평가한다. 넷마블은 해당 조사에서 전체 점수 807점으로 게임 부문 4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 특히 유튜브, 블로그 채널에서 다양한 활동을 펼치면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또한 넷마블의 유튜브 채널은 910점을 기록해 최고점을 획득하며 SNS 우수기업 유튜브 부문을 수상했다. 넷마블의 소셜미디어 활동은 다양한 시상식에서 꾸준히 인정받고 있다. 넷마블은 지난해 ‘2020년 제8회 디지털 고객만족도 조사’에서도 게임 부문 1위를 차지했으며 ‘2019년 제12회 대한민국 소통어워즈’에서는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과 <대한민국콘텐츠대상>을 수상해 2관왕에 올랐다. 임현섭 뉴미디어 팀장은 “넷마블은 온택트 시대에 발맞춰 다양한 뉴미디어 콘텐츠들을 통해
롯데하이마트(대표 황영근) 라이브커머스 ‘하트라이브’가 창립 21주년을 기념해, 21일 저녁 6시에 ‘라이브 핫 딜’ 행사를 펼친다. ‘하트라이브’는 하이마트 라이브 방송의 약자로, 롯데하이마트 모바일 앱에서 소비자와 실시간 소통하는 생방송 판매 서비스다. 롯데하이마트는 이번 ‘라이브 핫 딜’ 생방송에서 공기청정기 등 가전제품부터 생필품, 홈케어 서비스까지 다양한 상품을 한정수량 초특가에 선보인다. 롯데하이마트 모바일 앱에서 ‘라이브 핫 딜’ 생방송을 시청하는 고객이라면 21가지 상품을 한정수량 특별한 가격에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공기청정기, 블렌더 등 가전제품은 한정수량 최대 67%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마스크, 손소독제, 물티슈, 라면 등 생필품도 함께 선보인다. 특히, KF 94 마스크 등 일부 생필품은 100원에 초특가로 한정수량 판매한다. 전문가에게 가전제품 및 주거공간을 케어받고 싶은 고객을 위한 ‘홈케어 서비스’도 저렴하게 선보인다. 다가올 여름을 앞두고 에어컨 청소가 필요한 고객을 위해 스탠드형, 투인원(2in1) 등 에어컨 타입에 따라 클리닝 서비스를 최대 90% 저렴하게 판매한다. 롯데하이마트 문병철 온라인사업부문장은 “지난 21년
넷마블은 출시 예정인 초대형 감성 모험 RPG <제2의 나라 : Cross Worlds>(이하, 제2의나라/개발사 넷마블네오)의 TV 광고를 공개했다고 20일 밝혔다. 광고 영상은 '<제2의나라>로 떠난다'는 콘셉트로, 공항 데스크에서 <제2의 나라> 티켓을 요청하는 승객들 때문에 당황해하는 항공사 직원의 모습을 유머러스하게 담았다. 넷마블은 '<제2의 나라>로의 여행'이라는 다양한 광고영상을 순차적으로 공개하며, 브랜드 인지도를 넓혀간다는 전략이다. TV 광고외에도 넷마블은 <제2의 나라> 캐릭터들이 평화롭게 쉬고 있는 모습을 담은 초대형 옥외광고를 서울 삼성동 케이팝 스퀘어와 현대백화점 H-wall에 설치해 이목을 끌고 있다. 6월 출시하는 <제2의 나라>는 레벨파이브와 스튜디오 지브리가 협력한 판타지 RPG '니노쿠니'를 모바일 RPG로 재해석한 작품으로, 원작의 세계관을 새롭게 구성, 카툰 렌더링 방식의 3D 그래픽을 기반으로 해 극장판 애니메이션을 보는 듯한 재미를 선사한다. 특히, 이 게임은 2016년 국내 모바일 게임 시장의 변화를 이끈 '리니지2 레볼루션' 핵심 개발진들의 작품으로
한국인터넷진흥원(원장 이원태)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최기영)와 함께 민·관 협력을 통한 '사이버보안 AI 데이터셋 구축 및 개방' 사업을 추진한다고 20일 밝혔다. 최근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사회 전반에 디지털 전환이 가속화되면서 지능화된 사이버 공격도 급증하고 있다. 이에 KISA는 범용 사이버보안 AI 데이터셋 구축을 통해 보안 분야의 AI 기술적용 기반을 마련하고, 진화된 보안위협에 대한 대응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본 사업을 추진했다. 데이터셋 구축 분야는 산학연 보안 전문가의 의견수렴을 통해 국내 기업에서 수요가 높은 ▲악성코드 ▲침해사고 2개 분야를 선정하였으며, 각 분야별 20억 규모로 보안 전문기업들이 참여하는 용역 형태로 추진될 예정이다. 참여 기업은 데이터 수집, 정제·가공, 라벨링 등 AI 데이터셋 구축 전주기에 대한 과업을 수행하며, 보안 분야 뿐만 아니라 비대면 서비스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의 실증을 통해 품질과 실효성이 확보된 데이터셋을 구축한다. 관련한 사업 설명회는 이달 23일 KISA 서울청사에서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준수한 가운데 진행될 예정이며, 세부 안내사항은 KISA 누리집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KISA…
