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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롯손해보험, 현대차 단독제휴 '디지털키' 특화 자동차보험 출시

캐롯손해보험(대표이사 정영호)이 현대자동차와의 단독 제휴를 통해 현대 디지털 키 전용 자동차보험 2종을 출시한다고 8일 밝혔다. 신규 출시된 보험은 ‘퍼아워(Per-Hour) 자동차보험’과 ‘퍼마일(Per-Mile) 자동차보험 디지털키 운전자 확대 특약’이며, 자동차 키 없이도 앱으로 권한을 부여 받은 사람이 운전할 수 있는 현대자동차의 디지털 키 서비스의 특성에 최적화 되어 개발되었다. 퍼아워 자동차보험은 시간당 보험료가 산정되는 자동차 보험으로 국내에서는 캐롯손보가 최초로 선보이게 된다. 이 보험은 현대 디지털 키 앱을 통해 키를 공유 받은 사람이 차량 운행 전에 즉시 가입할 수 있으며, 최소 6시간부터 매 시간단위로 보험료가 산정되고, 최대 30일까지 연장할 수 있다. 기존에는 타인의 차량을 운전할 경우, 차량 소유자가 최소 1일 전에 ‘누구나 운전’ 등으로 담보를 변경해야 하기 때문에 갑작스러운 당일 운전을 할 경우 보험 가입이 불가능했다. 또한 최소 하루 이상 일 단위 가입으로 인해 시간 단위까지의 합리적인 보험료 산정도 불가능했다. 퍼아워 자동차보험은 타인 소유의 차량 운전 시 즉각적인 가입이 이루어 지고, 시간단위로 분할해서 과금된다는 점에서 기

미래에셋생명사이버창구 m,Life 포인트 서비스 시행

내보험 휴대폰으로 확인하면 포인트에 선물까지 듬뿍

미래에셋생명이 사이버창구 포인트 서비스를 시행한다. 미래에셋생명은 8일, 자사 계약자들의 온라인 업무 창구인 ‘미래에셋생명 사이버창구’에 m,Life(엠라이프) 포인트를 신설해 운영한다고 밝혔다. 신규 포인트 제도 도입을 맞이해 사이버창구 신규 가입자 및 포인트 사용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미래에셋생명 보험 가입자의 업무처리 플랫폼인 ‘미래에셋생명 사이버창구’는 최신 디지털 기술을 적용해 사용자 편의에 맞춰 접속 화면을 직관적으로 구성했다. 별도 어플리케이션(앱)을 설치하지 않고, 모바일에서 곧바로 웹창구 접속을 통해 업무 처리가 가능하다. 여기에 포인트 서비스를 이용한 게임 이벤트를 도입해 더욱더 새로운 사이버창구를 경험할 수 있다. 새롭게 선보이는 m,Life 포인트 서비스는 사이버창구 이용자들에게 폭넓은 혜택과 사용자 경험을 제공한다. 로그인, 회원정보변경 등 간단한 기능을 사용해도 포인트가 적립되고, 이렇게 쌓은 포인트로 ‘벽돌 깨기’, ‘애니멀 매치3’, ‘두근두근 룰렛’ 등 다양한 게임 이벤트에 참여해 즉석 경품에 응모할 수 있다. 또한, m,Life 포인트 오픈을 기념해 사이버창구 신규 가입 고객과 게임 이벤트 참여자에게

웰컴디지털뱅크, 신규 가입자 대상으로 갤럭시 S20 증정

‘웰컴디지털뱅크 감사 2주년’ 이벤트 이달 말까지 진행

웰컴저축은행이 자사의 모바일 뱅킹 플랫폼 웰컴디지털뱅크(웰뱅) 출시 2주년을 맞이하여 삼성전자의 최신 스마트폰 갤럭시 S20를 증정하는 ‘웰컴디지털뱅크 감사 2주년’ 이벤트를 6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웰컴디지털뱅크 감사 2주년 이벤트는 신규 가입자를 대상으로 이달 말까지 진행된다. 이벤트 참여를 위해서는 구글의 ‘플레이스토어’ 또는 애플의 ‘앱스토어’등을 통해 웰컴디지털뱅크 앱(App)을 받아 설치한 후 자유입출금 계좌만 개설하면 된다.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중 3명에게는 삼성전자의 최신 스마트폰 갤럭시 S20를 추첨을 통해 제공한다. 웰컴저축은행은 이번 웰컴디지털뱅크 2주년 감사 이벤트가 더 많은 고객에게 모바일 뱅킹 플랫폼 웰컴디지털뱅크을 소개함과 동시에 높은 수준의 언택트(Untact : 비대면) 금융 서비스를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웰컴디지털뱅크은 세계 17개국으로 송금 가능한 해외송금 서비스부터 최대 연 5%의 금리를 제공하는 적금상품까지 고객의 편의를 우선으로 하는 서비스로 큰 인기를 끄는 중이다. 실제 출시 2년(1년 8개월)이 채 안되어 다운로드 수 100만건을 돌파하며 그 인기를 입증했다. 웰컴저축은

