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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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국제약, 임상연구로 입증된 생약성분의 전립선비대증 개선제 ‘카리토포텐’ 출시

동국제약(대표이사 송준호)은 중·장년 남성의 전립선 관리와 삶의 질 개선을 위한, 생약성분의 전립선비대증 개선제 ‘카리토포텐’을 출시했다. 많은 중·장년 남성들이 전립선비대증을 경험하고 있지만 단순히 노화 과정으로 잘못 생각해 방치하거나 건강기능식품에만 의존하는 경우가 많다. 전립선비대증은 시간이 지남에 따라 심해지는 진행성 질환으로, 방치할 경우 요도폐색, 방광·신장기능 저하 등을 초래할 수 있어 초기부터 입증된 의약품으로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독일에서 개발된 ‘카리토포텐’은, 대규모∙장기간의 임상연구와 유럽에서의 사용경험을 통해 효과와 안전성이 입증된 생약성분의 전립선비대증 개선제로, 전립선 비대에 의한 야뇨∙잔뇨∙빈뇨∙소변량 감소 등 배뇨장애 증상을 효과적으로 개선해 준다. 주성분인 쿠쿠르비트종자유엑스(서양호박씨오일 추출물)는 불포화 지방산 및 피토스테롤 등 다양한 약리 활성성분이 함유된 생약성분으로, 유럽에서는 예로부터 요로 문제와 비뇨기 질환 치료에 사용해 왔다. 쿠쿠르비트종자유엑스는 세계적인 천연물 원료의약품 전문업체인 독일 핀젤버그사에서 생산하고 국제기관을 통해 품질을 인증 받은 표준화된 의약품 원료이다. 2,245명의 전립선비대증 환자를 대

효성첨단소재, 생물다양성 보전에 앞장선다

효성첨단소재는 18일 국립생태원과 ‘생물다양성 보전과 생태문화확산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업무협약서에는 효성첨단소재와 국립생태원이 서로 협업하여 생태환경 보전과 자연보호 문화 확산 활동들을 발굴하고 함께 추진한다는 내용이 담겼다. 두 기관은 첫 협력 사업으로 전주시와 함께 ‘전주물꼬리풀’ 보전사업을 추진하기로 했다. 환경부가 지정한 멸종위기 야생생물 2급 식물인 ‘전주물꼬리풀’을 전주지역에 식재하는 내용이다. 1912년 처음 발견된 전주의 지명을 따서 이름 붙여진 ‘전주물꼬리풀’은 환경파괴로 자생지가 사라져 한때 멸종된 것으로 알려졌다. 이후 제주에서 서식하고 있는 것이 발견돼 전주에 이식하여 복원을 진행했다. 전주에 탄소섬유 공장을 운영하고 있는 효성첨단소재가 복원사업에 발벗고 나선 까닭이다. 효성첨단소재 이건종 대표이사는 “미래세대를 위한 건강한 생태계 구축을 위해 생물다양성 보존 및 증진 활동을 적극 지지하며, 이에 동참하고자 한다”며, “생태 복원의 최일선에서 힘쓰고 있는 국립생태원과 효성첨단소재가 함께하게 되어 더욱 뜻깊게 생각한다”고 밝혔다. 19일에는 ‘세계 생물다양성의 날(5월22일)’을 기념해 효성첨단소재 임직원들이 인천 영종도 용유

LG생활건강, ‘벨먼 내추럴 스파 수분광채 사해소금 스크럽 바디클렌저’ 5종 출시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이 프리미엄 바디케어 브랜드 벨먼의 ‘벨먼 내추럴 스파 수분광채 사해소금 스크럽 바디클렌저’ 5종을 출시했다. 신제품은 벨먼의 60년 피부 과학 연구소의 강화된 보습 케어와 각질 케어로 윤기 나는 피부 결을 선사한다. 신제품은 스킨케어 성분 ‘히알루로닉-레티놀 에센스™’ 5만 ppm을 담은 포뮬러를 적용해 개운한 마무리와 건조함 없는 촉촉함을 선사한다. 벨먼의 독자적인 각질 케어 특허 성분[1]과 사해소금을 담은 스크럽 제형으로 묵은 각질 제거에 효과적이며 피부의 보습과 윤기를 개선해 바디 피부를 더 빛나게 만들어 준다. 또 바디 클렌징과 각질 케어 기능을 겸비한 스크럽 함유 젤 타입 바디워시로 스크럽을 따로 사용하는 번거로움을 줄이고 피부 자극을 덜어주는 2 in 1 저자극 데일리 스크럽으로 활용할 수 있다. 인체 적용 시험을 통해 기존 벨먼이 출시한 특정 제품과 비교해 보습 2.3배 개선, 피부 윤기 4.5배 개선 효과와 각질 제거 93.4% 등을 입증해 각질케어는 물론 보습케어 기능까지 인정받았다.[2] 이 밖에도 깊고 풍부한 프리미엄 향기를 갖춘 5종의 제품군으로 구성돼 사용자에게 맞는 최적의 향기를 고를 수 있는 것이 특징이