핀테크 기업 코나아이(대표이사 조정일)는 플랫폼 사업 확장 및 고도화를 위해 2021년 상반기 대규모 경력직 채용을 진행하고 있다고 20일 밝혔다. 코나아이는 오는 4월 30일까지 개발/데이터/플랫폼 사업 부문 3개 분야 13개 직무에서 대규모 채용을 진행한다. 채용 절차는 서류전형, 실무진 면접(비대면 면접), 대표이사 면접 순으로 진행되며 면접은 수시로 진행할 예정이다. 개발 부문에서는 ▲DBA(Database Administrator) ▲서버 개발 ▲웹 개발 ▲앱 개발 ▲IC Chip OS 개발 ▲스마트카드 보안, 암호알고리즘 개발 등 개발 전반에 걸쳐 채용을 진행한다. 데이터 부문에서는 데이터 플랫폼 구축 및 관리와 데이터 기반의 분석 프로젝트를 기획할 ▲데이터 엔지니어 ▲데이터분석 인원을 채용하며, 플랫폼 사업부문에서는 ▲서비스 운영 ▲정산관리 ▲가맹점 관리 ▲공공영업 ▲제휴영업 인원을 모집한다. 채용 관련 자세한 내용은 코나아이 채용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코나아이는 지난 3월 창립 23주년을 맞아 종합 플랫폼 회사로 발전해 나아간다는 비전을 제시하고, 연내 모빌리티 플랫폼, 헬스케어 플랫폼, 데이터 플랫폼 등 다양한 플랫폼 런칭을 예고한…
효성티앤씨가 친환경 섬유 ‘리젠(regen®)’을 카카오프렌즈에 공급한다고 19일 전했다. 효성티앤씨의 리젠이 적용되는 ‘프렌즈 그린라이프’는 특유의 귀여운 캐릭터로 인기몰이 중인 카카오프렌즈가 처음으로 선보이는 친환경 제품 라인이다. 이번 협업은 효성티앤씨와 카카오프렌즈가 친숙한 캐릭터로 친환경 제품을 만들어 환경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을 높이는 것이 목표다. 리젠은 버려진 투명 페트병을 재활용해 만든 친환경 폴리에스터 섬유다. 최근 환경을 생각하는 ‘착한소비’가 늘어남에 따라 효성티앤씨는 다양한 패션 브랜드들과의 협업을 통해 마스크, 티셔츠, 가방 등으로 소비자들과 만나고 있다. 카카오프렌즈는 올해부터 원자재와 포장재 모두를 친환경화하고 있다. 그 첫 시도로 효성티앤씨의 ‘리젠’이 채택됐다. 프렌즈 그린라이프 보냉백은 재료부터 포장까지 친환경 소재를 이용해 제작한다. 플라스틱 폐기물을 줄이기 위해 500ml 페트병 3.3개로 보냉백 1개를 만들고 제품을 친환경 비닐로 포장한다. 휴대용 간편 보냉백은 19일 카카오프렌즈의 온/오프라인 매장에서 라이언과 어피치 캐릭터 디자인으로 1만9천원에 구매할 수 있다. 이 외에 재사용가능한 아이스컵, 도시락통, 물병도…
롯데하이마트가 인기 유튜브 채널 ‘김구라의 뻐꾸기 골프 TV’와 손잡고 동영상 콘텐츠를 선보인다. 최근 골프를 취미로 즐기는 젊은 소비자와의 접점을 넓히기 위해 이번 콘텐츠를 기획했다. 동영상은 지난 4월 16일을 시작으로 4월 23일, 4월 30일, 5월 7일까지 총 네 차례 동영상 콘텐츠를 게재할 예정이다. 각 회차에서는 정규 멤버인 방송인 김구라와 골프용품 제작업체 대표 박노준(‘박사장’)이 한 팀을 이뤄 롯데하이마트에서 판매하는 다양한 상품 중 경품을 선정한 뒤, 게스트와 매회 골프 경기를 진행한다. 김구라팀이 이기면 경품은 구독자에게 선물하며, 게스트팀이 이기면 경품은 게스트에게 증정한다. 골프 경기 경품으로 총 7백만원 상당 상품을 준비한다. 상품은 의류관리기, 공기청정기, 가습기 등 가전부터 롯데하이마트 온라인쇼핑몰에서 판매하는 골프 및 캠핑용품 등 비가전 상품까지 다양하다. 롯데하이마트는 5월 11일까지 온라인쇼핑몰에서 ‘김구라의 뻐꾸기 골프 TV 콜라보 기념 기획전’도 진행한다. 해당 기간, 골프채, 골프공 및 가방 등 다양한 골프용품을 최대 20% 저렴한 가격에 선보인다. 여기에, 구매하는 제품에 따라 엘포인트(L.POINT)를 최대 5만포
