약용효모 성분의 탈모 치료제인 동국제약(대표이사 송준호) 판시딜이 한국능률협회컨설팅이 발표한 ‘2023년도 제25차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조사결과에서, 소비재 산업군 ‘탈모치료제’ 부문 5년 연속 1위에 선정되며 브랜드 가치를 입증 받았다.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는 대한민국 소비생활을 대표하는 각 산업의 제품 및 서비스, 기업의 브랜드 경쟁력을 측정하는 지수로,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1999년 국내 최초로 개발한 브랜드 평가 모델이다. 전국 1만 2,300명의 소비자를 대상으로 일대일 면접 조사를 거쳐 산업 부문별 대표 브랜드를 선정한다. ‘판시딜’은 전년보다 5% 상승한 브랜드파워 지수(K-BPI) 787.9점(1,000점 만점 중)을 획득했으며, 2위 브랜드와는 380점의 격차를 보이며 압도적인 1위를 차지했다. 브랜드 인지도와 브랜드 충성도 항목 모두 높은 점수로 우위를 나타냈다. 특히, 최초 인지도가 73.4%로 전년 대비 24%나 상승해 2위, 3위 브랜드와 큰 차이를 보였다. K-BPI 세부 항목별 최고 점수를 받은 것은 판시딜이 일반의약품 경구용 탈모치료제 중 9년 연속 판매 1위(2014년~2022년 IQVIA 데이터…
아모레퍼시픽이 오는 3월 28일, 메타버스 플랫폼 디센트럴랜드(Decentraland)에 용산 사옥을 모티브로 한 ‘뉴 뷰티 랜드(New Beauty Land)’를 오픈한다. 2023 메타버스 패션위크(이하 MVFW)의 공식 파트너로서 참여해 선보이는 이번 론칭에서 굴지의 글로벌 패션·뷰티 기업들과 함께 웹3(Web3) 기반의 새로운 가상 공간을 선보인다. 총 3개의 테마로 구성된 뉴 뷰티 랜드는 아모레퍼시픽의 비전인 'Live Your New Beauty'의 가치를 담아 가상 공간에서 고객이 브랜드를 체험하고 서로 소통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1층 팝업 공간은 포토존과 뉴 뷰티 퀘스트 등을 즐길 수 있고 2층에서는 설화수, 라네즈, 이니스프리 등 아모레퍼시픽의 주요 브랜드를 제험할 수 있다. NFT 뮤지엄이 있는 3층에서는 이번 론칭을 맞아 사전 진행된 '컬러스 오브 뉴 뷰티(Colors of New Beauty)’ 공모전에서 수상한 12개의 NFT 작품들을 감상할 수 있다. 공간 체험 이후에는 아모레퍼시픽이 발행하는 NFT도 지급받을 수 있다. 아모레퍼시픽 디지털전략 디비전 주효정 상무는 “이번 디센트럴랜드 뉴 뷰티 랜드는 글로벌 고객에게 아모레퍼시픽의…
한미약품 파트너사 스펙트럼은 22일(미국 현지시각 기준) ‘2022년 4분기 실적 보도자료’를 통해 작년 미국 현지에서 출시한 롤베돈에 대한 시장 반응 등에 대해 설명했다. 이 보도자료에 따르면, 스펙트럼은 작년 12월 31일 기준 1011만4000 달러의 롤베돈 매출 실적을 달성했으며, 회사 경영 효율화를 통해 45% 감축한 운영 비용을 롤베돈 판매 등 핵심 비즈니스에 지속적으로 투자할 계획이다. 또 작년 4분기 동안 70개 거래처들이 롤베돈을 구매했으며, 전체 클리닉 시장의 22%를 차지하는 상위 3개 커뮤니티 종양 네트워크에서 롤베돈을 활용하기 시작했다. 작년 12월에는 미국국가종합암네트워크(NCCN)가 제시하는 열성 호중구감소증 예방 및 치료 옵션 가이드라인에 롤베돈이 포함됐다. 아울러 최근 미국 메디케어·메디케이드 서비스 센터(CMS)는 오는 4월부터 롤베돈에 대해 영구 상환 J-코드 ‘J1449’를 적용하기로 했다. 이는 롤베돈이 미국 공공보험 환급 대상 의약품 목록에 등재된 것으로, CMS 이용 환자들의 의료비 부담이 낮아지고 환급 절차가 간소화돼 롤베돈 매출 상승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스펙트럼 톰 리가(Tom Riga) 사장은 “실제 상업
