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알고랜드, 한국 진출 가속화…빗썸 거래소 상장

튜링상 수상자이자 영지식 증명의 권위자인 실비오 미칼리 교수의 블록체인 프로젝트 알고랜드가 국내 대표 거래소 빗썸 상장으로 한국 진출을 가속화 한다고 30일 밝혔다.


알고랜드는 튜링상 수상자이자 영지식 증명의 권위자인 실비오 미칼리 MIT 명예 교수가 만든 허가형 블록체인 플랫폼이다. 자체 개발한 순수 지분 증명을 기반으로 알고랜드는 프릭션리스(frictionless) 금융 거래를 지원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알고랜드의 이번 빗썸 거래소 상장은 한국 및 아시아지역으로 플랫폼을 확장하기 위한 시도로 보인다. 코인베이스, 바이낸스, 후오비 글로벌 등 글로벌 대형 거래소에 이어 아시아 지역에서도 최근 알고랜드는 보더리스 캐피털 및 롱해시 벤쳐스와 함께 아시아 엑셀러레이터 프로그램을 출범하여 아시아의 주요 블록체인 파트너와 협력할 것이라고 밝힌 바 있다.

알고랜드 빗썸 상장은 오늘 오후 5시로 예정되어 있으며, ALGO 토큰 입금은 오후 2시부터 지원될 예정이다. 알고랜드는 빗썸 상장을 기념하여 26만 ALGO 토큰에 대한 에어드랍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알고랜드 재단의 COO 팡팡 첸(Fangfang Chen)은 “아시아 엑셀러레이터 프로그램 출시에 이은 한국 대표 디지털 자산 거래소 상장으로 저변을 확대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전했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