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전체기사 보기


신한은행, ‘두근두근 뱅뱅(Bank Bank)’ 연재 시작

신한은행(은행장 진옥동)은 은행원을 주인공으로 한 웹툰 ‘두근두근 뱅뱅(Bank Bank)’을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매월 정기 연재한다고 2일 밝혔다. 신한은행은 디지털 혁신으로 새롭게 선보이는 미래 금융 서비스를 MZ세대와 공유하고자 MZ세대가 선호하는 웹툰을 기획했고, 웹툰 작가 ‘냥냥펀치’와 함께 협업했다. ‘두근두근 뱅뱅’은 신한은행의 디지털 혁신점포인 디지로그 브랜치 서소문지점에서 근무하는 은행원을 주인공으로 은행에서 일어나는 다양한 에피소드를 판타지 로맨스 요소와 함께 따뜻한 감성으로 다뤘다. 특히 신한은행은 고객과 소통하고자 웹툰이 연재되는 매월 마지막 주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웹툰과 관련된 퀴즈를 풀거나 다음 스토리를 예측하는 이벤트는 물론 고객이 신한은행에서 겪었던 따뜻한 사례를 응모하면 이를 향후 스토리에 반영하는 이벤트를 통해 고객과 함께 웹툰을 만들어간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디지털 테스트 베드 역할을 하는 디지로그 브랜치 오픈과 함께 MZ세대에게 혁신적이고 트렌디한 은행으로 다가가고자 이번 웹툰을 준비했다”며 “고객 참여로 더 흥미진진해 질 ‘두근두근 뱅뱅’에 많은 관심을 부탁 드린다”라고 말했다.

새마을금고중앙회, 청년 취업캠프 '내일을 잡아라 4기' 추진

새마을금고중앙회가 청년 일자리 문제 해결을 위해 4번째 청년 취업캠프를 개최할 계획을 2일 밝혔다. 새마을금고중앙회는 지난 2018년부터 4년째 청년 일자리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청년 취업캠프 ‘내일을 잡(JOB)아라’를 진행해오고 있다. 코로나19 유행이 시작된 작년부터는 참가자들의 안전 및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하여 언택트 형태로 취업캠프를 추진 중이다. ‘내일을 잡(JOB)아라’ 4기는 오는 26일부터 27일까지 2일간, 지난 해와 동일하게 100명의 청년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모집 마감일은 8월 13일이며, 참가 및 교육비 전액은 새마을금고중앙회에서 지원한다. 캠프 프로그램은 지난 해에 이어 포스트코로나 시대의 언택트 채용을 대비할 수 있는 내용들로 준비됐다. 특히 올해는 AI면접, 수시채용 등 코로나19의 장기화에 따라 더욱 두드러지게 나타나는 채용시장의 변화를 반영하여 청년들이 변화된 취업 트렌드에 즉각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전략적 교육 과정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새마을금고중앙회는 코로나19 확산 이후 더욱 심화된 청년 일자리 문제 해결 및 사회적 경제의 활성화를 위해 지난 5월 12일에서 14일까지 3일 간 친환경 분야 사회적기업

롯데하이마트, 홈캉스족 위한 8월 ‘올인홈 가전 대전’ 행사 진행

롯데하이마트(대표 황영근)가 31일까지, 홈캉스족을 위한 ‘올인홈(All in Home) 가전 대전’을 진행한다. ‘올인홈(All in Home) 가전 대전’에서는 에어컨, 주방가전, 세탁가전 등 ‘집콕생활’에 도움을 주는 인기 가전을 특가로 만나볼 수 있다. 여기에 행사카드로 결제하면, 구매 제품과 금액대에 따라 캐시백 최대 50만원, 무이자 할부 최대 36개월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에서도 ‘방구석 홈캉스’, ‘빅하트세일’ 등 여러 특가 행사를 준비했다. 롯데하이마트 440여개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에어컨, 주방가전, 세탁가전 등 품목 별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여름철 무더위를 대비해 ‘홈쿨링 시즌오프 에어컨 대전’을 펼친다. 에어컨 행사 모델을 구매하면, 제품에 따라 최대 20만원까지 캐시백으로 제공한다. 동시 구매 행사도 있다. 에어컨과 공기청정기를 함께 구매하면, 행사 제품에 따라 최대 20만원까지 현금으로 돌려준다. 주방가전 동시 구매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식기세척기와 전기레인지 행사 모델을 함께 구매하면, 구매한 제품에 따라 최대 70만원까지 캐시백해준다. 세탁기, 건조기, 의류관리기 3개 품목을 함께 구매하는

