흥국생명은 6일 소비자중심경영의 일환으로 고객과의 소통채널인 ‘톡톡패널단’을 진행했다고 7일 밝혔다. 톡톡패널단은 고객과의 소통 강화를 위해 지난 2020년부터 진행중인 소통채널이다. 이번 톡톡패널단은 흥국생명의 상품 및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주부 및 자영업자 그룹과 직장인 그룹으로 나눠 토론을 진행하며 고객의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다. 패널단은 먼저 현재 판매중인 상품에 대한 의견과 개선점 등을 공유하고 신상품에 대한 아이디어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모바일 창구 등 비대면 서비스 활성화 및 편의성 향상 방안 등을 논의했다. 흥국생명은 이날 공유된 의견을 취합하여 고객의 편의성을 개선하고 니즈에 맞춘 보험상품 개발 등에 활용할 계획이다. 흥국생명 소비자보호팀 관계자는 “금융소비자보호법 시행 이후 소비자중심경영의 필요성이 더욱 중요해졌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권익 증진 및 신뢰 제고를 위해 고객의 목소리에 더욱 귀를 기울이고 의견을 적극 반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하나은행(은행장 이승열)은 모바일뱅킹 앱 '하나원큐'를 통해 모임원 모두가 회비를 직접 보고 관리할 수 있는 '모임통장 서비스'를 지난 5일 출시했다고 밝혔다. '모임통장 서비스'는 새로운 통장 발급 없이 기존에 사용 중인 통장에 모임 기능만 연결하면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모바일 전용 서비스로, 총무(모임장)가 모임을 만들고 모임원을 초대하면 회비 내역을 모임원 모두가 공유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회비 납부일 자동 알림 기능과 함께 회비를 미납한 모임원에게 미납사실을 자동 통보해 줌으로써 총무가 직접 회비를 요청하는 번거로움을 없애는 등 회비관리의 편의성도 강화했다. 특히, 차별화된 포인트로 ‘총무변경’ 기능이 추가됐다. 총무가 모임원 중 한명에게 총무변경을 요청하면 모임원의 동의를 거쳐 새로운 총무가 선정되며, 새로운 총무는 기존에 사용 중인 본인 통장에 모임 기능을 연결하여 총무가 될 수 있다. 총무를 변경해도 기존의 회비 거래내역은 그대로 유지되며 모임 고유 계좌번호의 변경이 없어 회비납부의 연속성도 유지된다. 추가로 모임전용 체크카드도 선보일 예정으로 음식점, 커피전문점, 편의점 등 모임에서 주로 이용하는 업종에서 체크카드를 사용할 경우…
컴투스(대표 이주환)는 자사의 모바일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이하 컴프야)’ 시리즈의 온라인 영상 ‘개막편’이 2023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온라인 영상 단편 부문 은상을 수상했다고 6일 밝혔다. 한국광고총연합회에서 주최하는 대한민국광고대상은 한국 광고계 최고 권위의 광고상으로 TV, 온라인 영상, 오디오, 인쇄 분야 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약 2천여 개 이상의 작품이 출품되고 있다. 올해에는 전문가의 심사를 거쳐 17개 부문 68개 작품이 선정됐다. 온라인 영상 단편 부문 은상을 수상한 ‘컴프야’ 영상 ‘개막편’은 컴투스 야구 게임 라인업과 KBO 리그의 새 시즌 출발을 알리는 내용으로, 공 하나에 울고 웃는 팬들의 열정과 간절한 마음을 담아냈다. 특히 수십 년 간 ‘컴프야’를 통해 야구팬들과 함께한 컴투스의 야구에 대한 진심이 전달되며, 야구팬들은 물론이고 현역 프로야구 선수들의 개인 SNS를 통해서 공유되기도 했다. ‘컴프야’ 시리즈 ‘개막 편’ 영상은 시청자를 비롯해 현직자로 구성된 심사위원들로부터 호평을 받으며, 야구 게임 최초로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 수상의 영예를 얻었다. 현재 ‘컴프야’ 통합 브랜딩의 일환으로 제작된 ‘다시, 야구의 시간입니다’…
