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스템임플란트(대표이사 김해성)는 임플란트 시스템을 비롯한 주요 품목들이 유럽연합(EU) 의료기기 규정(CE MDR, Medical Device Regulation)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번 인증 품목은 핵심 임플란트 라인인 ‘KSIII BA’를 포함해 178종에 달하며 제품 수 기준으론 4695개에 이른다. MDR 인증은 기존 의료기기 지침인 MDD(Medical Device Directive)를 대체하는 제도다. 유예 기간 이후엔 MDD와 달리 법적 효력을 가지므로 유럽 지역 수출을 위한 필수 요건으로 꼽힌다. 또 까다로운 심사 기준을 통과해야 하는 만큼 현지 치과의사 고객의 신뢰 및 제품 선택의 기준으로 통한다. 이번 인증 품목에는 KS, TS, SS를 비롯한 임플란트 라인과 어버트먼트 등 상부 구조물, 교정 스크류, 멤브레인 등 오스템임플란트의 핵심, 주력 기기들이 총망라됐다. 모두 자체 개발하고 직접 제조하는 치과 임플란트 시스템으로, 오스템임플란트의 우수한 기술력과 제품 안정성이 공인받았다는 평가다. ‘KS System’은 오스템임플란트를 대표하는 임플란트 라인으로, 싱글 플랫폼을 적용해 수술과 보철이 편리하면서도 강력한 피로 강도를 자랑한
대상의 공식 온라인 쇼핑몰 ‘정원e샵’이 추석 맞이 이벤트를 열고, 명절 인기 먹거리부터 선물세트 등 추석 필수템을 총망라해 최대 57% 할인 혜택을 선사한다. 먼저, 오는 28일까지 명절 요리를 위한 필수 식재료는 물론, 간편식 등을 만나볼 수 있는 ‘추석 식품 특가전’에서 ▲두번달여 더진한 진간장(840㎖) ▲씨간장숙성 양조간장골드(840㎖) ▲무치면 맛있는 간장(150g) ▲멸치액젓(750g) 등을 1+1 특가로 판매한다. 또, ▲더 맛있는 직화 떡갈비(420gX2) ▲더 커진 동그랑땡(520gX2) ▲소갈비 양념(840gX2) ▲우리밀 부침가루(450gX3) 등 명절 시즌 인기 제품 구매 시 정원e샵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적립금 5천원을 추가 제공한다. 이 밖에도 오일류와 각종 조미료, 향신료 등을 비롯해 손만두, 설렁탕 등을 최대 30% 할인가로 구매할 수 있고, 최대 1만원까지 할인되는 구매 금액대별 청정원 브랜드 전용 할인 쿠폰 3종도 증정한다. 오는 29일까지는 1만 원대 실속형부터 프리미엄·리미티드 에디션 등 풍성한 라인업으로 선택의 폭을 넓힌 ‘추석 선물대전’이 열리고, 최대 57%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올해는 건강을 중시
9월 11일부터 14일까지 코엑스마곡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5 마곡리빙디자인페어’가 성공적으로 폐막했다. 마곡에서는 올해 두번째 열린 ‘2025 마곡리빙디자인페어’는 ㈜디자인하우스와 코엑스가 공동 주최하고 『행복이 가득한 집』이 주관하는 행사로, 140여 개의 브랜드가 참여해 최신 리빙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선보였다. 이번 전시 주제는 ‘없던 집·어떤 집’으로, 현재 우리에게 필요한 집의 모습과 한 번도 상상하지 못한 방식의 집을 제안하며 관람객들에게 새로운 상상과 생활의 영감을 전했다. 특히 주제관 ‘The 6 Hue’에서는 여섯 가지 색채가 지닌 의미를 통해 공간을 새롭게 정의하는 전시를 진행했다. 관람객들은 여섯 빛깔의 방을 거닐며 감각의 온도와 시선의 각도를 경험하고, 내면에 숨어 있던 자신의 색을 발견하는 시간을 가졌다. 체험 프로그램으로 진행한 ‘뭔데이 클래스(Mondey Class)’에서는 신진 작가 백인교, 박노을, 이준 작가와 함께 회화, 디자인, 공예 분야 참여형 워크숍으로 진행됐다. 단순히 머무는 공간이 아닌, 나를 표현하고 연결하는 공간으로 집을 탐구하며 직접 작품과 인테리어 소품을 만드는 경험을 제공해 주목을 끌었다. 또한 140
