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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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랜드 스파오, 국방부장관 감사장 받아

이랜드가 운영하는 SPA 브랜드 스파오가 국군 장병을 위한 기부 캠페인으로 국방부장관 감사장을 수여받았다. 이번 감사장 전달식은 지난 3일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국방부 청사에서 이랜드월드 최운식 대표와 국방부 박재민 차관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스파오는 2020년부터 국방부와 업무협약을 통해 제72주년 국군의 날 캠페인을 시작으로 국군 장병을 위한 다양한 캠페인 및 업무 환경 개선을 적극 지원한 공로를 인정받아 감사장을 받았다. 스파오는 작년 겨울 한반도 최전선을 방어하는 육군 제21보병사단에 발열내의 ‘웜테크’ 1만 장을 기부하고 지난 6월 무더운 날씨에 고생하는 경기도 연천 5사단에 냉감속옷 ‘쿨테크’를 1만 장 기부하는 등 국군 장병의 업무 환경 개선을 위한 노력을 펼쳤다. 이랜드월드 최운식 대표는 “나라를 위해 애쓰는 국군 장병을 위해 조금이라도 도움이 될 수 있는 일을 했을 뿐인데 감사장을 받게 되어 영광으로 생각한다”라면서 “앞으로도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는 브랜드로 거듭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스파오는 국군 장병뿐 아니라 코로나19 선별진료소 의료진과 노숙인 등 사회 공로자와 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한 기부를 계속해오고 있

SK네트웍스, 민팃∙타이어픽 출자 통해 분사한다

환경 변화를 주시하며 성장전략을 세우는 동시에 역량 있는 자회사 육성을 통해 미래형 사업 포트폴리오를 구축 중인 SK네트웍스가 민팃 및 타이어픽 사업을 각각 출자를 통해 분사하기로 했다. 3일 SK네트웍스는 이사회를 통해 민팃사업부 자산 및 조직을 자회사 민팃㈜에, 타이어픽 사업을 신설 예정인 카티니㈜에 양도키로 했다고 공시했다. 양도가액만큼의 자회사 신주를 인수받는 방식이다. 민팃은 국내 최초의 인공지능 기반 중고폰 매입기인 ‘민팃ATM’을 통해 중고폰 유통 문화를 조성하고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는 브랜드로, 현재 SK네트웍스 민팃사업부와 자회사 ‘민팃㈜’으로 이원화 중인 자산, 계약, 부채 등 일체를 자회사로 통합하기로 했다. 이후 보다 다양한 사업자와 파트너십을 통해 리사이클 플랫폼을 구축하고 ESG 실행력 제고에 힘쓰는 한편, 우리나라 고객들에게 인정받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 진출에도 나설 계획이다. 2019년 온라인에서 타이어 구매 결제 후 오프라인에서 장착하는 사업모델로 시작해 배터리까지 영역을 확장한 O2O 쇼핑몰 ‘타이어픽’은 데이터 관리 기술을 바탕으로 차량번호 기반 타이어 사이즈 및 배터리 규격 조회 서비스 등을 선보여 고객의 높은

더이누스, 오싹한 즐거움 주는 바이럴 영상 ‘측간신’ 편 유튜브 조회수 100만 뷰 돌파

공개 약 한 달만에 본편 108만뷰, 티저 영상 조회수 42만회…. 누적 조회수 150만 뷰 돌파

욕실 전문 기업 더이누스(대표 홍승렬)가 브랜드 인지도와 친밀감 강화를 위해 제작한 바이럴 영상 ‘측간신(神), 욕실을 지키는 신’ 편이 공개 약 한 달만에 유튜브 누적 조회수 100만 뷰를 돌파했다. 더이누스는 지난 7월 9일 자사 유튜브 채널에 공개한 2분 58초 분량의 바이럴 영상 ‘측간신’ 편이 영상 공개 약 한 달만에 본편 조회수 108만 뷰,를 기록했다고 30일 밝혔다. 티저 영상 조회수 42만 뷰까지 더하면 ‘측간신’ 영상의 누적 조회수는 150만 뷰를 넘어섰다. 더이누스의 바이럴 영상 ‘측간신’ 편은 한국 민속신앙에 나오는 화장실 귀신 측간신을 모티브로, 공포와 B급 유머가 동시에 등장하는 반전 스토리를 담아 오싹한 즐거움을 제공한다. 누구나 어린 시절 한번쯤 들어 봤던 ‘빨간 휴지 줄까, 파란 휴지 줄까’ 장난을 치는 측간신의 모습부터 욕실 주인에게 장난을 치려다 되려 비데 물벼락을 맞는 코믹한 모습까지 욕실을 지키는 신의 수난사가 웃음을 자아낸다. 영상을 통해 더이누스는 비슷비슷한 욕실 인테리어 스타일 대신 ‘측간신도 즐거워하는 더이누스의 큐리에이션 욕실 패키지’라는 메시지를 전하며 즐거운 욕실 공간을 만드는 브랜드 이미지를 전한다. 더이누

