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의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이 글로벌 출시 2주 차 대규모 업데이트 후 PC게임 플랫폼 스팀의 전 세계 종합 매출 순위 10위에 오르며, 최고 순위 기록을 경신했다. 이와 함께 출시 후 글로벌 일간 최대 매출 기록도 새로 썼다.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지난 9일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한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에 출시 첫 주 성장 콘텐츠에 이어 2주 차인 23일, 대규모 업데이트로 유저 간 협동과 경쟁의 재미를 높이는 길드 콘텐츠 등을 추가했다. 이를 통해 글로벌 전역에서 높은 만족도를 보이는 유저에게 지속적으로 즐거움을 제공하고, 흥행 고공행진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발 빠른 대규모 업데이트의 효과는 실시간으로 매출 순위가 집계되는 스팀에서 바로 확인됐다. 글로벌 종합 매출 순위는 자체 최고 순위를 경신한 10위를 기록하며 첫 톱10 진입에 성공했다. 일본과 미국에서는 출시 후 가장 높은 4위와 12위에 각각 올랐으며, 싱가포르 3위를 기록하는 등 동서양 여러 국가에서 매출 순위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 ‘크로니클’은 글로벌 출시 초기부터 글로벌 흥행 가능성을 예고했다. 서비스 일주
넷마블은 모바일 액션 RPG <마블 퓨처파이트>에 ‘시니스터 신디케이트(Sinister Syndicate)’ 테마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넷마블은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그린 고블린’의 ‘레드 고블린’, ‘크레이븐’의 ‘이차원의 사냥꾼’, ‘닥터 옥토퍼스’의 ‘엔드 오브 디 어스’ 등 각 영웅들이 착용 가능한 신규 유니폼 3종을 공개했다. 이와 함께 신규 시스템 ‘스킬 콤보 가이드’를 추가했다. 이 시스템에서는 영웅들이 보유한 다양한 스킬과 고유 전투 방식 등을 체험하며 전투 숙련도를 높일 수 있다. 넷마블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닥터 옥토퍼스’의 티어-4 승급 및 신규 스트라이커 스킬을 추가하고, ‘그린 고블린’의 티어-3 승급 및 신규 얼티밋 스킬, ‘크레이븐’, ‘리자드’, ‘라이노’의 신규 각성 스킬 등을 업데이트했다.
아시아를 대표하는 Web3 벤처스튜디오 언오픈드(UNOPND)는 올해 6월 26일(월)부터 5일간 진행되는 Web3 & 메타버스 페스티벌인 2023 서울메타위크(SEOUL META WEEK 2023)에 공동 주최사로 참여한다고 밝혔다. 서울메타위크는 전 세계 업계 리더, 기업가, 전문가, 크리에이터, 인플루언서 등의 다양한 글로벌 리더가 한자리에 모여 Web3, 블록체인, AI, 메타버스 등 다양한 산업의 흐름과 정보를 공유하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네트워킹 및 지식공유 페스티벌이다. 행사의 메인 컨퍼런스인 2023 메타콘은 6월 29일(목)-30(금) 양일간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개최된다. 작년 TV조선과 크리스앤파트너스의 공동 주최로 진행된 2022 서울메타위크는 △리차드 케리스 엔비디아 옴니버스 개발 플랫폼 담당 부사장, △레슬리 셰넌 노키아 생태계 및 트렌드 스카우팅 책임자, △아투르 시코브 솜니움 스페이스 CEO 및 창립자 등 90여 명의 국내외 업계 최고 수준의 연사들이 참여하여 학계와 산업계, 투자자, 정부 관계자 등으로부터 큰 호응을 받은 바 있다. 2023 서울메타위크는 언오픈드의 합류로 Web3, NFT, 블록체인 분야의 콘텐츠 강화에