국내 간편결제 선두주자인 네이버페이와 디지털 금융을 선도하는 우리은행이 금융혁신을 위해 뜻을 모았다. 네이버페이(대표이사 박상진)는 지난 5일 서울 중구 우리은행 본점에서 우리은행(은행장 조병규)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양 사는 ▲데이터 기반의 금융혁신 상품 및 서비스 발굴 ▲금융 취약계층 대상 디지털 금융서비스 기획•개발 ▲기타 상호 공동 발전을 위한 포괄적 협력을 통해 소비자에게 힘이 되는 금융으로의 혁신을 지속해 나갈 계획이다. 양 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데이터와 기술을 기반으로 핀테크와 은행 간 시너지를 통한 새로운 혁신적 금융상품 모델을 개발하는데 주력할 예정이다. 아울러 금융과 플랫폼이라는 각자의 강점을 살려 금융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하는 디지털 서비스를 공동 기획하는 등 지속적인 상호 협력을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 네이버페이 관계자는 “금융혁신을 위한 이번 협력이 금융소비자들에게 실질적인 체감으로 다가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며, “특히 데이터와 기술을 활용한 양 사간 협력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신한금융그룹(회장 진옥동)은 경찰청(청장 윤희근), 굿네이버스(이사장 이일하)와 함께 제3회 '서민경제 수호 영웅상'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6일 밝혔다. '서민경제 수호 영웅상' 시상식은 21년 7월 신한금융그룹과 경찰청이 민생금융범죄 근절을 위해 체결한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매년 말 개최되고 있다. 이번 제3회 시상식에서는 수천억원을 유사수신한 불법 다단계 조직, 불법 대부업자, 전화금융사기 조직원 등을 검거한 경찰관 5명과 신속한 신고를 통해 보이스피싱 범죄자 검거를 도운 시민 5명을 포함한 총 10명이 ‘서민경제 수호 영웅’으로 선정됐다. 행사에 참석한 진옥동 신한금융그룹 회장과 윤희근 경찰청장은 영웅으로 선정된 경찰관과 시민에게 각각 경찰청장 표창 및 감사장을 전달하고 1인당 300만원의 상금을 수여했다. 진옥동 회장은 “서민들에게 큰 아픔을 남기는 금융사기를 막아낸 영웅들의 용기 있는 행동 덕분에 보이스피싱이나 불법 대부업과 같은 금융 범죄를 근절시킬 수 있다는 자신감을 갖게 됐다”며, “신한금융그룹은 강한 사명감을 갖고 경찰청과 함께 우리 이웃들의 소중한 자산을 지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LG유플러스는 사내벤처팀인 ‘D사내벤처TF’의 데이팅 서비스 ‘하트트래블’이 홈페이지 오픈 6개월 만에 매칭률 48%, 가입자 880여명을 돌파했다고 6일 밝혔다. ‘하트트래블’을 운영하는 ‘D사내벤처TF’는 ‘(주)케미컴퍼니’라는 이름으로 내년 상반기 분사에 나설 예정이다. ‘하트트래블’은 카메라 없이 진행되는 연애 프로그램 콘셉트로 한 기수당 남녀 총 12명을 선발해 1박 2일간의 여행을 진행하는 서비스다. 모임 신청을 원하는 참가자가 본인의 프로필과 이상형을 작성해 제출하면 하트트래블의 자체 매칭 시스템으로 서로의 이상형을 분석해 매칭 가능성이 높은 참가자를 선정한다. 이후 선발된 참가자들이 여행이나 피크닉을 함께 떠나 자기소개와 다양한 액티비티, 일대일 대화 등을 진행하며 서로를 알아간다. 참가자들은 모임 종료 전 서로 마음에 드는 이성을 선택한 뒤 연락처를 교환해 최종 매칭에 성공할 수 있다. 서비스 오픈 6개월 만에 매칭률 48%를 달성할 수 있었던 이유는 ‘하트트래블’만의 ‘이상형 매칭 시스템’이다. 일반적으로 선착순 모집으로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여타 데이팅 서비스와 달리, ‘하트트래블’은 이용자가 원하는 조건을 갖춘 상대방을 선정해 매칭이 잘…
하나은행(은행장 이승열)은 비대면으로 외국환 신고(수리) 업무가 가능한 'Ontact 해외투자' 서비스를 확대 개편했다고 6일 밝혔다. 하나은행 기업인터넷뱅킹을 통해 이용할 수 있는 'Ontact 해외투자'는 비대면 금융서비스 강화 및 외국환 상담채널의 다변화를 위해 ▲해외직접 투자 ▲해외지사 설립 ▲해외부동산 취득 등 외국환 신고(수리) 업무를 영업점 방문 없이 쉽고 편리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하나은행이 금융권 최초로 도입한 외국환 전문 서비스다. 하나은행은 지난 7월 자본거래 관련 외국환은행 사전신고 유형 축소 및 사후보고 전환 등 외국환거래규정이 개정됨에 따라 손님이 보다 편리하게 비대면으로 자본거래 관련 외국환 업무를 처리할 수 있도록 'Ontact 해외투자' 서비스에 ‘외화자금 차입’ 거래 기능을 추가했다. ‘외화자금 차입’ 거래 대상은 거주자인 법인 손님으로 외화자금의 차입규모가 미화 5천만불(과거 1년간 누적차입액 포함) 이하인 경우 신고 가능하다. 이번 서비스 확대를 통해 글로벌 자본거래시장이 무역ㆍ경상거래를 능가할 정도로 커지는 상황에서 쉽게 해결하기 어려운 ‘거주자의 외화자금 차입’ 거래를 신고 접수부터 전문상담 및 사후관리까지 원스톱으로…