GS25, 편의점 라방! 시청자 수 100만명 돌파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가맹 경영주 수익으로 연결시켜 상생의 장으로 활용

GS25가 라이스커머스(라방)를 통해 시청자수 100만명을 돌파하며 고객과의 쌍방향 소통을 강화하고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지난 2020년 업계 최초로 라방을 시작했다. 초기에는 편의점 점포에서 라이브커머스 전문 플랫폼을 통해 삼각김밥을 판매해 1시간 30분 동안 약 2,000여개의 삼각김밥을 판매하며 초기 라방 이슈화에 성공했다. GS25는 SNS 등을 통해 실시간 쌍방향 마케팅에 익숙한 젊은 소비자에게, 라방이 신상품 및 프로모션 홍보에 효과적일 것으로 판단해 다양한 라방 프로그램을 지속 확대하고 있다. GS25는 지난 10일에 진행된 ‘GS25 X CJ제일제당’ 컬래버레이션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각 사의 메가 히트 상품 갓생기획 오모리김치찌개라면과비비고 왕교자, 햇반을 활용한 브랜드간 시너지 메뉴 콘텐츠로 고객의 관심을 받으며, 22년 5월 현재 누적 시청자수 100만명, 상품 판매 수량 10만개의 성과를 거두었다. GS25은 라방을 편의점 가맹 경영주인 소상공인의 매출 상승을 위한 상생의 장으로 활용하고 있다. 라방에서 구입한 상품은 점포 방문, 상품 교환으로 매출을 등록하고, 연관 구매로 인한 추가 매출로 이어 지도록 노력하고 있

JW중외제약, 오가노이드사이언스와 비임상 중개연구 위한 공동연구 계약

JW중외제약은 바이오벤처기업인 오가노이드사이언스와 비임상 중개연구 강화를 위한 ‘오가노이드 기반의 신약개발 플랫폼 구축 및 공동연구’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장기유사체로 불리는 오가노이드(Organoid)는 인체 내의 ‘장기(organ)’와 ‘유사한(oid)’의 합성어다. 줄기세포를 장기와 유사한 구조로 배양하거나 재조합해 만든다. 오가노이드는 환자들의 장기 조직뿐만 아니라 구조·기능적 특이성도 재현한다. 동물실험의 대체가 가능함은 물론 직접 임상시험을 하지 않고도 결과를 예측할 수 있는 차세대 신약 개발 기술이다. 이번 계약으로 양사는 오가노이드의 유전체 정보를 데이터베이스(DB)화한 R&D 플랫폼을 함께 구축한다. 오가노이드사이언스는 환자의 조직 샘플을 이용해 오가노이드 모델을 개발하며, JW중외제약은 오가노이드 모델의 유전자를 해독하고 해당 정보를 축적한 플랫폼 구축을 담당한다. 양사는 앞으로 지속적인 협력을 바탕으로 오가노이드 R&D 플랫폼을 성공적으로 구축하고 신약 개발에 적극 활용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JW중외제약 신약연구센터와 연구법인 C&C신약연구소, JW신약의 연구법인 JW크레아젠은 각사가 개발하고 있는 신약

GS25, MZ세대모여라! 성수동에 팝업스토어 ‘갓생기획실’ 연다

편의점이 브랜드 팝업스토어를 선보이며 경험 경제 창출에 나선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5월 21일부터 6월 12일까지 서울의 유명 핫플레이스 성수동에 업계 최초로 브랜드 팝업스토어 ‘갓생기획실’을 운영한다. ‘갓생기획’은 지난해 MZ세대의 마음을 사로잡기 위해 GS25 2030세대 직원들로만 구성해 출범한 신상품 개발 프로젝트다. 출범 이후 참신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노티드우유, 틈새오모리김치찌개라면, 팝잇진주캔디 등 60여 개가 넘는 ‘갓생기획’ 브랜드 상품들이 출시돼 누적 천만 개가 넘는 판매고를 달성했다. GS25는 ‘갓생기획’을 단순히 신상품을 개발하는 프로젝트를 뛰어넘어 MZ세대와 소통하고 공감할 수 있는 브랜드로 확장하기로 결정했다. 먼저, GS25는 ‘갓생기획’ 브랜드를 고객에게 더욱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해 경험과 소통의 공간으로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 팝업스토어 ‘갓생기획실’은 갓생러(하루하루 최선을 다해 살아가는 사람)의 모습을 주제로 GS25 가상 인물인 ‘Z세대 직장인 김네넵’의 일상생활 속 공간이 구현됐다. 직장인들이 가장 많은 시간을 보내는 사무실, 탕비실, 퇴근길 상점, 개인방 등 4개의 공간으로 구성됐다. 고객들은

