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는 지난 2년간 양자내성암호(PQC, Post-Quantum Cryptography)를 활용한 뛰어난 과제 수행 결과를 바탕으로 ‘2022년 양자암호통신 시범인프라 구축운영 공모과제’ 주관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일 밝혔다. 양자암호통신 시범인프라 구축 운영사업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NIA)이 주관하고, 국가정보원(NIS), 국가보안기술연구소(NSRI),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 한국전자통신연구원(ETRI) 등 국가 기관이 보안성, 안정성 등 사업 기준을 마련하여 참여 사업자의 역량을 검증하는 국책 사업이다. LG유플러스는 국책사업 주관기관으로 선정됨에 따라, 공공부문의 전남도청과 민간부문의 카카오모빌리티와 손잡고 올 연말까지 양자내성암호가 적용된 인프라를 구축하여 향후 3년간 운영할 계획이다. 먼저 전남도청에서는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양자내성암호가 적용된 화상회의 시스템을 개발∙운영한다. 기존 화상회의 솔루션과 달리 LG유플러스는 물리적 복제 방지기술(PUF, Physically Unclonable Functions)이 적용된 지문인식 USB 동글을 개발하고, 이를 통해 화상회의에 접속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또한 화
우리은행(은행장 이원덕)은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 위치한 복합문화공간 LCDC에서 폐마스크를 활용한 업사이클링(Up-cycling) 팝업 전시회 ‘TWO CHAIRS’를 6월 30일부터 7월 6일까지 일주일간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전시회는 MZ세대 고객들을 대상으로 자원 재활용과 순환 경제를 홍보하고 동참을 유도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전시회명인 ‘TWO CHAIRS’는 고객과 전담직원의 1:1 자산관리를 통해 고객에게 특별한 가치를 제공한다는 의미의 우리은행 자산관리 브랜드이다. 전시회 역시 고품격 고객 우대 서비스라는 브랜드의 상징성을 반영하여 대중의 사랑을 받아온 유명작가의 고전 명작의자* 3개와 이를 현재의 시각으로 재해석한 작품들로 꾸며진다. 최근 폐마스크를 의자로 업사이클링(Up-cycling)한 작품으로 주목받고 있는 환경 리빙 디자이너 김하늘 작가가 모든 작품을 제작하였으며, 특히 이번에 전시되는 업사이클링(Up-cycling) 의자 작품은 지난 5월부터 우리은행이 실시하고 있는 마스크 자원순환 캠페인 ‘희망 리본(Re-born)’을 통해 수거한 폐마스크를 활용해 제작되었다. 이원덕 은행장은 “이번 전시회를 통해 ‘TWO CHAIRS’라는
CGV의 클라이밍짐 ‘PEAKERS(피커스)’ 이용권을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만나볼 수 있다. CGV는 카카오톡 선물하기 서비스에 CGV의 클라이밍짐 ‘PEAKERS’ 이용권을 모바일 교환권으로 론칭한다고 1일 밝혔다. ‘PEAKERS’는 지난 1월 CGV피카디리1958의 7관과 8관을 리뉴얼해 새롭게 선보인 클라이밍짐으로 MZ세대들의 핫플레이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 서비스에 클라이밍 이용권이 모바일 교환권으로 출시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클라이밍을 취미로 즐기는 고객들이 지인을 위한 선물을 고민할 때 ‘PEAKERS’ 이용권은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는 좋은 선택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카카오톡 선물하기를 통해 이용권을 쉽게 구매할 수 있어 기존에 클라이밍을 즐기던 고객은 물론 새롭게 입문하는 고객에게도 클라이밍에 대한 관심도를 높여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판매하는 ‘PEAEKRS’ 상품은 일일 이용권이다. 입장시 모바일 교환권의 바코드 화면을 카운터에 제시하면 바로 클라이밍장으로 입장할 수 있으며, 하루 종일 자유롭게 이용 가능하다. ‘PEAKERS’ 일일 이용권은 카카오톡 선물하