증권플러스 비상장, 3월 한 달간 인기가 높았던 키워드 공개...바이오·게임 테마주 인기 두드러져

금융위 혁신금융서비스 지정된 증권플러스 비상장 안전하고 편리한 비상장 주식 거래 환경 조성 지속할 계획

국내 최초 비상장 주식 통합거래 지원 플랫폼 ‘증권플러스 비상장’을 운영 중인 두나무가 3월 한 달간 주식 투자자들의 인기를 끈 비상장 주식 키워드를 8일 발표했다. 먼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이하 코로나19)이 지속적으로 확산되면서 코로나19 관련 바이오 기업의 강세가 두드러졌다. 3월 조회수 1위를 기록한 ‘솔젠트’는 지난 2월 자사의 코로나19 감염진단키트를 베트남에 수출한 데 이어 3월에는 필리핀에서 허가를 득했다. 또한 우크라이나에 10만명 분량의 키트를 수출하면서 비장상 주식 투자자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코로나19 테마주로 분류할 수 있는 ‘바이오제멕스’, ‘씨티씨생명과학’도 조회수 Top 10 내에 이름을 올렸다. 지난 1월 싱가포르의 면역항암제 개발사 ‘자이로닉스’에 인수된 바이오제멕스는 코로나19 백신 개발용 ‘인간화 생쥐’의 국내 판권을 획득한 바 있다. 씨티씨생명과학은 자사의 면역강화제 ‘IP-OR601’의 코로나19 면역 강화 효과를 연구결과를 통해 입증했다. 한편, SK바이오팜의 경우 뇌전증신약 ‘세노바메이트’가 유럽의약청(EMA)의 신약판매허가 심사를 받고 있으며, 올 상반기 내 기업공개(IPO)를 진행할 것으로 관측돼 투자자들

신한은행, 은행권 최초 고객 대상 '굿 서비스 경험조사' 시행

신한은행은 은행권 최초로 실시간 모바일 설문조사 시스템을 구축하고 영업점에서 거래한 모든 고객을 대상으로 ‘굿(Good) 서비스 경험조사’를 시행한다고 7일 밝혔다. ‘Good 서비스 경험조사’는 신한은행이 영업점 창구에서 업무를 처리한 모든 고객에게 2시간 이내에 카카오톡을 이용한 모바일 설문을 보내고 고객은 본인의 창구 업무처리 경험을 은행에 전달하는 조사 방법이다. 신한은행은 고객중심 서비스 실천을 위해 고객과 직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신한은행만의 서비스를 ‘Good 서비스’로 정의하고 기존 고객만족센터를 ‘Good 서비스부’로 개편했으며 영업점 업무처리 고객 일부 대상으로 한 표본 전화조사에서 벗어나 모든 고객의 의견을 실시간으로 듣고 반영하기 위해 ‘Good 서비스 경험조사’를 시행한다. 한편 신한은행은 고객만족도 중심의 일률적인 직원 평가를 전면 폐지하고 ‘Good 서비스’를 경험한 고객과의 칭찬 소통을 통해 직원이 업(業)의 보람과 자긍심을 느끼고 다시 고객에게 더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긍정의 선순환 소통체계를 만들어갈 계획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고객과 직원이 함께하는 기분 좋은 새로운 서비스 문화’ 정착을 위해 새로운 고객 경험조사를