KB국민은행, 'KB바이오인증서비스' 가입자수 300만명 돌파

단 한번의 등록으로 출금거래와 제신고거래까지 가능

KB국민은행은 'KB바이오인증(손쉬운뱅킹)' 서비스 신규고객이 300만명을 돌파했다고 2일 밝혔다. 'KB바이오인증(손쉬운뱅킹)'은 창구 및 STM에서 바이오정보(손바닥정맥)를 등록하면 등록된 바이오정보로 본인 확인을 통해 카드나 통장을 지참하지 않고 창구·ATM·STM 출금거래와 제신고 업무가 가능한 서비스이다. 'KB바이오인증(손쉬운뱅킹)'서비스의 바이오정보(손바닥정맥)는 손바닥 표피 아래 혈관을 이용하는 방식이다. 사람마다 고유한 혈관 특성이 있어 위변조가 어렵고 도용 가능성이 작으며, 정맥이 복잡하게 교차하므로 지문이나 홍채 대비 인증 정확도와 보안성이 높다. 또한 수집된 바이오정보(손바닥정맥)는 은행과 금융결제원이 상호 정보를 교환하는 분산보관관리 방식으로 안정성도 높다. 바이오정보(손바닥정맥)를 활용해 KB국민은행은 48개 은행 제신고 업무 및 창구, 자동화기기에서 매체 없이 손바닥만으로 출금이 가능한 '손으로 출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를 통해 고객 편의성 제고와 업무 처리시간 단축으로 고객 만족도가 향상됐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오는 8월 말까지 2000명을 대상으로'KB바이오인증(손쉬운뱅킹)' 서비스 신규고객 300만명 돌파 기념 이벤

미래에셋생명, 세일즈 모바일 플랫폼 ‘M,Contents’ OPEN

디지털시대, 차별화된 모바일 비즈니스 경쟁력 확보

미래에셋생명은 2일, 디지털시대에 빠르게 변화하는 보험 환경에 대응하고 차별화된 모바일 비즈니스 경쟁력을 확보하고자 세일즈 모바일 플랫폼인 ‘M,Contents’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M,Contents’는보험, 펀드, 금융 정보 및 영업지원 서비스 등 판매 채널 환경에 맞는 세일즈 컨텐츠를 공급하여고객에게 더욱 양질의 보험 및 금융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어플리케이션이다. 금번출시되는 ‘M,Contents’는 직관성, 차별성, 편의성에 초점을 두고 개발되었다. 직관화한 카드뉴스, 클립영상등은 변액보험 리딩회사로서 특화된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판매인 참고자료와 고객 제시용 자료를 분리하여 편의성도 확보했다. 앱의 주요 사용자인 지점장, FC 등은 ‘M,Contents’를 활용하여 종신보험, 건강보험 등에 대한 니즈환기 자료 활용은 물론 변액보험의 트렌드, 상품구조, 필요성에 대해 고객에게 설명하고 변액보험 수익률과 함께 금융시장 동향과 전망 등 전문화된 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고객 유형에 따라 특화된 상담이 필요한 경우 세무, 회계, 가업승계의 전문적인 정보는 물론 부동산 핫이슈 등 최신 정보도 획득할 수 있다. 그 외에 모바일 안내장

우리금융, 스타트업 협력 프로그램 ‘디노랩’ 2.5기 참여 기업 공모

신기술·ESG 분야 스타트업 발굴, 그룹 신성장동력 마련

우리금융그룹은 스타트업(Start-up) 협력프로그램인‘디노랩(Digital Innovation Lab)’에 참여할 2.5기 기업을 모집한다고 2일 밝혔다. 이번 디노랩 2.5기 공모는 인공지능(AI)·로보틱스·모빌리티 등 신기술 분야 및 에너지·친환경기술 등 ESG(환경·사회·지배구조) 분야에서 새로운 성장동력을 발굴하기 위해 진행된다. 공모 신청은 이번달 23일까지이며, 디노랩 1기스타트업인 ㈜얼리슬로스에서 개발한 온라인 리서치 플랫폼을 통해 접수 가능하다. 자세한내용은 우리금융그룹 홈페이지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최종 선발된 기업은 우리금융그룹의 사업협력 지원은 물론, 디노랩 제2센터 입주 기회도 제공 받을 수 있다. 올해 9월, 서울시 관악구 신림동에 오픈 예정인 디노랩 제2센터는 약 270평(890제곱미터) 규모의 5층 건물로, 디노랩 기업이 건물 전체를 단독 사용하게 되며, 독립 사무공간은 물론, 대형 세미나실·루프탑 라운지 등도 구성될 예정이다. 우리금융그룹 관계자는 “핀테크를 넘어 다양한 분야의 스타트업과 협력할 수 있는 기회를 찾고 있다”며, “오픈 이노베이션을 강화해 그룹 전체 디지털 혁신을 가속화 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배너


포토이슈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