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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유플러스 아이들나라, 디지털 도서관으로 탈바꿈

전국 어린이 240만여명 겨냥… 도서 선택부터 독후활동까지 독서경험 혁신

LG유플러스는 키즈 전용 서비스 ‘아이들나라’의 모바일 앱(App.)이 책 선정부터 독후활동까지 체계적인 독서활동을 경험할 수 있는 ‘디지털 도서관’으로 탈바꿈하고, 3년 내 인기 도서를 국내 최대 수준인 1만권으로 확대한다고 3일 밝혔다. 아이들나라는 독서∙학습∙놀이 등 다양한 목적에 따라 6만여편의 콘텐츠를 제공하는 키즈 전용 서비스다. 그 중 독서 서비스는 2017년부터 아이들나라의 최대 강점으로 꼽힌다. 실제로 지난해 12월 아이들나라 앱 서비스를 선보인 이후 11월까지 지난 1년간 독서 콘텐츠 이용 고객은 전체 고객의 83%에 달했다. 누적 시청건수는 352만여건, 누적 시청시간은 19만여시간을 기록했다. 독서 서비스에 대한 고객 니즈가 높다는 점을 반영해 아이들나라는 전국 만 2~8세 어린이 240만명을 겨냥, 독서 서비스를 대폭 강화한 ‘디지털 도서관’으로 개편하고 2026년까지 인기 도서를 1만권으로 확대한다는 목표를 설정했다. 주요 내용은 ▲아이 관심사에 따라 책을 추천해주는 ‘도서관’ 메뉴 신설과 ▲독서 목적별로 최적화된 ‘독서모드’ ▲모르는 단어를 쉽게 풀어 설명해주는 ’아이들사전’ 등 신규 기능 추가다. 현재 아이들나라는 베스트·스테디셀

대한민국 대표 스타트업 ‘DIPS1000+ 테크컨퍼런스’ 통해 글로벌 대기업과 협업 기회 모색

한국표준협회는 초격차 스타트업과 대·중견기업, 공공기관 간 교류 및 협력을 위한 ‘1:1 Meet-up’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1일,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고 창업진흥원 및 10개 주관기관이 주관한 ‘2023 DIPS 1000+ 테크 컨퍼런스’의 부대 행사인 이번 밋업 행사는 대·중견기업 및 공공기관과 협업을 희망하는 초격차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현장 1:1 상담 및 밋업을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KT △LG CNS △SK에코플랜트 △대웅제약 △LG전자 △원익투자파트너스 △GC녹십자 △LS일렉트릭 △벤츠코리아 9개 대·중견기업과 △국토교통과학기술진흥원 △예금보험공사 2개 공공기관이 참여해 시스템반도체, 바이오헬스, 친환경에너지, 미래모빌리티, 로봇 분야의 초격차 기업 40개사와 긴밀한 교류를 진행했다. 사전 수요조사를 통해 희망하는 대·중견기업 및 공공기관과 매칭했고, 이날 협업 및 네트워크를 구축하기 위한 더 깊이 있는 대화를 나눌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한국표준협회 김운식 센터장은 “이번 DIPS 1000+ 테크컨퍼런스의 1:1 Meet-Up뿐만 아니라 글로벌 대·중견기업과 우수한 초격차 스타트업들이 협력 파트너가 될 수 있도록 계속 지원을 확대하겠다

‘누적 3,100억 원’…카카오뱅크 ATM 수수료 면제는 계속된다

카카오뱅크, 출범이후 ATM 수수료 면제 정책 이어가

지난 2017년 7월 고객 서비스를 시작한 카카오뱅크의 ATM 수수료 면제 규모다. 카카오뱅크는 출범 이후 ‘ATM 수수료 면제’ ‘중도상환해약금 면제’ ‘적극적인 금리인하요구권 소개’ 등 포용금융을 강조해왔는데, 내년에도 성장을 기반으로 한 고객 지향적 서비스를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카카오뱅크는 1일 ATM 수수료 면제 기간을 1년 더 연장하여 2024년 12월 31일까지 수수료를 받지 않는다고 밝혔다. 카카오뱅크 고객이라면 은행은 물론 편의점 등 전국 모든 ATM 기기에서 입금, 출금, 이체 등을 수수료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카카오뱅크는 출범 이후 지금까지 단 한번도 ATM 수수료를 받지 않았으며, 지난해부터는 ATM 면제 기간 연장을 당초 6개월에서 1년으로 늘려 잡고 고객 만족에 힘쓰고 있다. ATM 수수료 면제 금액만 2017년 출범 이후 지난 11월 말까지 누적 약 3,100억 원에 달한다. 카카오뱅크는 내년 이후에도 지속적인 수수료 면제 정책을 통해 포용금융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카카오뱅크의 포용금융은 ATM수수료 면제에 국한되지 않는다. 고객들을 각종 수수료 부담에서 자유롭게하여 금융 서비스 선택권을 고객들에 돌려드리고자 노력해왔다. 대

카카오뱅크, '26주적금 with 투썸플레이스' 출시

"크리스마스 시즌 맞춰 케이크 혜택 제공드릴 수 있는 파트너적금 기획"

