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줌, 미국 메이저리그(MLB)와 파트너십 체결… 줌 컨택 센터 기반의 비디오 판독 센터 지원

줌, 미국 메이저리그 공식 통합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및 판독 파트너 선정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와 줌(Zoom Video Communications)이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줌은 메이저리그의 신규 공식 통합 커뮤니케이션 플랫폼으로써 줌 컨택 센터(Zoom Contact Center)와 줌 플랫폼 기술을 제공하게 된다. 줌은 메이저리그와 협력함으로써 향상된 경기와 시청 경험을 제공, 메이저리그 경기를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크리스 마리낙(Chris Marinak) 메이저리그 최고운영·전략 책임자는 “우리는 업계 최고 수준의 기술을 활용해 리그를 발전시키고 팬들에게 더 나은 시청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방법을 늘 모색해왔다”면서 “사람들이 연결하는 방식을 재창조한 업계 선두주자 줌과의 파트너십은 당연한 수순”이라고 전했다. 그는 이어서 “줌 컨택 센터를 비롯한 줌 플랫폼 기술을 경기 운영에 통합함으로써 안전하고 안정적이면서 혁신적인 방법으로 경기 경험을 발전시킬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제닌 펠로시(Janine Pelosi) 줌 최고마케팅책임자(CMO)는 “줌의 빠른 성장세와 더 쉽고 나은 소통에 대한 줌의 집념은 매 시즌 열성팬들을 불러모으고 있는 메이저리그가 경기 경험을 향

카카오뱅크 26일 굿모닝 챌린지 시즌2 진행... 총 3억원 규모 상금

추첨을 통해 1만 8천명에게 커피 쿠폰 증정

카카오뱅크는 미션에 성공한 고객들에게 총 3억원의 상금을 제공하는 '26일 굿모닝 챌린지' 시즌2를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26일 굿모닝 챌린지'는 정해진 기간 동안 매일 오전 6시부터 10시 사이에 카카오뱅크 애플리케이션(이하 앱)에 로그인한 고객을 대상으로 상금을 나눠 지급하는 이벤트다.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오는 30일부터 4월 24일까지 진행되며 26일 동안 연속 도전에 성공한 고객들에게는 상금 총 3억원을 제공한다. 이는 지난 이벤트 상금(1억원) 대비 3배로 늘어난 금액이다. 이벤트 첫 날부터 참여가 가능하도록 3월 23일부터 29일까지 일주일간 사전 참가 신청을 진행한다. 카카오뱅크의 입출금통장이나 카카오뱅크 mini를 보유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카카오뱅크 앱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참가 신청하기'를 눌러 참여할 수 있다. 연속 도전에 실패한 고객에게도 선물 당첨의 기회가 남아 있다. 이벤트 기간 중 평일 아침 로그인에 성공한 고객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하루 1천개, 18일간 총 1만 8천개의 커피 쿠폰을 지급한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지난해에는 총 118만명의 고객이 이벤트에 참여해 큰 인기를 끌었

코인원, 9주년 기념 사내 소통 강화 캠페인 진행

국내 대표 전문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대표 차명훈)이 올해 창립 9주년을 맞아 내부 소통 강화를 위한 사내 캠페인 ‘굿(9ood)주년, 굿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역사적인 10주년을 앞두고 회사-팀-개인 간 소통 문화를 강화하기 위한 것으로 크게 2가지 측면의 개선을 도모한다. 먼저, 효율적인 업무 소통 방안이 추진된다. 사내 문화 담당 부서 주도로 업무 문화를 진단하고 구성원 간 협업 과정에서 발생하는 불필요한 방해 요소를 제거할 예정이다. 조직 내 통일된 업무 협업 방식을 채택해 효율성을 극대화하고자 ‘사내 업무 협업툴 활용 가이드’도 제작한다. 가이드에는 ▲신규입사자를 위한 협업툴 기초 활용법, ▲협업 요청 시 프로세스, ▲협업툴 기능 활용 꿀팁 등의 내용을 담는다. 다양한 팀-개인 간 소통 수단도 강화한다. 구성원의 유대감과 소속감 강화를 목표로 ‘개발자와 비개발자가 함께하는 런치데이’ 등 다양한 사내 문화 이벤트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업무적으로 밀접한 소통이 필요한 팀 또는 개인 간 페어(Pair) 프로그램을 시행해 상호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지원한다. 코인원 차명훈 대표는 “코인원이 9년의 성과를 이뤄낼 수

카카오뱅크 '내 신용정보 서비스' 확대 … “NICE·KCB 신용점수 동시 제공”

