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한 p2p금융플렛폼

미래에셋대우-대신증권, P2P금융 투게더펀딩 상장 대표주관사 계약

부동산 담보분야 1위 P2P금융기업 투게더펀딩이 기업공개(IPO)를 본격적으로 시작했다. 투게더펀딩을 운영하고 있는 투게더앱스는 최근 미래에셋대우와 대신증권을 기업공개(IPO) 공동대표주관사로 선정하고 계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투게더앱스는 2015년 설립 이후 안전자산 위주인 부동산을 기초 자산으로 하는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면서, 믿을 수 있는 P2P 업체라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최근 누적대출액 6000억 원을 돌파하고 업계최초로 총 5000건 이상의 부동산 담보상품을 공급하는 등 거침없는 성장을 이어오고 있다.  그 동안 축적된 각종 부동산 데이터를 기반으로 자가진화형 부동산가격 예측 시스템 등 부동산 빅데이터 사업을 진행 중인 P2P금융 분야의 대표 스타트업이다.


지난 2019년에는 핀테크 분야 비즈니스 모델과 기술 개발, 보급•확산을 통해 산업활성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표창을 수여 받고, P2P금융기업 최초로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주관하는 기술혁신형 중소기업 마크인 이노비즈 확인서를 획득하였으며, 병역특례기업으로 선정되는 등 정부로부터 기술력과 경쟁력, 미래 성장 가능성에 대해 인정 받고 있다.


토스, 카카오페이 제휴로 채널을 다양하게 확장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업계 최초로 몽골에 진출하여 국내 최초로 P2P금융 해외시장 개척을 눈앞에 두고 있다. 또한, 2019년도에는 설립 후 4년 만에 P2P금융기업 중 최초로 턴어라운드(흑자전환)에 성공하면서,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다.


투게더앱스의 공동대표주관을 맡은 미래에셋대우와 대신증권은 IPO 리그테이블의 최상위권에 항상 랭크되어 있는 업체들이다. 전통적인 IPO 시장의 강자 미래에셋대우와 작년부터 IPO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 대신증권이 공동대표주관을 맡으면서 이번 IPO를 통한 투게더펀딩의 기업가치 측정에도 많은 시선이 집중되고 있다.


김항주 투게더펀딩  대표는 “투게더펀딩은 대안금융에 대한 철학을 갖고 이용자의 가치를 최우선으로 하면서, 투자자들에게 신뢰받고 사랑 받는 회사를 목표로 끊임 없이 성장하고 있다.”며 “부동산 빅데이터 등을 통한 기술고도화에도 주력하고 있는 만큼, 8월 법 시행 이후 금융기관들과의 협업을 통해 성장은 더욱 가속화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강조했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