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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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산업계 단신] BC카드, 디지털경영혁신대상서 과기부 장관상- 동아ST, ‘소비자중심경영 우수 인증기업’ 공정거래위원장 표창- 효성, ‘제22회 보훈문화상’ 기업으로 단독 수상

■BC카드, 디지털경영혁신대상서 과기부 장관상 수상 BC카드가 제21회 대한민국 디지털경영혁신대상 경영혁신 분야에서 과기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3일 오전 11시 서울 프레지던트 호텔에서 진행된 시상식은 최원석 BC카드 사장, 신종철 BC카드 데이터결합사업TF장(전무)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BC카드는 지난 10월 금융권 최초 가명정보 결합전문기관으로 지정 받아 이종 산업 분야(비금융+비금융) 간 데이터결합을 신청 받을 수 있게 됐고, 이를 기반으로 하는 ‘데이터 결합 신사업 추진 활성화 제안’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향후 데이터 기업으로의 변화를 꾀하고, 추후 신용정보법에 따른 금융위원회 지정 데이터전문기관에도 도전한다는 내부 목표도 세운 바 있다. 신종철 BC카드 데이터결합사업TF장(전무)은 “현재 카드업계는 새로운 성장 돌파구를 찾아야 하는 상황으로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이종 데이터 간 결합 및 개방 활성화에 적극 동참할 것”이라고 밝혔다. ■동아ST, ‘소비자중심경영(CCM) 우수 인증기업’ 공정거래위원장 표창 수상 동아에스티(대표이사 회장 엄대식)는 3일 오전 서울신라호텔에서 개최된 '2021년 소비자중심경영(

종근당, 소비자중심경영(CCM) 5회 연속 인증 획득

종근당은 3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열린 ‘2021 소비자중심경영(CCM, 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우수기업 포상 및 인증서 수여식’에서 5회 연속으로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획득했다. 종근당은 의료정보포털 어플리케이션 ‘메디뷰’를 만들어 학술 및 제품 등 의료정보에 대한 소비자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였다. 전 직원을 대상으로 소비자중심경영 교육을 실시해 고객 지향적 기업문화 정착에 노력해왔으며, 지속적인 제품개선활동과 제조혁신기술로 우수 의약품을 개발·생산·관리하고있는 점을 높이 평가 받아 5회 연속 인증을 획득했다. 종근당은 2013년 처음으로 소비자중심경영 인증을 받은 후 콜센터 시스템과 전담부서 등 고객 서비스를 위한 인프라를 구축했다. 환자의 복약 편의성을 위해 제품을 개선하고 다양한 분야의 사회공헌활동을 강화하며 소비자중심경영에 적극 나서고 있다. 또한 전 제품 포장에 소비자중심경영 인증마크를 적용해 제품신뢰도를 높이는 등 소비자중심경영에 대한 실천의지를 보이고 있다. 종근당 관계자는 “종근당은 의약품 제조기술, 설명서, 포장 개선뿐만 아니라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까지 기업의 모든 활동을 소비자중심으로 개선하고 있다”며 “앞

보령제약, 케이닥과 업무 협약 체결…'의료정보채널 강화한다'

보령제약(대표 장두현)이 자체 의료정보채널 ‘브릿지(BR!dge)’의 온라인 콘텐츠 강화를 위해 의료전문 플랫폼 ‘케이닥(K-DOC, 대표 조승국)’과 업무 협약을 지난 2일 보령제약 본사에서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보령제약은 이번 계약을 통해 브릿지에서 케이닥의 다양한 양질의 온라인 강연을 공동으로 중계할 수 있게 된 한편, 케이닥과 콘텐츠 공동제작도 나설 예정이다. 케이닥은 해외 진출을 희망하는 의료인들을 위해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해온 의료전문 플랫폼이다. 국내외 석학들과 함께하는 콘퍼런스, 국내외 의료 동향, 해외 진출 관련 강연 등을 제공해왔고, 국내외 의료진의 상호교류를 위한 커뮤니티도 함께 운영해왔다. 보령제약은 케이닥과의 제휴를 기반으로, 자사 의료정보포털 브릿지를 통해 차별화된 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이다. ‘케이 시리즈 온라인 콘퍼런스(K-SERIES ONLINE CONFERENCE)’라는 이름으로, 글로벌 보건의료·의료봉사·국제기구 진출과 바이오 산업계 진출을 위한 선배 의료인들의 강연 뿐만 아니라 세계 정상급 석학과 유명 주식 유튜버 등을 연자로 모시며 다양한 주제의 강연을 제공한다. 또한 의료현장에서 실제 쓰이는 영어 표현에 대한 강의와

