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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먼키, 소자본 ‘1000만원 창업’과 ‘높은 매출’로 관심↑

창업비용 1억원 시대, 맛집편집샵 먼키가 1,000만원 소자본으로 창업과 매출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았다고 전해져 외식업계를 놀라게 하고 있다. 먼키는 전국의 지역 맛집과 유명 외식브랜드로 구성된 맛집편집숍에 IT·AI 시스템을 접목한 차세대 외식플랫폼이다. 입점 매장의 매출 패턴과 주변 환경을 분석해 내일·모레·일주일 판매 수량과 매출, 주문시간 등을 예측한다. 이를 통해 사업자는 식자재 절감과 주문의 효율성을 극대화할 수 있다. 현재 먼키는 △강남역점 △문정역점 △구디역점 △시청역점 △영등포점 △분당수내역점 등 전국에 6개 지점을 두고 있으며, 약 130여개의 식당의 영업을 지원하고 있다. 먼키 입점 매장 관계자에 따르면, 이들은 보증금을 제외한 1,000만원으로 창업한 것으로 알려졌다. 먼키에 입점한 매장은 홀과 주방 등 공간은 물론, 키오스크·포스 등 필요 설비까지 모두 렌탈할 수 있어, 별도의 구매비나 운영비가 필요 없다. 식기세척·홀 청소·고객응대 등의 수행 인력도 ‘먼키 대행 서비스’로 인건비 절감의 효과도 누릴 수 있다. 이러한 먼키의 식당 렌탈 솔루션은 최근 높이 올라가는 물가와 인건비 부담으로 고민하는 자영업자에게 실질적인 ‘대안’으로 작

파리바게뜨, ‘두번쫄깃 베이글’ 출시 1주년 기념 행사 진행

파리바게뜨가 ‘두번쫄깃 베이글’ 출시 1주년을 기념해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론칭 이후 뜨거운 관심을 받아온 ‘두번쫄깃 베이글’의 출시 1주년을 맞아 기획됐다. 두번쫄깃 베이글은 연간 누적 판매 1,200만개를 기록했다. 이에 많은 사랑을 보내준 고객들에게 보답하고자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행사는 두가지로 진행된다. 베이글을 2개 구입하는 고객에게는 꾸덕하고 고소한 ‘알라 크림치즈’를, 3개 구입 고객에게는 플레인베이글 하나를 추가로 증정한다. 행사 제품은 △플레인 △블랙 올리브치즈 △시나몬레이즌 △호두피칸 △블루베리 △어니언 △시금치바질 등 7종이다. 이번 행사는 프로모션 진행 매장의 행사 제품이 소진 될 때까지 진행된다. ‘두번쫄깃 베이글’은 지난해 초 파리바게뜨에서 야심차게 선보인 한국형 베이글 제품으로, 오랜 연구와 독자적인 기술력을 활용해 특유의 쫄깃한 식감과 고소한 풍미를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출시되자마자 뜨거운 반응을 얻으며 출시 한 달 만에 200만개 판매를 돌파했고, 이후 다양한 베이글 종류를 추가해 꾸준한 판매고를 올리는 등 파리바게뜨의 베스트셀러로 자리잡았다. 파리바게뜨

대상그룹, ‘제32회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 3관왕 달성

대상그룹이 ‘제32회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에서 3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한국광고주협회와 소비자단체협의회가 공동으로 주최하고 문화체육관광부가 후원하는 ‘소비자가 뽑은 좋은 광고상’은 소비자가 직접 심사에 참여하는 국내 유일의 광고상으로, 1993년부터 시작해 올해로 32회차를 맞았다. 올해는 창의성, 유익성, 지속가능성 등 엄격한 평가기준과 3단계에 걸친 심사 끝에 ▲TV ▲디지털 ▲인쇄 ▲OOH영상 ▲오디오 등 총 5개 부문에서 41편의 수상작이 선정됐다. 대상그룹은 이 중 ▲디지털 ▲OOH영상 ▲오디오 등 총 3개 부문에서 ‘좋은 광고상’을 수상했다. 먼저, 디지털 부문 수상작은 대상㈜ 종가의 ‘상상해봐, 김치의 새로운 시대를’ 영상이다. 국내를 넘어 세계시장을 장악하며 새로운 시대를 주도하고 있는 대한민국 대표 김치 브랜드 종가의 주체적인 변화에 대한 의지를 브랜드 매니페스토 필름을 통해 강조하고, ‘김치는 곧 종가’라는 메시지를 직관적으로 전달한 노력을 인정받았다. 또, 잔상 기법을 활용한 조트로프 애니메이션, 와이어 액션 등을 조화롭게 구성해 한 편의 공연처럼 김치의 변화를 느낄 수 있도록 제작했고, 세븐틴의 ‘호시’를 브랜드 앰버서더로 발탁해

