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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금융, 'KB금융X국형원 행복을 그리는 오늘' 영상 공개

잠재력 있는 일러스트 작가와 함께 일상의 행복을 전달하는 달력 제작

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이 대한민국 문화예술을 이끌어 갈 신진 작가를 발굴하고 지원하고자 국형원 작가와 함께 작업한 2025년도 KB금융그룹 달력의 소개 영상 'KB금융X국형원 행복을 그리는 오늘'을 공개했다. KB금융이 평범한 하루가 주는 행복을 주제로 제작한 올해 달력에는 간결한 그림체와 부드러운 색감으로 일상의 소중함을 전달하는 일러스트 작가 국형원의 작품 12점이 담겨있다. 이번 영상에서 국형원 작가는 직접 달력에 담긴 작품을 소개하고 협업 소감과 함께 KB금융의 아트 마케팅에 대한 신진 작가로서의 기대감을 밝힌다. 더불어 KB금융의 대표 캐릭터인 스타프렌즈를 주제로 진행중인 미술 전시회 ‘스타프렌즈의 더할 나위 없는 순간들’에 대한 감상평도 전달한다. 국형원 작가는 “이번 협업을 통해 많은 분들에게 제 작품에 담긴 일상의 소소한 행복을 전할 수 있게 되어 행복하다”며, “우리 삶 속에서 매일 함께하는 달력을 보며 잠시나마 여유를 가지고 천천히 일상을 바라보는 시간을 가질 수 있기를 희망한다”는 소감을 전했다. KB금융 관계자는 “올해 달력은 잠재력 있는 예술가와의 협업을 통해 변화와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기획됐다”며, “앞으로도 KB금융은 국

카카오페이, 청소년 금융교육을 위한 5억 원 기금 조성

카카오페이가 디지털 금융교육 캠페인 ‘사각사각 페이스쿨’ 지원대상을 시니어에서 청소년까지 확대한다. 카카오페이(대표 신원근)는 10대 청소년 금융 이해력 향상을 위해 5억 원 기금을 조성하고 청소년금융교육협의회와 '사각사각 페이스쿨’ 주니어클래스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사각사각 페이스쿨’ 주니어클래스를 위한 업무 협약식은 지난 13일 경기도 성남시 카카오페이 오피스에서 카카오페이 신원근 대표, 청소년금융교육협의회 고승범 회장 등 참석 하에 진행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사각사각 페이스쿨’ 주니어클래스를 공동 운영하며 청소년 금융 문맹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교육 프로그램 개발, 청소년 금융교육 접근성 향상을 약속했다. 카카오페이는 금융교육 사각지대 해소를 위해 ‘사각사각 페이스쿨’ 아래 주니어클래스를 신설하고 금융 이해력 향상과 올바른 금융생활 태도 함양을 돕는 교육 지원에 향후 3년간 5억 원의 기금을 후원할 예정이다. 청소년금융교육협의회는 청소년들이 올바른 금융지식과 금융생활 태도를 바탕으로 합리적인 경제소비자로 성장할 수 있도록 청소년 눈높이에 맞춘 금융 교육 콘텐츠를 개발하고 중고등학교 60개교에 방문교육 운영을 담당한다. 또한

핀트, 서비스 다각화로 업계 선두 ‘굳건’

“퇴직연금 RA 일임 등 AI기반 금융투자 서비스 허브될 것”

AI기술로 만나는 투자의 새로운 상식 ‘핀트(fint)’를 운영하는 디셈버앤컴퍼니(대표 송인성)가 2025년을 맞아 새로운 비전을 제시했다. 핀트 서비스가 ‘금융투자 서비스 허브’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변화의 원년으로 삼고 도약에 나선다는 계획이다. 지난 2019년 국내 최초 AI 투자일임 서비스를 선보인 핀트는 세분화된 투자 수요에 맞춰 ETF, 주식, 채권, 연금 등 다양한 선택권을 제공하며 업계 1위 서비스로 입지를 굳혔다. 최근 대내외적 불확실성 속에 투자 시장 예측이 어려워지면서 쉽고 편한 로보어드바이저(RA)를 활용한 자산관리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올해 핀트는 AI 투자의 저변을 넓혀 금융투자 서비스의 허브로 도약하기 위한 행보를 본격화한다. 지난해 연말 퇴직연금 RA 일임서비스가 금융위원회의 혁신금융서비스로 신규 지정된 것이 그 신호탄이다. 디셈버는 KB국민은행, IBK기업은행, NH농협은행, 미래에셋증권, NH투자증권, 삼성증권, 신한증권, KB증권, 하나증권, 한국투자증권과 제휴를 체결, RA업계 중 최다 금융사와 퇴직연금 일임사업 제휴를 통해 서비스 준비에 착수했다. 업계에서 유일하게 공모펀드 기반 투자 상품을 출시해 운용한 경험

