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온라인 강의 플랫폼 유데미(Udemy)가 AI 교육기업 웅진씽크빅과 온라인 강의를 준비하는 초보 강사들을 위해 웨비나 시리즈를 진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초보 온라인 강사를 위한 강의 전략’ 웨비나 시리즈는 ‘유데미 강사 부트캠프’ 1기 참가자들의 역량 강화 중 하나로, 유데미에서 처음 강의를 시작하고 온라인 강의 플랫폼에서 강사로 활동하고자 하는 이들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무엇보다 퍼스널브랜딩부터 스피치, 촬영 편집까지 초보 강사에게 필요한 다양한 콘텐츠를 무료로 제공해 온라인 강사를 꿈꾸는 모든 이가 부담 없이 참여할 수 있다. 총 3회에 걸쳐 진행되는 웨비나 중 첫 강의는 ‘초보 강사의 강의 홍보를 위한 필수 전략 설계’를 주제로 8일 이뤄졌다. 유데미는 8월 한 달간 총 3회의 웨비나 온라인 강의를 제공할 계획이다. 2회 차인 △8월 16일에는 스피치 및 강연 기획 전문 강사의 ‘수강생을 이끄는 전달력 높은 강의 기획’을 △8월 18일에는 영상 촬영 편집 기술지원 업체의 ‘재촬영 없는 홈 스튜디오 촬영 및 편집 환경 만들기’를 주제로 강의를 진행한다. 이번 웨비나는 유데미 강사 부트캠프 1기 참가자 외에 온라인 강사가 되고자 하는 누구나
한국인터넷진흥원(KISA, 원장 이원태)은 ICT분쟁조정제도 활성화 및 분쟁 예방에 대한 국민들의 관심과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ICT분쟁조정제도 홍보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이번 공모전은 ▲수기 분야 ▲이미지(웹툰, 포스터 등) 분야 ▲동영상 분야 총 3개 분야로 나눠 신청받으며, ICT분쟁조정제도에 관심있는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KISA는 외부 전문가 심사를 통해 ICT분쟁조정제도에 대한 대국민 이해도 제고에 적합한 최우수상 1편과 우수상 2편을 선정할 예정이다. 수상자에게는 KISA 원장상과 함께 최우수상 150만원, 우수상 1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공모전 접수는 9월 12일(월)까지며, 관련 세부사항은 ICT분쟁조정지원센터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KISA 홍현표 ICT분쟁조정지원센터장은 “비대면화, 플랫폼의 다양화 등으로 ICT와 관련한 분쟁이 증가하고 있는 만큼 이를 신속하게 해결하는 분쟁조정제도의 중요성 또한 부각되고 있다”며, “KISA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분쟁조정제도에 대한 대국민 인식을 높이는 등 안전하고 건전한 온라인 거래환경 조성을 위한 분쟁조정 서비스를 적극 알리겠다“고 말했다.
KT(대표이사 구현모)가 외식업 예약 서비스 전문 스타트업인 ‘테이블매니저’와 손잡고 KT AI 통화비서에서 외식업종 ‘전화 예약 자동화’ 기능을 새롭게 제공한다고 12일 밝혔다. AI 통화비서는 바쁜 소상공인을 대신해 매장으로 걸려온 고객의 전화를 인공지능이 대신 받아주는 서비스다. 고객이 매장의 유선번호로 전화를 하면, AI통화비서 전용 앱에서 설정한 문구에 따라 인공지능이 전화 응대를 한다. 이번 업데이트 이전엔 인공지능이 예약 전화를 대신 받으며 일단 무제한으로 예약을 접수한 후, 매장에서 인원과 시간 등 매장 상황을 고려해 예약을 따로 확인 처리하는 방식이었다. 그러나 이번에 업데이트한 ‘전화 예약 자동화’ 기능을 사용하면 사전에 설정한 방문 인원이나 예약 시간 등의 매장 운영 정책에 따라 AI 통화비서가 통화내용을 실시간 분석해 예약 가능여부를 판단하고, 자동으로 예약을 확정해준다. 뿐만 아니라 소상공인들의 일손을 덜어주고 더 많은 예약을 받을 수 있도록 AI 통화비서에서도 포털이나 메신저에서 제공하는 외부 예약 서비스를 연동할 수 있도록 했다. 이로써 외부 채널을 통해 확정된 예약도 AI통화비서에서 한번에 조회하고 응대할 수 있어 소상공인을 위한
새마을금고중앙회는 12일, 최근 수도권, 중부지역호우로 인한 피해 지역의 조속한 복구를 위해 전국재해구호협회와 손잡고 자원봉사자 키트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새마을금고중앙회는 사전 제작한 자원봉사자 키트 1,000여개를 현장에 긴급 지원할 수 있게 준비했으며 서울시 강남구, 송파구, 경기도 성남시, 과천시, 화성시 총 5개 호우 피해 지역에 자원봉사자 키트 260세트(8월 10일 기준)를 제공했다. 자원봉사자 키트는 재해ㆍ재난 현장에서 봉사활동을 펼치시는 분들에게 필요한 우의, 장갑, 장화 등 10개의 자원봉사 물품으로 구성됐다. 재해ㆍ재난 지원 물품은 상황 발생 전 제작 및 비축돼야 즉시 지원할 수 있어, 새마을금고중앙회는 지난해 ESG경영의 일환으로 이재민 구호키트, 자원봉사자키트 등 각종 사회공헌 구호키트를 기제작하여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전달한 바 있다. 박차훈 새마을금고중앙회장은 “큰 호우로 인해 아픔을 겪고 있는 주민들과 복구 현장에서 고생하시는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새마을금고는 지역과 상생하는 지역주민의 가장 가까운 이웃으로 항상 함께하겠다”라고 밝혔다.
