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뱅크샐러드, 마이데이터 2.0 도입… 금융·건강 및 AI 서비스 혁신 가속화

보험 서비스 고객 혜택 확대 및 AI 기반 자산관리 서비스에 활용

뱅크샐러드(대표 김태훈)가 ‘마이데이터 2.0’ 시행에 따라 고도화된 마이데이터 인프라를 구축한다. 국내 유일 금융·건강 마이데이터 전문기업으로서 데이터 확보와 안전한 기술 구현에 집중하며 신규 서비스 출시를 위한 인프라 기반을 마련한다. 마이데이터 2.0 도입에 따라 뱅크샐러드에서 제공하는 금융 데이터 범위가 확대된다. 마이데이터 제공 정보에 휴면예금 및 휴면보험금 정보 등을 추가해 고객의 금융 자산 범위를 넓히고 통합적인 자산관리를 가능하게 한다. 뱅크샐러드는 금융 데이터 분석에 있어 데이터 해상도를 높여 고객이 최적의 시기에 최대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금융·건강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보험진단 서비스에서는 숨겨진 보험금 현황과 자산까지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어 서비스 편의성을 높였다. 추후 마이데이터와 AI를 결합해 선보이는 자산관리 서비스에서도 마이데이터 2.0을 도입해 라이프스타일을 정밀하게 분석하고, 초개인화된 자산관리를 가능하게 할 예정이다. 뱅크샐러드는 마이데이터 제도 개선에 따라 서비스 가입 시 동의 및 인증 절차를 간소화해 서비스 속도 및 편의성을 높인다. 전송요구 절차에서 금융상품 보유 여부와 거래내역을 함께 조회하고, 전자서

롯데하이마트, ‘방문컨설팅 서비스’ 도입…찾아가는 가전 고민해결사

가전 사용 불편 사항부터 구매 전 설치 고민까지 해결해주는 방문컨설팅 서비스 론칭

롯데하이마트(대표 남창희)가 고객의 가전 사용 불편 해소와 설치 전 고민 해결을 위한 ‘방문컨설팅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인다. 가전 구매 전후에 고객이 가장 자주 겪는 불편사항을 해결하고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방문 케어 서비스다. ‘방문컨설팅 서비스’는 크게 두 가지로 나뉜다. 가전 사용 중 발생할 수 있는 불편한 사항을 점검, 해결해주는 ‘가전불편 점검 서비스’와, 대형가전 구매시 중요한 설치 가능 여부를 사전에 확인하고 적절한 제품을 추천해주는 ‘가전설치 사전점검 서비스’다. 해당 서비스는 유료로, 이용료는 ‘가전불편 점검 서비스’는 1만 5천원, ‘가전설치 사전점검 서비스’는 1만 5천원~2만 5천원이다. 롯데하이마트는 ‘방문컨설팅 서비스’의 수준을 높이기 위해 고객만족도가 우수한 롯데하이마트의 ‘CS마스터(롯데하이마트 배송·설치 전문가)’를 대상으로 별도 교육을 통해 방문 컨설턴트로 육성했다. 이를 통해 상품에 대한 전문 지식과 설치 환경에 대한 노하우가 많은 전문가가 고객의 자택을 직접 방문해서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한다. ◆ 가전 사용 불편사항 해소하는 ‘가전불편 점검 서비스’…고장 판정 시 A/S 접수도 대행 가전을 사용하다 보면 예상하지 못한 다

넷마블, ‘엑스박스 게임 쇼케이스 2025’에서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오버드라이브' 영상 최초 공개

넷마블(대표 김병규)은 액션 게임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오버드라이브>의 트레일러 영상을 ‘엑스박스(Xbox) 게임 쇼케이스 2025’에서 공개했다고 10일 밝혔다. 국내 단독 개발사의 게임으로 ‘엑스박스 게임 쇼케이스’에 영상이 출품된 것은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오버드라이브>가 최초다. ‘엑스박스 쇼케이스’는 매년 6월 온라인 개최되는 게임쇼로 평균 수천만 명의 시청자를 동원하는 대규모 행사다. ‘서머 게임 페스트’, ‘퓨처 게임쇼’와 함께 여름 시즌을 대표하는 주요 행사로 분류된다. 이번 행사에서 공개된 영상을 통해 이용자들은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오버드라이브>만의 화려한 전투 액션과 다양한 콘텐츠 등을 만나볼 수 있다. <나 혼자만 레벨업:어라이즈 오버드라이브>는 PC·콘솔 플랫폼에서 플레이할 수 있는 액션 게임이다. 이용자들은 최대 4인이 함께 플레이할 수 있는 협력 전투 콘텐츠를 비롯해 ‘성진우’의 군주화된 모습으로 전투를 경험할 수 있는 ‘군주화 전투’ 등의 콘텐츠를 경험할 수 있다. 특히, 적의 공격을 막거나 튕겨내는 ‘가드’와 ‘패링’, 패링 후 적을 일시 브레이크시키는 QTE 등