대웅제약,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 에이치디정션과 동남아시아 디지털 헬스케어 시장 진출

대웅제약이 동남아시아 디지털 헬스케어 시장에 진출한다. 대웅제약은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 에이치디정션과 동남아시아 진출 업무 협약식을 진행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대웅제약은 에이치디정션의 클라우드 기반 EMR(Electronic Medical Record, 전자의무기록)을 통해 동남아시아 디지털 헬스케어 시장에 진출할 계획이다. 대웅제약은 기존 글로벌 인프라를 활용하여 동남아시아 현지 비즈니스 모델 구축을 통한 사업 확대를 진행하고, 에이치디정션은 클라우드 EMR 기술과 데이터를 통해 동남아 시장 분석 등을 통해 사업 확대를 지원할 예정이다. 전자의무기록이란 병원에서 발생하는 의료정보를 전산화하는 의료정보시스템으로 병원의 신속한 업무처리, 인력 및 비용절감, 환자 대기시간 단축 등의 효과가 있다. 이를 클라우드 기반으로 운영 시에는 기존 로컬 설치형에 비해 안전한 데이터 관리와 자동백업, 약∙수가 실시간 업데이트 등의 장점이 있다. 또한 생체신호나 의료기기 연결 등 다양한 헬스케어 서비스와 연동이 가능한 확장성도 존재한다. 에이디치정션은 2017년 설립돼 다양한 헬스케어 IT 서비스 제공과 플랫폼 구축을 전문으로 하는 디지털 헬스케어 기업이다. 지

아성다이소, ‘틱톡’공식 채널 오픈! ‘다이소 in TikTok! 이벤트’진행

아성다이소가 틱톡(TikTok) 계정을 개설해, 오픈기념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틱톡은 주로 1020세대가 이용하는 소셜 네트워크 플랫폼으로, 최근 ‘#다이소깡’, ‘#다이소추천템’ 등이 인기 키워드에 오를 정도로 ㈜아성다이소에 대한 유저들의 관심이 높다. 아성다이소는 2010년 이후 출생한 세대인 ‘알파세대’를 중심으로 새로운 소통의 장을 열어 브랜드의 경험과 상품의 가치를 알릴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한편, 채널 오픈 기념 “다이소 in TikTok”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은 5월 16일부터 29일까지이며, 응모방법은 ㈜아성다이소 틱톡 계정(@daisolife)을 팔로잉한 다음, 댓글에 함께 응원하고자 하는 친구 계정을 태그하고 응원 문구를 작성하면 된다. 추첨을 통해 ‘다이소 랜덤키트’, ‘다이소 멤버십 포인트’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한다. 자세한 사항은 ㈜아성다이소 틱톡 계정에서 확인할 수 있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최근 소셜트렌드 변화에 따라 숏폼 콘텐츠 영역을 강화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더 많은 고객과 활발한 소통을 이어가고자 노력하겠다”며, “틱톡 채널 오픈을 기념해 팔로잉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으니, 많은

수제맥주 브랜드 생활맥주, 창립 8주년 맞아 8천원 상품권 이벤트 진행

수제맥주 프랜차이즈 생활맥주가 창립 8주년을 맞아 8천원 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생활맥주는 지역 양조장과 협업을 통해 특색 있는 수제맥주를 기획 및 생산해 전국 생활맥주 매장에 공급하는 ‘수제맥주 플랫폼’ 이다. 이는 소규모 양조장의 유통문제를 해결하며 소비자들에겐 특색 있고 높은 품질의 수제 생맥주를 선보여 국내 수제맥주 시장 점유율을 30%이상 차지하는 1위 브랜드로 자리잡아 2014년 여의도 1호점을 시작으로 현재는 전국 200여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다. 2021년 프랜차이즈 산업 통계 현황에 따르면 브랜드 평균 존속 년수는 4.56년으로 7년 이상의 프랜차이즈는 단 22.5%로 상당히 낮은 수준이다. 그러나 생활맥주는 가맹점주를 위해 드라마 제작지원과 이벤트 등의 마케팅 비용 전액 본사 부담, 지역 양조장을 위한 상생 프로젝트, 기부 활동 등 다양한 상생 활동을 펼치며 지속 성장해 올해 8주년을 맞이하여 예비 창업자들의 관심을 모았다. 또한, 코로나 이전부터 배달브랜드인 ‘생활치킨’을 론칭 하여 기존 가맹점주들에 샵인샵 창업을 무상 지원했으며 캔 수제맥주 배달을 빠르게 도입해 코로나 시국에도 배달 수입을 통한 가맹점주들의 추가 수익 창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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