셀트리온, 짐펜트라 초도 물량 미국 선적 개시

셀트리온이 오늘 세계 유일의 인플릭시맙 피하주사제형인 짐펜트라(램시마SC 미국 제품명)의 미국 초도 물량을 선적하면서 미국 시장 출시에 본격적인 시동을 건다. 셀트리온은 오늘부터 3월 초까지 총 3회로 나눠 짐펜트라 초도 물량을 출하할 예정이며, 해당 물량의 첫 선적분이 항공편을 통해 오늘 미국 아틀란타로 출발한다. 해당 선적분은 수입 통관 및 운송, 도소매상 입고 등 현지 물류 절차가 완료될 것으로 예상되는 3월 중순부터 시장 공급이 가능할 전망이다. 이번 초도 물량은 모두 완제품으로 즉시 판매가 가능한 상태로 공급된다. 짐펜트라는 글로벌 의료진 및 환자들의 요구를 반영해 기존 정맥주사제형인 램시마를 피하주사제형으로 변경 개발한 제품으로 작년 10월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신약으로 판매 허가를 획득했다. 짐펜트라는 현재 램시마SC라는 브랜드로 유럽, 캐나다 등 50개가 넘는 국가에서 판매 허가를 획득한 상태로, 유럽 시장을 중심으로 치료 효능 및 편의성을 입증하며 세계 최대 의약품 시장인 미국에서도 높은 성공 가능성이 점쳐지고 있다. 유럽 시장은 2020년 램시마SC가 출시된 이후 의료진 및 환자들의 호평이 이어지면서 시장 확대가 이뤄지고 있다.

SK매직, 크기 확 줄였다···주방 공간의 혁신, ‘초소형 직수 정수기’ 출시

오는 4월 30일까지, 초소형 사이즈에 대한 자신감으로 출시 기념 프로모션 진행

SK매직이 세상에 없던 초소형 정수기로 주방 공간의 새로운 혁신을 실현했다. SK매직(대표이사 김완성)은 성능, 위생, 편의 기능은 강화하고 크기를 혁신적으로 줄인 ‘초소형 직수 정수기(모델명: WPU-JAC104S)’를 선보이고, 출시 기념 프로모션을 오는 4월 30일까지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초소형 직수 정수기는 세계 최대 가전전시회 ‘CES 2024(Consumer Electronics Show)’에서 원코크 얼음물 정수기와 함께 국내 정수기 브랜드 중 유일하게 CES혁신상을 수상하며 기술 경쟁력과 혁신성을 국제무대에서 인정받았다. 가장 큰 특징은 혁신 기술을 바탕으로 압도적으로 작아진 크기다. 폭 164mm, 깊이 370mm, 높이 345mm로 기존 자사 직수 정수기 대비 약 60%로 크기를 줄여 혁신적인 주방공간을 제공한다. 성인 여성 손 한 뼘 크기에 불과할 만큼 작고 슬림해 보다 넓고 여유로운 주방 공간을 원하거나 미니멀 라이프를 추구하는 이들에게 안성맞춤이다. 심플하고 모던한 디자인으로 고급스러움을 강조하는 한편, △내추럴 화이트 △파스텔 핑크 △파스텔 블루 △메탈릭 그레이 4가지 색상으로 구성해 다양한 인테리어에 맞춰 나만의 주방공간을

