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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페이 모바일 교통카드에 K-패스 적용... 최대 53% 환급에 추가 포인트 혜택도 제공

이제 네이버페이 모바일 교통카드를 이용하면 K-패스 혜택까지 받을 수 있게 된다. 네이버페이(대표이사 박상진)가 네이버페이 머니로 버스・지하철 등 대중교통 요금을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는 ‘모바일 교통카드’에 K-패스 환급 혜택을 적용했다. 네이버페이 ‘모바일 교통카드’는 NFC(근거리 무선통신) 기능을 통해 별도로 앱을 실행하지 않아도 버스・지하철 등 대중교통 단말기에 모바일 기기를 태깅하면 바로 결제가 가능한 서비스다. 교통카드 서비스 이용을 위한 충전 수수료가 없는 것이 장점이며, 조건 충족 시 잔여 충전금에 대한 환불 수수료 부담 또한 없다. 자동충전 기능을 활용하면 교통카드 잔액이 일정 금액보다 부족한 경우, 사용자가 설정해 둔 금액만큼 충전되어 잔액부족 걱정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여기에 K-패스 혜택까지 적용되어 네이버페이 모바일 교통카드로 월 15회 이상 대중교통을 이용한 경우, 월 최대 60회까지 지출 금액의 일정 비율을 환급받을 수 있다. 일반인은 20%, 청년층은 30%, 저소득층은 53.3%까지 환급받을 수 있으며, 다자녀 가구 등 추가 환급 대상자를 위한 할인 혜택도 적용된다. K-패스 환급 혜택은 교통카드를 이용한 다음달 20일에 충

니즈퍼샌드, 블록체인 콘텐츠의 글로벌 시장 진출 위해 ‘한국블록체인콘텐츠협회’와 협약 체결

㈜니즈퍼샌드(회장 서재남)와 (사)한국블록체인콘텐츠협회는(회장 황성익)는 블록체인 콘텐츠의 글로벌 시장 진출 지원 사업을 위해 MOU(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6일 밝혔다. 양사는 블록체인 콘텐츠의 글로벌 시장 진출 지원 사업에 상호 호혜의 원칙에 따라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또한 양사가 펼치고 있는 사업부분의 시장개척과 확대를 위해 상호협력 하며, 협력사업 및 구체적인 협력방법에 대해서는 별도로 협의하기로 했다. 양사는 상호 협력사업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직접 또는 간접적으로 확보한 상대방의 사업에 관한 모든 정보는 대외비로 취급하며, 외부에 정보공개가 필요한 경우 상대방의 서면 승인 하에 공개하기로 했다. (사)한국블록체인콘텐츠협회는 게임, 교육, 플랫폼, 솔루션 등 다양한 분야에 분포되어 있는 블록체인 콘텐츠 기업들이 가입된 비영리 사단법인이다. 건전하고 투명한 디지털 콘텐츠 산업 조성에 이바지하고 중소 콘텐츠 업계의 발전을 도모하고자 설립된 단체이다. 이외에 한국블록체인콘텐츠협회는 디앱을 활용한 주요 산업 발전 및 탈중앙화, 비용절감, 신뢰성, 보안성으로 블록체인 콘텐츠 시장 육성에 집중하고 있다. ㈜니즈퍼샌드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인 블록체인 디파이 메신저

SK하이닉스, 메모리 업계 최초 글로벌 자동차산업 정보 보안 인증 ‘TISAX’ 획득

“글로벌 고객과의 신뢰 관계 구축 통해 차량용 메모리 반도체 시장 선도할 것”

SK하이닉스가 메모리 업계 최초로 글로벌 자동차산업 정보 보안 인증인 TISAX를 획득했다고 6일 밝혔다. 회사는 “경기도 이천과 분당, 충북 청주에 위치한 국내 모든 사업장이 TISAX 인증을 받아 글로벌 자동차 업계가 요구하는 보안 역량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았다”며 “이를 계기로 AI 기반의 미래 자동차 기술 구현에 필수적인 고성능 메모리 솔루션 개발을 가속화하겠다”고 말했다. 글로벌 자동차산업은 전기차 시장 확대와 자율주행, 커넥티드카 기술 발전에 따라 전장 비중이 급격히 커지고 있다. 이러한 변화에 맞춰 차량용 반도체는 미래 모빌리티 산업의 핵심 부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차량용 반도체는 ADAS, 브레이크 시스템, 엔진 제어 등 자동차 안전 시스템에 적용되고 있어, 일반 반도체보다 높은 수준의 신뢰성이 요구된다. 최근 자동차를 대상으로 한 해킹, 악성코드 공격도 증가하면서 반도체 자체의 성능은 물론, 제조 과정에서의 체계적인 보안 관리가 강조되고 있다. 이에 SK하이닉스는 글로벌 완성차 고객들이 필수 요건으로 제시하고 있는 TISAX 인증을 전문 기관 검증을 거쳐 확보했다. 회사는 이번 인증 결과를 여러 협력사와 공유할 수 있어 중복 비용을 최소화

