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리콘밸리에 본사를 둔 테크놀로지 전문 커뮤니케이션 기업 호프만에이전시코리아(지사장 권기정)가 세계적인 커뮤니케이션 전문지 '캠페인 아시아 퍼시픽(Campaign Asia-Pacific)'이 주관한 '2023 올해의 에이전시 어워즈(Agency of the Year Awards)' 중 ‘올해의 한국 PR 에이전시(Korea PR Agency of the Year)’ 부문 동상을 수상했다. ‘캠페인 아시아 퍼시픽’은 커뮤니케이션 분야의 권위있는 전문지로, ‘올해의 에이전시 어워즈’를 통해 매년 전 세계 광고 및 PR, 커뮤니케이션 기업을 대상으로 한 해 동안 업무와 경영 면 모두에서 탁월한 성과와 리더십을 보이며 업계 발전에 기여해온 기업을 선정하고 있다. 프라이스워터하우스쿠퍼스(PwC)가 결과를 집계하며 지역 및 글로벌 수준의 우수한 에이전시를 선정하는 유일한 어워즈이다. 호프만에이전시코리아는 ▲스토리텔링 전문성에 기반한 고객 서비스 다각화 ▲수평적인 조직문화 발전 ▲비대면/대면 혼합근무 기반의 하이브리드 업무를 통한 효율 증대 ▲국내외 우수 인력 유치를 통해 강소조직으로서 올 한해 매우 의미 있는 경영 실적과 수준 높은 고객 서비스를 구현한 점이 높게 평가
글로벌 크로스보더 HR 전문 기업 맥킨리라이스(대표 김정우)가 11월 10~11일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코리아 블록체인 파빌리온’에 성공적으로 참가했다고 밝혔다. 맥킨리라이스는 이번 행사에서 자사가 최근 론칭한 크로스보더 HR 플랫폼 ‘레드롭(Redrob)’을 소개하고 제품 데모를 선보였다. 레드롭은 △인공지능(AI)을 통한 간편한 면접 문제 생성 및 면접 평가 △전 세계 각국의 이력서 검색 및 평가를 통한 인재 채용 △기업과 글로벌 오피스 직원 간 번역 및 통역을 통한 업무 수행 △글로벌 오피스의 직원, 사무실, 장비, 업무 통합 관리 및 AI를 통해 직원 산출물을 관리하는 운영·관리 등을 통합적으로 제공하는 올인원 크로스보더 HR 플랫폼이다. 맥킨리라이스의 전시 부스에는 유럽 및 중동 지역 기업과 벤처 캐피털(VC) 관계자들이 방문해 레드롭 서비스에 적용된 블록체인 기술과 이를 통한 솔루션에 관심을 보였으며, 유럽 블록체인 기술 활용 기업과의 공동 연구 및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하는 성과를 거뒀다. 맥킨리라이스는 △덴마크의 보안회사 ‘Banshie’와 ‘Quorum’ 보안성에 관한 공동 연구 협약 체결 △‘Marsh McLennan’의 고객사 의료
Apple이 12월 4일-5일 양일간 Apple 디벨로퍼 아카데미에서 아카데미 2기생의 수료를 기념하는 쇼케이스 행사를 진행했다. 2기 수료생들은 아카데미에서 9개월 동안 코딩의 기본기를 비롯, 다양한 경력을 쌓기 위한 다양한 전문 분야를 학습하며, 이를 바탕으로 한국 iOS 앱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초석을 다졌다. Apple의 월드와이드 디벨로퍼 릴레이션 담당 부사장인 수전 프레스콧(Susan Prescott)은 “대한민국은 활기찬 개발자 및 기업가 커뮤니티의 본거지이며, Apple 디벨로퍼 아카데미를 통해 재능 있는 차세대 개발자의 규모를 확장할 수 있게 되어 매우 자랑스럽다”며, “창의력과 독창성, 무한한 잠재력을 한껏 증명한 수료생들에게 축하의 메시지를 보낸다. 그들의 노고와 업적은 우리 모두에게 영감을 주었다”고 전했다. 만 18세부터 38세까지 다양한 연령으로 구성된 200여 명의 2023년도 수료생들은 대한민국 7개도 및 서울특별시, 해외 등 다양한 지역에서 선발되었으며, 다양한 전공 및 학력, 경력 등 매우 다채로운 배경을 자랑한다. 또한 Apple의 연례 행사인 세계 개발자 컨퍼런스 2023(WWDC23)의 일환으로 진행된 Swift