LG생활건강, 바르지 않은 듯 가벼운 무중력 선크림 ‘CNP 애프터-레이 쿨링 선퀴드’ 출시

LG생활건강은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CNP에서 ‘초저점도’의 가볍고 촉촉한 제형이 끈적임 없이 자외선을 차단해주는 선제품 ‘애프터-레이 쿨링 선퀴드’를 출시했다. 이번 신제품은 기존 CNP에서 선보였던 선제품 대비 평균 점도가 84% 낮은 리퀴드 제형이 적용됐다. 가벼워진 만큼 마치 아무것도 바르지 않은 것처럼 얇게 밀착되는 ‘무중력’ 사용감으로 뭉침이나 백탁 현상 없이 여러 번 덧발라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오일성 자외선 차단제를 제형에 조밀하고 균일하게 분산시키는 기술을 적용해 사용하기 전 흔들어줄 필요가 없으면서도 SPF50+/PA++++ 등급의 우수한 자외선 차단력과 촉촉한 수분감을 모두 갖췄다. 그립감이 우수한 조약돌 형상의 용기는 2중 패킹 구조를 통해 초저점도의 내용물이 흘러나오지 않도록 방지함과 동시에 원하는 양만큼 사용량을 조절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뿐만 아니라 약해진 피부를 보호해주고 즉각적인 수분을 공급해주는 리페어 펩타이드와 글루-히알루론산 성분을 담은 처방이 피부 전문 관리 후 사용 시 피부 장벽을 29.4%, 1회 사용 직후 피부 수분을 293.3% 개선*해 준다. 여기에 즉각적인 쿨링 효과로 피부 온도를 6도(17.1%) 감소시켜

차바이오텍, 양이온성 화합물 활용 NK세포 항암효능 강화

박경순 교수팀, 양이온성 화합물과 함께 배양한 NK세포의 항암효능 향상 확인

차바이오텍(085660)이 양이온성 화합물인 폴리머(Polymer)를 활용해 개발 중인 NK세포(Natural Killer cell, 자연살해세포)치료제의 항암효능을 높이는 연구를 시작한다. 이번 연구에 사용하는 양이온성 화합물은 합성 폴리머로 분자량이 낮은 분자인 단위체가 반복하여 결합된 고분자의 한 종류다. 차 의과학대학교 의생명과학과 박경순 교수팀은 NK세포의 기능을 강화하는 화합물을 찾는 연구를 진행한 결과, 특정 합성 폴리머와 NK세포를 함께 배양했을 때 삼중 음성 유방암 및 난소암 마우스 모델에서 NK세포의 항암효능이 높아지는 것을 확인했다. 연구 결과는 2022년 8월 미국면역항암학회에서 발간하는 '암 면역요법 저널'(Journal for ImmunoTherapy of Cancer, JITC)에 게재됐다. 차바이오텍은 박 교수팀의 배지조성물을 연구용으로 이전 받아 NK세포의 항암효능을 향상시키는 연구를 진행할 예정이다. 개발 중인 NK세포치료제를 합성 폴리머가 포함된 배양조건으로 만든 후 혈액암과 고형암에서 NK세포의 항암효능이 높아지는지 확인할 계획이다. 차바이오텍 이현정 대표는 “이번 연구에 활용하는 물질은 미국 FDA에서 승인을 받은 안전한

대상㈜, 식품업계 최초 고용노동부와 식품제조업 상생협력 공동선언

대상㈜이 식품업계 최초로 고용노동부와 함께하는 상생협의체에 참여하고, 협력사와의 동반성장을 약속하는 ‘식품제조업 상생협력 공동선언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지난 26일 충북 진천군 소재 ㈜삼진푸드 본사에서 진행된 이번 ‘식품제조업 상생협력 공동선언식’에는 협력업체 근로자들의 고용, 복지, 안전을 주요 골자로 한 ‘상생협력 공동선언문’이 채택됐다. ㈜삼진푸드는 대상㈜ 협력사 중 한 곳이다. 공동선언문에는 이정식 고용노동부 장관, 김명규 충청북도 경제부지사, 임정배 대상㈜ 대표이사, 신용운 ㈜삼진푸드 대표이사가 서명했다. ‘상생협력 공동선언’은 지난해부터 정부가 지역 단위로 진행하는 상생 모델로, 지방자치단체와 기업이 힘을 합치고 중앙정부인 고용노동부에서 지원하는 형태로 운영되고 있다. 대상㈜은 식품제조업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서는 4자간의 협력이 필요하다는 것에 공감해, 식품업계에서는 처음으로 이번 공동선언식을 진행하게 됐다. 공동선언문에 따라 대상㈜은 협력업체 근로자의 복리후생 증진 및 안전 강화 등 근로조건 개선에 힘쓰고, 숙련인력 확보, 전문성·생산성 향상 등 기술경쟁력 제고에 협력할 계획이다. 뿐만 아니라 공정한 거래관계와 안정적인 경영환경의 조성,

