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2B 금융 AI 에이전트 기업 웹케시(대표 강원주)는 숙명여자대학교 산학협력단에 연구행정통합시스템(이하 rERP) 구축을 성공적으로 완료하고, 본격 운영에 들어갔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숙명여대가 기존 SAP ERP 기반의 시스템을 웹케시의 차세대 연구행정 플랫폼인 rERP로 전환하면서, 대규모 데이터를 안정적으로 이관하고 실제 행정 환경에 맞춘 시스템을 성공적으로 안착시킨 사례다. 과제 예산, 인건비, 연구비 집행 내역 등 핵심 데이터가 새 시스템에서도 즉시 활용 가능하도록 이관돼 실질적인 성과로 평가받고 있다. rERP 도입으로 숙명여대 산학협력단은 연구과제의 계획부터 집행, 정산, 성과보고까지 전 과정을 하나의 시스템에서 처리할 수 있게 됐다. 기존 지출결의와 증빙 자료를 별도 시스템에 이중 입력해야 했지만, 새 시스템에서는 단일 입력만으로 전담기관과의 자료 연계가 자동으로 이뤄져 행정 업무의 일관성, 정확도, 처리 속도가 대폭 개선됐다. 모바일 환경도 강화됐다. 연구자는 rERP 전용 앱을 통해 연구비 사용 내역과 과제 정보를 실시간으로 조회뿐만 아니라 회의사전신청기능도 탑재돼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지원가능하다. 내부통제 기능도 함께
케이뱅크가 자산 시장의 큰손으로 떠오르고 있는 시니어 고객을 위한 전용 콜센터를 개설했다. 케이뱅크(은행장 최우형)은 지난 6월 초부터 만 65세 이상 고객을 위한 시니어 전용 콜센터를 개설해 한달여간 안정적으로 운영중이라고 15일 밝혔다. 케이뱅크 시니어 전용 콜센터는 디지털 상담에 어려움을 느낄 수 있는 만 65세 이상 시니어 고객의 접근성과 편의성을 높여 사회적 책임을 이행하고, 중장기 성장을 위한 고객 관리 강화를 목적으로 전문 상담 절차 및 시스템을 구축했다. 시니어 고객만을 위한 전용 전화번호를 개설해 제공하며, 전화 연결 시 느린말 서비스를 기본 제공한다. 특히 ARS 버튼 입력 과정 없이 바로 상담원 연결 서비스를 제공해 편의성과 직관성을 높였다. 상담원 연결시에는 우수 직원을 우선 연결한다. 아울러 시니어 고객 상담 역량 강화를 위해 실제 상담 케이스를 바탕으로 지속적으로 응대 매뉴얼을 업데이트하고 상담사 교육을 상시 진행한다. 우수 상담원으로 선정된 직원들은 시니어 콜센터 전화를 우선적으로 담당한다. 케이뱅크가 한 달여간 시니어 전용 콜센터를 운영한 결과, 시니어 고객들의 만족도가 한층 높아졌으며 예/적금 및 카드 상품에 대한 관심이 높은
NH농협은행(은행장 강태영)은 지난 14일 중구 소재 본사에서 LIG넥스원과 'K-방위산업 발전을 위한 금융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LIG넥스원은 첨단 무기체계를 개발·생산하는 종합방위산업체이다. 이번 업무협약은 양사의 유기적인 협력체계 구축 및 국가 방위산업의 발전 강화를 목표로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농협은행은 3년간 1.5조원 규모의 금융지원을 실시하고, LIG넥스원의 기술개발과 시설투자, 해외시장 확대 등을 위한 다양한 금융거래도 제공한다. 농협은행 엄을용 기업금융부문 부행장은 “K-방산 대표기업 LIG넥스원의 지속성장을 위한 든든한 금융동반자가 되겠다”며,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방위산업 맞춤형 금융지원을 LIG넥스원 협력기업들에게까지 확대해 고객과 함께 성장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농협은행은 지난 4월 방위산업공제조합과도 업무협약을 체결해 방위산업공제조합 소속 조합원사를 대상으로 보증서 발급 및 금융지원 등 방산기업의 글로벌화를 지원하고 있다.