빗썸과 투썸, 다시 썸탄다...투썸 음료 마시고 빗썸 가입하면 최대 8만 원 상당 혜택

6월 10일부터 30일까지 2개 이벤트 순차 진행

빗썸이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이하 투썸)와 여름맞이 제휴 이벤트를 진행한다. 6월 10일부터 30일까지 2개의 이벤트를 순차 진행하며, 빗썸 신규 가입 회원뿐 아니라 기존 회원에게도 혜택을 제공한다. 첫 번째 이벤트인 'Summer Lucky Week(썸머 럭키 위크)'는 6월 10일부터 16일까지 일주일간 진행된다. 이벤트 참여는 투썸플레이스 앱 '투썸하트'의 이벤트 페이지에서 등급별 쿠폰을 발급받아 빗썸 앱에 등록하면 된다. 빗썸 신규 가입 회원이라면 투썸 멤버십 등급(화이트, 블랙, 레드)에 따라 최대 3만 원의 투썸 금액권과 빗썸 원화 3만 원, 빗썸 웰컴미션 리워드 2만 원 등 최대 8만 원 상당의 리워드를 받을 수 있다. 기존 빗썸 회원에게는 투썸 레귤러 사이즈 음료 2천 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모든 혜택은 6월 20일에 일괄 지급될 예정이다. 두 번째 이벤트 'Summer Double Week(썸머 더블 위크)'는 6월 17일부터 30일까지 운영된다. 해당 이벤트는 투썸 음료를 하나 구매하고 스탬프를 완성하면 발급 받을 수 있는 쿠폰을 빗썸 앱에 등록하면 참여할 수 있다. 빗썸 신규 가입 고객에게는 3만 8천 원 상당의 투썸 홀케

비트세이빙·빗썸 신규, 컴백 회원 대상 최대 31만원 혜택 지급 프로모션 '맞손'

AI 기반 디지털 자산 적립식 투자 솔루션 '비트세이빙'을 제공하는 업루트컴퍼니(대표이사: 이장우) 가 대한민국 대표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대표이사: 이재원) 과 공동으로 신규, 컴백 회원 대상 특별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2025년 8월 31일까지 진행되며 양사 신규/컴백 이용자에게 최대 31만원 상당의 혜택을 제공한다. 이벤트 혜택은 빗썸 홈페이지와 비트세이빙 홈페이지에서 동시에 받을 수 있다. 빗썸 신규/컴백 고객은 빗썸 홈페이지에서 비트세이빙 쿠폰코드를 입력하면 최대 7만원 상당(쿠폰 등록 5만 포인트 + 웰컴미션 보상 2만원)의 혜택을 받을 수 있고, 최대 20만 포인트의 거래금액 리워드를 받을 수 있다. 또한 비트세이빙 신규 회원은 세이빙 프라임 2+1개월 받을 수 있으며 비트세이빙의 유료 기능을 모두 무료로 이용해 볼 수 있다. 비트세이빙에서 제공하는 스마트 저금통은 시장의 과열, 기회 기간을 분석해 비트코인의 가격이 낮을 때 더 많이, 비쌀 때 더 적게 구매하며, 물타기 기능은 시장의 하락 추세가 포착되면 구매하여 평균구매단가를 낮춰준다. 2024년 4월부터 2025년 4월까지 매일 스마트 저금통과 물타기 기능을 함

컴투스 ‘서머너즈 워’, 글로벌 서비스 11주년 기념 이벤트 실시!

