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전체기사 보기


금융투자협회, '디딤펀드 슬로건·숏폼영상 공모전' 개최

금융투자협회(회장 서유석)는 올해 9월(잠정) 출시를 앞두고 있는 디딤펀드의 브랜드 인지도를 제고하고 홍보컨텐츠를 발굴하기 위해 '디딤펀드 슬로건·숏폼영상 공모전'을 개최한다. 디딤펀드는 연기금 및 공제회의 분산투자 운용방식과 유사한 자산배분전략을 활용한 상품으로서, 장기 연금투자에 효과적인 BF(밸런스드펀드)를 발굴하여 근로자의 연금상품 비교·선택을 돕고 건전한 자산배분 연금투자 문화를 확산하고자 추진되었다. 본회는 운용업계와 함께 각 사별 대표 BF를 ‘디딤펀드’로 명명하고, 가입자 인식 제고를 위해 업계 공동으로 활용할 수 있는 로고를 제작하였다. 향후 디딤펀드 관련 다양한 컨텐츠, 협회·업계 대고객 플랫폼 등에 사용될 계획이다. 이번 공모전은 연금투자와 노후준비에 관심있는 전 국민 누구나(만 19세 미만 미성년자 제외) 참여 가능하고, 응모작은 7.24일(수)부터 8.9일(금)까지 이메일로 접수한다. 공모부문은 디딤펀드를 표현한 슬로건과 숏폼영상으로 구분되며, 부문합산 총 6개의 작품을 선정하여 8월말 발표(본회 홈페이지 공지 및 개별통보)할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금융투자협회장상과 상금 총 300만원이 지급된다. 이와 관련하여, 산업시장본부 이환태

해외송금 핀테크 기업 모인, 유학비 송금 아이패드 이벤트 진행 “매주 당첨자에게 아이패드 증정”

해외송금 핀테크 기업 (주)모인이 유학비 송금 아이패드 이벤트를 진행한다. 모인 앱으로 유학비 송금 시 매주 1명에게 △아이패드를 증정하고, 송금 고객 전원에게 △스타벅스 커피 쿠폰을 제공한다. 이벤트는 7월 18일 목요일부터 9월 4일 수요일까지 진행되며, 모인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 참여는 앱 내 유학비 송금 메뉴를 통해 해외 학비, 기숙사비, 셔틀버스 등 증빙이 가능한 유학 관련 비용을 보내면 자동으로 응모된다. 또한, 친구에게 홍보하여 이벤트 기간 내 친구가 유학비 송금을 완료하면 응답폼 작성 시, 아이패드 추첨권을 각 1매씩 추가로 받아 당첨 확률을 높일 수 있다. 아이패드는 매주 목요일에서 차주 수요일까지의 유학비 송금 건을 묶어 추첨하며, 당첨자는 매주 금요일 모인 혜택존, 블로그, 이메일을 통해 공지된다. 모인 유학비 송금은 올해 출시된 신규 서비스로 앱으로 1분 만에 등록금, 기숙사비 등 증빙되는 건을 모두 송금할 수 있다. 특히 유학생 인증 필요 없이 최저 수수료와 최고 환율 우대를 적용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7월 기준 모인 유학비 송금은 영국, 유럽, 미국, 캐나다, 호주, 말레이시아 6개국으로 송금 가능하며 싱가

미래에셋자산운용, 주택도시기금 전담운용기관 선정 10주년

미래에셋자산운용은 국토교통부 주택도시기금 전담운용기관 선정 10주년을 맞이했다고 24일 밝혔다. 지난 10년간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약 39%의 누적 수익률을 기록하며 운용역량과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국토교통부는 2014년 주택도시기금 내 여유자금 운용의 전문성과 안전성을 강화하기 위해 해외 선진사례를 검토하고 자산운용사와 증권사를 전담운용기관으로 선정해 전담운용체계(OCIO)를 도입했다. 이를 통해 국가기금 자산운용의 전문성, 안정성, 수익성을 제고한 것으로 평가된다. 2014년 7월 제1기 전담운용기관으로 선정된 미래에셋자산운용은 2018년 7월 제2기, 2022년 7월 제3기 연속 선정되며 올해로 10년을 맞이했다. 주택도시기금 전담운용체계 최초 도입 이래 3회 연속 선정된 자산운용사는 미래에셋자산운용이 유일하다. 국토교통부는 전담운용체계를 도입하기 전 기금을 증권사를 통한 Fund Wrap방식 기반으로 국내채권, 국내주식 등 국내 자산에 주로 투자해왔다. 그러나 전담운용체계 도입 이후에는 전담운용기관과 함께 자산운용체계를 개선하고 해외주식, 해외채권, 대체투자 등 투자 대상군을 점진적으로 확대해 왔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이 전담운용기관으로 선정된 이후 현재까

