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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콘, 우정사업정보센터 마이데이터 서비스 구축 … 1차 사업자로 선정

비즈니스 데이터 플랫폼 기업 쿠콘(대표 김종현)은 우정사업정보센터의 마이데이터 서비스 구축을 위한 1차 사업자에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쿠콘은 보험, 카드, 예금 등 우정사업본부가 보유한 금융정보 전체 영역에 ‘마이데이터 Open-Box’, ‘마이데이터 All-in-One’과 같은 쿠콘의 마이데이터 플랫폼을 ASP 서비스 형식으로 구축할 예정이다. 기존에 쿠콘이 제공해오던 개인신용정보 전송·수집 플랫폼에서 더 나아가 공공 마이데이터 본 사업인 데이터 꾸러미 연계까지 서비스 범위를 확대하여 제공한다. 이를 바탕으로 금융거래 시 공공기관이 보유한 행정정보를 우정사업본부가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공공데이터 요청, 조회, 관리까지 가능한 마이데이터 서비스를 구축한다는 계획이다. 오는 8월, 마이데이터 정식 시행에 따라 개인신용정보 보유기관은 개인신용정보 전송 시스템을 구축해야만 한다. 빠른 구축이 필요한 시기이지만 중소형 금융회사는 시간, 전문인력, 개발환경 등을 갖출 수 있는 시간이 절대적으로 부족한 상황이다. 이러한 고민을 하고 있는 금융회사라면 쿠콘 마이데이터 플랫폼이 효과적인 해결책이 될 수 있다. 쿠콘은 개인신용정보 제공·수집, 공공데이터 연계 등 기업

새마을금고, 암에 대한 집중보장 상품 'MG On-Green 암공제(종합보장형)' 출시

새마을금고가 암의 전조 증상부터 예후까지 단계별 보장을 강화한 신상품 ‘무배당 MG On-Green 암공제(종합보장형)’을 22일 출시한다. 주계약에서는 주요암에 대해서 감액없이 가입금액의 100%를 보장하며, 총 29종의 특약을 통하여 전조 관련 특약의 경우, 양성 신생물 및 폴립 수술에 대한 보장으로 암 조기검진을 통해 암 발병에 대한 사전 예방이 가능하다. 진단관련 추가 보장특약을 가입할 경우, 재진단암 보장을 통해서 암 치료 이후 암 재발 및 전이 가능성을 대비할 수 있으며, 내게 필요한 부위별 암 보장을 선택할 수 있어 맞춤 보장 설계가 가능하다. 신의료기술의 발전에 따른 선진의료 기술을 담보하는 항암 방사선 약물 치료 담보를 선택할 경우, 고액의 치료비 걱정 없이 표적항암약물허가치료, 항암양성자방사선치료 등 암의 적극적인 항암치료에 대비할 수 있다. 그리고 암 투병과정에서 발생하는 통증을 완화해주는 치료, 발병 후 회복을 돕는 재활치료, 말기암환자에 대한 호스피스 치료 등 최신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급부를 추가해 상품경쟁력을 높였다. 전조 단계부터 치료와 요양 단계에서 고객들이 꼭 필요한 보장을 선택할 수 있으며, 암에 대한 종합보장이나 추가보장

교보생명 FP의 유쾌한 도전, “우리 밴드하자!”

지난달 홍대 인근의 한 공연장에서는 이색적인 공연이 펼쳐졌다. 교보생명 FP들로 구성된 5인조 밴드가 화려한 조명과 무대 효과 속에 ‘아름다운 세상’을 열창하는 현장이었다. 이날 공연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일반 관객을 배제하고 최소한의 관계자들만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밴드를 응원하는 동료들의 영상 메시지 상영과 일부 가족들의 깜짝 등장 등 다채로운 구성으로 감동적인 무대가 연출됐다. 올해 1월 결성된 교보생명 FP밴드는 순수 아마추어 출신들로만 이뤄졌다. 서울, 경기, 부산 등 전국 각지의 FP지점에 흩어져 근무하는 이들 5인방은 지난 3개월간 FP로서의 정상적인 영업 활동 속에서도 개별 연습과 합주를 병행하는 자발적 강행군을 이어갔다.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해 일상조차 정상적이지 못한 상황에서 기존에 없던 일과가 더해진다는 것은 보통의 열정과 노력만으로 이루기 어려운 일이다. 앞서 지난해 교보생명은 ‘든든한 내편 하나’라는 새로운 슬로건을 통해 FP 퍼스널 브랜드를 선보인 바 있다. 코로나19와 디지털 시대에 비대면만으로는 한계가 있는 고객과의 최접점에서 친근함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고객보장을 실천하는 교보생명 FP만의 차별적 경쟁력을 극대화하기 위한