롯데하이마트, 2024년 매출액 2조 3,567억원, 영업이익 17억원

중점 추진 전략 및 인력구조 개선 효과로, 하반기부터 매출 감소폭 줄고 올해 Turning 기반 마련

롯데하이마트는 2024년 연간 2조 3,567억원, 4분기 5,564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연간 전년대비 9.7% 감소, 4분기 3.8% 감소한 수치다. 매출은 상반기까지 부진했으나, 하반기부터 개선 추세를 보이고 있다. 상반기 매출 부진은 내수 부진 장기화, 백화점 업계의 프리미엄 ∙ 혼수 가전 성장, 가전 제조사의 구독 사업 확대 등의 외부적 요인과 더불어, 직영사원 ∙ 판촉사원의 이원화된 인력 구조로 인한 능동적 영업 활동의 한계, 점포 효율화 과정에서의 폐점으로 인한 매출 감소 등의 내부적 요인이 영향을 준 것으로 분석된다. 그러나 지난해 7월 1,300여명의 판촉사원 공개채용을 통한 직영사원 운영으로 인력구조를 개선하며, 반등의 계기를 마련했다. 이를 바탕으로 주요 전략들이 성과를 보이기 시작해, 하반기부터는 매출 개선 추세를 보이고 있다. 오프라인에서는 기존점 매출이 4분기부터는 신장 추세로 전환했고, 이커머스 역시 직매입 자사몰을 중심으로 하반기부터 성장세가 시작됐다. 영업이익은 2024년 연간으로는 전년대비 65억원 감소한 17억원, 4분기 전년대비 63억원 감소한 -163억원을 기록했다. 연간과 4분기 모두 전년대비 영업이익이 감소했지만,

KG이니시스, 회원 관리번호 기반 간편결제 특허권 취득!

온라인 결제페이지 없이 간편결제·정기결제 가능한 솔루션 “가맹본부 등 B2B 업종 편의성 증대”

국내 전자결제 시장 선도 기업 KG이니시스는 ‘회원 관리번호를 이용한 간편결제 솔루션’의 특허권을 취득했다고 4일 밝혔다. 온라인 결제시스템 없이 회원번호로 간편결제가 가능하도록 해 가맹점의 시스템 개발 및 개인정보 관리 부담을 해결한 기술이다. 간편결제는 1회 카드 등록 후 빠르고 간단하게 결제를 진행할 수 있는 방법으로, 카드번호·유효기간·생년월일 등 결제정보가 암호화된 빌키(Billkey)를 가맹점이 저장해 다음 번 결제 시 활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에 따라 가맹점은 간편결제를 받기 위해 온라인 결제 페이지를 개발하고 빌키를 관리해야 하는 어려움이 발생한다. 그러나 신규 솔루션은 회원 가입 시 부여되는 회원 관리번호에 빌키를 연동함으로써 결제시스템 구축 및 유지관리, 서버비용 부담을 덜어준다는 것이 KG이니시스 측 설명이다. 카드정보는 URL을 통해 간편하게 기입할 수 있고, 암호화된 개인정보를 서버에 저장하지 않아 보안성이 높은 것도 장점이다. 회사 관계자는 전국 대리점 및 유통업체에 상품을 판매하는 프랜차이즈 본사처럼 고정된 고객이 정기적으로 결제를 진행하는 업종에 해당 기술이 특히 유용할 것으로 전망했다. 또 별도의 결제시스템 없이 간편결제,