아모레퍼시픽의 브랜드 퍼즐우드가 아트 오브제 출시를 기념하여 12월 5일부터 1월 28일까지 아모레성수에서 단독 기획전을 진행한다. 퍼즐우드는 ‘아모레성수’의 향을 모티브로 한 제품을 선보이는 브랜드로 지난해 11월 비건 핸드크림과 비건 디퓨저로 첫 선을 보였다. 퍼즐우드는 이번 기획전을 위해 국내 유명·신진 공예 작가와 협업을 통해 몽상식물 컨셉의 아트 오브제를 제작했으며, 출시한 오브제들은 퍼즐우드를 오감으로 느낄 수 있도록 입체적으로 고안되어 심미성과 실용성을 겸비했다. 퍼즐우드의 아트 오브제 ‘몽상 식물 에디션’은 파이브콤마와 협업한 핸드메이드 텍스타일 오브제 Scent Wick라인과 신진 작가와 협업한 핸드메이드 세라믹 오브제 Shape of Ritual라인으로 구성했다. Scent Wick라인은 천연 소재의 텍스타일 핸드메이드 오브제로 홈오브제, 악세서리, 디퓨저 스틱 등 일상에 새로운 영감을 줄 수 있는 아이템으로 구성했다. 부드럽고 유기적인 형태의 핸드 크래프트 세라믹 오브제 Shape of Ritual라인은 국내에서 얻어진 천연 흙, 인체에 무해한 유약을 사용해 홈오브제, 데스크테리어, 괄사 및 인센스 홀더 등 일상 속 다양하고 이로운 쓰임을
하나캐피탈(사장 박승오)은 지난 1일 오후 마곡에 위치한 오스템임플란트㈜ 본사에서 오스템임플란트(사장 엄태관)와 전략적 금융 파트너십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하나캐피탈이 세계적인 임플란트 기업인 오스템임플란트와 함께 치과 장비 분야 금융 마케팅을 본격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하나캐피탈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오스템임플란트 손님 전용 비대면 할부금융 상담창구 운영 ▲임플란트 등 치과 장비 판매 관련 금융 지원 ▲치과 개원의 인테리어 컨설팅 등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박승호 하나캐피탈 사장은 “국내 치과 산업에 세계적인 의료 장비와 기술을 도입하는 데에 기여 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하나캐피탈은 앞으로도 의료기기 리스를 포함해 자동차, 헬스케어 상품과 같은 사업자용 내구재 할부 등 리테일 금융에 선도자로 사업을 확대해 나아갈 것‘이라고 밝혔다. 하나캐피탈은 지난달 말 2천억원 유상증자로 성장 모멘텀을 확보했으며, 이를 바탕으로 다이렉트 채널 기반 리테일 영업을 강화해 안정적인 리스·할부 자산을 증대할 계획이다. 오스템임플란트는 1997년에 설립된 글로벌 시장에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임플란트 기업으로 임플란트는
미디어로그의 알뜰폰 브랜드 U+유모바일이 연말연시 고정비 절감을 고민하는 고객들을 위해 역대급 추천 가입 이벤트를 진행한다. U+유모바일은 월평균 신규 가입자의 40% 이상이 가족 또는 친구, 지인의 추천을 통해 가입할 정도로 고객 만족도가 높은 편이며, 이와 같은 고객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다이렉트몰에서 추천 가입 이벤트를 상시 운영 중이다. U+유모바일은 12월 연말연시 시즌을 맞아 고정비 절감을 고민하는 고객들을 위해 특별히 더 큰 추천 혜택을 준비했다. 먼저 데이터를 추가 증정한다. 가입 요금제에 따라 매월 5GB부터 20GB까지 받을 수 있고, 추천을 받아 새로 가입한 고객은 물론 신규 고객에게 U+유모바일을 추천한 기존 고객에게도 제공된다. 추가 데이터는 최대 24개월간 제공된다. 데이터가 추가 제공되는 요금제는 ▲LTE 유심·eSIM 스페셜 플러스(38,990원) ▲LTE 유심·eSIM 스페셜 프로(38,990원) ▲LTE 유심·eSIM 스페셜(33,000원) ▲LTE 유심·eSIM 15GB+/300분(27,450원) ▲LTE 유심·eSIM 15GB+/100분(25,250원) ▲LTE 유심·eSIM 15GB+/180분(26,900원) ▲LTE 유
제주에서 한전과 함께 국내 최대 규모의 전기차 충전 인프라를 조성하고 친환경 전기차를 활용해 잉여 전력 소진에 일조하는 SK렌터카가 이번에는 전기 사용을 줄여 도내 전력 수급 안정화를 돕는다. SK렌터카(대표이사 황일문)는 제주지점(제주시 용문로 62)과 자사 세컨 브랜드 빌리카 지점(제주시 덕지2길 6)에서 운영중인 전기차와 충전기를 활용해 ‘제주DR(이하 DR)’ 사업에 참여한다고 4일 밝혔다. 이를 위해 지난 9월 ‘플러스DR’ 사업에 함께한 ‘한국전력’과 전기차 충전 서비스 전문 기업 ‘대영채비’, 전기차 충전기 활용 수요반응자원 시장 점유율 1위 사업자 ‘그리드위즈’와 또 한 번 협업에 나섰다. ‘DR(Demand Response, 수요반응)’이란 지역 내 전력 소비 증가를 예상하고, 이를 대비하기 위해 전력 사용량을 줄이며 과잉 수요를 낮추는 민관 협력 사업 모델이다. 여름과 겨울철 냉난방 가동 증가로 해마다 전력 사용량이 증가하고 있지만, 원전 안정성에 대한 우려와 전력 설비 증설에 대한 반발 등으로 발전기 증설이 어려운 상황 속 절약한 전기가 새로운 전력 공급원으로 대체할 수 있다는 개념을 도입해 추진하는 제도다. 본 사업에 참여한 기업 혹은…
