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 포커스

피르마체인, 글로벌 로펌 ‘리우’와 전략적 파트너십 구축

블록체인 기반 글로벌 전자계약 플랫폼 피르마체인(FirmaChain)이 법무법인 리우(LIWU Law Group)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피르마체인은 국내뿐 아닌 해외에서의 법적 근거와 효력을 위한 국제적인 법률 자문을 기대할 수 있게 됐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피르마체인 댑(DApp)에 법률 자문에 대한 툴팁(Tooltip)을 비롯해 1대1 법률 자문 서비스 지원 등 사용자의 법률적인 도움과 피르마체인의 서비스의 법무적인 검토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법무법인 리우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부상한 언택트(비대면) 기조에 맞춘 전자계약에 대한 수요를 파트너십을 통해 전략적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리우는 현재 미얀마, 베트남, 캄보디아, 태국, 인도네시아에 해외 지사를 설치해 국내 기업의 해외 사업 진출에도 역량을 발휘 중이며, 지식재산권/부동산/금융/국제거래/해외진출/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분야에 법률서비스를 제공 중이다.


피르마체인은 하반기 시작과 함께 파트너십 체결을 잇달아 알리고 있다. 글로벌 진출과 커뮤니케이션 활성화를 위한 바나나톡(Bananatok)과 파트너십 소식을 시작으로, 투명한 공시 정보를 전달하기 위해 공시 데이터 기반 가상자산 정보 포털 쟁글(Xangle)을 서비스하는 크로스앵글(CrossAngle)과 파트너십, 신뢰 있는 오프체인의 인증 체계 고도화를 위한 체인링크(Chainlink)와의 파트너십 이후 7월에만 네 번째로 체결된 법무법인 리우와의 파트너십은 피르마체인의 성공적인 글로벌 비즈니스 안착을 위한 행보를 순차적으로 보여주고 있다.


포토이슈

더보기


포커스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