도미노피자, 트리플 치즈 버스트 엣지 피자 주문 시 최대 35% 할인

도미노피자가 엣지 끝까지 치즈를 가득 올린 ‘트리플 치즈 버스트 엣지’를 전 제품으로 확대하고 ‘트리플 치즈 버스트 엣지’ 피자 주문 시 최대 35% 할인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도미노피자는 기존 일부 제품에만 한정 적용이 가능했던 트리플 치즈 버스트 엣지를 전 제품으로 확대 적용하고, 오는 9월 2일(목)까지 트리플 치즈 버스트 엣지 피자 라지 사이즈 주문 시 배달 25%, 방문 포장 35% 할인을 제공한다. 사이드디시 반값 외 여타 중복 할인은 불가하다. (자세한 사항은 도미노피자 홈페이지 참조) 한편, 트리플 치즈 버스트 엣지는 달콤하고 부드러운 맛의 ‘프로마쥬 블랑 크림 치즈 무스’와 깊고 풍부한 맛의 ‘그뤼에르 크림 치즈 스프레드’, 쫄깃하고 고소한 ‘스트링 치즈’ 3종류의 치즈를 피자 끝 부분인 엣지 위에 듬뿍 올려 마지막 한 입까지 풍성한 피자의 맛을 느낄 수 있는 도미노피자만의 특별한 엣지 타입이다. 도미노피자 관계자는 “맛있는 도미노피자를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는 트리플 치즈 버스트 엣지를 전 제품으로 확대 운영하게 되었다”며 “확대를 기념하여 트리플 치즈 버스트 엣지 피자를 주문하시면 최대 35% 할인도 가능하니 이번 기회

아모레퍼시픽, 디지털 환경 캠프 ‘2021 Love the Earth’ 입학식 진행

‘어린이 에코 크리에이터’로서 첫걸음, 온라인으로 진행

아모레퍼시픽은 7월 31일 디지털 환경 캠프 ‘2021 Love the Earth’의 입학식을 진행했다. 코로나19로 인해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한 입학식에는 전국 26개 시, 군의 초등학교 5․6학년 학생 50명과 대학생 멘토 30명이 참가했다. 입학식 겸 캠프 첫날을 맞은 학생들은 아모레퍼시픽에서 준비한 친환경 선물세트 언박싱, 실시간 환경 퀴즈 대결, 팀 별 멘토와의 만남까지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올해부터 함께하는 30명의 대학생 멘토는 2주간 교육 윤리, 환경, 영상 등 교육을 수료했으며 캠프 전 과정에서 학생들을 세심하게 지원한다. 8월 7일부터 매주 진행하는 실시간 온라인 교육에서는 환경 에세이 작가, 업사이클링 전문가, 아모레퍼시픽 임직원 등이 학생들과 환경문제에 대해 함께 고민하고 생활 속 환경보호를 위한 방법을 찾는다. 환경 캠프 참가 학생들은 4주간 플라스틱 문제 해결을 위한 제로웨이스트 미션을 선정하고, 직접 수행하는 모습을 영상으로 담는다. 또 영상 전문가의 영상 기획, 촬영, 편집 관련 온라인 교육을 통해 나만의 ‘환경 영화’도 만들어 유튜브 등 SNS에 공개할 예정이다. 아모레퍼시픽 환경 캠프 ‘Love the Earth’는 환

가스공사, 국민·임직원·협력업체와 함께하는 반부패‧청렴주간 행사 전개

한국가스공사(사장 채희봉)는 7월 26일부터 30일까지 ‘국민과 함께하는 반부패 청렴주간 행사’를 진행했다고 2일 밝혔다. 가스공사는 국민 신뢰를 높이고 부패 방지 및 청렴문화 내재화를 통한 공직 기강 확립을 위해 올해부터 사장 주관 청렴‧윤리 경영위원회를 매주 개최하고 반부패‧청렴혁신 TFT도 신설해 운영하고 있다. 또한 주니어보드 및 사업소 순회 토론회를 개최해 사내 청렴문화 공감대를 형성하고 기관 협력 청렴활동을 전개하는 등 대‧내외 청렴문화 정착 및 갑질문화 근절을 추진 중이다. 가스공사는 26일 전 임직원 대상 청렴 및 갑질 근절 사이버 교육 과 청렴서약서 작성을 시작으로 간부직 청렴 서약 손편지 부서원 전달, 협력업체 대상 청렴 홍보품‧리플릿 배포, 부서별 청렴 의지 참여활동, 국민 대상 SNS 갑질 근절 이벤트를 잇달아 시행했다. 특히 지난해에 이어 올해에도 코로나19 감염 확산을 방지하고자 SNS 등 비대면 채널을 적극 활용해 임직원 및 국민‧협력업체와 비대면으로 소통하는 청렴문화 확산활동을 전개했다. 가스공사 관계자는 “앞으로도 공공기관 부패행위 청산 및 공직 윤리 강화를 위한 다양한 개선활동을 꾸준히 펼쳐 국민에게 인정받는 Clean KOG