한컴, 청년 AI 인재 양성 위한 ‘HANCOM AI 아카데미’ 개강

3일 개강… 6개월, 960시간 집중 교육으로 실무 역량 강화

한글과컴퓨터(대표 변성준·김연수, 이하 한컴)가 한국생산성본부와 함께 청년 AI 인재 양성을 목표로 개설한 ‘HANCOM AI 아카데미’가 3일 개강했다. 이번 아카데미는 한컴이 보유한 AI 기술을 기반으로, AI 설루션 개발에 필요한 실무 중심의 AI 엔지니어를 양성하기 위한 과정으로, 산업 전반에서 겪고 있는 AI 인력 부족과 기술 격차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수강생들은 6개월 동안 총 960시간의 교육 과정을 통해 AI 기술을 이론뿐만 아니라 실무 중심으로 학습한다. 특히 현업에서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질적인 역량을 기르도록 프로젝트 기반 학습 방식을 적용했다. 실제 AI 엔지니어가 수행하는 업무를 체험하고, AI 설루션 개발, 데이터 분석, 기계 학습 등 다양한 실무 기술을 습득하게 된다. 또한, 이 과정은 고용노동부가 주관하는 K-디지털 트레이닝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진행되며, 교육비 전액 지원을 비롯해 최대 200만 원의 훈련 장려금, 한컴 현직자 멘토링, 기업 탐방 기회, 인적성 검사 지원, 우수 교육생 해외 연수, 우수 팀 장학금(100만 원) 및 우수 수료생 장학금(50만 원) 지급, 한컴 인턴십 기회와 취업 연계 지원 등 다양한

컴투스 ‘MLB 9이닝스 25’, 한국 및 대만 원스토어 출시... “새 시즌 앞두고 글로벌 유저 접점 확대”

컴투스는 글로벌 대표 모바일 야구 게임 ‘MLB 9이닝스 25’를 원스토어에 출시했다고 밝혔다. 최근 넘버링 변경을 완료한 ‘MLB 9이닝스 25’는 MLB 공식 라이선스를 기반으로 모든 구단과 선수들의 최신 정보를 반영한 컴투스의 대표 메이저리그 야구 게임이다. 출시 이후 구글 플레이스토어 122개국, 애플 앱스토어 91개국 스포츠 게임 매출 순위 TOP 10을 기록하며 글로벌 야구 게임 팬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컴투스는 이번 원스토어 정식 출시를 통해 글로벌 야구게임 팬들과의 접점을 확대하고 본격적인 새 시즌 준비에 들어간다는 계획이다. 원스토어 출시를 기념해 인기 아이템도 선물한다. 2월 28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면 ‘구단 선택 다이아몬드 선수’, ‘한계돌파권’ 등 다양한 아이템을 받을 수 있다. 현재 ‘MLB 9이닝스 25’는 다양한 업데이트와 이벤트로 비시즌에도 야구의 열기를 이어가고 있다. 특히 지난 시즌 종료 후 메이저리그 선수들의 개성을 살려 플레이하는 재미를 더하기 위해 MLB를 대표하는 주요 선수들의 ‘코어 플레이어’, ‘아웃스탠딩’, ‘비컴 레전드’ 카드 스킨 타입을 추가했다. 이에 더해 신규 유저와 전력 강화가 필요한 유저를 위해

넷마블 엠엔비, ‘쿵야 레스토랑즈’ 무드등·블럭 캘린더 등 상품 출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김병규)은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MNB, 대표 배민호)가 ‘쿵야 레스토랑즈’의 신규 상품 2종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한 상품은 실리콘 무드등 및 블럭 캘린더 등 총 2종으로 전국 소품샵, 아트박스 등 오프라인 매장 뿐만 아니라 온라인 소품샵에서 만나볼 수 있다. 무드등은 기본 모드부터 7가지 색깔로 변경할 수 있는 컬러모드로 다양한 연출이 가능하며, 블럭 캘린더는 쿵야 레스토랑즈의 캐릭터성을 느낄 수 있는 재치있는 아이콘과 문구 블럭을 활용해 원하는 달력으로 직접 커스터마이징 가능한 상품이다. 엠엔비는 이번 신상품 출시를 기념해 쿵야 레스토랑즈 인스타그램에서 각 상품의 첫인상에 대한 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총 20명에게 실리콘 무드등(10명), 블럭 캘린더(10명)를 각각 선물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쿵야 레스토랑즈’는 엠엔비에서 전개하는 IP로 ‘쿵야’의 스핀오프 브랜드다. 2022년을 사는 쿵야들의 이야기를 담은 ‘쿵야 레스토랑즈’를 인스타그램을 통해 선보였고, 현재 팔로워 16만명을 기록하며 MZ세대 사이에서 큰 인기를 이어가고 있다. 한편, 엠엔비는 소비자·브랜드·미디어에 대한 트렌드 센싱을 바탕으로

제이지가 소유한 락네이션, 뮤직카우 US ‘전략적 주주’ 됐다

"슈퍼 IP 확보까지 문화금융 밸류체인 확장해 나갈 것”