내달 13일까지 불·물·바람 속성 50회, 빛·어둠 속성 5회 무료 특별 소환 가능한 이벤트도 전개

컴투스(대표 남재관)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글로벌 서비스 11주년을 맞아 전 세계 소환사들이 즐길 수 있는 기념 이벤트를 펼친다. 게임을 플레이하며 이벤트 재화인 ‘11주년 기념 문양’을 모으면 여러 데일리 보상을 획득할 수 있고, 각 이벤트 페이지에서 원하는 경품을 얻는 데도 사용할 수 있다. 먼저, 오는 7월 27일까지 ‘6성 전설 룬 제작 이벤트’가 진행된다. 11주년 기념 문양으로 +6 강화된 6성 전설 등급 룬을 최대 2개까지 제작할 수 있다. 원하는 옵션이 나올 때까지 반복 변경할 수 있고, 매일 10회씩 각 룬의 부옵션과 강화 수치 무료 변경 기회도 제공돼 자유로운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하다. 같은 기간 동안 게임 출석, 룬 점수 획득, 문양 수집 등 총 100개의 미션을 완료하면 전설 룬 100개와 이벤트 연성석 100개를 획득할 수 있는 ‘전설 룬&연성석 100+100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벤트 연성석은 특정 종류의 룬에만 사용 가능하고 사용 시 해당 룬의 부옵션 4개가 모두 변경된다. 이벤트 재화를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특별 프리미엄 상점 이벤트’도 열린다. ‘프리미엄 상점’에서는 ‘빛과 어둠의

“중소기업 디지털 전환 위한 데이터·AI·ESG 전략 한자리에”

애플 제조업 R&D 지원센터, 중소기업을 위한 SME Week 개최

애플 제조업 R&D 지원센터는 6월 17일부터 19일까지 사흘간 중소기업 임직원, 예비 창업자들을 대상으로 ‘SME Week 중소기업 지원 프로그램’을 개최한다. POSTECH(포항공과대학교) 내에 위치한 애플 제조업 R&D 지원센터에서 열리는 이번 행사는 데이터 사이언스와 인공지능(AI) 기반 자율제조, 글로벌 ESG 규제 대응 전략 등 디지털 전환 실무 중심의 기술과 전략 중심으로 구성됐다. 중소 제조기업의 경쟁력 향상과 실무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랩 투어 및 컨설팅이 병행될 예정이다. 1일차에는 POSTECH 산업경영공학과 송민석 교수가 데이터 사이언스 기반의 의사결정과 업무 혁신을 이끄는 핵심 개념과 기술을 소개하며, 위즈코어 박덕근 대표이사가 자율제조로 구현되는 AI 팩토리의 단계별 도입 전략과 실제 적용 사례를 발표한다. 2일차에는 디지털 ESG 얼라이언스를 이끌고 있는 강명구 사무총장이 ‘제조 디지털 전환 전략 및 글로벌 환경 규제 대응’ 강연에서 최신 동향과 공급망 기반 디지털 ESG 전략에 대한 실제 사례와 방향성을 제시할 예정이다. 또한, 양일 오후에는 애플 제조업 R&D 지원센터 엔지니어의 △스마트 데이터(머신러닝

구글 클라우드, 클라우드 WAN으로 LG 그룹사 및 엔터프라이즈 고객 AI 트랜스포메이션 가속화 지원

구글 클라우드는 LG CNS와 ‘클라우드 WAN (Cloud WAN)’을 활용해 LG 그룹 계열사 및 LG CNS 엔터프라이즈 고객의 AI 전환을 가속화하고 있다고 밝혔다. 클라우드 WAN은 안전하고 안정적인 완전 관리형의 엔터프라이즈 네트워크 솔루션이다. 전 세계적 규모의 구글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운영되며 애플리케이션 성능에 최적화돼 있다. 기업은 클라우드 WAN을 활용해 공용 인터넷 대비 더 빠른 성능을 구현할 수 있는 동시에 직접 관리하는 광역 네트워크(WAN) 솔루션 대비 총 소유비용(TCO)을 절감할 수 있다. 현대적인 네트워크 아키텍처가 AI 트랜스포메이션을 위한 핵심 기반으로 부상함에 따라, 구글 클라우드는 LG CNS와 협력해 고객에게 빠르고 안정적인 네트워크 환경을 제공하고 고객 경험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클라우드 WAN 도입을 지원했다. 클라우드 WAN은 AI 애플리케이션에 필요한 효율적인 통신과 데이터 액세스를 지원해 고객 서비스를 향상하고, 클라우드 서비스와 애플리케이션 간 원활한 통합으로 AI 혁신을 위한 기반을 제공한다. 또한 구글의 광범위한 글로벌 네트워크 인프라를 활용해 전 세계 어디에서든 고객이 새로운 지사를 오픈하거나 해외 서

