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넷마블, 콩스튜디오 신작 ‘프로젝트 옥토퍼스’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 체결

지난 5일 넷마블 지타워 사옥에서 조인식 진행..국내·외 서비스 판권 확보

넷마블(대표 김병규)은 글로벌 게임 개발사 콩스튜디오와 신작 게임 ‘프로젝트 옥토퍼스’의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조인식은 서울 구로구에 위치한 넷마블 지타워 사옥에서 지난 5일 진행됐으며, 김병규 넷마블 대표, 석광원 콩스튜디오 대표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프로젝트 옥토퍼스’는 ‘가디언 테일즈’ IP를 활용한 2026년 신작으로, 도트 그래픽 기반의 캐주얼 액션 로그라이크 RPG로 개발 중이다. 장르적 특성을 극대화해 간편한 조작으로 누구나 다양한 전투 빌드를 만들 수 있으며, ‘광산’을 배경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 계약으로 넷마블은 ‘프로젝트 옥토퍼스’의 국내·외 서비스 판권을 확보했으며, 축적된 퍼블리싱 노하우를 기반으로 폭넓은 마케팅과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김병규 넷마블 대표는 “’콩스튜디오’와의 협업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새로운 IP를 선보일 수 있게 돼 기대가 크다”며 “넷마블의 퍼블리싱 노하우와 콩스튜디오의 독창적인 개발력이 시너지를 발휘해 글로벌 유저들에게 완성도 높은 재미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석광원 콩스튜디오 대표는 “풍부한 퍼블리싱

에코프로, 4개 분기 연속 실적 성장 …인니 2단계 투자 본격화

3분기 연결 매출 9597억, 영업익 1499억…전기比 영업익 824% 증가

에코프로가 올해 3분기 인도네시아 투자 이익 등의 영향으로 실적이 개선되며 4개 분기 연속 매출과 영업이익 상승세를 이어갔다. 올해 말부터 인도네시아 2단계 투자인 IGIP(인터내셔널 그린 산업단지) 투자가 본격화하며 이익 개선 효과가 지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 3분기 실적 호조…인도네시아 투자 효과 본격화 에코프로는 올해 3분기 연결 기준 실적이 매출 9597억 원, 영업이익 1499억 원으로 집계됐다고 5일 밝혔다. 매출은 전분기 9317억 원 대비 3% 늘었고, 영업이익은 전분기 162억 원 대비 약 10배 수준으로(824%) 증가했다. 올해 들어 3개 분기 연속 영업 흑자를 기록했으며 지난해 4분기 이후 4개 분기 연속 매출과 영업이익 개선세를 이어갔다. 에코프로의 실적 개선에는 인도네시아 1단계 투자인 IMIP(인도네시아 모로왈리 산업단지) 투자 성과가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된다. 에코프로는 2022년부터 IMIP에 위치한 니켈 제련소 4곳에 약 7000억 원을 투자해 왔다. 올해 그린에코니켈(GEN)과 ESG제련소 인수가 마무리되며 투자 차익으로 영업이익이 큰 폭으로 증가한 것이다. 지주사 에코프로의 자체 사업이 본 궤도에 오른 것도 그룹 실적

씽크프리, AI 에이전트 기능 공개… 지식 검색 넘어 업무 자동화 지원

구글 챗·슬랙 등 협업 도구에서 지라·노션 등 연동 앱에 직접 명령 가능

웹 기반 생산성 도구 및 AI 설루션 전문 기업 씽크프리가 업무용 AI 플랫폼 ‘리파인더(Refinder)’의 에이전트 기능을 공개했다. 리파인더는 AI를 통해 연동된 업무용 앱과 사내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플랫폼이다. 이번 업데이트로 기존 엔터프라이즈 검색 기능에 더해 업무 자동화를 돕는 AI 에이전트 기능이 추가됐다. 새 에이전트 기능은 MCP(Model Context Protocol) 표준을 적용, 지라, 노션, 구글 워크스페이스 등 다양한 SaaS(서비스형 소프트웨어) 앱과 연동해 하나의 인터페이스에서 제어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사용자는 복잡한 워크플로 설계 없이 슬랙이나 구글 챗 채팅창에서 자연어 명령 한 줄로 연동 앱의 업무를 실행할 수 있다. 개별 앱에서 처리하던 업무를 한 곳에서 통합 관리하는 것이다. 예를 들어 슬랙에서 ‘마케팅 팀과 회의 일정 잡아줘’라고 명령하면, 리파인더 에이전트가 참석자들의 구글 캘린더 일정을 확인해 최적의 시간을 제안한다. 나아가 일정을 생성하고 초대 메일을 발송하는 일까지 수행한다. 또 지라와 연동해 프로젝트 현황을 요약하거나 이슈를 추적하고, 노션과 결합해 문서를 작성하거나 페이지를 업데이트하는 작업 역시