온라인 제로페이, 위메프에서 결제하면 10% 캐시백 쏜다

비플제로페이와 체크페이, 머니트리로 결제하면 캐시백 자동 응모

한국간편결제진흥원은 위메프에서 온라인 직불 간편결제 제로페이 서비스 오픈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위메프 내 결제수단 중 온라인 제로페이로 결제 시 10% 캐시백을 받을 수 있다. 캐시백 한도는 최대 5000원이며, 프로모션 기간인 8월 2일부터 31일까지 누적 결제된 금액을 기준으로 지급된다. 캐시백은 9월 말 일괄 지급될 예정이다. 온라인 제로페이는 쇼핑몰 등 온라인 결제 시 이용할 수 있는 직불 간편결제 서비스다. 스마트폰에서 ‘온라인 제로페이’ 앱을 설치하고, 제로페이 결제사 앱을 등록하면 숫자 비밀번호 입력만으로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다. 위메프 모바일 쇼핑 시 상품 결제수단 중 ‘제로페이’를 선택하면 온라인 제로페이 앱이 호출된다. 호출된 온라인 제로페이 앱에 등록한 숫자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결제가 완료된다. 현재 온라인 제로페이에 등록할 수 있는 결제 앱은 비플제로페이, 체크페이, 머니트리다. 윤완수 한결원 이사장은 “이번 위메프 캐시백 프로모션으로 더욱 많은 고객들에게 온라인 제로페이의 편리성을 알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한결원 역시 많은 소상공인들에게 매출 증대의 기회가 될 수 있도록 온라인 제로페이 결제사 확대와 서비스

대상㈜ 집으로ON, 삼성전자 신개념 조리기기 ‘비스포크 큐커’ 전용제품 6종 출시

대상㈜ 온라인 전문 브랜드 ‘집으로ON’이 삼성전자의 신개념 조리기기 ‘비스포크 큐커(BESPOKE QOOKER)’ 전용 신제품 6종을 출시하고 본격 판매에 나섰다. 비스포크 큐커는 4개의 조리 존(Zone)이 있어 최대 4가지 요리를 동시에 조리할 수 있는 ‘멀티쿡’ 기능을 갖추고 있으며, 전자레인지, 그릴, 에어프라이어, 토스터 기능까지 모두 갖춘 ‘4-in-1’ 제품이다. 대상㈜ ‘집으로ON’은 이러한 비스포크 큐커에 최적화된 신제품 6종을 내놓았다. 불고기 토핑과 모짜렐라 치즈가 듬뿍 들어간 ▲불고기시카고피자, 국내산 닭가슴살에 라이스볼을 눈꽃처럼 올려 바삭함을 극대화한 ▲라이스볼 크런치 순살치킨, 감자 본연의 맛을 살린 ▲감자고로케, 은은한 숯불향이 일품인 ▲참떡갈비, 매콤한 특제양념으로 볶아낸 ▲매콤 제육볶음, 달콤짭짤한 간장 양념이 잘 배어있는 ▲광양식 돼지불고기 등 밥반찬이나 간식, 술안주로 인기가 높은 제품들로 구성돼 있다. 신제품 6종은 포장의 바코드를 삼성 ‘스마트싱스(SmartThings) 쿠킹’ 앱에서 카메라를 켜고 스캔하면 집으로ON이 제안하는 레시피가 자동 세팅 돼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다. 또 ‘스마트싱스 쿠킹’ 앱과 대상㈜ 공식

SK매직, 국내 최대 용량 ‘스탠드형 직수 얼음정수기’ 출시

국내 최초 직수+탱크 결합 ‘하이브리드형 직수 얼음정수기’