LG유플러스, 유샵 가입고객 1만명에 ‘차이카드’ 쏜다

유샵 모바일·홈 가입고객 선착순 1만명에 ‘차이카드’ 발급 초대장

LG유플러스는 공식 온라인몰 ‘유샵(U+Shop)’에서 모바일 또는 홈 상품에 가입한 고객이 차이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는 ‘유샵 X 차이카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2일 밝혔다. 핀테크 기업 ‘차이(CHAI)’가 BC카드와 손잡고 출시한 ‘차이카드’는 알뜰하고 트렌디한 소비자들 사이에서 입소문이 나고 있는 선불형 체크카드다. 현재 연회비, 발급비, 배송비, 전월 사용 실적이 모두 제로(0)이며 다양한 인기 브랜드에서 월 최대 10만원의 캐시백을 받을 수 있어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단, 이미 카드가 있는 고객으로부터 초대장을 받아야만 차이카드를 발급받을 수 있다. 이 때문에 일부 고객들 사이에서는 입소문을 타고 초대장도 거래되고 있다. LG유플러스는 오는 5월 10일까지 유샵에서 모바일 또는 홈 상품에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차이카드를 선물한다. 모바일은 월정액 66000원 이상, 홈상품은 인터넷 신규 또는 재약정 상품에 가입한 고객(IPTV/스마트홈 결합 포함)이 대상이다. 차이카드 발급 후 ‘차이카드 부스트(BOOST)*’를 신청한 고객들에게는 LG유플러스모바일 또는 홈 상품 요금을 차이카드로 결제 시 최대 6만원의 캐시백이 제공된다. 카드 발급 후

KB​손해보험, 지구의 날 맞아 ESG 경영 기반 홈페이지 개편​

홈페이지에 ‘ESG경영’카테고리 신설 및ESG경영활동 공시​

기업의 ESG 경영이 주요 화두로 떠오르는 가운데 KB손해보험(대표이사 사장 김기환)이 22일 ‘지구의 날’을 맞아 ESG 경영철학을 기반으로 하는 홈페이지 개편을 단행했다. KB손해보험은 이번 홈페이지 개편을 통해 ‘ESG 경영’ 카테고리를 신설하고 ESG 경영활동 등을 공시했다. ESG 선도 기업으로서 차별화된 ESG 역량 강화를 추구하는 한편 적극적인 정보 제공을 통해 이해관계자와의 대외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한다는 취지다. 이번에 신설된 홈페이지의 ‘ESG 경영’에는 각각 E(환경), S(사회), G(지배구조) 세부 항목으로 나눠 △환경대응 △동반성장 △미래금융 △윤리경영 등의 분야에서 새로운 가치 창출을 위한 회사의 다양한 노력을 소개하고 있다. 세부적으로는 ESG 중 어느 하나에 치우치지 않는 상향균형을 추구하며 ▲E(환경) : 온실가스 감축과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실천 및 친환경 상품과 서비스를 통한 고객 참여 유도 ▲S(사회) : 더불어 사는 사회를 위한 동반성장과 상생문화 지원 ▲G(지배구조) : 선진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지배구조 확립을 위한 활동 등을 홈페이지에 자세히 담았다. 또한 KB금융그룹의 지속가능경영보고서와 위험관리 뉴스레터를 정기