LG U+, LG트윈스 통합 우승 기념 ‘윈윈 페스티벌’ 진행

가을 야구 끝나 아쉬운 팬들 위해 ‘공연·전시·야외활동’ 등 나들이 혜택 추가

LG유플러스가 LG트윈스의 프로야구 한국시리즈 우승을 기념해 ‘윈윈 페스티벌’을 포함한 다양한 이벤트와 혜택을 준비했다. 이번 윈윈 페스티벌에서는 통합 우승 모자를 경품으로 준비해 이벤트 진행 전부터 팬들의 기대를 받고 있다. 해당 모자는 29년 만에 통합 우승을 했던 2023년 당시 품절 대란까지 일어났었다. 참여 방법은 이번 달 28일까지 LG유플러스의 고객센터·멤버십 통합 앱 ‘U+One(유플러스원)’ 유플투쁠 이벤트 페이지에 우승 기념 소감을 남기면 된다. 이벤트 참여 대상은 LG유플러스 모바일을 5년 이상 이용한 장기 고객 및 멤버십 등급 VIP 이상 고객이다. 응모 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2025 LG트윈스 어센틱 정규시즌 우승 모자(50명)를 포함해 ▲LG생활건강 벨먼 센티드모먼트플로럴 세트(1만명) ▲LG생활건강 풋샴푸(1만명) ▲컴포즈커피 아메리카노 1인당 10장(1.5만명)과 같은 풍성한 경품을 선물한다. LG유플러스 멤버십 프로그램 ‘유플투쁠’도 LG트윈스 우승에 맞춰 11월 11일을 윈윈데이 지정하고, 풍성한 혜택을 준비했다. 그동안 등급별로 혜택을 나눠 제공하던 것을 2025년 우승을 기념해 등급 구분 없이 모든 등급 동일하게 ‘

넷마블, 신작 오픈월드 액션 RPG '일곱 개의 대죄: Origin' 지스타 2025 무대 이벤트 공개

지스타서 초반 스토리와 오픈월드 모험 체험 가능한 시연 빌드 공개

넷마블(대표 김병규)은 오는 11월 13일부터 16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지스타 2025’에서 신작 오픈월드 액션 RPG <일곱 개의 대죄: Origin>(개발사 넷마블에프앤씨)을 선보이며, 다양한 현장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지스타 현장에서는 <일곱 개의 대죄: Origin>의 초반 스토리와 오픈월드 모험을 체험할 수 있는 시연 빌드가 공개된다. 또한 ▲알비온 토벌전 ▲던전 ‘심층 거미굴’ ▲추첨 이벤트 등 다채로운 무대 프로그램이 마련될 예정이다. 무대에서는 유명 인플루언서들이 팀을 이뤄 ‘알비온 토벌전’을 현장에서 직접 플레이하며 치열한 대결을 펼친다. ‘알비온 토벌전’은 거대한 마신 ‘알비온’과 맞서는 고난도 전투 콘텐츠로, 단순한 공격과 회피만으로는 승부를 낼 수 없다. 발리스타를 이용해 거대한 몸집을 제압하거나, 포획된 파티원을 구출하는 등 다양한 전투 기믹이 더해져 현장 관람객에게 긴장감 넘치는 몰입과 보는 즐거움을 선사할 예정이다. ‘심층 거미굴’은 숨겨진 함정을 피하거나 어두운 방을 밝혀 거미를 몰아내는 등 파티원 간 협력이 필수적인 던전으로, 인플루언서들이 팀을 이뤄 타임어택 형식으로 클리어 대결을