GLN인터내셔널, 삼성월렛과 손잡고 해외 QR 결제 서비스 확대

삼성월렛 이용 손님이라면 누구나, GLN 해외 QR 결제 서비스를 손쉽게 이용 가능

GLN 인터내셔널(대표 이석, 이하 'GLN')은 삼성전자와 제휴를 통해 삼성월렛 해외 QR 결제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이번 서비스 시행으로 삼성월렛을 이용하는 손님들은 GLN과 제휴된 태국 전역의 800만 가맹점과 일본 내 150만 가맹점에서 일반 신용카드 대비 저렴한 수수료로 간편하게 GLN QR 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삼성월렛은 국내 스마트폰 사용자들이 사용하는 대표적 디지털 월렛 서비스로, 손님들이 본인의 삼성월렛 계정에 GLN 해외 결제 서비스 기능을 추가하기만 하면 실물 카드나 외화 환전 없이도 손쉽게 해외 QR 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GLN은 대한민국 외국환 선도은행인 하나은행의 자회사로, 글로벌 주요 지역과 국가들에서 ▲QR결제 ▲QR ATM 출금 ▲해외송금 ▲유학생 등록금 납부와 같은 다양한 해외 지급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어 해외 여행객들은 물론 한국에 있는 외국인 근로자들과 유학생들로부터도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또한, GLN QR 결제 서비스는 GLN 모바일 앱 외에도 ‘하나원큐’, ‘하나머니’ 등 하나금융그룹의 애플리케이션과 ‘토스’, ‘KB스타뱅킹’, ‘iM뱅크’, ‘K뱅크’, ‘네이버페이’ 등 다

SC제일은행, 기업 및 금융기관 고객 대상 ‘글로벌 리서치 브리핑’ 개최

지난 10일 SC그룹 이코노미스트와 함께 2025년 글로벌 경제를 조망하는 세미나 진행

SC제일은행은 지난 10일 서울 종로구 포시즌스호텔에서 기업 및 금융기관 고객을 초청해 모기업인 스탠다드차타드(SC)그룹의 경제 전문가들과 함께 글로벌 거시 경제를 전망하고 논의하는 ‘2025 글로벌 리서치 브리핑(Global Research Briefing, GRB)’ 행사를 개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국내 기업 및 금융기관, 해외 글로벌 기업의 한국 현지법인 등 100여 기업의 재무, 기획, 영업 등을 담당하는 주요 관계자 150여 명이 참석했다. 참여 고객들은 환율, 금리, 지정학적 리스크 등 올해 글로벌 경제 이슈들에 대한 SC그룹과 SC제일은행 전문가의 전망과 의견을 듣고 질의응답을 통해 각종 리스크 요인과 변수 속에서 안정적으로 위기 상황을 헤쳐나갈 수 있는 아이디어를 구하는 시간을 가졌다. 먼저 김홍식 SC제일은행 금융시장그룹 총괄(부행장보)은 환영사에서 “현재 한국 경제와 금융시장의 불안과 변동성이 높은 상태이지만, 정부의 밸류업 프로그램과 외국자본 유입의 증가 등 긍정적인 요인들로 인해 주식시장과 원달러 환율이 다시 회복할 가능성이 있다”고 언급했다. 이어 에릭 로버트슨(Eric Robertsen) SC그룹 글로벌 리서치 헤드와