메리츠화재, ‘(무)당신곁에 돌봄 간병보험’ 출시

재가/시설 이용 시 매월 최대 30만원, 110세까지 보장

메리츠화재는 장기요양등급에 따른 재가/시설급여부터 치매 등 노인성 질환까지 폭 넓게 보장하는 ‘(무)당신곁에 돌봄 간병보험’을 22일 출시했다. 이 상품은 요양 등급에 따라 보험금만 지급하는 기존 장기요양보험과 달리 재가/시설급여 이용 시 매월 최대 30만원을 보험금 지급기간에 따라 최소3년부터 최대110세까지 보장한다. 특히 전용 상담 핫라인을 통해 장기요양보험에 대한 청구 및 보장 내용에 관련상담을 받을 수 있으며,전국1200여명의 전문 요양보호사를 보유하고 있는 국내1위 직영방문요양 회사인‘케어링(주)’과 파트너쉽을 맺어 안정적이고 신속한 요양서비스를 제공한다. 상품은 표준형 및 해지환급금50%지급형(납입후100%), 해지환급금미지급형(납입후50%) 3가지 플랜으로 가입이 가능하며,표준형 대비 해지환급금50%지급형은10%, 해지환급금미지급형은 20~30%저렴한 보험료로 보험가입이 가능하다. 또한 보험료 납입면제 제도를 운영하여 상해,질병 후유장해80%이상, 장기요양1~5등급 판정 시 추가보험료 납입 없이 보험계약을 유지할 수 있다. 가입 가능 연령은15세부터70세까지이며, 보험기간은80세부터 최대100세까지 이다. 납입기간은 표준형5년납, 10년납, 1

롯데온, 중소기업유통센터와 함께 입점 설명회 ‘롯데로 온(ON)하자’ 진행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 지원을 위한 비대면 입점 설명회

롯데온(ON)이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 지원에 발벗고 나선다. 롯데온은 22일과 29일 이틀간 중소기업유통센터와 함께 롯데온 입점 설명회 ‘롯데로 온(ON)하자’를 진행한다. 온라인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에게 온라인 시장 트렌드를 포함해 롯데온 입점 및 마케팅 방안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며, 유튜브 ‘롯데온 판매지원센터’ 채널에서 실시간 소통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또한 롯데온은 이번 입점 설명회에 참여하는 셀러들을 모아 5월 한 달간 ‘소상공인 특별 기획전’을 개최한다. 기획전은 소상공인 제품을 지속적으로 롯데온 전면에 노출하고 소상공인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 판매 활성화를 돕기 위해 특별히 기획했으며 추후 정기 행사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입점 설명회를 공동 기획한 중소기업유통센터는 중소기업의 판로 지원을 돕는 기관으로, 특히 최근에는 온라인 시장에 관심이 많은 소상공인을 지원하는데 적극 나서고 있다. 롯데온 출범 후 처음으로 진행하는 입점 설명회 ‘롯데로 온(ON)하자’는 셀러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얻으며, 신청 이틀 만에 모집 예정이었던 100개를 훌쩍 넘은 150개 셀러가 신청하며 조기 마감됐다. 한편, 롯데온은 지난 5월

기업은행, IBK창공(創工) ‘월드IT쇼 2021’ 참가...국내·외 바이어에 혁신 제품 및 서비스 선봬

IBK기업은행(은행장 윤종원)은 창업육성 플랫폼 ‘IBK창공’이 참여기업과 함께 ‘월드IT쇼 2021’에 참가한다고 21일 밝혔다. 월드IT쇼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정보기술 전시회로 글로벌 ICT(정보통신기술)시장의 기술현황과 전망을 공유하고 기업들이 최신 기술력을 선보이는 자리다. IBK창공은 창업육성 프로그램을 지원받은 총 24개 기업과 함께 ‘IBK창공 기획관’을 구성해 참가했다. 전시회에서창업육성 프로그램을 소개하고 업계 관계자와 국내·외 바이어에게 혁신창업기업의 우수한 기술력을 선보일 계획이다. 특히 브레싱스(마포4기), 지니로봇(구로5기), 스핀어웹(마포6기)은 신제품·신기술 발표회 프로그램에 초청받아 혁신적인제품 및 서비스를 소개 할 예정이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IBK창공 참여기업에게 판로개척, 홍보 등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참가를 결정했다”면서, “10개기업에게만 시상하는 ‘WIS혁신상’에 창공기업 브레싱스, 인포웍스, 아워박스가 수상자로 선정돼 IBK창공 플랫폼도 재조명 받는소중한 자리였다”고 밝혔다. 한편, IBK창공은 혁신창업기업의 성공적인 스케일업(scale-up)을 지원하는 창업육성