토스페이먼츠, 이커머스 사업자 성장 위한 무료 웨비나 시리즈 개최

토스페이먼츠, “가맹점 사업 성장 돕는 실질적 파트너로 역할 확대”

비바리퍼블리카(토스)의 전자지급결제대행(PG) 계열사 토스페이먼츠(대표 임한욱)가 이커머스 사업자의 성장을 돕기 위한 무료 웨비나 시리즈를 개최하고 있다고 9일 밝혔다. 이번 웨비나 시리즈는 단순한 결제 솔루션을 소개를 넘어 고객사들의 사업 성공 사례를 통해 실질적인 비즈니스 성장 전략을 제시하는 데 중점을 뒀다. 이달 25일에는 K-뷰티 브랜드 ‘VT코스메틱’의 글로벌 진출 성공 전략을 주제로 두 번째 웨비나를 연다. VT코스메틱 최철호 부사장이 연사로 나서 ‘리들샷’을 성공으로 이끈 비결을 소개한다. 인디 뷰티 브랜드로서 한국, 일본, 미국 등 시장에서 성과를 거둔 판매 전략과 성장 로드맵도 공개한다. 이어 토스페이먼츠 글로벌세일즈팀 황규호 리더가 국가별 현지 고객이 선호하는 결제 시스템 도입법을 소개한다. 지난달 열린 첫 웨비나에서는 프리미엄 과일 브랜드 ‘온브릭스’가 자사몰 중심의 성장 전략을 소개했다. 온브릭스 허재성 대표는 자사몰 회원 수를 5천명에서 20만명으로 확대하고 외부 투자 없이 연매출 860억원을 달성한 과정을 공유했다. 당시 웨비나는 700여명이 참석했다. 웨비나는 토스페이먼츠 공식 블로그를 통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청 후 별도

컴투스,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25’ 참가자 모집 시작

유럽·미주·아시아퍼시픽 지역컵 등 거쳐 11월 프랑스 파리에서 월드 파이널 개최

컴투스(대표 남재관)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글로벌 e스포츠 대회인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 2025(이하 SWC2025)’의 참가자 모집을 시작했다. 올해로 9회째를 맞는 ‘SWC’는 전 세계 유저들이 함께 즐기는 e스포츠 대회로, 매년 각 지역 실력자들 간의 치열한 경쟁으로 글로벌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켜 왔다. 올해는 ‘최고 소환사의 영광을 향한 찬란한 여정’이라는 콘셉트 아래 더 큰 규모와 전 세계 다양한 지역에서의 무대를 예고하고 있다. 참가 신청은 오는 6월 30일 오후 4시까지 ‘서머너즈 워’ 내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예선 진출자는 월드 아레나 시즌 32와 시즌 33의 개별 성적을 기준으로 선발된다. 유럽과 아메리카 지역에서는 각각 16명의 선수가, 아시아퍼시픽 지역에서는 한국, 일본, 동남아시아, 기타 아시아 등 4개 조로 나뉘어 각 8명의 선수가 예선에 참여한다. 올해 예선은 7월 말부터 8월 말 사이에 진행되며, 모든 경기는 5전 3선승제로 운영된다. 더블 엘리미네이션 토너먼트 형식으로 열려 선수들에게 보다 많은 실력 발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9월부터 10월까지는 본선인 지역컵 시즌이