카카오뱅크는 '내 신용정보 서비스'에서 코리아크레딧뷰로(KCB)와 NICE평가정보(NICE)의 신용점수를 모두 확인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대한다고 22일 밝혔다. 내 신용정보 서비스는 고객이 직접 신용점수와 카드 이용 금액, 대출 보유 현황, 연체, 보증 내역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개인 신용관리 서비스다. 2018년 10월 출시된 이후 4년 4개월만에 827만명의 이용자를 확보했다. 카카오뱅크는 내 신용정보 서비스의 제휴 신용평가사로 NICE를 신규 추가했다. 기존에 제공하던 KCB 신용점수뿐 아니라 NICE 신용점수까지 함께 제공해 고객이 서로 다른 신용점수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다. 카카오뱅크는 2019년 10월부터 내 신용정보 서비스에서 '신용점수 올리기' 기능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신용점수 한번에 올리기'를 누르면 고객의 건강보험납부 내역 등 경제활동을 증명하는 서류가 신용평가사로 전달된다. 제출한 서류가 인정되면 신용점수가 올라간다. 실제로 지난 2월말까지 ‘신용점수 한번에 올리기’ 기능을 통해 고객 138만명의 신용점수가 상승한 것으로 분석됐다. 1인당 평균 상승 신용점수는 17.8점으로 나타났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

네이버파이낸셜, 온라인 소상공인 대출 지원 나선다

신보-기업은행에 비금융데이터 제공… 대안신용평가 적용을 위한 공공-민간 최초의 협력 사례

네이버파이낸셜㈜이 신용보증기금 및 IBK기업은행와 국내 최초로 공적 보증 대출상품을 통한 온라인 소상공인 지원에 나선다. 3사는 21일 오후 ‘이커머스 소상공인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소상공인 디지털 경쟁력 강화를 위한 금융지원과 ▲맞춤형 컨설팅 지원을 통한 소상공인 경영애로 해소를 위해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 온라인 소상공인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핀테크와 보증기관, 은행이 함께 협력에 나선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우선, 3사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사업자를 위해 비금융정보를 활용한 대안신용평가모형 기반의 보증서 대출상품 제공에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네이버파이낸셜이 제공하는 스마트스토어 판매 데이터나 재구매율 등 비금융정보를 기반으로, 신용보증기금은 금융(CB)데이터와 결합한 대안신용평가모형을 구축하여 보증심사를 수행하고, IBK기업은행은 대출 심사 및 우대금리 지원에 활용한다. 대출 전 과정은 비대면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이르면 4월 경 출시된다. 스마트스토어의 다양한 비금융데이터를 활용한 신용평가를 통해, 사업 성장성은 뛰어나지만 재무 데이터나 금융이력이 부족해 보증심사에 어려움이 있던 온라인 소상공인들에 대한 대출 문턱이 낮아질 전망이다

디지털자산 거래소 공동협의체(DAXA), 거래지원심사 공통 가이드라인 공개

국내 5대 가상자산거래소 고팍스, 빗썸, 업비트, 코빗, 코인원으로 구성된 ‘디지털자산 거래소 공동협의체(Digital Asset eXchange Alliance, 이하 DAXA)’는 시장의 투명성 강화와 투자자 보호를 위해 거래지원심사 공통 가이드라인의 주요 항목을 공개했다. DAXA는 지난해 9월 5개 회원사 공동으로 거래지원심사 공통 가이드라인 도입을 발표하고 10월부터 시행해 왔다. 또한 현재까지 각 세부 평가 항목별로 과거 사례에 대입해 문제상황의 재발 방지를 위한 시뮬레이션 검토를 진행하여 그 결과에 따른 항목 보완을 지속적으로 진행해 왔으며, 향후에도 변화하는 시장 상황에 발맞추어 거래지원심사 공통 가이드라인 고도화 작업에 힘쓰겠다는 방침이다. 이번 공개된 거래지원심사 공통 가이드라인 주요 항목의 예시로는, ▲가상자산 구조의 내재적 위험 ▲비식별화에 따른 불투명성 ▲가상자산의 증권성 ▲가상자산의 자금세탁 악용 가능성 등이 있다(세부 내용은 붙임#1 참조). 또한 가상자산의 거래지원 재개 관련하여, 위기상황에 해당하여 공동대응을 통해 거래지원 종료를 했던 경우로 거래지원이 종료된 날로부터 일정기간이 지나지 않은 경우 또는 거래지원이 종료된 날로부터

커피박 활용 대체 단백질 개발 ‘어반랩스’, 빅뱅엔젤스에서 투자 유치

커피 부산물인 커피박을 활용하여 식물성 대체 단백질을 개발하는 기술기업 어반랩스(대표 김선현)가 추가 투자를 유치하며 시드2(Seed 2) 라운드를 마무리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빅뱅엔젤스-코리아오메가투자금융이 참여했다. 어반랩스는 버려지는 커피박을 수거하여 식용으로 가능한 단백질 및 유효 성분을 추출하고, 추출한 단백질로 각 용도에 맞는 성분 배합을 통해 맞춤형 원료 및 소재, 제품을 생산하는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 커피 원두가 함유하고 있는 단백질 비율은 달걀과 비슷한 수준으로, 유청 단백질 또는 가장 대표적인 식물성 단백질 원료인 대두와 비슷한 가격대를 목표로 하며, GMO 이슈나 알러지 발생 없이 맞춤형 단백질 원료 개발에 주력하고 있다. 어반랩스 김선현 대표는 "우리가 매일 마시는 커피에서 버려지는 커피 부산물을 활용해, 온실가스 배출량을 저감시킬 수 있는 대체 단백질 원료 개발하는 것이 사회적으로 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며, "본 기술을 활용해 파우더, 대체육, 대체유, 대체란, 비건 식품 등 다양한 식품 분야 에 우리 기술을 접목하는 것이 궁극적인 목표"라고 밝혔다. 어반랩스는 이번 투자를 성공적으로 유치함에 따라 푸드 업사이클링