음악투자 플랫폼 뮤직카우가 글로벌 종합 엔터테인먼트 ‘락네이션(Roc Nation)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고, 미국 서비스 런칭 카운트다운에 돌입했다. 뮤직카우가 미국 락네이션과 파트너십 계약을 체결했다. 락네이션은 뮤직카우의 미국 법인인 뮤직카우 US 지분 15%를 확보한 전략적 주주로서, 저작권 공유를 통한 건강한 음악 생태계 구축을 목표로 뮤직카우 미국 서비스와 관련한 긴밀한 협업을 이어 나갈 예정이다. ‘힙합 대부’ 제이지(Jay-Z)가 소유한 회사인 락네이션은 음악 및 스포츠 매니지먼트, 퍼블리싱, 라이브 공연 기획 등 폭넓은 사업 운영을 통해 다각적인 비즈니스 네트워크와 인프라를 구축하고 있다. 국내에선 리한나, 알리샤 키스, DJ 칼리드 등 세계적으로 유명한 아티스트들로 잘 알려져 있으며, 탁월한 기획력과 섭외력을 바탕으로 지상 최대 쇼라 불리는 미국 내셔널 풋볼리그(NFL) 결승전 ‘슈퍼볼’의 하프타임쇼를 수년간 흥행시켜 주목받기도 했다. 지속가능한 음악산업 발전을 우선 가치로 두고 있는 락네이션은 모두 함께 참여하는 음악 저작권 시장을 통해 음악 산업의 새로운 미래를 제시한 뮤직카우의 사업 비전에 공감하며 이번 파트너십 체결을 결정했다. 뮤직

업스테이지, 조선일보와 함께 국내 최초 미디어 AI 사업 시작

언론사 및 출판사, 정부부처, 기업 등에서 다양한 활용 예상

업스테이지는 조선일보와 ‘미디어 AI 공동 개발 협약’을 체결하고, 언론사 등을 대상으로 하는 미디어 특화 생성형 AI 서비스 개발 및 상용화에 나선다고 3일 밝혔다. 해외에서는 오픈AI와 타임지가 협력하는 등의 사례가 있었으나 국내에서 AI기업과 언론사가 함께 미디어 특화 AI를 공동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조선일보는 이번 협력을 통해 국내 미디어 최초로 신문과 디지털 뉴스 제작·서비스 전 과정에 AI를 도입할 예정이다. 업스테이지는 자사의 사전학습 거대언어모델(LLM) ‘솔라’ 기반의 미디어 특화 AI 서비스를 개발하고, 조선일보는 105년치 기사 410만 건과 35만 건의 인물 DB, 영문 및 일문 기사 등 모델 학습 데이터를 제공한다. 양사는 협업 첫 결과물로 올 상반기 ‘교열 AI’ 서비스를 선보인다. 기사 등 글의 초안을 입력하면 95% 이상의 정확도로 오탈자를 잡아내고, 어색한 문장 구조를 바꾸거나 문맥에 맞는 단어를 추천하는 등 최적의 수정안을 제시해준다. 교열 AI는 이번 달 조선일보 제작 시스템에 우선 도입한 뒤, 이후 상용 서비스로 확대 출시할 예정이다. 언론사는 물론 교열 인력 부족에 시달리는 출판사 및 정부 부처와

빗썸, 신한카드와 최대 17만원 캐시백 이벤트 진행

빗썸 신규 가입 회원 3만원 추가 혜택 제공

빗썸(대표이사 이재원)이 신한카드와 최대 17만원의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Deep Oil(딥오일) △Mr.Life(미스터라이프) △처음 등 3종의 신한카드 이용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이벤트 혜택은 해당 카드 이용 금액에 따라 단계적으로 제공된다. 1차 이벤트 혜택으로 3월 31일까지 20만원 이상 결제하면 빗썸 원화 쿠폰 11만원을 받을 수 있으며, 1차 혜택을 받은 고객은 2차 이벤트 혜택으로 5월에 5만원 이상 결제 시 3만원의 빗썸 원화 쿠폰을 추가로 받을 수 있다. 빗썸 원화 쿠폰은 각각 4월과 6월 월말에 휴대전화 번호로 문자 발송된다. 단, 혜택 수령을 위해서는 빗썸에서 고객확인(KYC) 및 계좌 연결을 완료해야 한다. 빗썸에 신규 가입하는 회원에게는 3만원의 추가 혜택이 주어진다. 신규 회원이 해당 쿠폰을 빗썸 앱에 등록하면 자동으로 추가 혜택 이벤트에 응모되며, 등록일 기준 차주 목요일에 빗썸 계정으로 쿠폰이 지급된다. 이벤트 참여는 2월 28일까지 신한카드 이벤트 페이지에서 신청을 통해 가능하며, 온라인 채널을 통해 카드를 발급받고 최근 6개월 내(2024년 8월 이후) 신한 개인 신용카드 이용 또는 탈회 이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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