넷마블, 한국마케팅협회 주관 ‘SNS 소통 경쟁력’ 2관왕 달성

유튜브 채널, 블로그 등에서 긍정적인 평가

넷마블은 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하는 ‘2021 제9회 대한민국 디지털 고객만족도 조사(HTHI)’에서 게임 부문 4년 연속 1위와 SNS우수기업 유튜브 부문을 수상하며 2관왕을 차지했다고 21일 밝혔다. 올해로 9회째를 맞이한 ‘디지털 고객만족도 조사’는 기업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활용한 소통 경쟁력을 수치화하는 모델로, 기업이 얼마나 효율적으로 고객과 소통하고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지를 평가한다. 넷마블은 해당 조사에서 전체 점수 807점으로 게임 부문 4년 연속 1위를 기록했다. 특히 유튜브, 블로그 채널에서 다양한 활동을 펼치면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또한 넷마블의 유튜브 채널은 910점을 기록해 최고점을 획득하며 SNS 우수기업 유튜브 부문을 수상했다. 넷마블의 소셜미디어 활동은 다양한 시상식에서 꾸준히 인정받고 있다. 넷마블은 지난해 ‘2020년 제8회 디지털 고객만족도 조사’에서도 게임 부문 1위를 차지했으며 ‘2019년 제12회 대한민국 소통어워즈’에서는 <대한민국소셜미디어대상>과 <대한민국콘텐츠대상>을 수상해 2관왕에 올랐다. 임현섭 뉴미디어 팀장은 “넷마블은 온택트 시대에 발맞춰 다양한 뉴미디어 콘텐츠들을 통해

코나아이, 인천e음 메탈카드 출시

코나아이가 인천지역화폐 인천e음 카드를 메탈카드로 선보인다고 21일 밝혔다. 인천e음 운영대행사인 코나아이는 다양한 소재와 디자인으로 지역화폐 카드를 제작해달라는 소비자들의 요구를 반영해 '인천e음 메탈카드'를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인천e음 메탈카드는 메탈브러쉬, 메탈나무, 메탈컬러 등 총 3종의 디자인으로 제공된다. ▲ 메탈브러쉬 카드는 실버, 골드, 블루의 컬러에 브러쉬 패턴을 더해 고급스러운 느낌을 극대화했다. 하프메탈 타입으로 플레이트 전면에는 메탈을, 후면에는 PVC 소재를 적용해 메탈의 고급스러운 느낌은 살리면서도 더 가볍게 소지할 수 있는 점이 장점이다. ▲ 메탈나무는 천연 자작나무 소재로 실제 나무 무늬결을 살렸으며, 플레이트 후면부에는 내구성 강한 메탈소재를 적용해 북유럽풍 감성을 전달한다. ▲ 메탈컬러 카드는 풀 메탈 플레이트를 적용하여 적당한 무게감과 탁월한 그립감으로 고급스러운 느낌을 구현했다. 특히 미니멀한 디자인을 바탕으로 화이트, 블랙, 블루, 코럴, 민트 등 5가지 색상으로 포인트를 준 것이 특징이다. 인천e음 메탈카드는 인천e음 플랫폼 기반 쇼핑몰 '인천e몰'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이외에도 카카오톡 인기 이모티콘 캐릭터인 ‘

우리은행-롯데카드, ‘공동 금융상품 개발 및 마케팅 협력'