SK매직(대표 윤요섭)이 사무실, 카페, 식당 등 다중이용시설에 최적화된 국내 최대 용량의 ‘스탠드형 직수 얼음정수기(모델명: WPU-IC110F, 100F)’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선보인 스탠드형 직수 얼음정수기는 직수형과 탱크형의 장점을 결합한 국내 최초 하이브리드형 직수 얼음정수기로 SK매직은 새로운 방식의 정수기를 선보임으로써 스탠드형 얼음정수기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다. 얼음, 냉수 모두 국내 최대 용량을 자랑하는 SK매직의 스탠드형 직수 얼음정수기는 사용량이 많은 제품 특성을 고려해 물과 얼음 모두 대용량 시스템을 적용했다. 냉수와 온수는 많은 양의 물을 보관할 수 있도록 탱크 방식을 적용해 취수량이 많은 사무실, 카페, 식당 등 다중이용시설에서도 끊김없이 사용 가능하며, 물을 보관하는 탱크도 오염, 세균, 부식에 대한 걱정 없는 스테인리스 저수조로 설계해 냉∙온수의 신선함을 극대화했다. 얼음과 정수는 직수 방식을 적용해 많은 양의 대용량의 물과 얼음을 동시에 생산할 수 있다. 특히, 얼음은 직수 순간 냉각 방식으로 깨끗하고 신선한 얼음을 하루 최대 720개까지 생산할 수 있으며, 기존 제품 대비 4.7배 늘린 국내 최대 용량의 아이스룸

쿠팡 입점이 가장 쉬웠어요! 쿠팡 '판매자 아카데미' 등 다양한 지원

판매자 아카데미, 입점부터 운영까지 온라인 시장 진출 노하우 전수

쿠팡 마켓플레이스의 적극적인 판매자 지원이 중소 셀러의 성장으로 이어지고 있다. 쿠팡의 두터운 고객층도 쿠팡 마켓플레이스 판매자에게 유리한 판매환경으로 작용하고 있으며, 상품의 고객 경험만 좋다면 상위 노출이 가능한 시스템과 다양한 셀프 마케팅 툴도 새롭게 사업을 시작하는 판매자도 공정하게 경쟁할 기회를 제공한다는 설명이다. 최근 쿠팡이 자체 커뮤니케이션 채널 ‘쿠팡 뉴스룸’을 통해 공개한 인터뷰 영상에서 농업회사법인 허브앤티 주식회사 허정우 대표는 “쿠팡은 상품만 좋으면 어떻게든 고객들에게 노출이 되고 그것이 매출이 이어진다”며 “다른 오픈마켓에도 입점해 있지만, 매출의 70% 이상이 쿠팡에서 나오고 있다”고 말했다. 같은 영상에서 패션브랜드 로니제이 홍성준 대표는 “쿠팡은 사용자 수가 많은 쇼핑앱이기때문에 입점을 결정했다”며 “쿠팡 마켓플레이스는 상품 등록, 반품 시스템 등 판매자들을 위한 인터페이스가 편리해 처음 입점했을 때도 전혀 어렵거나 불편하지 않았다”고설명했다. 로니제이는 2019년 6월에매출이 만원이 안 됐지만, 그다음 달에는 1200만원, 석 달 뒤에는 월 매출 약 1억까지 성장했다. 쿠팡은 처음 온라인 판매를 시작하는 초보 판매자 혹은 온라

대웅제약, ‘아시아에서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 10위 선정

GPTW, 아시아 16개국 2,500개 기업 평가해 대웅제약 10위로 선정

대웅제약(대표 전승호)은 일하기 좋은 기업 선정위원회(Great Place To Work, 이하 GPTW)가 주관한 ‘아시아에서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 10위에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10위권 내에 선정된 것은 국내 제약업계 최초다. 대웅제약은 2019년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기업’ 대상을, 2020년에는 ‘대한민국 일하기 좋은 100대 기업’ 신뢰경영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 이번 ‘아시아에서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에는 2020년 한국·일본·싱가포르 등 아시아 16개국에서 응모한 2500개 회사 중 상위 200개사가 선정됐다. GPTW는 직원 설문조사를 통해 믿음·존중·공정성·자부심·동료애 등 5가지 항목에 기반해 신뢰경영지수를 평가하고, 또 각 회사로부터 공적서를 받아 기업문화 점수를 매겼다. 이번 평가에서 대웅제약은 200개 기업 중 총점 10위를 기록했다. ​ 대웅제약에서는 ‘직원의 성장이 곧 회사의 성장’이라는 경영이념 아래 새로운 것을 학습하려는 직원들은 조건을 달지 않고 전폭적으로 뒷받침한다. 한 사람이 여러 직무를 경험하도록 하는 CDP(Career Development Program) 제도가 대표적이다. 대웅제약에서는 직원이 다양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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