거래할수록 상금이 커진다…빗썸, ‘제2회 빗썸 거래왕’ 대회 개최

메이커 주문 거래한 참가자에게는 '거래왕 메이커 리워드' 제공

빗썸이 오는 16일까지 거래 금액에 따라 최대 상금이 커지는 ‘빗썸 거래왕’ 두 번째 대회를 개최한다. ‘빗썸 거래왕’ 대회는 가상자산별 누적 거래금액을 기준 상위 20인에게 거래금액의 일부를 상금으로 차등 지급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가상자산 거래가 활발할수록 받을 수 있는 상금 규모도 커지는 구조가 특징이다. 실제로 지난 1회 대회에서는 총 8억 3,352만 원이 상금으로 지급됐으며, 월드코인(WLD) 1위는 약 4,300만 원의 상금을 수령하기도 했다. 이번 제2회 대회는 6월 3일 오전 11시부터 16일 오후 11시 59분까지 진행되며, 빗썸 공지사항 내 링크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이번 대회는 제1회 대회 대비 상금 대상 인원이 460명에서 600명으로 확대돼 더 많은 참여자에게 보상이 돌아갈 예정이다. 대상 가상자산은 비앤비(BNB), 유에스디코인(USDC), 에이다(ADA)를 포함한 총 30종으로 진행된다. 시상 발표는 6월 23일, 상금 지급은 시상 발표 이후 7월 6일까지 진행된다. 메이커 주문(지정가 주문)으로 거래를 진행한 대회 참여자에게는 ‘거래왕 메이커 리워드’도 제공된다. 대회 기간 중 메이커 주문으로 체결된 금액의 0.05%를 별

콘진원, ‘게임이용자 패널 연구(5차년도)’ 보고서 발간

게임이용자 1,625명 5년간 종단 연구를 통해 게임 질병화의 비과학성 증명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직무대행 유현석, 이하 콘진원)은 지난 5월 19일 게임이용자 행동유형을 5년간 추적한 종단연구인 <게임이용자 패널 연구(5차년도)> 보고서를 발간하고, 오는 30일까지 패널 데이터 개방을 통한 학술논문 경진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 또한, 오는 13일 ‘게임이용장애 질병코드 대응 특별세미나’를 서울 중구 CKL기업지원센터에서 개최해 게임이용장애 질병코드 등재에 따른 적극적인 대응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해당 연구는 2020년부터 2024년까지 아동·청소년 924명, 성인 701명을 대상으로 5년간 동일한 패널을 구성해 관찰한 국내 최초의 게임 종단 데이터다. 전체 패널 유지율 90% 이상이라는 고무적 성과를 바탕으로, 게임이용과 문제행동 간의 관계를 실증적으로 추적했다. 이를 통해 게임이용장애 질병코드 도입에 대한 과학적 근거가 부족하다는 분석 결과를 도출했다. 아울러, 개별 이용자의 심리·사회적 환경 변화와 게임이용 양상의 상호작용을 세밀하게 분석함으로써, 향후 게임정책 수립에 있어 근거 기반 마련에 기여하고자 했다. ◆ 세계보건기구(WHO) 게임이용장애(ICD-11) 등재, 과학적 타당성 검증 미흡 보고서에 따르면, 게임이용

쿠콘, 한화손해보험에 ‘소유자검증 차량정보 조회 API’ 제공

비즈니스 데이터 플랫폼 기업 쿠콘(대표 김종현, 코스닥 294570)이 한화손해보험에 ‘소유자검증 차량정보 조회 API’를 공급해 자동차 보험 가입 절차의 효율성과 정확성을 동시에 높였다고 5일 밝혔다. 쿠콘의 소유자검증 차량정보 조회 API는 소유자명과 차량 번호만으로 △차량 시세 △사양 △첨단 안전장치 장착 여부 등 보험 가입에 필요한 정보를 자동으로 조회할 수 있는 서비스다. 여기에 한화손해보험의 니즈에 맞춰 차대번호 기반 맞춤형 기능이 추가로 제공됐다. 이를 통해 고객은 차대번호를 입력하면 출고가, 트림, 옵션 등 보험 가입에 필요한 상세 차량 정보를 자동으로 조회할 수 있다. 특히 보험료를 할인받을 수 있는 첨단 안전장치 장착 차량의 경우 관련 데이터가 자동 제출돼 보험 가입이 한층 간편해졌다. 기존에는 할인 특약을 적용받기 위해 고객이 차량 사진을 직접 촬영해 제출하거나 차량 정보를 직접 입력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다. 하지만 이번 API 도입으로 데이터 자동 수집 체계가 마련되면서 복잡한 절차가 생략되고 보험료 산정의 정확성과 신뢰도가 크게 향상됐다. 이와 함께 고객의 정보 오입력으로 인한 오류와 리스크도 사전에 방지할 수 있게 됐다. 보험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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