◇임원 △승진 - 상무(2명) ·임혁(자산관리영업2본부 본부장) ·김지용(자산관리영업4본부 본부장) ◇신임 △상무보(4명) ·서윤복(IPO본부 본부장) ·한영관(투자상품본부 본부장) ·박근배(자산관리서비스본부 본부장) ·김범준(OCIO본부 본부장) △상무보(전문 임원 3명) ·박세현(판교지점 지점장) ·남형주(신한PWM강남센터 지점장) ·김해영(프리미어센터 센터장) ◇부점장 △신임 - 지점장(1명) ·신한PWM목동센터 박용현 - 부서장(4명) ·퇴직연금사업부 박동수 ·블록체인부 이세일 ·신탁부 최정훈 ·고객업무혁신부 황조순 - 챕터장(2명) ·디지털플랫폼챕터 정민택 ·포트폴리오전략챕터 정우진 ◇이동 △지점장(4명) ·평촌 김남영 ·수원 이광택 ·신한PWM서울FC 이창훈 ·신한PWM여의도센터 홍존형 △챕터장(2명) .WM리서치챕터 김중현 ·투자상품챕터 이상민
토스의 페이테크(Paytech) 계열사 토스페이먼츠(대표 ‘김민표’)는 PG 업계 최초로 환경 경영 시스템 국제 표준 ‘ISO 14001’ 인증을 획득했다고 1일 밝혔다. ISO 140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환경경영 관련 국제 표준 인증으로, 기업의 환경경영 전반에 걸친 종합 평가를 통해 부여된다. 토스페이먼츠는 높은 수준의 친환경 업무 환경을 구현하기 위해 이번 인증 취득에 도전했다. 영국표준협회(BSI)의 인증 심사 과정에서 토스페이먼츠는 ▲ 친환경 경영 방침과 실천 방안 수립 ▲ 자원 재활용, 친환경 제품 사용 등 활동 전개 ▲ 사무용품 사용 현황 측정을 위한 모니터링 시스템 구축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일상에서 탄소 배출을 줄이기 위한 다양한 아이디어가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예를 들어, 토스페이먼츠는 배달 음식을 비롯해 업무 공간에서 발생하는 음식물 쓰레기를 비료로 재생산하거나, 센서조명 및 냉난방 중앙 제어 시스템 등을 구축해 에너지를 절감했다. 또한, 페이퍼리스(Paperless) 업무 시스템 구축을 통해 매달 10만 장 규모의 A4 용지가 사용되는 가맹점 계약 절차 대부분을 전자계약으로 전환하여, 기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실시간 전략 대전 게임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이하 백년전쟁)의 ‘협동전’에 신규 보스 몬스터 미후왕을 추가했다고 1일 밝혔다. ‘협동전’은 ‘백년전쟁’의 인기 PVE 콘텐츠로, 2명의 유저가 함께 힘을 합쳐 게임상의 특정 보스를 공략하는 협동 대전 모드다. 다수의 보스가 주 단위로 번갈아 등장하며 실버 5등급 이상 소환사 누구나 자유롭게 보스 공략에 참여할 수 있다. 이번에 선보이는 신규 보스 ‘미후왕’은 서유기의 손오공을 형상화한 불 속성의 몬스터다. 동일한 불 속성 분신을 거느리며 화염을 연상시키는 붉은 갑옷과 여의봉을 장착해 강렬한 카리스마를 발산한다. 주요 스킬은 공격력 강화 버프를 건 분신을 소환하고 적 선봉에 피해 확산을 거는 ‘여의봉’이다. 치명타를 증가시키고 적 전열을 공격하는 ‘건곤일척’, 적의 면역과 무적을 무효화하는 ‘먹구름 소환’ 스킬도 사용한다. 행동 불가, 망각, 마나 코스트 증가, 침묵, 이로운 효과 불가에 면역되는 ‘강화된 금고아’ 패시브도 적용돼, 공략을 위해서는 소환사들의 치밀한 전략이 요구된다. 또한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고대 룬의 강화 재료로 사용할 수 있는 강화석을 추가한다. 고대 룬
-BNK금융지주- ◇ 부장대우 승진 ▲검사부 윤혁 (이상 1명) ◇ 3급 승진 ▲경영지원부 박상은 ▲글로벌기획부 안지현 (이상 2명) ◇ 4급 승진 ▲준법감시부 이지은 (이상 1명) -부산은행- ◇ 부실점장 승진 ▲IT기획부 부장대우 양민훈 ▲검사부 부장대우 이주경 ▲사상금융센터 기업지점장 최우원 ▲서면롯데1번가지점 지점장 김성관 ▲양산금융센터 기업지점장 문효성 ▲인사부 부장대우 문동권 ▲자금운용부 부장대우 홍정만 ▲정관지점 기업지점장 장재우 ▲지역화폐사업부 부장대우 구일효 ▲프로세스혁신부 부장대우 주동희 (이상 10명) ◇ 부실점장 전보 ▲여신심사부 정성창 ▲울산중앙지점 유현식 ▲지역화폐사업부 우영석 (이상 3명) ◇ 3급 승진 ▲검사부 김수석 ▲기업경영지원부 윤현 ▲대저동지점 옥승한 ▲디지털금융개발부 최성진 ▲명륜동지점 배상조 ▲명지지점 이준성 ▲물금신도시지점 김창근 ▲범내골지점 최성우 ▲사상중앙지점 신상희 ▲사회공헌홍보부 김기창 ▲서부산유통단지지점 박진규 ▲수도권영업센터 이윤재 ▲언택트영업부 이상학 ▲여신심사부 김종우 ▲자금부 김성우 ▲총무부 강희봉 ▲투자금융3부 노희종 ▲하단동금융센터 오은하 (이상 18명) ◇ 4급 승진 ▲IT기획부 이국형 ▲감만동지