비자, 2024 미국 연말 소매 지출 분석 데이터 발표… 지출액 전년 대비 4.8% 증가

비자, 블랙 프라이데이 및 사이버 먼데이 기간 사기 의심 거래 전년 대비 두 배 가까이 차단

글로벌 결제 기술 기업 비자(Visa)가 2024년 미국 연말 쇼핑 시즌동안 소매 지출이 전년 대비 4.8% 증가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분석은 비자 컨설팅 & 애널리틱스(Visa Consulting & Analytics, 이하 VCA) 팀이 올해 처음으로 발행한 ‘소매 지출 동향 보고서(Retail Spend Monitor)’의 주요 결과를 담았다. 본 보고서는 연말 최대 쇼핑 시즌인 블랙 프라이데이(11월 네 번째 금요일)와 사이버 먼데이(추수감사절 다음 주 월요일)를 포함한 11월 1일부터 7주간의 미국 소매 판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비자 결제 네트워크 데이터와 설문 조사를 통해 추정한 기타 결제 수단 데이터가 반영됐다. 현금과 수표를 포함한 모든 결제 방식을 포괄하는 데이터로, 물가 상승률은 반영하지 않은 수치다. 비자는 미국의 전체 연말연시 소매 지출액이 전년 대비 4.8% 증가한 것으로 발표했다. 이 기간 동안 발생한 소매 지출 중77%는 오프라인 매장에서, 23%는 온라인에서 이뤄졌다고 분석했다. 온라인 결제 환경이 발전하고 있지만, 소비자들이 여전히 오프라인 구매 경험을 중요하게 여긴다는 점을 확인할 수 있는 대목이다. 오프라인 매

케이뱅크, 은행권 최초로 채널계 멀티 클라우드 체계 구축… 빠르고 안정적인 뱅킹 서비스 나선다

마이크로소프트와 협업해 뱅킹 시스템에 애저(Azure) 클라우드 도입

케이뱅크가 마이크로소프트와 협업하며 ‘테크 리딩 뱅크’ 실현에 나섰다. 케이뱅크(은행장 최우형)는 마이크로소프트 애저(Azure) 클라우드를 채널계에 도입하면서 은행권 최초로 채널계 멀티 클라우드 체계를 구축했다고 13일 밝혔다. 지난 2023년 채널계에 아마존웹서비스(AWS) 클라우드를 적용한 데 이은 두 번째 클라우드 도입이다. 채널계는 은행 뱅킹 시스템 중 하나로 앱 접속과 조회·이체, 상품 가입 등 앱에서 이뤄지는 모든 거래를 담당하는 시스템이다. 인터넷은행은 앱을 통해서만 고객 접점이 형성되는 만큼 채널계의 중요성이 매우 크며, 안정적인 뱅킹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채널계를 효율적으로 운영해야 한다. 이를 위해 케이뱅크는 AWS와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클라우드를 모두 사용하는 멀티 클라우드 체계를 구축했다. 멀티 클라우드는 복수의 기업이 제공하는 클라우드를 동시에 사용하는 체계다. 다양한 클라우드를 함께 활용하는 만큼 효율성과 안정성이 뛰어나다. 클라우드는 각 사마다 특장점이 다르기 때문에 여러 클라우드를 사용하면 각각의 이점을 결합해 활용할 수 있고 트래픽이 클라우드 한 곳에 집중되지 않고 분산돼 있어 효율적인 운영이 가능하다. 또한 장애 발생