하나은행, 수출기업 유동성 지원 위한 '위드론 수출금융' 특별판매

금융권 최초 해외위탁가공 수출업체 보증 대상 확대, 운전자금 지원

하나은행은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워진 영업환경에서 중소, 중견기업의 유동성을 지원하고, 소재부품장비산업 및 신흥시장의 수출을 장려하고자 '위드론 수출금융' 특별판매를 시행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위드론 수출금융'은 수출기업의 자금 유동성 확보를 위한 무역 자금 지원 상품으로 ▲원자재 구매 및 제조를 위한 선적 전 금융지원 ▲물품 수출 후 매출채권을 현금화 할 수 있는 선적 후 금융지원 상품으로 구성된다. 이 상품은 지난 3월 26일 하나은행과 한국무역보험공사와의 특별 업무협약을 통해 ‘수출신용보증(선적전)’과 ‘수출신용보증(매입)’을 활용할 수 있게 되면서 출시했다. 하나은행은 보증서를 신청하는 기업이 수출대금 집금계좌를 하나은행으로 지정하면 선적전과 매입 보증에 대해 각 30%씩, 최대 60%의 보증료를 지원하며, 대출이자 및 외국환수수료를 추가로 감면한다. 또한, 한국무역보험공사에서도 신청 기업의 재무 심사 기준을 우대하고, 수출신용보증(선적전)의 보증비율 상향 및 보증료 20% 감면 등 혜택을 더욱 강화했다. 특히 '위드론 수출금융'을 통해 하나은행은 금융권 최초로 국내 직수출기업에 한정된 보증 대상을 해외 위탁가공 수출기업까지 확대 적용하였으며,

핀테크 자산관리 플랫폼 에임, 관리자산 2000억 원 돌파

안정적인 자산관리로 11개월만에 1000% 폭발적인 성장세 기록

핀테크 자산관리 자문 플랫폼 업계 1위 에임이 3월 31일 누적 관리자산 2000억원을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지난 2019년 4월 누적관리자산 200억원을 돌파한 후, 11개월 만에 1000% 증가했다. 코로나 쇼크로 증시 폭락이 본격화된 2월 20일 기준, 추가 계약 입금 건도 전달 대비 약 70% 증가했다. 에임(AIM)은 전체 사용자 대상으로 긴호흡의 자산관리 철학을 꾸준히 소통하며 신뢰기반의 변동폭(원화기준 5~6%)이 적은 안정적인 자산관리를 지속할 예정이다. 에임(AIM)은 월가 출신인 이지혜 대표의 자산관리 철학과 선진 금융/기술을 아우르는 15년 경력의 노하우를 모바일 앱 서비스 ‘에임(AIM)’으로 구현해 제공하고 있다. 사용자의 재무 상황과 자산관리 목표, 기간 등을 입력하면 인공지능 알고리즘이 맞춤형 자산 포트폴리오를 제시하고, 전문가의 조언을 더해 10분 내에 자산관리가 가능하다. 에임(AIM) 알고리즘(에스더)의 가장 큰 장점은 예측 어려운 금융위기에 유연하게 대처한다는 점이다. 77개국 12700여 개 글로벌 자산에 분산투자 해 리스크를 최소하며 코로나 쇼크와 같이 극심한 시장 위기 감지 시 안전자산 투자 비중을 늘리는 리밸런싱(

한국전파진흥협회, ‘클라우드’· ‘블록체인’ 혁신성장 청년인재 양성교육 3년 연속 수행기관 선정

클라우드 과정 24명씩 2개 반, 블록체인과정 24명 각각 선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한국전파진흥협회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기획평가원(ITTP)이 주관하는 ‘2020년 혁신성장 청년인재 집중양성사업’의 주관기업으로 선정되었다고 7일 밝혔다. ‘2020년 혁신성장 청년인재 집중양성사업’은 4차 산업혁명 선도 기술분야의 산업맞춤형 청년인재 양성사업으로 졸업예정자 및 구직자를 대상으로 청년일자리 매칭을 위한 기업주도형 실습 전문교육이다. 이번에 실시하는 교육은 ‘클라우드 서비스 개발 전문가 양성과정’ 과 ‘기업주도형 블록체인 프로젝트 개발자 양성과정’으로 클라우드 과정은 24명씩 2개반(총 48명), 블록체인 과정은 24명 1개반(총 24명) 선별하여, 각각 서울·천안·대전에서 실시될 예정이다. 총 교육시간은 900시간으로 2020년 5월 11일부터 10월 30일까지 총 6개월간 진행된다. 본 협회는 지난 18년~19년 클라우드 및 블록체인 분야 사업 수행기관으로 선정되어 높은 수료율과 교육만족도를 달성한 바 있으며, 수료생 총 106명 중 80명이 협회 회원사 및 채용연계기업에 취업되었다. 취업된 기업은 ㈜롯데정보통신, ㈜쌍용정보통신,(주)삼양데이터시스템, ㈜하나금융티아이, ㈜한컴지엠디, ㈜이노그리드, ㈜메가존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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