명절 선물로 주류 세트의 인기가 날로 높아지고 있다. 지난해 추석 이마트 양주와 와인 세트 합계 매출은 전년 시즌 대비 8.2% 신장했다. 올 추석에도 강세다. 먼저 양주 세트는 이마트 사전예약이 시작된 8월 18일(월)부터 9월 10일(수)까지 지난해 추석 사전예약 동기간 대비(D-DAY 기준) 26.6% 신장했다. 특히 위스키 세트 매출 호조는 최근 위스키 소비가 다소 정체에 이른 것과 대비된다. 관세청 수출입무역통계에 따르면 지난해 위스키 수입량은 10.3% 감소했고, 올해(1월~7월) 역시 9.4%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그럼에도 이마트에서 위스키 선물세트를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난 것은 통합 매입을 통한 사전 대량 물량 확보로 가격 경쟁력을 강화하고, 단독 상품 개발 등 선물 세트 차별화를 지속해온 결과다. 조니워커 블루(750ml)가 대표적인 예다. 가격은 269,800원이다. 이마트와 트레이더스는 통합 매입을 통해 1만 2천여병의 대량 물량을 저렴하게 확보했다. 그 결과 조니워크 블루를 시세 대비 10% 수준 더 저렴하게 내놓을 수 있었다. 이 같은 방식으로 ‘조니워커 블랙(1L+온더락잔*2)’ 62,800원, ‘듀어스 12년(700ml)’ 39
S-OIL(대표: 안와르 알 히즈아지)은 9월 12일 한국광고홍보학회 주관 '2025 대한민국 공공PR대상'에서 민간기업부문 우수상을 수상했다. 셀프주유소에서 사용 후 버려지는 일회용 비닐장갑을 업사이클링해 다회용 주유장갑으로 제작 및 배포한 ‘굿러브스(GoodLOVES) 캠페인’의 환경적 가치와 사회적 파급력을 인정받은 결과이다. 국내 마케팅/홍보 학술단체인 한국광고홍보학회가 주관하는 <대한민국 공공PR대상>은 지난 2015년부터 매년 국내에서 추진되는 정책홍보, 캠페인 등 공공 홍보(PR) 우수사례를 발굴해 시상해오고 있다. 작년 8월에 시작된 ‘굿러브스(GoodLOVES)’ 캠페인은 서울 마포구 S-OIL 염리동주유소에서 수거한 일회용 비닐장갑을 내구성이 높은 원단으로 재가공하여 셀프주유에 적합한 다회용 주유장갑을 만들고, 주유소 폐현수막을 재활용한 보관 파우치를 만들어 자원 선순환의 의미를 더하는 캠페인이다. 캠페인 영상과 사전 이벤트는 S-OIL 유튜브 채널과 인스타그램에서 공개되었으며, 소비자들로부터 ‘비닐장갑 낭비를 줄일 수 있는 뜻깊은 프로젝트’라는 긍정적인 평가와 함께 높은 참여도를 이끌어냈다. 또한 지난 1월, <제22회 서
현대백화점은 오는 16일부터 다음달 5일까지 압구정본점 등 전국 점포 식품관과 온라인몰인 더현대닷컴·현대식품관 투홈·현대H몰에서 ‘2025년 추석 선물세트 본판매’ 행사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본판매 기간 현대백화점은 정육·수산·청과·주류·건강식품 등 1,500여 종의 선물 상품을 선보인다. 먼저, 현대백화점은 가치소비 트렌드에 맞춰 친환경 한우와 이색적인 신품종 청과 등 프리미엄 선물세트를 다양하게 선보인다. 정육의 경우, 환경친화적 한우 선물세트가 눈길을 끈다. 대표 상품은 저탄소 인증과 함께 친환경 축산의 최상위 단계인 유기축산 실천 농가로 인정된 전남 해남 만희농장과 현우농장의 ‘동물복지 유기농 한우 매(梅)’(36만원)를 비롯해 ‘삿갓봉농장 방목생태축산 한우 세트’(34만원), ‘현중배농장 제주 흑한우 세트’(30만원), ‘대곡농장 방목생태축산 한우 세트’(32만원) 등이다. 또한, 구이용 한우 선호 트렌드를 반영해 강원 횡성·충남 홍성 등 전국 8곳의 우수산지 한우만 엄선한 선물세트도 마련했다. 대표 상품으로 ‘우수 산지 한우 매(梅)’(87만원)와 ‘우수 산지 한우 난(蘭)’(59만원)이 있다. 프리미엄 선물 수요를 겨냥하는 최고급 상
GS리테일이 농가와 소비자 모두 윈윈할 수 있는 상생 모델을 구축했다! GS리테일(대표이사 허서홍)이 농협경제지주와 ‘국산 축산물 소비 촉진 및 지역 축산 농가 소득 증대’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지난 12일 진행된 협약식에는 오진석 GS리테일 플랫폼BU장과 안병우 농협경제지주 축산경제 대표이사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물가 상승과 기후 변화, 공급 과잉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축산 농가를 지원하는 한편, 우수한 품질의 국산 축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해 소비자 물가 안정에도 기여하기로 뜻을 모았다. 협약 주요 골자로는 ▲GS리테일 온·오프라인 유통망을 통한 국산 축산물 안정적 공급 ▲농협안심한우 등 국산 축산물을 활용한 공동 상품 기획 ▲프로모션 및 마케팅 활동 전개 ▲지속가능한 축산 농가 상생 모델 구축 등이다. 먼저 GS리테일은 농협안심한우를 매입해 편의점 GS25, 슈퍼마켓 GS더프레시 등 전국 1만 8000여 개 오프라인 매장과 ‘우리동네GS’ 앱을 비롯 다양한 판매 채널을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이를 통해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안정적인 공급망을 구축하고, 소비자에게 고품질의 국산 축산물을 안정적으로 제공