새마을금고중앙회는 새마을금고 홈페이지를 통해 2021년도 상반기 새마을금고 신입직원 공채 지원서를 4월 26일부터 4월 30일까지 접수한다. 신입직원 채용규모는 전국 201개 새마을금고에 총 331명(예정)이다. 각 전형별 합격자는 본인이 응시한 금고의 채용인원을 기준으로 서류전형은 6배수, 필기전형은 4배수 내에서 각 전형별 취득점수 순으로 선정한다. 다만, 농·어촌금고에 한하여 서류 및 필기전형에서 1.5배 상향 적용하여 우수한 인재확보를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필기전형은 5월 29일(토) 전국 13개 지역별 고사장에서 오프라인으로 실시될 예정으로, 지원자의 역량을 점검하기 위한 인성검사 및 NCS 직업능력기초평가를 실시할 계획이다. 면접전형은 본인이 지원한 새마을금고에서 잠재역량과 열정 등을 평가하게 되며, 평가과정의 공정성과 객관성을 확보하기 위해 해당 금고 임·직원 등을 제외한 외부 면접위원 1인이 해당 면접에 참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한다. 새마을금고 홈페이지 등록된 새마을금고 별 경영공시를 참고한다면 본인이 새마을금고를 선택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최종면접에서 아쉽게 탈락한 지원자는 ‘신입직원 인재풀’에 자동으로 등재되며, 차기 공채가 시작되기
미래에셋자산운용은 미국 ETF 운용사 ‘Global X(글로벌엑스)’ 운용자산이 300억달러를 넘어섰다고 23일 밝혔다. 미래에셋이 인수한 2018년 이후 3년만에 운용자산이 100억달러에서 300억달러로 3배 성장했다. ‘Global X’는 2008년 미국에 설립된 ETF 전문운용사로, 2018년 미래에셋이 인수했다. ‘평범한 ETF를 넘어서(Beyond Ordinary ETFs)’란 캐치프레이즈를 바탕으로 혁신적이고 차별화된 상품 라인업을 확보해, 미국 ETF 시장에서 라이징스타로 주목 받아왔다. 인수 당시 100억 달러였던 운용규모는 올해만 약 100억달러가 늘어나며 19일 기준 총 308억달러(약 34조 2천억원)가 됐다. 운용하고 있는 ETF는 총 81개다. ‘Global X’가 운용하는, 가장 규모가 큰 ETF는 ‘Global X Lithium & Battery Tech ETF(LIT)’다. 31억달러(약 3조 4,300억원) 규모로, 2010년 7월에 상장했다. ETF는 리튬 채굴 및 정제, 배터리 제조, 전기차 관련 기업에 투자한다. 친환경 강조 및 정부정책 시행 등으로 전기차 수요 확대가 예상돼 투자자 관심이 높다. 설정 이후 3월말까
금융투자협회(회장 나재철) 금융투자교육원은 '서울 핀테크 아카데미'제6기 과정을 5월 24일부터 개설할 예정으로 4월 21일부터 5월 10일까지 교육생을 모집한다. '서울 핀테크 아카데미'과정은 핀테크 산업의 전문 인력 양성을 위해 서울시와 금융투자협회가 공동으로 개설하는 과정으로, 핀테크 분야 인력 수요에 부응하기 위하여 실무에 바로 투입할 수 있는 금융과 IT 지식을 겸비한 융합형 인재를 육성하기 위한 교육프로그램이다. 이 과정은 핀테크 분야에 관심 있는 대학생, 취업준비생, 예비창업자 등을 대상으로 핀테크 중심의 공통모듈과 금융업권(은행, 금융투자, 보험)별 심화 트랙으로 구성되어 업권별 전문 인력을 양성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이 프로그램은 2018년도 1기를 시작으로 매년 핀테크 관련 분야 취업 및 창업에 도움이 되는 실무교육을 통해 4차 산업의 핵심이 될 핀테크 전문인력을 공급하는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이러닝과 집합이 혼합된 BL(Blended Learning)방식으로 5월 24일부터 9월 11일까지 금융투자교육원(여의도 소재)에서 주 2일(금-야간, 토- 주간) 교육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신청방법 등 자세한 사항은 금융투자교육원
한국기업데이터는 정부조달우수제품협회와 상호 공동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지난 21일 협약식에는 정부조달우수제품협회의 지순구 부회장과 한국기업데이터의 이호동 대표이사를 비롯하여, 양 기관 실무진들이 참석했다. 사단법인 정부조달우수제품협회는 조달청의 우수조달물품지정증서를 받은 업체 상호 간 기술교류를 통해 신기술 개발을 촉진하고 회원사의 매출 확대를 지원하는 비영리기관이다. 이번 협약으로 한국기업데이터는 협회의 약 1000개 회원사를 대상으로 공공기관 제출용 신용평가 서비스 수수료를 대폭 할인하여 제공한다. 협회는 홈페이지를 서비스 연계 배너를 게시하여, 회원사에게 서비스를 홍보할 예정이다. 이호동 대표이사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양 기관의 협력 하에 조달 물자의 품질 제고는 물론 우수 기업들이 많이 발굴될 수 있길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한국기업데이터는 중소기업의 경쟁력 향상을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