오스템 치아미백기 ‘뷰티스 화이트 라이트’, 2월 27일 롯데홈쇼핑 방송

오스템파마(대표이사 문병점)가 2월 27일 롯데홈쇼핑에서 웨어러블 홈케어 치아미백기 ‘뷰티스 화이트 라이트’ 판매 방송을 한다고 전했다. 방송은 27일 저녁 7시 35분부터 8시 34분까지, 1시간 동안 진행되며 24년 경력의 김지애 쇼호스트와 ‘김지애의 쇼핑리스트’ 제작팀과 함께한다고 오스템파마 관계자는 덧붙였다. ‘뷰티스 화이트 라이트’는 가정용 치아 미백기로, LED 광선이 조사되는 개구기를 약 5분 간 입에 무는 방식으로 사용하는 제품이다. 미백 효과를 높이기 위해, 펜타입 형태의 생활 미백제 ‘뷰티스 화이트 라이트 겔’을 치아 면에 도포한 후 치아 미백기를 사용할 수 있다. ‘뷰티스 화이트 라이트 겔’은 과산화수소 3%가 함유된 저농도 미백제다. 오스템파마 관계자는 “’뷰티스 화이트 라이트’와 ‘뷰티스 화이트 라이트 겔’은 가정용이지만, 치과에서도 주문해 사용하고 있는 제품”이라며 “이미 국내 치과업계에서는 지난 2022년 5월 출시하여 지금까지 꾸준히 사랑 받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오스템파마는 지난달 신세계라이브쇼핑 총 3회 방송에서 ‘와픽 핸디 구강세정기’ 준비된 수량을 모두 판매 완료했다. 또한 최근 화제가 된 스타필드 수원점의 신세계백화점

아모레퍼시픽 프리메라, '리페어링 세라캡슐 UV프로텍터 톤업 프라이밍' 출시

씨드 테크 기반의 피부 장벽 솔루션 브랜드 프리메라가 '리페어링 세라캡슐 UV프로텍터 톤업 프라이밍'을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강력한 자외선 차단 기능(SPF50+/PA++++)을 지닌 톤업 선크림으로 피부톤을 화사하게 연출해주며, 다음 단계에 바르는 베이스 메이크업의 밀착력과 지속력을 높여주는 효과가 있다. 피부 표면과 유사한 '스킨-핏 피그먼트' 제형이 메이크업 밀착력을 90.7% 높여주고, 표면적이 넓은 피지 흡착 파우더가 과잉 피지를 관리해 메이크업 지속력은 2배 상승시킨다. 뿐만 아니라 피부 결을 균일하고 고르게 개선해주는 피부 장벽 리페어 효과까지 있어, 쿠션 및 파운데이션 전 단계에 사용 시 완성도 높은 메이크업을 구현할 수 있다. 제형은 맑고 화사한 핑크 베이스이며, 피부 도포시 즉각적으로 투명도와 윤기를 부여해 피부톤을 화사하게 연출해준다. 나이아신아마이드를 함유해 피부 겉 뿐만 아니라 바를수록 실제 피부까지 개선되는 브라이트닝 효과가 있다. 또한 수분 텍스처가 72시간 보습을 지속해 외부 자극에 건조해질 수 있는 피부를 하루종일 촉촉하게 유지한다. 프리메라의 신제품 '리페어링 세라캡슐 UV프로텍터 톤업 프라이밍'은 아모레몰과 네이버 브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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