대상㈜ 미원∙안주야, ‘2021 대한민국광고대상’ 총 5관왕 쾌거

대상㈜의 대표 브랜드 ‘미원’과 청정원의 안주 전문 HMR 브랜드 ‘안주야(夜)’가 국내 최고 권위의 광고제인 ‘2021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총 5개 부문을 수상하는 쾌거를 거뒀다. 올해로 28회째를 맞는 대한민국광고대상은 TV, 디지털, 인쇄, 옥외 등 모든 광고 매체에 걸쳐 매년 2,000여 편의 작품들이 출품되는 권위 있는 종합광고상이다. 먼저 ‘미원’은 출시 65주년을 기념해 만든 유튜브 광고 ‘65년째 감칠맛 담당인 ‘미원’의 서사’로 ▲디지털 영상 부문 금상 ▲통합캠페인전략 부문 은상 ▲오디오 부문 동상 등 3관왕을 차지했다. 배우 김지석이 광고 모델로 출연, 미원 패키지를 의상으로 입고 ‘맛의 조연’ 미원의 서사를 연기해 온라인 상에서 큰 화제를 모았다. 해당 영상은 공개 열흘 만에 조회수 148만 회를 기록, 현재 조회수 500만 회를 훌쩍 넘긴 상태다. 금상을 차지한 디지털 영상 부문은 미원의 65년 헤리티지를 전 세대를 아우르는 메시지와 크리에이티브한 스토리로 전달한 점에서 좋은 점수를 받았다. 통합캠페인전략 부문에서는 명확한 콘셉트와 적절한 미디어 믹스 등 전략적 기획이 돋보였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배우 김지석이 직접 ‘인형의 꿈’

휴온스글로벌, 지속가능경영 산자부 장관 표창 수상

휴온스글로벌이 지속가능경영 실천 노력을 인정받았다. 휴온스글로벌(대표 윤성태)은 지난 1일 대한상공회의소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2021 지속가능경영유공 정부포상’ 시상식에서 종합 ESG 부문 산업통상자원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2일 밝혔다. 휴온스글로벌은 지속가능경영을 위해 환경(E), 사회(S), 지배구조(G) 전부문에서 활동을 실천하면서 ESG 제도와 정책들의 체계화∙고도화를 추진하고 있다는 점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핵심 경영진을 주축으로 실무진들이 참여하는 ESG 경영혁신단을 발족, 글로벌 경영 흐름에 신속하게 대응하고 ESG 경영 활동을 지원하는 체계를 마련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휴온스글로벌은 ▲환경(E) 부문에서는 안전보건경영시스템 구축과 더불어 에너지∙탄소 배출 저감을 위해 자연분해재질 포장재를 통한 환경 친화 생산 및 오염 감소 노력을 펼치고 있으며, ▲사회(S) 부문은 지역사회와 상생과 균형 발전을 위해 기부와 정기 후원 등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유연근무제, 가족돌봄 휴직, 임신기 근로시간 단축 등의 가족친화 프로그램 등을 운영, 사회적 책임 경영 또한 실천 중이다. 2016년 휴온스글로벌의 지주사 전환을

[산업계 이슈투데이] 마리오아울렛,동아ST, BBQ,콜마비앤에이치,아모레퍼시픽

■마리오아울렛, '겨울엔 마리오' 프로모션 및 '헌터부츠' 팝업스토어, ‘한국타미야 레이싱 대회’ 선봬 국내 최대 도심형 아울렛, 마리오아울렛(회장 홍성열)이 오는 3일부터 오는 9일까지 7일간 ‘겨울엔 마리오’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마리오아울렛은 이번 행사에서 ‘F/W 특가전’과 ‘헌터부츠’ 팝업스토어 및 ‘한국타미야 미니카 레이싱 대회’ 등을 선보인다. 우선 마리오아울렛 1관 1층에서는 F/W 특가전이 열려 ‘쁘렝땅’과 ‘리스트’의 다양한 여성 아우터를 99,000원부터 시작하는 할인가로 만날 수 있다. 1관 1층의 ‘라코스테’에서는 전 시즌 상품을 2개 구매 시 20% 할인해 주는 혜택을 제공한다. 1관 1층의 ‘미샤’에서도 프로모션이 진행되어 겨울 시즌오프 상품을 최대 60%까지 할인해 주는 혜택을 선보인다. 마리오아울렛 2관과 3관 사이의 야외행사장인 마르페광장에서도 다양한 할인 기획전이 펼쳐진다. 아웃도어 특집전이 전개되어 ‘K2’, ‘블랙야크’, ‘몽벨’, ‘내셔널지오그래픽’의 자켓이나 패딩을 59,000원부터 시작하는 할인가로 판매한다. 동 행사장에서는 F/W 균일가전도 개최되어 ‘트루젠’의 다양한 상품을 35,000원부터 시작하는 균일가에 만

