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 로드

이번주 쟁글 인기 공시 '클레이튼-월드페이 파트너십∙MCO 토큰스왑∙애니멀고 토큰소각'

공시데이터 기반 가상자산 정보 포털 쟁글에 따르면 지난 한주간(20.07.30~20.08.06) 투자자들의 관심을 가장 많이 받았던 공시는 클레이튼, MCO, 애니멀고 순이었다.



클릭수 1위를 차지한 공시는 클레이튼이 미국 금융 정보기술 업체인 피델리티내셔널 인포메이션 서비스(FIS)의 월드페이Worldpay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는 내용이었다. 월드페이는 이로써 클레이튼의 30번째 거버넌스 카운슬로 참여하게 됐다.


거버넌스 카운슬은 클레이튼 네트워크를 구성하는 주요 그룹으로 플랫폼의 기술과 사업, 운영 및 관리에 참여할 수 있다. 월드페이도 클레이튼 내에서 하나의 컨센서스 노드(Consensus Node, 블록체인 합의노드)를 운영하게 된다. 또 블록체인 기반 옴니채널 결제 솔루션 제공을 통해 클레이튼 생태계 활성화에 주력할 예정이다.


클릭수 2위는 MCO의 토큰스왑에 관한 공시였다. 이번 토큰 스왑은 MCO 기능을 확장하기 위함이며, MCO의 현재 기능과 CRO의 유틸리티 및 기술을 ‘원스톱 샵(shop)’으로 결합하게 된다. MCO 홀더는 오는 11월 2일까지 Crypto.com 앱에서 MCO 를 CRO로 스왑할 수 있다.


클릭수 3위는 애니멀고의 토큰소각 소식이었다. 애니멀고 팀은1562만 9168개의 GOM2를 바이백하고 소각시켰다. 공시 시점 기준 소각 토큰의 가치는 약 21.6만 달러에 달한다. 애니멀고 팀은 GOM2의 가치를 높이기 위해 바이백 및 소각을 지속할 것이라고 밝혔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