컴투스 ‘서머너즈 워’, 31일 인기 애니메이션 ‘주술회전’ 만난다

컴투스(대표 남재관)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가 올해 또 한 번의 ‘역대급’ 컬래버레이션을 예고했다. 컴투스는 오는 7월 31일 ‘서머너즈 워’와 인기 애니메이션 ‘주술회전’의 협업을 예고하는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올해 10주년을 맞은 ‘서머너즈 워’는 지난 1월에 이어 해외 대작 콘텐츠와 유례없는 연중 두 번째 대형 컬래버를 진행하고 유저들에게 다채로운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이번 협업은 애니메이션 작품과 진행하는 첫 컬래버레이션으로, 게임 속에서 구현될 협업 콘텐츠 비주얼에 대한 기대감이 더욱 증폭되고 있다. ‘서머너즈 워’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된 영상은 이타도리 유지, 후시구로 메구미, 쿠기사키 노바라, 고죠 사토루 등 ‘주술회전’ 주요 캐릭터들이 등장, 심연의 고대 거인에게 맞서는 모습을 담았다. 컴투스는 본격적인 컬래버레이션에 앞서 오는 7월 30일까지 사전 기대평 이벤트도 진행한다. 티저 영상에 양식에 맞춰 컬래버에 대한 기대평을 댓글로 작성하고, 구글폼에 응모하는 방식으로 참여할 수 있다. 참여자 전원에게 신비의 소환서 등 아이템 보상을 지급하고,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각 속성 소환서,

LG유플러스-기아, 더 기아 EV3 모델에 차량용 게임 제공한다

LG유플러스가 차량용 게임 서비스를 통해 차량 이용 고객에게 차별적인 경험을 제공하고 차량용 게임 시장 개척에 나선다.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가 새롭게 개발한 웹 기반 차량용 게임 서비스 ‘게임포탈’이 기아의 전기차 대중화 전략 모델인 더 기아 EV3를 통해 처음 상용화됐다. 이번에 LG유플러스가 개발한 게임포탈은 차량용 게임 서비스로, 국내 브랜드 차량에서 제공하는 것은 이번이 최초다. 현대차·기아와의 협업을 통해 상용화된 게임포탈은 웹 형태를 기반으로 제작돼 개별 게임 앱을 다운받지 않고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아케이드 게임’이라는 명칭으로 더 기아 EV3에 적용된 게임포탈은 모바일 게임 전문기업 ‘모비릭스’의 인기 게임인 ‘타워디팬스킹’, ‘벽돌깨기퀘스트’, ‘마블미션’ 등을 비롯해 총 8종의 게임을 제공한다. 모두 짧은 시간에도 터치만으로 손쉽게 즐길 수 있는 캐주얼 게임 종류다. 이용을 희망하는 고객은 본인 계정으로 로그인한 ‘기아 커넥트 스토어’ 웹페이지에서 아케이드 게임의 디지털 사양을 구매하면 된다. 안전을 위해 운행중에는 조작할 수 없으며, 잠깐 정차중이거나 충전을 위해 대기할 때 많이 사용될 것으로 전망된다. LG유