경동나비엔이 2023년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청정환기시스템 부문에서 2년 연속 1위로 선정됐다. 경동나비엔은 작년 해당 부문 신설 이후 꾸준히 1위 자리를 지키며, 국내 청정환기 시장 선도자로서의 위상을 입증했다. 올해로 25회를 맞이한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는 1999년 국내 최초로 개발된 브랜드 진단 평가로, 산업별 제품 및 서비스의 브랜드파워를 측정하는 제도이다. 올해 경동나비엔의 ‘나비엔 청정환기시스템’은 동일 제품군 중 가장 높은 수준의 브랜드 인지도와 구입가능성을 기록하며 1위를 달성했다. 경동나비엔은 2006년 환기시장에 진출한 뒤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거듭하며 2019년 ‘나비엔 청정환기시스템’을 선보였다. ‘나비엔 청정환기시스템’은 천장에 매립된 공기통로(덕트)와 디퓨저를 통해 공기청정과 청정환기를 동시에 구현하는 제품이다. UV-LED가 탑재된 청정 필터시스템으로 초미세먼지는 물론, 폼알데하이드 등의 휘발성 유기화합물과 이산화탄소, 라돈, 바이러스 및 세균 등의 유해물질을 환기를 통해 제거한다. 특히, 일반 공기청정기와 달리 창문을 열지 않고도 환기가 가능하다는 것이 장점이다. 또한, 전열교환기를 통해 밖으로 버려지는…
SPC그룹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한국 전통 간식 약과를 타르트로 재해석한 ‘약과 타르트’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파리바게뜨는 MZ세대를 중심으로 식을 줄 모르는 ‘할매니얼’(할머니+밀레니얼 세대) 트렌드를 반영해 약과를 활용한 신제품을 선보였다. 특히, 콘서트 티켓팅 만큼 약과를 구하기 어려워졌다는 의미의 ‘약겟팅’(약과+티켓팅)이라는 신조어가 생길 정도로 인기가 있어 파리바게뜨의 ‘약과 타르트’도 많은 기대를 받고 있다. ‘약과 타르트’는 바삭한 타르트 속에 쫀득한 조청으로 만든 시나몬 카라멜 필링이 달콤한 맛과 꾸덕한 식감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것이 특징이다. 타르트 위에는 앙증맞은 미니약과를 더해 함께 먹으면 약과 특유의 달큰한 풍미를 입안 가득 즐길 수 있다. 약과를 활용해 어린 아이들을 비롯해 중장년층까지 세대 구분 없이 즐길 수 있는 이색 디저트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최근 K-디저트라는 수식어가 생길 정도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약과를 서양 디저트인 타르트와 색다르게 조합한 디저트를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새로운 디저트 문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SK매직(대표이사 윤요섭)이 한국능률협회(KMAC)이 주관하는 ‘2023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에서 식기세척기, 복합오븐, 전기레인지(인덕션) 등 3개 품목에서 각 부문 최고 브랜드로 선정됐다고 23일 밝혔다. 올해로 25회를 맞이한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KOREA Brand Power Index)’는 국민 소비 생활에 큰 비중을 차지하는 각 산업의 제품, 서비스 등 브랜드를 측정하는 지수로 브랜드 인지도, 충성도 등 브랜드파워 조사 결과를 종합해 매년 해당 부문별 1위를 선정해 공표하고 있다. SK매직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식기세척기(21년 연속), 복합오븐(16년 연속), 전기레인지(6년 연속) 등 총 3개 부문에서 브랜드 1위로 선정됐다. 지난 1993년 식기세척기 사업을 시작해 한국형 식기세척기 개발에 앞장서 온 SK매직은 올해도 시장 선두주자답게 인지도 평가에서 모두 최고점을 기록하며 21년 연속 1위 브랜드로 선정됐다. 복합오븐과 전기레인지 부문에서도 인지도 평가에서 모두 최고점을 받으며 명실상부한 브랜드 파워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 SK매직은 혁신적인 기술과 디자인 경쟁력을 바탕으로 최고의 브랜드를 만들기 위한 노력을 아
시몬스 침대(대표 안정호)가 매트리스 각도를 자유롭게 조절할 수 있는 N32 ‘모션 커브드 베이스(Motion Curved Base)’를 출시했다. ‘토퍼계의 에르메스’로 불리는 ‘N32 토퍼 매트리스’와 폼 매트리스 시장에 지각변동을 일으킨 ‘N32 폼 매트리스’에 이어 모션베드의 혁신 ‘모션 커브드 베이스’까지 갖추며 N32 트라이앵글을 완성했다. 시몬스는 침대가 수면의 공간을 넘어서 휴식의 공간으로 활용되는 점을 반영해 사용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모션 커브드 베이스를 개발했다. 이번 신제품은 세트로 구성된 프레임만 사용할 수 있다는 기존 모션베드의 편견을 깨고 시몬스가 선보이는 감각적인 디자인의 프레임인 루엔2, 솔레이, 라비에, 카누스, 테아노 등 11종과 호환 가능하도록 제작했다. 이를 통해 침실 전체를 시몬스 제품으로 스타일링하는 ‘시몬스 룩’을 완성할 수 있다. N32 모션 커브드 베이스는 5개 플레이트로 분절돼 사용자의 자세 및 수면 환경에 따라 세밀한 각도 조절이 용이하다. 평상형 플랫 모드 외에도 다리와 목이 심장보다 높이 위치해 무중력 상태로 혈액순환과 긴장완화에 도움을 주는 ‘제로 그래비티 모드’, 독서나 TV 시청에 제격인 ‘헤드 틸