빗썸이 GS25와 함께 신규 가입 회원 및 GS Pay 결제 회원을 대상으로 혜택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오는 8월 14일까지 진행되며, 빗썸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먼저 7월 14일 이후 빗썸에 신규 가입한 고객이라면, 간단한 쿠폰 코드 입력만으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빗썸 앱에서 쿠폰코드를 입력하면, 선착순 1만 명에게 GS25 모바일 상품권 3만 원과 빗썸포인트 5만 원이 지급된다. 여기에 빗썸 웰컴 미션을 완료하면 추가로 빗썸포인트 2만 원을 받을 수 있어 최대 10만 원 상당의 혜택을 받게 된다. 이 밖에도 전체 회원을 위한 스탬프 이벤트도 진행된다. 전국 GS25 매장에서 GS Pay로 3천 원 이상 결제할 때마다 스탬프 1개가 적립되며, 스탬프 3개를 모아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최소 2천 원에서 최대 5만 원의 빗썸포인트를 랜덤으로 받을 수 있다. 당첨자는 알림톡을 통해 혜택을 수령할 수 있다. 지급된 GS25 모바일 상품권은 '우리동네GS' 앱에서 상품권 바코드를 등록한 뒤 사용할 수 있으며, 빗썸포인트는 9월 30일까지 사용 가능하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우리동네GS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국내 대표 전문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대표 차명훈, 이성현)이 배달앱 요기요와 함께 제휴 이벤트를 선보인다고 15일 밝혔다. ‘코인원X요기요 제휴 이벤트’는 7월 14일(월)부터 27일(일)까지 양사 앱을 통해 진행되며, 비트코인・요기요 할인 쿠폰 등 총 3만 6천 원 상당의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먼저, 이벤트 기간 요기요 앱 내 코인원 이벤트 배너를 통해 전용 이벤트 페이지에 접속 후, 코인원 신규 가입을 완료하면, 요기요 5천 원 할인 쿠폰과 5천 원 상당의 비트코인(BTC)을 증정한다. 이벤트 참여 혜택은 7월 20일(일) 이내 신규 가입 고객에게는 21일(월), 7월 27일(일) 이내 가입 고객에게는 28일(월)에 각각 지급될 예정이다. 이에 더해 7월 중 코인원에서 첫 거래를 달성하면 2만 원 상당의 비트코인(BTC)까지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이벤트 참여 코드(2507FIRSTTRD) 등록 후 종목 무관 1회 이상 거래하면 참여가 완료된다. 참여 혜택은 오는 8월 8일(금) 일괄 지급될 예정이다. 한편, 이벤트 기간 코인원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는 코인원 전 고객을 대상으로 요기요 할인 쿠폰을 증정한다. 3장(3천 원/2천 원/천 원)의 쿠폰이
서울AI재단(이사장 김만기)은 오는 11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세계 최대 스마트시티 국제행사 ‘스마트시티 엑스포 월드 콩그레스(이하 SCEWC) 2025’에 참가할 서울관 참여기업을 7월 31일(목)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SCEWC는 2011년부터 800여 개 도시와 글로벌 기업·기관이 참여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스마트시티 전시회로, 도시 간 정책 교류와 기술 협력이 활발히 이루어지는 세계적 대표 행사다. 서울시는 2019년 첫 참여 이후 올해로 5회 연속 서울관을 운영하고 있으며, 2022년 World Smart City Awards 도시 부문 최우수상을, 이어 2023년 강남구가 안전·회복 프로젝트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하는 등 글로벌 성과를 지속적으로 이어가고 있다. 모집 대상은 AI 또는 스마트시티 분야의 혁신 솔루션을 보유하고 해외 진출 역량을 갖춘 서울 소재 기업으로 약 15개사를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 기업에는 △서울관 공동 부스 제공 △해외 현지 피칭 프로그램 △글로벌 바이어 및 도시 네트워킹 기회 △사전 간담회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지원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재단 누리집 공고(서울AI재단 누리집 → 소통마당 →