올 여름도 신한카드로 시원하게, ‘2024 썸머 페스티벌’ 실시

항공, 면세, 온라인쇼핑, 손해보험 업종에 대해 최대 5개월 무이자 할부도 제공

신한카드(사장 문동권)는 여름 휴가철을 맞아 워터파크 할인, 바캉스 지원금, 맛집 할인 등을 제공하는 ‘2024 썸머 페스티벌’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먼저 전국 23개 제휴 워터파크에서 최대 40% 현장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전월 실적 이용조건은 없으며, 신한카드 소지 및 결제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제휴 워터파크 및 할인율 하단 첨부 참조, 별도 안내 외 기간 제한 없음) 신한카드 단독 이벤트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우선, 홍천 비발디파크 오션월드에서는 8월1일부터 31일까지 1인 정상가 구매 시 동반 1인 무료 혜택을 제공하며, 본인은 100%까지 마이신한포인트로도 구매 가능하다. 천안 소노벨 오션어드벤처에서도 8월1일부터 31일까지 1인 정상가 구매 시 동반 1인 무료 혜택을, 평창 알펜시아 오션700에서는 3인 50% 할인에 1인 무료 혜택을 받아볼 수 있다. 용평 워터파크에서는 8월 18일까지 ‘아빠는 무료’ 이벤트를 진행해 아빠는 무료 입장, 동반 3인은 25%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신한카드는 오는 8월 31일까지 휴가 시즌에 여행을 준비하고 일상으로 복귀하기까지 많이 이용하게 되는 8가지 업종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바캉스 지원금을 제공

칠리즈(CHILIZ), ‘알케미페이’와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팬 토큰 생태계 확대 협력”

글로벌 스포츠 및 엔터테인먼트 블록체인 기업 칠리즈(CHILIZ)가 글로벌 가상자산 결제 기업 알케미페이(Alchemy Pay)와 팬 토큰 생태계 확장을 위해 상호 협력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은 알케미페이와의 기술 및 서비스 기반 전략적 협업을 바탕으로 스포츠 블록체인 산업의 활성화를 도모하고 칠리즈가 구축한 팬덤 커뮤니티 유저들의 접근성을 확대하기 위해 진행됐다. 알케미페이는 전통 금융 시스템과 블록체인을 융합한 하이브리드 결제 솔루션으로, 빠르고 간편한 결제 시스템을 구현한 핀테크 기업이다. 173개 국가의 결제 네트워크와 50개 이상의 법정화폐를 지원하여 글로벌 가상자산 결제 생태계를 확장 중이며 일본 대형 편의점 로손(LAWSON), 캐나다 슈즈 브랜드 알도(ALDO) 등 전 세계의 인지도 높은 가맹점도 보유하고 있다. 이번 협력을 바탕으로 칠리즈의 네이티브 토큰(CHZ)과 ACM(AC밀란), ARG(아르헨티나), ATM(아틀레티코 마드리드) 등 10개의 팬 토큰이 알케미페이 서비스에 통합됐다. 알케미페이에서는 암호화폐 및 현지 법정화폐를 사고 팔 수 있는 온·오프램프 기능을 통해 칠리즈 토큰에 대한 거래 서비스를 지원할 방침이다. 알케미

한화운용, 무한한 가능성 담은 새 ETF 브랜드 ‘PLUS’ 출범

한화자산운용(대표이사 권희백)이 15년 만에 ETF(상장지수펀드) 브랜드명을 'PLUS'로 바꾼다. 'PLUS'에는 고객의 자산을 지키고 일상을 넘어선 가치를 실현해 보다 풍요로운 미래를 제공하겠다는 고민과 의지가 담겼다. 권희백 한화자산운용 대표이사는 23일 서울 더플라자 호텔에서 개최한 'PLUS ETF 브랜드 출범식'에서 "PLUS는 ETF 시장 발전을 견인하면서 가치를 더해 나가겠다는 우리 한화자산운용의 전략적 의지를 담은 브랜드"라며 "한화그룹의 '지속 가능한 내일'이라는 신념을 바탕으로 우리 인류의 미래를 풍요롭게 할 수 있는데 기여하는 신기술에 대한 선제적인 발굴과 이를 사업화하는 노력을 지원하고 그 성과를 공유하는 데에 집중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 고객의 풍요로운 미래 위해…"일상 넘어선 가치 실현" 최영진 한화자산운용 전략사업부문장은 브랜드 변화의 배경에 대해 "시대의 변화와 함께 금융 시장의 트렌드에 맞춰 고객 여러분께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브랜드를 변경하게 됐다"며 "보이지 않는 가치를 찾아내 보다 풍요로운 미래를 제공하고자 고민했다"고 말했다. 최 부문장은 새로운 브랜드 형상의 대괄호와 그 안의 플러스를 마치 어미 새가 둥지에



배너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