전국투자자교육협의회(의장 나재철)는 8월 16(화) 오후 4시부터 ‘제약·바이오, 돈 버는 지름길’이라는 주제로 유튜브 등에서 온라인 특강을 실시한다. 이번 강연은 최갑수 투교협 연구위원의 사회로, 서근희 박사(삼성증권 애널리스트)가 대담자로 나선다. 이번 강연은 시청자의 이해를 돕고, 편의성을 고려하여 총 2부로 나누어 온라인으로 방영할 예정이다. 1부 ‘진짜 돈 되는 제약업종’에서는 국내 제약시장은 내수 비중이 작아 유한양행, 종근당 등 상위 회사들이 의약품 시장을 과점하고 있다. 국내 제약 산업의 주요 특성, 장점 및 아쉬운 점은 무엇인지 알아본다. 제약사가 유기적 성장을 위해서는 신약 개발을 통해 글로벌 시장 진출을 도모해야 하는데, 국내 제약사들의 성장 동력은 무엇인지 그리고 현재 해외 시장을 진출을 준비하는 업체는 어디인지 살펴 본다. 또한 일반인들이 향후 주목할만한 업체는 어디인지 집중 분석해 본다. 2부 ‘바이오업종에서 HOT한건 뭘까’에서는 코로나가 확산되면서 예방 백신이 나오리라는 기대감에 급등하였던 바이오주들이 최근들어 많이 빠졌다. 바이오 시장은 성공 확률이 임상 1상 단계에서 최종 허가까지 5∼10% 내외이기에 논란도 분분하기에, 이를
코나아이가 부산 지역화폐 '동백전' 기반의 공공 택시호출 서비스인 '동백택시'의 홍보 활동을 전개할 대학생 서포터즈를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동백택시는 지역 택시업계 활성화를 위해 도입된 지역화폐 연계형 택시호출 서비스로 작년 11월 말 첫 선을 보인 이후 8개월 여만에 부산 택시 2만4천여대 중 87.5%인 2만1천여대가 동백택시에 합류하고, 일 평균 호출 건수도 약 2만건에 달하는 등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특히 별도의 가맹비나 호출 수수료를 받지 않고 결제 수수료도 민간 플랫폼 대비 0.5% 낮아 택시업계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지역화폐인 동백전으로 결제 시 캐시백 혜택을 받을 수 있고 기존 동백전 사용자의 경우 별도의 회원가입이나 카드 등록이 필요 없어 사용자 편의성도 뛰어나다. 동백택시 서포터즈는 홍보 활동에 관심이 많고 부산에서 활동하는 대학(원)생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모집은 오는 22일까지 진행되며, 코나아이 공식 블로그와 대외활동 사이트에서 지원 링크를 확인한 후 네이버폼을 통해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총 50명이 선발되며 합격자는 24일 발표된다. 최종 선정된 서포터즈는 8월 말부터 약 3개월 간 SNS 콘텐츠 제작
컴투스(대표 송재준, 이주환)는 11일 실적발표 공시를 통해 2022년 2분기 매출 1,934억 원, 영업이익 38억 원, 당기순이익 149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이번 2분기 컴투스는 2천억 원에 육박하는 역대 분기 최대 매출을 달성했다. 출시 8주년을 맞은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가 지난 4월 일 최대 매출 기록을 경신하며 변함없는 글로벌 성공작의 위엄을 보여주고 있으며, 신작 ‘컴투스프로야구V22’의 출시, ‘컴투스프로야구2022’ 및 ‘MLB 9이닝스 22’ 등의 지속 성장으로 2분기에만 전년 대비 28% 매출 상승을 보인 야구 게임 라인업 역시 올 한 해 글로벌 1억 달러의 매출을 올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미디어 콘텐츠 사업의 지속적 투자도 성과를 올리며 컴투스의 사업 규모 성장을 이끌었다. 위지윅스튜디오 및 마이뮤직테이스트 등 주요 계열사의 실적 반영으로 577억 원의 미디어 콘텐츠 분야 매출이 기록됐다. 컴투스는 2022년 3분기 이후, 기대작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의 성공적 서비스를 시작으로 실적 성장을 더욱 가속화한다. 오는 16일 한국 출시를 앞둔 ‘서머너즈 워: 크로니클’은 소환형 MMORPG라는 차별화 포인트로 시장을…