KB손해보험(대표이사 사장 김기환)은 1일, 국민 육아 멘토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오은영 박사를 모델로 한 ‘KB금쪽같은 자녀보험’의 하반기 후속 TV광고 ‘오은영 박사가 이야기하는 몸도 마음도 더블케어’를 공개했다. 지난 2월 공개된 ‘KB금쪽같은 자녀보험’ TV광고에 이어 이번 후속 TV광고에서도 오은영 박사가 출연하여 ‘KB금쪽같은 자녀보험’이라면 자녀 양육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다는 내용을 전달한다. 이번 광고는 떼쓰는 아이와 사춘기 자녀 등 일상 생활 속에서 흔히 볼 수 있는 자녀들의 심리에 대해 걱정하는 부모의 모습을 실제 3남매 다둥이 부모인 배우 강성진, 이현영 부부가 출연하여 보여주었으며, 오은영 박사가 자녀의 신체건강에 더해 마음건강에 대한 보장까지 가능한 ‘KB금쪽같은 자녀보험’을 소개해주는 내용을 담고 있다. KB손해보험의 자녀보험 후속 TV광고 ‘오은영 박사가 이야기하는 몸도 마음도 더블케어’는 케이블TV를 통해 방영되며 KB손해보험의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도 시청이 가능하다. KB손해보험 관계자는 “지난 2월 선보인 ‘KB금쪽같은 자녀보험’ TV광고는 아이의 심리적 문제로 고민하는 부모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얻었다”며 “다양
새마을금고중앙회는 6월 27일에서 29일 까지 3일간 청년 실업 문제 해결과 사회적경제 육성을 위해 사회적기업 창업을 준비하는 청년을 대상으로 ‘MG휴먼 브릿지 청년 창업캠프’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1일 밝혔다. 서울 용산구 동자동 포포인츠 호텔에서 진행된 이번 창업캠프는 만 19세 이상 만 39세 이하 청년 중 사회적 문제 해결과 연관된 휴먼 비즈니스 아이디어를 보유한 사회적기업 (예비)창업가 및 창업 2년 이내 초기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모집이 이뤄졌으며, 서류 심사를 통해 선발된 10개 팀에 참가 했다. 금번 창업캠프의 주제인 ‘휴먼 비즈니스 아이디어’란 기술, 교육, 문화 등 사회의 다양한 격차를 해소하고, 시민의 동등한 기본권을 보장하기 위한 비즈니스 아이디어를 의미한다. 특히 일자리 문제 해결을 위한 고용 안정화 아이디어와 금융 격차 해소를 위한 아이디어에는 우대 자격이 주어졌다. 10개의 참가팀은 2박 3일 간의 캠프를 통해 사업계획 고도화 교육, IR 피칭 교육 등을 이수 했으며, 특히, 새마을금고중앙회의 지원을 통해 성장한 선배 사회적기업으로부터 창업 노하우를 전수받고, 사업에 대한 고민을 나누는 1:1 멘토링 등 사회적기업 창업에 특화된 교육
하나은행(은행장 박성호)은 독일의 자금관리 플랫폼 기업인 TIS(Treasury Intelligence Solutions GmbH)와 독일 하이델베르그 TIS 본사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최근 글로벌 기업들이 각국 여러 금융기관과의 거래로 인해 재무관리 최적화 필요성이 증대됨에 따라 국내에 진출한 글로벌 기업에게 보다 선진화된 글로벌 통합 자금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를 통해 하나은행과 TIS는 국내에 진출해 있거나 진출을 계획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 및 외국인 투자기업에게 최적의 디지털 자금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기술 지원 및 협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성영수 하나은행 CIB그룹 부행장은 “글로벌 금융 환경과 디지털 트렌드에 발빠르게 대응하기 위해 하나은행은 앞으로도 글로벌 플랫폼 기업과의 제휴 및 협력을 통해 글로벌 인지도를 제고하고 기업금융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TIS 공동창업자이자 CSO인 외르크 비머는 “기업의 데이터 연계 및 지급결제 분야를 선도하는 TIS와 하나은행은 앞으로도 한국 시장에서 뿐만 아니라 글로벌 영역에서도 혁신적이고 효율적인 자금관리 시스템을 제공하기 위해 협력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