포스코 포항제철소(소장 이동렬)가 지난 9일부터 양일간 포항 인재창조원에서 직원들을 대상으로 ‘쉽게 만드는 데이터 대시보드’ 제작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DX전략실이 강의를 맡아, 복잡한 프로그래밍 지식 없이도 누구나 손쉽게 데이터 시각화와 분석 화면을 만들 수 있는 ‘로우노코드(Low/No Code)’ 기술을 활용하는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로우노코드는 최소한의 코드만으로도 업무에 필요한 프로그램이나 자동화 도구를 만들 수 있는 최신 개발 방법으로, 비개발자도 시스템 구축에 직접 참여할 수 있다는 점에서 최근 기업 현장에서 각광받고 있다. 이번 교육에서는 AI(인공지능) 기반 코딩 자동화 기술이 적용된 AUD 플랫폼을 활용해, 현업 직원들이 대시보드와 자동화 솔루션을 손쉽게 구현할 수 있도록 지원했다. 대시보드는 생산 현황, 품질 지표, 판매 실적 등 다양한 데이터를 표, 그래프, 차트 형태로 시각화해 한눈에 보여주는 화면으로, 경영진과 현장 담당자가 신속하고 효율적으로 의사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돕는다. 교육 첫날에는 AUD 플랫폼 소개와 로우노코드 활용 사례, 신기능 및 인터페이스 개선 사항이 안내됐으며, 대시보드 UI 생성 실습을 통해 실제 업무
일본 국적 LCC 항공사 피치항공은 서울(김포)–오사카(간사이) 노선을 2025년 12월 4일부터 하루 3회 왕복으로 증편하고, 이어 2026년 2월 1일부터 하루 4회 왕복으로 확대 운항한다. 이에 따라 2026년 2월 1일 이후 피치항공은 해당 노선에서 최다 운항 편수를 보유하게 되며, 서울(인천)–오사카(간사이) 노선을 포함하면 하루 최대 8회 왕복 운항이 가능해진다. 이를 통해 고객은 다양한 라이프 스타일에 맞춘 유연한 스케줄 선택이 가능해지고, 여행의 폭 또한 크게 넓어질 전망이다. 서울 도심에서 공항철도로 약 25분거리에 위치한 김포국제공항은 뛰어난 접근성을 자랑하며, 피치항공이 2025년 4월 취항 이후 많은 고객이 이용하고 있다. 특히 당일 왕복여행이 가능한 ‘반짝여행 왕복운임’과 같은 새로운 여행 트렌드를 선도하고 있다. 피치항공은 이번 증편을 기념하여 9월 11일부터 9월 15일까지 ‘증편 기념 세일’을 진행한다. 탑승기간은 2025년 9월 17일부터 2026년 2월 5일까지 이며, 대상 노선은 서울(인천)–오사카(간사이) / 도쿄(하네다) 및 서울(김포)–오사카(간사이) / 나고야(중부)이며 편도총액 49,000원부터 판매된다. 피치항공
오스템파마(대표 문병점)의 덴탈케어 브랜드 ‘뷰센(Vussen)’이 올리브영이 주관하는 ‘9월 글로벌 K-뷰티 팝업’ 참여 브랜드로 최종 선정됐다. 이로써 오스템파마 오는 30일까지 명동·홍대·강남·인천공항 등 외국인 관광객이 많은 상권에 있는 곳을 중심으로 올리브영의 22개 매장에서 뷰센 단독 팝업 매대를 운영하게 됐다. 팝업 행사는 올리브영에 입점한 2,400여 개 브랜드 가운데 카테고리별 최대 3곳만 참여할 수 있는데, 뷰센은 덴탈케어 부문 대표 브랜드로 선정됐다. 오스템파마는 팝업 매대에 뷰센의 대표 제품 ‘뷰센 28(치아미백제)’과 미백 전 라인업, ‘뷰센 C(충치케어)’ 등 기능성 치약과 기획팩을 선보인다. 특히 ‘뷰센 28’은 일본 소비자들 사이에서 한국 여행 필수 구매 아이템으로 알려져 있으며 최근에는 일본을 넘어 해외 시장에서도 주목받으며 ‘K-덴탈케어’ 간판 제품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서 눈에 띄는 곳은 올리브영 강남타운점이다. 이 매장은 핑크 컬러로 연출한 뷰센 단독 브랜드룸을 꾸몄으며 치약 모형 포토존과 체험 공간까지 갖춰 외국인 관광객들의 발길을 끌고 있다. 인천공항점의 경우, 출국 직전 방한 기념품으로 뷰센 제품을 구매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