롯데하이마트, 국제표준 부패방지·규범준수 경영시스템 통합 인증 획득

‘부패방지 경영시스템(ISO 37001)’과 ‘규범준수 경영시스템(ISO 37301)’ 통합 인증 획득

롯데하이마트(대표 남창희)가 한국컴플라이언스인증원(KCCA)으로부터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공인하는 ‘부패방지 경영시스템(ISO 37001)’과 ‘규범준수 경영시스템(ISO 37301)’ 통합 인증을 획득했다. ‘ISO 37001’와 ‘ISO 373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제정한 최고 수준의 국제 인증으로, 기업의 부패방지, 규범준수 관리 체계와 정책 등이 국제 표준에 따라 효과적으로 구축 및 운영되는지 평가한다. 롯데하이마트는 지난 2018년 9월 ‘ISO 37001’를 처음 획득한 이후 올해까지 인증기관으로부터 연 1회 사후평가, 3년 주기의 갱신 심사를 통해 8년 연속 인증을 유지해왔다. 특히 올해는 ‘ISO 37301’까지 신규로 획득하면서, 국제 기준에 부합하는 준법·윤리 경영시스템을 공식적으로 입증하게 됐다. 롯데하이마트는 ▲부패방지 및 규범준수 조직의 독립성 확보 ▲ 임직원 대상 부패방지 및 규범준수 서약서 작성을 통한 윤리경영 기업문화 확산 ▲부정행위신고센터, 공정거래신고센터 등 내부 감시 채널 운영▲파트너사와 계약 시 ‘준법경영 및 파트너사 행동규범 준수에 관한 합의서’ 별도 체결 등 실질적인 활동들을 긍정적으로 평가받았다. 롯데

와이즈에이아이, AI가 환자에게 전화 걸어 진료 상담에 예약까지 'AI통화' 출시

개인화된 자연스러운 대화로 환자 질문에 즉시 응답

AI 의료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와이즈에이아이(대표 송형석)가 환자에게 전화를 걸고 진료 관련 질문에 응답하며 예약까지 완료하는 'AI통화' 서비스를 출시했다. 'AI통화' 서비스는 LLM 기반으로 자연스러운 대화를 통해 진료 등 환자의 질문에 즉시 응답하며 예약까지 완료하는 차세대 아웃바운드 솔루션이다. 기존 '덴트온'과 '에이유' 고객 대상으로 순차 적용되며 추가 비용 없이 제공된다. 기존 병원 AI 아웃바운드 콜은 환자 질문을 잘 인식하지 못해 일방적 안내에 그쳤고, 복잡한 ARS 메뉴로 예약 전환율이 낮았다. 'AI통화'는 LLM 기반 AI가 환자 질문 의도를 파악해 진료 시간, 위치, 비용 등에 사람과 동일하게 자연스럽게 응답하며, '대화형 예약'과 '기존 ARS 키패드 방식'을 모두 지원한다. 환자별 시술 단계와 예약 이력, 병원 운영 정책에 맞게 개인화된 멘트를 제공해 예약 중도 이탈이 감소하고, 복잡한 키패드 선택 없이 직접 발화로 예약이 가능해 예약 완료율도 크게 향상됐다. 고객 관리 효율성도 향상된다. AI가 즉시 해결해주어 재문의 전화가 감소하고, 병원 직원은 환자 케어와 병원 운영에 더 집중할 수 있다. 모든 대화 내용이 기록되고 핵심

"파리 가득 채운 함성" 컴투스 'SWC2025' 월드 파이널, 세계 팬 함께 한 축제의 장

컴투스, ‘SWC’ 통해 ‘서머너즈 워’ 글로벌 확장과 K-게임 영향력 확대 지속

컴투스(대표 남재관)가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25(이하 SWC2025)’의 월드 파이널 무대를 성황리에 마무리하며 전 세계가 함께 하는 e스포츠 축제의 진면모를 다시 한번 선보였다. ‘SWC’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 최강자를 가리는 글로벌 e스포츠 대회로, 올해 9년째 전 세계 유저들이 게임으로 교류하고 즐거움을 나누는 소통의 장으로 펼쳐졌다. 지난 6월부터 10월까지 아시아퍼시픽·유럽·아메리카 지역 등으로 나눠 선수 선발과 온라인 예선, 오프라인 지역 컵을 진행했으며, 11월 1일 오후 9시(한국 시각 기준) 월드 파이널에서 12명의 최정예 선수들의 대결로 우승컵의 주인공을 가렸다. 전 세계 팬들과 함께 성장해온 ‘SWC’는 올해 마지막 무대인 월드 파이널을 ‘서머너즈 워’ 인기가 뜨거운 프랑스에서 2019년 이후 6년 만에 개최해 더욱 의미를 더했다. 무대가 마련된 파리 ‘라 센 뮈지칼’ 앞에는 굳은 날씨에도 이른 아침부터 몰린 관람객들이 장사진을 이루며 열기를 더했다. 또한 유럽은 물론 아시아, 미주까지 세계 각지에서 친구, 가족 등 다양한 단위로 방문한 관람객들이 곳곳에서 사진을 촬영하고 여러 이벤트에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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