카카오뱅크는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와 함께 '26주적금 with 투썸플레이스'를 출시한다고 1일 밝혔다. '26주적금 with 투썸플레이스'는 카카오뱅크의 26주적금 상품에 투썸플레이스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할인·증정 쿠폰을 제공하는 상품이다. 가입 기간은 12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로, 1인 1계좌만 개설할 수 있는 한정판 상품이다. 26주 연속으로 자동이체 납입에 성공하면 최대 2만원 상당의 투썸플레이스 음료, 케이크 할인·증정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상품 가입 즉시 1주차 혜택 '홀케이크 4천원 할인권'이 제공되며, 해당 쿠폰은 카카오뱅크 앱 '내 혜택' 페이지에서 바코드 확인 후 투썸플레이스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다. 그 외 할인·증정 쿠폰은 투썸플레이스 공식 모바일 앱 '투썸하트'에 등록 후 온라인 주문 시 사용 가능하다. 이와 함께 카카오뱅크는 투썸하트 앱 신규가입 회원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투썸플레이스 기프트카드 1만원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12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투썸하트 앱에 신규로 가입한 고객 중 26주적금 with 투썸플레이스 혜택으로 제공되는 모든 주차별 쿠폰을 투썸하트 앱에 등록 완료하면

미래에셋자산운용, 금융감독원 주최 제 18회 금융공모전 최우수상 수상

미래에셋자산운용은 금융감독원 주최로 11월 30일 개최된 제18회 금융공모전 시상식에서 최우수상(교육부장관상)을 수상했다고 1일 밝혔다. 금융감독원 금융공모전은 금융에 대한 국민들의 이해와 관심 향상, 학교 내 금융교육 활성화, 금융교육 우수 사례 및 우수 프로그램 발굴을 위해 마련된 대회다. 미래에셋자산운용은 이번 공모전에서 ‘청소년 금융스쿨: 디지털 금융’ 프로그램을 통해 미래를 준비하는 청소년들에게 빠르게 변화하는 금융 환경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합리적인 금융 생활의 토대를 마련한 공로를 인정받아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청소년 금융스쿨은 미래에셋자산운용이 중학교 자유학기제를 위해 개발한 16차시 금융교육 프로그램이다. 금융감독원의 금융교육 전문강사 인증을 받은 강사진이 전국의 중학교를 직접 방문해 금융 및 금융투자의 기본 개념부터 인공지능, 블록체인 등을 접목한 디지털 금융까지 다양한 금융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기존 금융업은 물론, 새롭게 생겨나는 디지털 금융에 대한 교육을 통해 청소년들의 진로 지도 및 미래 설계에 도움을 주고 있다. 2018년 3월부터 현재까지 청소년 금융스쿨에 참여한 학생은 300여개 중학교에서 총 4만여명에 달한다. 미래에셋자

NH농협생명, 현대그린푸드와 NH헬스케어 사업모델 확장 위한 업무협약 체결

NH헬스케어 건강데이터 기반으로 한 개인 맞춤형 식품사업 발굴 예정

NH농협생명이 현대그린푸드와 NH헬스케어 사업모델 확장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사 대표는 협약식에서 농협생명의 NH헬스케어 플랫폼과 현대그린푸드 식품사업을 연계한 협력 사업을 약속했다. 구체적으로 ▲헬스케어와 식품사업 서비스 홍보를 위한 공동 프로모션 제공 ▲농협생명 NH헬스케어와 현대그린푸드 간편식을 연계한 상품개발 등 새로운 비즈니스모델 발굴에 협조체제를 구축하기로 했다. 농협생명은 NH헬스케어 앱을 통해 개인의 건강상태를 측정하고 데이터를 바탕으로 운동과 식단관리 등의 건강 콘텐츠를 개발할 예정이다. 구체적으로 NH헬스케어 이용자에게 현대그린푸드의 간편식 브랜드인 ‘그리팅’을 활용할 계획이다. 건강을 위한 간편식사인 ‘케어푸드’와 만성질환자를 위한 ‘메디푸드’ 등 현대그린푸드의 건강식품 콘텐츠를 헬스케어 이용자에게 제공해 NH헬스케어 이용자의 접근성을 높일 예정이다. 또한, NH헬스케어 앱 이용자의 건강상태를 측정해 고객맞춤형 운동· 식단 관리를 추천 및 지속제공할 계획이며, 향후 집약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농·어촌 어르신을 위한 서비스를 발굴할 예정이다. NH농협생명 윤해진 대표이사는 “종합식품 기업인 현대그린푸드와의 이번 협약은 고객 건강에 대

KB금융, '차기 KB국민은행장' 후보에 '이재근' 現 은행장 추천

KB금융지주는 30일 '계열사대표이사후보추천위원회'(이하 ‘대추위’)를 개최하고, 차기 KB국민은행장 후보로 ‘이재근’ 現 은행장을 추천했다. 임기는 KB금융그룹 내 계열사 대표이사의 연임 사례와 동일하게 1년이다. 이재근 은행장은 영업, 재무, 전략 등 주요 핵심 직무에 대한 풍부한 경험 및 고객과 시장, 영업 현장에 대한 폭넓은 식견을 바탕으로 주요 사업별 정교한 성장 전략을 추진할 수 있는 강점을 갖추었을 뿐만 아니라, 현장ㆍ실행 중심의 소통 경영 및 세대를 아우르는 수평적 리더십 그리고 안정적인 조직관리 역량 등도 겸비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대추위'는 “이재근 은행장이 2022년 취임 이후 코로나19, 글로벌 경기 침체 등 비우호적인 경영환경에도 불구하고 지난 2년간 우수한 경영성과를 시현하였고, 구상보다는 실행을 강조하는 리더로서 지속가능한 성장을 이끌어갈 수 있는 변화ㆍ혁신의 역량 및 리더십 그리고 경영전문성을 보여주었다”며 은행장 후보로의 추천 사유를 밝혔다. 또한, '대추위'는 "내년에도 쉽지 않은 경기 전망과 상생금융 구현 등 은행의 중요 현안을 대응하는데 있어서 안정적인 조직 관리가 필요하다는 점과 장기적이고 일관성 있는 경영전략 추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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