젤리스페이스, 국내 최대 캐릭터 라이선싱 행사 참가...“자사 IP 캐릭터의 브랜딩과 팬덤 확보”

젤리스페이스가 국내 최대 규모의 캐릭터 라이선싱 행사인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21’을 성황리 종료했다고 밝혔다. 젤리스페이스는 지난 11월 25일부터 11월 28일까지 나흘간 진행한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21’에 참여했다. ‘캐릭터 라이선싱 페어 2021’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과 코엑스가 공동 주관하는 행사로, 매년 10만여 명이 찾는 대규모 박람회이다. 이번 행사 참여로 젤리스페이스는 자체 제작 캐릭터의 대중화와 IP라이선싱을 통한 콜라보레이션을 계획했다. 젤리스페이스는 이번 행사에서 1500여명의 팬들을 만나며 일러스트레이터들만이 아닌, 가족 단위, 중고등학생, 대학생, 인플루언서 등 2030을 넘어선 폭넓은 팬층을 확보할 수 있었다. 특히 예상하지 못했던 어린이들의 ‘젤리스’ 캐릭터에 대한 관심이 돋보였다. ‘우주에서 떨어진 지구를 정복하려는 젤리’라는 독특한 캐릭터 컨셉이 아이들의 흥미를 끌었다. 또한 젤리스페이스는 부스에 찾아오는 관람객들 모두의 마스크에 젤리스 캐릭터가 그려진 마스크패치를 붙여, 박람회장의 모든 관람객들이 젤리스 마스크패치를 붙이고 다니며 간접적인 홍보 효과를 내었다. 코로나 시대에 필수품이 된 마스

가스공사, 안전기술부사장 공모...중대재해처벌법 대응 차원

한국가스공사(사장 채희봉)는 지난 11월 23일부터 안전기술부사장(상임이사) 공개 모집을 공고하고 1일부터 공사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서류를 접수한다고 밝혔다. 한국가스공사는 안전관리 분야의 전문성과 풍부한 경영 노하우를 갖춘 인재를 발탁하고자 한국가스공사 최초로 지원 자격을 외부 인사로 한정해 채용 절차를 진행한다. 이번에 한국가스공사가 안전기술부사장을 외부공모한 배경은 내년도 중대재해처벌법 시행에 발맞추어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는 회사로 완전히 탈바꿈시키기 위해서다. 가스공사는 기존의 조직 운영 관행에서 탈피해 변화와 혁신을 이끌 외부 전문가를 영입함으로써 안전 분야 핵심 기술력을 확보해 사업 역량을 한층 더 제고해 나갈 방침이다. 구비 서류는 지원서·자기소개서·직무수행계획서·개인정보 제공 동의서 등으로, 12월 8일(수) 24시까지 가스공사 홈페이지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서류 작성 양식 및 자격 요건 등 모집에 관한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가스공사 홈페이지 채용정보 게시판에서 확인 가능하다. 가스공사 관계자는 “내년도 중대재해처벌법 등의 시행으로 안전경영의 중요성이 높아짐에 따라 무엇보다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삼아 국민에게 신뢰받는 공기업으로 자리매김하는 것

종근당, 생약 성분 액상소화제 ‘속청케어’∙’속청큐’ 출시

종근당(대표 김영주)이 액상소화제 장수브랜드 ‘속청’을 리뉴얼 출시하고 브랜드 강화에 나선다. 종근당은 기존의 생약 성분 액상소화제 ‘속청’과 ‘까스속청’의 성분과 함량을 개선한 ‘속청케어’와 ‘속청큐’를 새롭게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속청은 1989년 출시된 후 33년간 꾸준히 사랑 받아온 장수브랜드다. 현대인의 식습관과 취향에 초점을 맞춘 리뉴얼을 통해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고 시장점유율 확대에 나선다는 전략이다. 이번에 출시한 두 제품은 위의 기능을 개선하는 육계(肉桂), 진피(陳皮), 감초(甘草), 후박(厚朴)과 청량감을 주는 멘톨, 지방산 대사에 효과가 있는 카르니틴 등 6가지 공통성분에 증상과 원인별로 복용할수 있도록 각각 맞춤형 성분을 함유했다. 속청을 리뉴얼 한 속청케어는 공통성분 외 위장운동을 촉진하는 지실(枳實), 창출(蒼朮), 통증과 경련을 줄이는 현호색(玄胡索)을함유한 무탄산 저자극 소화제다. 평소 위가 예민하고 잦은 소화불량으로 소화제 복용이 많은 사람들이 부담없이 복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까스속청의 효능을 강화한 속청큐는 담즙을 분비시켜 지방을 소화시키는 건강(乾薑), 용담(龍膽), UDCA를 함유해 기름진 음식에 의한 소화불량에효