권광석 은행장, 융합 시너지 창출 및 향후 폭넓은 협업을 통해 동반 성장 기대

우리금융지주의 자회사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은 롯데카드와‘공동 금융상품 개발 및 마케팅 협력을 위한 업무위수탁 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달 중 양사는 우리은행 입출금 기능이 탑재된 롯데카드를 출시할 예정이며, 이는 우리은행 영업점과 인터넷뱅킹 및 모바일뱅킹 앱 WON뱅킹에서 가입 가능하다. 또한, 특별 우대금리를 제공하는 고금리 적금 등 고객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한 경쟁력 있는 금융상품 출시 등 업무영역을 점차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앞서, 우리은행은 2019년 10월 롯데카드의 지분 20%를 인수하면서 주요주주로 참여해 상호 신뢰를 쌓아왔으며, 양사간 협약을 지속적으로 추진해왔다. 이날 협약식에는 권광석 우리은행장과 조좌진 롯데카드 대표이사 등 양사의 주요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고객 니즈에 부합하는 제휴상품 출시와 양사의 디지털 플랫폼을 활용한 공동 마케팅 등 폭넓은 협력을 이어나가기로 했다. 권광석 우리은행장은 “우리은행 고객에게는 롯데카드의 다양한 금융상품 제공을, 롯데카드는 우리은행 판매채널을 공유하는 등 양사간 협약을 통해 융합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다”며 “앞으로도 양사간 폭넓은 협업을 통해 동반 성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우리은행, 유튜브 자산관리 세미나 ‘우리 Wealth LIVE’ 개최

우리금융지주의 자회사 우리은행(은행장 권광석)은 오는 29일 오후 5시 유튜브에서 언택트 자산관리 세미나 ‘우리 Wealth LIVE’를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세미나 주제는 ‘공모주 투자, 그것을 알려주마!’로 우리은행 대표 애널리스트가 진행자와 함께 ‘2021년 IPO시장 전망과 공모주 투자방법’에 대해 대담 형태로 진행된다. 올해 상장을 준비하고 있는 주요 공모예정 기업을 우리은행 대표 애널리스트인 이승재 차장이 소개하며, 이와함께 효과적인 투자방법과 초보자가 알아야 할 유의사항까지 꼼꼼히 점검하는 시간이 마련되어있다. 저금리시대, 풍부해진 유동성으로 자산 증식과 주식 시장에 대한 관심이 커졌으나, 최근 들어 시장은 등락을 반복하는 등 변동성도 확대되어 우려감도 커졌다. 투자 고민이 많은 개인 투자자를 위해 IPO시장과 공모주 투자에 대한 기초 지식은 물론 투자 노하우까지 이번 세미나에서 알기 쉽게 설명할 계획이다. 세미나 참여 방법은 오는 28일(수)까지 우리은행 모바일뱅킹 ‘우리 WON뱅킹’의 혜택/이벤트에서 신청 가능하며, 신청자에게 유튜브 참여 주소가 발송된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중요한 금융시장 정보를 얻을 수 있는 대고객 세미나가 코

롯데하이마트하트라이브, 창립 21주년 기념 ‘라이브 핫 딜’ 행사 진행

롯데하이마트(대표 황영근) 라이브커머스 ‘하트라이브’가 창립 21주년을 기념해, 21일 저녁 6시에 ‘라이브 핫 딜’ 행사를 펼친다. ‘하트라이브’는 하이마트 라이브 방송의 약자로, 롯데하이마트 모바일 앱에서 소비자와 실시간 소통하는 생방송 판매 서비스다. 롯데하이마트는 이번 ‘라이브 핫 딜’ 생방송에서 공기청정기 등 가전제품부터 생필품, 홈케어 서비스까지 다양한 상품을 한정수량 초특가에 선보인다. 롯데하이마트 모바일 앱에서 ‘라이브 핫 딜’ 생방송을 시청하는 고객이라면 21가지 상품을 한정수량 특별한 가격에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공기청정기, 블렌더 등 가전제품은 한정수량 최대 67%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마스크, 손소독제, 물티슈, 라면 등 생필품도 함께 선보인다. 특히, KF 94 마스크 등 일부 생필품은 100원에 초특가로 한정수량 판매한다. 전문가에게 가전제품 및 주거공간을 케어받고 싶은 고객을 위한 ‘홈케어 서비스’도 저렴하게 선보인다. 다가올 여름을 앞두고 에어컨 청소가 필요한 고객을 위해 스탠드형, 투인원(2in1) 등 에어컨 타입에 따라 클리닝 서비스를 최대 90% 저렴하게 판매한다. 롯데하이마트 문병철 온라인사업부문장은 “지난 21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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