NFC 기반 인증/결제/서비스플랫폼 전문 핀테크 및 관광벤처기업인 링크플러스온은 자사의 NFC EMV 기반 글로벌 결제 솔루션인 ‘태그그립(Taggrip)’을 통하여 KB국민카드와 ‘태그그립(Taggrip)카드 기반 EMV 지불결제서비스 업무 협약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링크플러스온은 2021년 자체 개발 및 독자 브랜드로 서비스 런칭한 NFC 기반의 인증 및 결제 솔루션인 ‘태그그립(Taggrip)’을 통하여, 교통, 유통, 관광, 금융 영역에서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 ‘태그그립(Taggrip)’은 한국을 방문하는 모든 외국인 관광객들과 교통기능이 지원되지 않아 매우 큰 불편을 겪고 있는 국내 아이폰유저, 후불교통신용카드가 발급되기 어려운 초/중/고 /대 학생 및 교통카드 충전을 불편 해하는 일반인 들 모두에게 적합한, 선/후불 교통카드 기능이 탑재된 웨어러블(모바일) 굿즈이다. 여기에, 디즈니, 픽사, 카카오, 무직타이거 등 국내외 글로벌IP디자인을 탑재한 콜라보 제품으로 출시되고 있으며, NFC EMV 기반 지불결제 및 웨어러블 굿즈 시장에서 독보적인 사업영역을 독자적으로 구축해 나가고 있다. 또한, 링크플러스온은 한국관광공사
비상장 주식거래 플랫폼 ‘서울거래 비상장'을 운영하는 서울거래가 11월 월간 BEP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서울거래는 지난 2년간 끊임없는 고객 만족과 경영 효율화에 집중한 결과 11월을 기점으로 BEP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서울거래는 이번 흑자의 원동력으로 끊임없는 R&D 개발로 인한 기술개발을 꼽았다. 핀테크 업종의 대부분이 마케팅에 의존함에 비하여, 서울거래는 기술 기반의 금융 사업을 표방하였기에, 초기부터 R&D 투자에 지속하여 투자한 덕분에 월간 BEP 도달에 성공했다. 서울거래는 스타트업 주식에 대하여 투자자의 관심이 늘어나는 흐름을 타고 스타트업 투자를 적극적으로 홍보하며 투자 트렌드를 이끌어왔다. 최근엔 스타트업 거래에서 공모주 투자, 투자처를 희망하는 스타트업 VC에게 연계해주는 신주투자 서비스까지 선보이며 사업영역을 넓히고 있다. 작년까지 매출액이 제로(0원)이었으나, 올해 2분기부터 본격 수익화에 시동을 걸어, 약 6개월만에 BEP를 돌파했다. 서울거래가 ‘서울거래 비상장'으로 비상장 거래 플랫폼을 내놓기 전, 비상장 주식들은 장외주식이라고 불리며 불법으로 거래되어왔다. 서울거래는 이를 해결하기 위하여 국내 최초로 스타트업 주
KB국민은행(은행장 이재근)은 ㈜비지에프리테일과 제휴해 CU편의점 무인(하이브리드)점포에 KB국민인증서로 출입할 수 있는‘QR 인증’서비스를 출시한다. KB국민인증서로 KB스타뱅킹에 로그인한 후 휴대폰을 흔들어 불러온 QR코드를 매장 리더기에 스캔하면 누구나 CU편의점 무인점포에 간편히 입장할 수 있다. 또한 매장 계산대에서 바코드를 찍으면 KB Pay로 결제까지 가능하다. 현재 서울대의대점, 강동성심병원점 등 200여 CU편의점 무인점포에서 이용할 수 있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향후 다양한 무인 매장으로 QR 인증 출입처를 확대하고 주류, 담배 구매 시 연령 확인까지 가능하도록 인증 서비스를 확장할 계획이다”며, “고객의 일상과 밀접한 서비스로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B국민인증서는 2019년 7월 KB국민은행이 자체 개발해 출시한 금융기관 첫번째 민간인증서로 독보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최근 이용자 수 1400만 명을 돌파하고 월평균 이용 건수 2억 건 이상을 달성하는 등 지속 성장하고 있다. 현재 정부24, 국세청 홈택스, 국민비서 등 공공·민간기관과 KB금융그룹 계열사를 포함한 480여 곳의 제휴처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