‘개인정보 처리 알 권리 보장’ LG U+, 프라이버시 센터 오픈

카드뉴스 통한 각종 개인정보 보호 꿀팁 등 콘텐츠도 공개

LG유플러스는 고객들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정보 주체로서의 알 권리를 보장하기 위해 '프라이버시 센터'를 오픈했다고 13일 밝혔다. 프라이버시 센터는 간단한 웹페이지 접속만으로 고객들이 자신의 개인정보가 어떻게 관리되고 있는지 개인정보 처리방침 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는 곳이다. 일반적인 프라이버시 센터가 고객들에게 처리방침이나 기술 등을 소개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면, LG유플러스의 프라이버시 센터는 고객이 실질적으로 자신의 개인정보 사용처를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는 플랫폼을 지향한다. 올해 하반기 가동될 예정인 ‘개인정보 통합 동의 관리’ 기능이 대표적이다. 고객이 프라이버시 센터에 로그인을 하면, 주요 서비스별로 어떤 개인정보 처리에 대해 동의했는지 조회하고 동의 여부를 손쉽게 변경할 수 있게 했다. 또 고객들은 개인정보 활용에 대한 각종 법적 고지 내역을 한눈에 조회할 수 있어, 이메일 등으로 전달받은 고지사항을 삭제하더라도 프라이버시 센터에서 직접 조회할 수 있다. 고객에게 도움이 되는 개인정보 관련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제공하는 것도 다른 프라이버시 센터와의 차이점이다. 현재 LG유플러스는 개인정보 보호와 관련된 다양한 내용들을 카드뉴스 형식의

카카오페이, 설 명절 맞아 온라인 영세 가맹점 결제 수수료 3주간 무료 지원

“연초 소비심리 위축 극복에 보탬되고자…생태계 활력 위해 지속 힘쓸 것”

카카오페이(대표 신원근)가 설 명절을 맞아 소상공인 상생을 위해 온라인 영세 가맹점 결제 수수료 지원에 나선다. 카카오페이는 설 연휴를 앞둔 8일부터 27일까지 약 3주간 온라인 영세 가맹점의 결제 수수료를 면제한다. 카카오페이머니와 카카오페이에 연결된 신용카드 및 체크카드 결제 모두 해당된다. 카카오페이의 명절맞이 영세 가맹점 수수료 지원은 지난해 추석에 이어 두 번째다. 카카오페이는 지난 2020년부터 소상공인의 부담을 낮추기 위해 결제 수수료 지원과 인하 노력을 꾸준히 이어왔다. 코로나19 확산으로 매출이 급감한 오프라인 가맹점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2020년 3월부터 6월까지 매출액 규모에 관계없이 카카오페이머니 결제 수수료를 면제했고, 이어 2021년 5월에 오프라인 가맹점을 대상으로 카카오페이머니 결제 수수료를 카드사 수준으로 낮췄다. 2022년 1월 온라인 영세∙중소 가맹점 대상 카드 결제 수수료를 인하했고 2023년에도 2월부터는 온라인 영세∙중소 가맹점의 카카오페이머니 결제 수수료도 카드 수수료 수준에 맞춰 추가 인하했다. 카카오페이는 수수료 지원 외에도 특색 있는 소상공인 상생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 카카오페이가 함께일하는재단과 손잡고 진

삼성바이오로직스, '협력사 상생협력 데이'..."성과 및 전략 공유"

김동중 센터장 "협력사와의 상생협력으로 지속가능한 미래 만들어갈 것"

삼성바이오로직스(대표이사: 존 림)가 주요 협력사들과의 동반성장과 파트너십 강화를 위한 ‘상생협력 데이’를 개최했다. 9일 오후 인천 송도국제도시 경원재 호텔에서 열린 이번 행사에는 삼성바이오로직스 김동중 상생협력센터장(부사장)과 경영진, 글로벌 공급사인 아반토(Avantor), 싸이티바(Cytiva), 머크(Merck), 싸토리우스(Satorius), 써모 피셔(Thermo Fisher) 등 주요 협력사의 주요 경영진 및 실무자 등 총 5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전년도 주요 성과를 돌아보고, 2025년 전략을 공유하며 파트너십을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이번 행사를 통해 올해 주요 추진 목표 달성과 가격·품질 경쟁력 강화를 위해서는 협력사들의 협조가 필수적임을 강조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협력사와의 원활한 협조를 위해 이들 기업의 송도국제도시 유치에도 적극 힘써왔다. 그 결실로 2016년 머크의 ‘M랩(M Lab)’ 및 싸이티바의 ‘패스트트랙(Fast Track) 센터’ 개소를 시작으로 2019년에는 머크의 ‘생명과학 운영본부’ 설립, 2021년 써모 피셔의 ‘바이오 프로세스 디자인센터(Bioprocess Design Cent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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