하나은행(은행장 이호성)은 지난 13일 행정안전부가 발표한 ‘2025년 모바일 신분증 민간개방 참여기업’에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하나은행은 보안 및 인증 분야 전문가 7인으로 구성된 선정위원회로부터 ▲개인정보 보호 방안 ▲보안 수준 ▲신뢰성 ▲활성화 계획 ▲장애 대응체계 등에서 우수성을 인정받아 참여기업으로 최종 선정됐다. 모바일 신분증은 실물 신분증과 동일하게 개인의 신원을 증명하는 국가 공인 수단이다. 이번 참여기업 선정으로 손님은 하나원큐를 통해 대면 및 비대면 금융거래는 물론 관공서, 의료기관을 비롯해 연령 확인이 필요한 상품 구매 등 일상생활 속에서 모바일 신분증 서비스를 보다 편리하고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된다. 하나은행은 이번달부터 본격적으로 시스템 개발에 착수하여 내년 1분기까지 시스템 구축을 완료하고, 2분기까지 평가기관의 적합성 평가를 거친 뒤 7월부터 하나원큐의 ‘원큐지갑’을 통해 쉽고 편리한 모바일 신분증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이번 모바일 신분증 민간개방 참여기업 최종 선정으로 손님의 디지털 편의성을 한층 더 증대시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하나원큐를 통해 다양한 생활금융서비스를 제공하며 쌓아온
한글과컴퓨터의 자회사 씽크프리(THINKFREE)가 유럽 1위 협업 플랫폼 기업 넥스트클라우드(Nextcloud)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고, 유럽 시장 공략에 속도를 낸다. 이번 협력에 따라 씽크프리의 클라우드 기반 문서 편집 설루션인 ‘씽크프리 오피스’를 넥스트클라우드의 일부 유료 모델에 기본 제공한다. 공공기관과 기업 고객 비중이 높은 넥스트클라우드를 통해 씽크프리는 기술 신뢰도와 브랜드 인지도를 동시에 높여 나갈 계획이다. 앞서 지난 4월, 넥스트클라우드의 앱스토어에 ‘씽크프리 오피스’를 선보이며 협력의 기반을 마련했다. ‘씽크프리 오피스’는 별도의 설치 없이 웹브라우저에서 문서를 작성·편집할 수 있는 클라우드 오피스다. MS오피스와의 높은 호환성은 물론, 문서 기반의 협업 기능과 자동 업데이트 기능을 갖춰 사용자 편의성이 높고, 공공기관이나 기업을 위해 온프레미스(On-premise, 구축형) 방식도 지원해 보안성과 안정성을 강화했다. 넥스트클라우드는 파일 스토리지, 채팅, 화상회의, 이메일 등 온라인 협업을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개인 정보 보호 중심의 플랫폼 기업이다. 최근 유럽 내에서 미국 빅테크 기업의 서비스 의존도를 줄이고 ‘디지털 주권’을
케이뱅크가 AI 기술의 우수성을 입증하며 금융 혁신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케이뱅크(은행장 최우형)가 AI 기반 개인 맞춤형 추천 시스템의 전략적 설계와 성능에 대한 이론적 근거를 제시하며 혁신성과 우수성을 입증했다고 14일 밝혔다. 고객 행동 패턴을 반영한 ‘개인 맞춤형’ 케이뱅크 앱에 대한 내용을 담은 「AI 기반 추천 시스템의 전략적 설계와 사용자 경험 변화 분석: MLOps 자동화를 통한 금융 앱 실험」 논문이 국내 데이터 분석 학술지 ‘JKDAS(Journal of the Korean Data Analysis Society)’에 게재됐다. JKDAS는 한국자료분석학회(KDAS)가 발행하는 저널로 통계 기반 데이터 분석 이론과 응용 연구를 활발하게 다루는 한국학술지인용색인(KCI)에 등재된 국내 주요 학술지 중 하나다. 이번 연구는 케이뱅크 앱에 적용된 개인화 추천 시스템을 중심으로 AI 기술이 고객의 행동 변화, 사용자 경험, 기업 수익성에 미치는 영향을 실증적으로 분석했다. 개인 추천이 활발한 커머스, OTT 등의 업계가 아닌 금융권 내 AI 모델 개인화 전략 연구로서 유의미한 시도로 평가된다. 특히 케이뱅크는 금융 산업에 최적화된 모델을 설계하기
빗썸이 신라면세점과 함께 쇼핑지원금과 빗썸 리워드 등 다양한 혜택과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 기간은 7월 14일부터 8월 17일까지다. 우선 이벤트 기간 동안 빗썸 최초 가입 회원에게는 신라면세점 3만원권을 지급한다. 참여를 원하는 신규 가입 회원은 신라인터넷면세점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쿠폰을 발급받은 뒤 빗썸 앱 내 쿠폰함에서 쿠폰코드를 등록하면 된다. 쿠폰은 등록일 기준 익영업일에 문자로 전송된다. 오프라인으로도 참여가 가능하다. 신규 회원이 신라면세점 인천공항점 안내데스크에서 직원에게 빗썸 앱을 보여준 뒤, 안내받은 오프라인 전용 이벤트 코드를 입력하면 즉시 신라면세점 오프라인점 전용 3만원권이 지급된다. 다만 온라인 이벤트와 중복 혜택은 불가능하다. 이 밖에도 빗썸에서 가상자산 거래에 사용할 수 있는 5만원 상당의 보상도 추가로 지급된다. 쿠폰 등록 즉시 빗썸 원화 3만원이 지급되며, 웰컴 미션 수행 시 2만원 상당의 원화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전체 회원을 위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신라면세점 앱을 가입한 모든 회원에게 빗썸 이벤트 쿠폰이 주어지며, 쿠폰을 등록하면 최소 1천원에서 10만원의 빗썸 원화가 랜덤으로 증정된다. 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