한글과컴퓨터(030520, 대표이사 변성준/김연수, 이하 한컴)가 클라우드 기반의 구독형 서비스 ‘한컴독스’에 생성형 인공지능(AI)인 '챗GPT'를 장착한다. 한컴독스는 PC-모바일-웹 등 어떠한 환경에서라도 로그인만하면 설치형 한컴오피스와 웹 기반의 한컴오피스가 모두 제공되는 구독형 문서편집 서비스로, 한컴은 한컴독스에 챗GPT를 적용하여 AI 기능을 한층 고도화한 ’한컴독스 AI’를 연내 출시할 예정이라고 23일 밝혔다. 한컴은 ‘한컴독스 AI’를 통해서 문서 작성에 필요한 주요 편의기능, UI(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함으로써 사용자의 업무 환경에 적합한 워크플로(Workflow)를 제안하도록 할 방침이다. 한컴의 30년 이상 축적된 생산성 소프트웨어 개발 및 운용 노하우를 살려 효율적인 적용 방안을 수립한다는 전략이다. 이를 위해 한컴은 워드프로세서인 한글에 챗GPT를 우선 적용하고, 문서 작성, 요약, 편집, 번역, 시각화 등 다양한 AI 기능을 제공할 예정이며, 한워드, 한셀, 한쇼까지도 챗GPT 적용 범위를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챗GPT 기술 외에도 한컴이 자체 개발한 광학문자판독(OCR) AI 기술, 문서비교 기술 등을 비롯해…
SK텔레콤은 자사 분당 사옥 내에 국내 중소기업과의 오픈랜 기술 협력을 위한 5G오픈랜 인빌딩(실내) 실증망을 구축하고, 안정적인 서비스 연동 품질을 확인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에 SKT가 구축한 오픈랜 인빌딩 실증망에서 국내 중소기업들과 협력해 오픈랜 장비의 성능을 실내 사무공간에서 시험했고, 실제 서비스를 연동하여 체감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SKT는 인빌딩 실증망의 첫 실증 사례로 국내 중견 기업인 에치에프알과 함께 클라우드 기반의 5G 오픈랜 기지국을 설치하고, 안정적인 5G 인빌딩 서비스 품질과 성능을 확인했다. SKT는 이번 실증에서 전송속도, 지연시간 등 네트워크 성능 측정은 물론, 실시간 서비스(웨어러블 360° CCTV)를 시연하며 서비스 품질 관점에서도 실증을 진행했다. 뿐만 아니라 SKT가 이번에 실증한 5G 오픈랜 기지국은 기존 오픈랜 장비보다 전력소모를 줄이고 기지국 용량을 개선했으며, 장비 크기 또한 기존 중대형 서버에서 실제 기지국 수준으로 소형화 했다. 이로써 SKT는 기존의 실외 오픈랜 필드 실증망에 이어 이번에 인빌딩 실증망을 구축함으로써 실내/외 실증망 구성을 완성했다. SKT는 올해 초 열린 MWC 2023에서 관련…
LG유플러스는 자사 20대 전용 브랜드 ‘유쓰’(Uth)의 마케팅 활동·홍보 및 Z세대 자문단으로 활동하는 ‘유쓰피릿’ 12기를 4월 5일까지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유쓰피릿은 2017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LG유플러스의 대학생 서포터즈 ‘유대감(유플러스 대학생 감성 서포터즈)’의 새로운 이름으로, 매년 상·하반기 선발해 지난해까지 총 11기 204명이 서포터즈로 활동했다. 올해부터는 ‘유쓰(youth)만의 정신(spirit)으로 도전하는 20대’라는 뜻을 담아 이름을 ‘유쓰피릿’으로 바꾸고 본격적인 실무형 대외활동에 나선다. 현재 활동 중인 유쓰피릿 11기는 LG유플러스의 20대 전용 브랜드 ‘유쓰’ 네이밍 선호 조사 및 캠퍼스 프로모션, Z세대 콘텐츠 소비 형태 자문 인터뷰, 고객 경험 아이디어 워크샵 등에 참여해 Z세대만의 젊은 감각과 의견을 반영하는데 큰 역할을 했다. 이번에 선발되는 12기는 LG유플러스의 20대 전용브랜드 ‘유쓰’의 브랜드 홍보대사로서의 역할 수행과 함께 디지털 콘텐츠 제작, Z세대 자문 등 마케팅 활동에 직접 참여할 예정이다. 유쓰피릿으로 선발된 대학생은 활동기간 동안 콘텐츠 기획·제작 실무 교육을 받고 LG유플러스 브랜딩, E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GDC 2023(Game Developers Conference 2023, 이하 GDC)에서 메타버스 기반 부동산/보드 게임 ‘모두의마블2: 메타월드(개발사 넷마블엔투)’의 핵심 게임성을 공개했다고 21일 밝혔다. GDC는 3월 20일부터 24일(현지시간 기준)까지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되는 게임 컨퍼런스로, 매년 프로그래밍, 아트, 프로듀싱, 게임 디자인, 비즈니스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이 모여 지식과 노하우를 공유한다. 넷마블은 이번 컨퍼런스에서 블록체인 전문 자회사 MARBLEX(이하 마브렉스)를 통해 오프라인 부스 및 ‘게임 이용자들을 위한 메타버스 생태계’ 주제의 세션을 열고 올 상반기 글로벌(한국 등 일부 국가 제외) 출시 예정인 ‘모두의마블2: 메타월드’의 핵심 게임성을 공개했다. 본 세션에서는 게임 내에서 자신만의 개성을 드러낼 수 있는 아바타 시스템을 비롯해 전작의 전략적인 보드 게임성을 보다 강화된 형태로 계승한 보드 게임 요소, 실제 지적도 기반 메타버스 공간인 ‘메타월드’, 다양한 건물과 캐릭터 카드, 게임 재화 및 토큰 이코노미 흐름도, 향후 계획 등에 관한 세부 사항을 소개했다. '모두의마블2:
뉴스 읽으면 시사와 어휘력이 스킬업되는 게임이 나왔다. SK커뮤니케이션즈(이하 SK컴즈, 대표 장우홍)는 네이트 뉴스 콘텐츠를 활용한 신규 서비스 ‘오늘의 Quiz’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하루 두 번씩 출제되는 방식의 ‘오늘의 Quiz’는 네이트 뉴스 내 주요 키워드의 초성을 맞추고, 다시 한번 최종 해당 단어를 맞추는 게임형 서비스로 하루 두 번씩 출제된다. 이를 통해 시사성 높은 뉴스는 물론 일상 속 화제나 트렌드 소식 등을 새롭고 흥미로운 방식으로 제공하고자 한다. 특히, 오랜 기간 동안 변함없는 인기를 얻고 있는 크로스퍼즐이나 지난 해 구글 내 검색 단어 1위를 기록한 ‘워들’(Wordle) 등 남녀노소가 가볍게 즐길 수 있는 낱말 퍼즐 게임에 대한 꾸준한 수요에 착안, 출시된 ‘오늘의 Quiz’는 다양한 난이도 속 초성과 단어를 맞추는 재미와 함께 순위경쟁, 보상 등의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 요소를 통해 기존 사용자의 뉴스 콘텐츠 소비 확대는 물론 신규 사용자 유입 등 활동성 제고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무엇보다 출퇴근이나 등하굣길 모바일 콘텐츠를 통한 각종 읽을거리나 게임 등에 익숙한 많은 이용자가 지루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모바일 MMORPG <세븐나이츠2>(개발사 넷마블넥서스)에 신규 영웅, 신규 시나리오를 추가하는 등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이는 영웅은 신화 등급 영웅 ‘홍염의 화신 레이첼’과 전설 플러스 영웅 ‘심연의 연금술사 이안’ 등 2종이다. ‘홍염의 화신 레이첼’은 근거리 공격형 영웅으로 지원형 영웅을 우선적으로 공격하고, 아군이 모두 생존한 경우 불사 효과를 받으며 시간이 지날 수록 강해지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아군의 화상 적중률을 증가시키는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전설 플러스 영웅 ‘심연의 연금술사 이안’은 원거리 지원형 영웅으로 아군의 화력을 향상시키고, 방어력에 비례한 회복 스킬을 사용한다. 연금술과 변이 스킬을 사용해 적을 더욱 약화시키고 무력화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공개한 시나리오 시즌 3의 4장 ‘타오르는 의지’에서는 봉인에서 깨어나 멜키르의 음모에 맞서는 레이첼과 이안의 이야기와 이안의 연금술 부작용으로 어려진 레이첼의 모습을 확인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참월야차 에이스의 전용 장비 ‘귀혼의 방울’, 신규 코스튬 4종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업데이트 했다. 넷마블은…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의 소환형 RPG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이하 크로니클)’이 글로벌 출시 일주일 만에 매출 100억 원을 돌파했다. 연내 목표인 글로벌 매출 1천억 원의 10분의 1에 달하는 성과를 일주일 만에 거둔 만큼, 빠른 목표 달성과 이를 능가할 향후 글로벌 성적에 더욱 관심이 모아진다. MMORPG 장르임에도 아시아 특정 지역에 집중되지 않는다는 점 또한 ‘크로니클’이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를 이은 글로벌 장기 흥행작으로 성장하는 것에 대한 기대감을 높인다. 현재 ‘크로니클’의 주요 매출 지역은 태국, 일본, 프랑스, 미국, 대만, 독일 순으로, 동서양의 비중이 6:4 정도로 고르다. 이외에도 홍콩, 필리핀, 싱가포르와 같은 아시아권, 영국, 호주, 이탈리아 등 서구권의 다양한 지역에서 성과를 거두고 있다. 이용자의 지속적 증가 역시 ‘크로니클’의 중장기 성과 전망에 청신호를 밝힌다. 세계 전역에서 게임 참여 유저가 매일 증가하며 누적 글로벌 이용자 수가 700만을 돌파했다. 동시 접속자 수, 일간 접속자 수 등 게임의 모든 주요 지표도 우상향 그래프를 그리고 있다. ‘서머너즈 워’ IP 팬덤 효과에 더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