카카오뱅크는 광주신용보증재단과 100억 규모 특별 보증을 시행한다고 4일 밝혔다. 카카오뱅크와 광주신용보증재단은 광주 지역 소상공인에 대한 금융 지원 확대를 통해 사업자의 자생력을 강화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고자 뜻을 모았다. 카카오뱅크는 재단과 함께 100억 규모의 특별보증 대출 상품 '광주 특별보증 대출'을 4일 출시한다. 지원 대상은 광주광역시 소재 개인사업자로 대표자 개인신용점수 595점 이상(NICE 신용점수 기준)이다. 카카오뱅크 앱에서 비대면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신용보증재단 영업점을 방문해 보증서를 발급받은 후 카카오뱅크 앱을 통해 신청하는 것도 가능하다. 카카오뱅크는 앞서 6개 지역 신용보증재단과의 협약을 통해 총 30억 원을 출연해 이를 재원으로 500억 원 규모의 소상공인 상생 협약 보증을 시행했다. 이어서 경남, 광주신용보증재단과 함께 특별 보증 상품을 취급하는 등 소상공인 지원 상품을 꾸준히 출시해오고 있다. 지난 8월 출시한 '부산시 상생보증대출'과 '대구시 상생보증대출' 상품은 자금이 필요한 소상공인의 자금 경색을 해소하며 출시 3달 여 만에 한도가 빠르게 소진되기도 했다. 카카오뱅크는 올해와 같이 내년에도 소상공인 금융…
셀트리온이 ‘유럽망막영상학회(FLORetina–ICOOR 2023)’ 학술대회를 통해 안과질환 치료제 '아일리아(EYLEA, 성분명: 애플리버셉트)' 바이오시밀러 'CT-P42'의 글로벌 임상 3상 결과를 발표했다. 유럽망막영상학회는 망막질환과 관련한 연구와 치료법 등 최신 지견을 공유하는 국제학회로 현지시간 기준 지난달 30일부터 이달 3일까지 나흘간 이탈리아 로마에서 열렸다. 셀트리온은 학술대회 셋째 날 ‘당뇨병성 황반부종(DME)에서 대조 애플리버셉트와 비교한 CT-P42의 효능 및 안전성’을 주제로 스페인, 헝가리, 체코 등 총 13개국의 환자 348명 대상 24주 글로벌 3상 결과를 구두 발표했다. 임상에서 셀트리온은 CT-P42 투여군과 오리지널 의약품 투여군을 무작위 배정, 1차 평가지표에서 최대 교정시력(BCVA)[1]의 8주차 변화가 동등성 범위(±3 글자, letter) 내에 있는 것을 확인했다. 그 외 24주차까지의 다른 2차 유효성 평가변수 뿐 아니라 안전성, 면역원성에서도 오리지널 의약품과 유사한 결과를 나타냈다. 이 같은 임상 3상 결과를 바탕으로 셀트리온은 CT-P42의 글로벌 시장 진출에 속도를 낸다는 방침이다. CT-P42의 오
현대백화점 더현대 서울이 오픈 2년 9개월 만에 연매출 1조원을 돌파했다. 국내 백화점 중 최단기간에 해당하는 기록이다. 현대백화점은 더현대 서울의 올해 누적 매출(1월 1일 ~ 12월 2일)이 1조 41억원을 달성하면서 지난 2021년 2월 26일 오픈 후 33개월 만에 ‘연매출 1조원 점포’로 등극했다고 3일 밝혔다. 이는 종전 기록을 2년 2개월 앞당긴 것이다. 서울을 대표하는 트렌디 라이프스타일 공간을 표방한 더현대 서울이 이번 최단기간 1조원 돌파로 한국을 넘어 글로벌 눈높이에 맞는 쇼핑 메카로 자리매김했다는 평가다. 정지영 현대백화점 사장은 “더현대 서울은 단순 쇼핑 공간에 머물던 백화점에 대한 인식을 깨고 ‘오프라인의 재발견’, ‘공간 경험의 가치 극대화’ 등 리테일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며 대한민국 대표 랜드마크로 자리잡았다”며 “글로벌 수준의 MD 역량과 더현대 서울에서만 만날 수 있는 K패션 브랜드 등 참신한 콘텐츠 발굴 노력, 이로 인한 객단가 상승 등이 최단기간 1조원 돌파 기록에 주효했던 것으로 분석된다”고 말했다. ■외국인 MZ도 북적이는 더현대 서울 … 글로벌 리테일의 교과서로 코로나19 장기화와 경기 불황의 악조건을 뚫고 매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