국민도시락 한솥, 100원씩 기부되는 12월 착한 도시락 '김치 부대찌개 정식' 4종 출시

국내 대표 도시락 프랜차이즈 한솥이 국산 김치와 국산 돈육햄을 넣어 만든 신메뉴 ‘김치 부대찌개’와 ‘김치 부대찌개 정식’ 4종을 출시한다. 새롭게 출시되는 ‘김치 부대찌개’는 진한 우사골 육수에 국산 김치와 국산 돈육햄을 푸짐하게 넣어 부대찌개 특유의 진한 국물 맛을 살렸다. 넉넉하게 담긴 햄과 함께 각종 재료와 얼큰한 특제 양념장이 어우러져 깊은 감칠맛을 내는 것이 특징이다. 밥과 계란 후라이까지 포함된 가격이 5,800원으로 극강의 가성비를 자랑한다. 3가지 식품첨가물(D소비톨, 아스파탐, 글로코노델타락톤)을 넣지 않아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건강한 메뉴다. 신메뉴 ‘김치 부대찌개 정식’ 4종은 ‘제육 김치 부대찌개 정식(8,500원)’, ‘돈치스팸 김치 부대찌개 정식(8,500원)’, ‘빅치킨마요 김치 부대찌개 정식(7,400원)’, ‘치킨마요 김치 부대찌개 정식(6,800원)’이다. 한솥의 인기메뉴에 진한 맛이 일품인 ‘김치 부대찌개’를 더한 정식 메뉴로 합리적인 가격에 푸짐한 한끼를 즐길 수 있다. 한솥은 이번 신메뉴 출시와 함께 12월 한 달간 착한 도시락 기부 행사를 진행한다. ‘김치 부대찌개 정식’ 4종을 구매하면 도시락 1개당 100원씩 기

[산업계 사회공헌] 효성, 우리카드, NH농협은행, 한국부동산원, 현대백화점

■효성, '문화재 사회공헌 우수기업'으로 선정돼 효성이 30일, 문화재청이 주관하는 ‘2021 문화재 사회공헌 컨퍼런스’에서 문화재 사회공헌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 효성은 2018년부터 문화재청이 위촉한 ‘문화재 지킴이’로 아름다운 우리 고궁의 보존을 위해 노력해왔다. 올해는 창덕궁 대조전과 희정당 내 조명 및 인테리어 복구 프로젝트를 진행한 공로로 문화재 사회공헌 우수기업에 선정됐다. 효성은 재단법인 아름지기와 함께 방치된 궁궐 근대 조명 기구 복원 및 공간 재현에 힘써왔다. 평소 창덕궁 희정당 내부는 관람이 제한돼 있었지만, 2018년 10월 효성과 문화재청의 복원작업 진행 후 2019년에 일반 시민에게 첫 공개가 되어 관람객의 호평을 받았다. 효성은 또한, 2006년부터 임직원과 임직원 가족이 참여하는 창덕궁 환경정화 자원봉사를 정기적으로 진행해왔다. 효성은 조현준 회장의 문화재에 대한 관심 아래 문화재 지킴이 기업으로 나아가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조현준 회장은 문화유산 보존에 깊은 관심을 가지고 있으며, 문화재 보호단체인 재단법인 아름지기 집행위원으로 활동하는 등 문화재 관련 메세나 활동에도 앞장서고 있다. ■우리카드, 저소득층 대상 겨울나기 김장김

동아쏘시오그룹, ‘창립 89주년 기념식’ 개최

동아쏘시오그룹은 내달 1일 창립 89주년을 맞아 30일 서울 동대문구 용두동 본사 7층 대강당에서 창립 기념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창립 89주년 기념식은 코로나19 확산에 따라 참석 인원을 최소화해 동아쏘시오홀딩스, 동아ST, 동아제약 대표이사와 장기 근속자 및 공로자 대표 9명만 참석했다. 동아쏘시오그룹은 창업주 故 강중희 회장의 창업정신을 되새기고 장기근속 임직원과 회사 발전에 기여한 공로자에 대한 포상을 실시했다. 정재훈 동아쏘시오홀딩스 부사장은 기념사에서 “동아쏘시오그룹의 발전을 위해 각자의 자리에서 책임을 다하고 있는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여러분 자신과 우리 회사의 미래는 여러분 열정과 집념에 달려 있으므로 지금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 먼저 생각하고 새로운 일을 계속 실천해 나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어 “질병으로 고통받는 사람이 건강하게 살아갈 수 있도록 신약 개발에 힘써주며, 동료들과 힘을 합하여 회사의 미래를 함께 설계하고, 생명과 환경을 사랑하고 사회와 이웃과 함께 성장하는 선한 영향력을 베푸는 구성원으로 성장해 달라”고 당부했다. 끝으로 “국가적, 사회적으로 어려운 국면에 놓여 있지만 미래를 생각하고 준비하면 우리에게 기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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