GS25가 인류가 만든 기후 위기와 환경 파괴의 심각성을 알리는데 적극 나선다. GS25는 3월 마지막 토요일인 오는 25일 저녁 8시30분, 세계자연기금(WWF)이 개최하는 ‘어스 아워 (Earth Hour)’ 캠페인에 동참하기 위해 약 5분간 GS25 1천여 매장의 간판을 소등한다. GS25는 지난 30여년간 대한민국 구석구석을 환하게 비추는 등대 역할을 해 왔다. 이번 캠페인 참여를 통해 GS25는 그동안 비춰왔던 불빛을 잠시 멈추고 지구를 살리는 데 작지만 소중한 실천을 하게 됐다. GS25가 ‘어스 아워’ 캠페인에 참여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지만, 자발적 의사를 보여준 가맹점과 직영점 등 1천여점이 캠페인에 동참한다. 참여 여부를 묻는 설문 답변서에는 희망 가맹점의 응원 메시지가 답지해 눈길을 끌기도 했다. 실제로 경남 창원시의 한 GS25 경영주는 설문 답변서에 “우리 후손에게 물러 줄 하나뿐인 큰 자산인 지구, 5분이지만 모이면 큰 울림이 될 것입니다. 다 함께 동참합시다”라고 보내왔으며 강원도 원주시의 한 경영주도 “서로를 생각하면 더 나은 미래가 보일 겁니다. 많은 분들이 참여했으면 좋겠네요” 라는 소중한 의견을 보내왔다. GS25의 이 같은…
셀트리온이 22일 ‘K-바이오 랩허브 구축사업 업무협약식(MOU)’에 참석하고 바이오 스타트업과 오픈이노베이션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인천 송도 연세대 국제캠퍼스에서 진행된 행사엔 셀트리온을 비롯한 랩허브 구축기관 및 제약바이오 분야 관계기관이 참석했다. K-바이오 랩허브 구축사업은 산학연병이 협력해 의약바이오 분야 혁신 창업기업을 발굴 및 육성하고 동반성장할 수 있는 산업 생태계를 조성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셀트리온은 이번 업무협약식에 대한민국 대표 바이오 앵커기업으로 참석해 K-바이오 랩허브의 성공적인 출범과 바이오 분야 혁신 창업기업 발굴 및 육성, 나아가 동반성장 할 수 있는 바이오 산업 생태계를 조성하기 위한 상호협력을 다짐하고, 인천 송도를 세계적인 바이오 클러스터로 조성한다는 비전을 공유했다. 셀트리온은 2026년부터 본격적으로 운영되는 K-바이오 랩허브 구축사업에서 ▲K-바이오 랩허브 방향성 자문 ▲글로벌 협력 네트워크 제공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 개발 ▲우수 스타트업과 기술사업 협력 등의 역할을 수행한다는 계획이다. 한편, 셀트리온은 이날 오전 인천스타트업파크에서 셀트리온 연구개발부문장 권기성 부사장, 중소벤처기업부 이영 장관이 참석
쿠팡이 오는 26일까지 단 일주인 간, 와우회원 대상으로 '버거킹 반값 세일 최대 51% 할인’을 진행한다. 쿠팡은 고객들에게 버거킹 인기 메뉴를 보다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고객들은 E쿠폰 구매를 통해 버거킹 메뉴를 최대 51%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이번 행사는 프리미엄 버거의 정통 강자 버거킹과 쿠팡이 함께 하는 첫 브랜드데이다. 신메뉴를 포함한 인기 세트 메뉴, 단품 메뉴까지 총 10가지 할인 메뉴를 구성했다. 버거킹과 협업해 단일 행사에서 이처럼 다양한 메뉴를 할인하는 것은 쿠팡이 처음이다. 메뉴 구성은 진한 훈연 향과 불 맛을 자랑하는 신메뉴 ‘스모키바비큐’가 포함된 ▲스모키바비큐 와퍼+롱치킨버거+콜라(R) 2잔 ▲스모키바비큐X+불고기와퍼주니어+콜라(R)부터 ▲치킨킹+와퍼주니어+콜라(R) 2잔 ▲비프불고기버거+콜라(R) 1잔 ▲치즈와퍼주니어+콜라(R) 1잔 등 꾸준히 인기있는 메뉴까지 다양하게 구성했다. 와우 회원이라면 최대 52%의 할인율과 함께 비프 불고기버거와 콜라(R) 세트 상품을 단돈 2,900원에 만나 볼 수 있다. 이번 프로모션은 쿠팡의 여행 상품 전문 마켓 ‘쿠팡트래블’의 티켓/패스 내 E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