8퍼센트, 온투금융(P2P)에 최적화된 투자앱 오픈

▲생체인증으로 간편 로그인 ▲투자에 최적화된 인터페이스 ▲자산 관리가 용이한 메뉴 구현

온라인투자연계금융(P2P금융) 서비스 8퍼센트가 금융 소비자의 투자 편의를 돕기 위한 투자앱을 출시했다. 8퍼센트 플랫폼 개발본부는 ▲생체 인증을 통한 간편 로그인 ▲직관적인 사용자 환경·경험(UI·UX) ▲자산 관리가 용이한 메뉴 구현에 중점을 뒀고, 실시간 채팅 상담을 지원해 투자자와 소통을 강화했다. 현재까지 8퍼센트를 통해 이뤄진 투자는 총 1,955만 건이며 가장 많은 투자 상품에 투자한 고객은 13,253건에 분산 투자했다. 이처럼 고객의 투자처가 개인신용대출, 부동산담보대출 등 다양하게 확대되는 가운데 이번에 출시된 투자앱이 효율적인 자산관리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8퍼센트 투자앱은 신규 투자 상품에 대한 접근성을 개선했고, 기존 투자 내역을 신속히 확인할 수 있도록 출시됐다. 새로운 상품을 만날 수 있는 ‘오늘의 상품’ , 투자 포트폴리오가 시각화된 ‘나의 투자’를 포함해 수익금 지급 등 주요 정보의 알림을 원활히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또한, 웹에서 제공되던 투자내역, 지급 현황 등의 데이터를 포함해 투자 시작부터 종료 시점까지의 과정을 쉽게 확인할 수 있는 그래프로 시각화했다. 로그인을 위한 간편 비밀번호와 생체인증을 도입했고, 기

피르마체인, 서비스에 블록체인 활용 돕는 ‘피르마 베리파이(FIRMA VERIFY)’ 공개

생활 밀착형 서비스에 데이터의 무결성과 위변조를 검증할 수 있는 기능이 탑재된다면 어떨까? 식품의 원산지 추적, 중고거래 사기 방지, 회계장부의 투명성, 중고차 사고 이력 등 기존 생활에 편의를 제공하는 서비스는 소비자의 신뢰를 높여 줄 좋은 도구가 될 것이다. 신뢰 기반 블록체인 연계 플랫폼 피르마체인(FIRMACHAIN)은 메인넷 콜로세움(Colosseum)에 기록된 모든 데이터를 검증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피르마 베리파이(FIRMA VERIFY)’를 공개했다고 20일 전했다. 피르마 베리파이는 데이터를 간편하게 블록체인에 기록하고, 기록된 블록체인을 바탕으로 데이터의 조작 여부나 무결성을 실시간으로 검증 가능토록 구현한 서비스다. 피르마 베리파이는 서비스 제공자와 사용자 모두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 서비스 제공자는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이해가 없어도 피르마 베리파이 오픈 API를 활용해 보유한 데이터와 콜로세움을 쉽게 연동시켜 서비스에 접목할 수 있고, 서비스 사용자는 블록체인에 기록된 데이터의 무결성과 위변조 여부를 파일과 해시값으로 조회해 편리하게 검증할 수 있다. 피르마 베리파이의 오픈 API는 서비스 제공자가 필요한 기능만 연동해 사

빗썸 부리또 월렛, 캐스퍼랩스와 에어드랍 프로모션 실시

블록체인 기업 로똔다(대표 신민철)가 웹 3.0 디지털 자산 지갑 플랫폼 ‘빗썸 부리또 월렛’ 회원들을 대상으로 캐스퍼(CSPR) 에어드랍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더리움 기반의 차세대 블록체인 메인넷 프로토콜 캐스퍼랩스와 함께하는 이번 행사는 ‘라바(Larva) 콜라보’에 이은 빗썸 부리또 월렛의 두번째 론칭 기념 메인 이벤트다. 부리또 월렛에 빗썸 계정을 연동한 회원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이벤트 페이지에서 일주일간 매일 한 개씩 주어지는 미션들을 수행한 후, 포인트를 획득하면 된다. 미션은 회원들이 빗썸 부리또 월렛의 서비스 사용법 및 주요 기능을 손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이메일 인증 등의 가벼운 내용으로 구성되었으며, 획득한 포인트 점수에 따라 당첨 확률도 높아진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 내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미션 수행 기간은 3월 20일부터 29일까지로, 포인트 응모는 4월 4일까지 가능하다. 당첨자 310명에게는 총 1만 5천달러 상당의 캐스퍼 코인이 에어드랍 형태로 지급된다. 당첨 결과는 이벤트 종료 후 2주 이내에 발표될 예정이다. 빗썸 부리또 월렛 관계자는 “서비스 론칭 후 빗썸 부리또 월렛의 뛰어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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