SK매직(대표이사 윤요섭)이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히는 ‘2022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reddot Design Award 2022)’에서 제품 디자인, 디자인 콘셉트,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등 각 부문 본상(Winner)을 잇따라 수상하며 4관왕 쾌거를 달성했다고 11일 밝혔다.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1955년 제정된 독일 국제 디자인 공모전으로 독일의 'iF', 미국의 'IDEA'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힌다. 매년 제품 디자인, 디자인 콘셉트,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3개 부문에서 디자인의 우수성, 창의성, 기능성 등을 평가해 최고 디자인을 발표한다. 지난 3월 진행된 제품 디자인 부문에서는 ‘보더리스 인덕션’이 본상을 차지했다. 보더리스 인덕션은 독일 iF, 레드닷, 미국 IDEA, 일본 굿 디자인 어워드 등 세계 4대 디자인 어워드를 모두 석권해 '그랜드슬램'을 달성하는 쾌거를 거두기도 했다. 지난 7월 열린 디자인 콘셉트 부문에서는 SK매직의 디자인 아이덴티티 전략인 ‘내추럴 모노크롬 (Natural Monochrome)’과 ‘3D 에어샷 의류관리기’가 본상을 수상했다. 내추럴 모노크롬은 ‘생활 속 자
신한카드(사장 임영진)는 신차 구입을 고려중인 고객들을 위해 자동차 카드 결제 이벤트를 8월 말까지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먼저 국산, 수입 신차 전 차종을 대상으로 일시불 결제시 최대 1.5% 캐시백 혜택을 제공한다. 자동차 구매 전 사전 신청을 하고 신용카드로 2천만원 이상을 결제하면 1.5%, 500만원 이상을 결제하면 1.0% 캐시백을 해준다. 체크카드로 결제한 고객은 500만원 이상 결제시 0.5% 캐시백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일시불이 아닌 할부 이용을 원하는 고객들을 위한 서비스도 마련했다. 신용카드로 2천만원 이상 결제하는 고객 중 6개월 할부를 이용 하는 고객에게는 캐시백 혜택 대신 무이자 할부 혜택을 제공한다. 자동차 결제를 ‘신한카드 MyCar’ 카드로 결제하는 고객에게는 0.2%를 추가로 캐시백(최대 10만원) 해주는 이벤트도 준비했다. '신한카드 MyCar' 카드로 자동차 구매를 위해 결제한 금액이 5백만원 이상이고, 차량을 구매한 달로 부터 3개월 동안 누적 1백만원 이상(자동차 구매금액 제외) 이용한 고객이 대상이다. 캐시백 사전 신청은 신한카드 홈페이지, 모바일 앱, ARS 및 고객센터등에서 신청할 수 있으며, 캐시백 혜택 제
우리카드(사장김정기)는 WON멤버스와함께 ‘서울국제조각페스타 2022’ 입장권 할인 및 호텔 숙박권 증정 등 풍성한 이벤트를 진행 중이라고 10일 밝혔다. 이달 17일까지이벤트에 응모한 WON멤버스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총 250명에게 ‘서울국제조각페스타 2022’ 무료입장권 1인 2매, 행사기념 굿즈를 증정한다. 당첨된 250명중 1등 1명에게는펠릭스바이부산 STX 스위트 호텔 1박, 2등 50명에게는 2만꿀머니를추가 제공한다. 우리카드 고객(법인, 기프트카드 제외)은서울국제조각페스타가 진행되는 기간 동안 입장권 50% 할인도 받을 수 있다. 우리카드 관계자는 “다양한문화콘텐츠 제공을 통해 금융과 문화가 접목된 서비스를 제공하여 더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라며, “우리금융그룹 고객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준비 중이니 우리카드에 많은 관심과 사랑 부탁드린다”라고전했다. 이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우리WON카드앱 및 WON멤버스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우리카드는 사단법인 한국조각가협회와 협업하여 ‘서울국제조각페스타 2022’ 작품을 WON멤버스채널에서 소개한다. 제 11회를맞은 이 페스타는 “모든조각에는 비밀이있다”라는주제로 조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