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 포커스

롯데하이마트 PB상품 '하이메이드', 브랜드 다양화

URL복사

롯데하이마트가 자체브랜드(PB) ‘HIMADE(하이메이드)’를 하위 브랜드로 세분화해 새롭게 론칭한다.

 


앞으로 ‘HIMADE’는 ‘HIMADE BASIC(하이메이드 베이직)’, ‘HIMADE DESIGN(하이메이드 디자인)’, ‘HIMADE IDEA(하이메이드 아이디어)’, ‘HIMADE SERIES(하이메이드 시리즈)’ 4가지 브랜드로 세분화 된다.


‘16년에 론칭한 ‘HIMADE’는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롯데하이마트 PB브랜드다. 실제로 최근 3년간(‘18년~’20년) 롯데하이마트에서 판매된 ‘HIMADE’ 연간 매출액 신장률은 직전연도 대비 평균 25% 늘었다. 롯데하이마트는 ‘HIMADE’ 성장에 힘입어 소비자 니즈에 맞춰 브랜드를 세분화해 PB경쟁력을 강화한다. 앞으로 브랜드 콘셉트에 맞는 다양한 PB 상품도 개발할 계획이다.

 

새롭게 선보이는 ‘HIMADE’ 브랜드는 다양한 소비자 니즈와 콘셉트에 맞게 운영된다.

 

‘HIMADE BASIC(하이메이드 베이직)’은 필요한 기능에 충실하고 가성비 높은 제품을 찾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한다. 올해 3월에 출시한 65형 UHD TV(모델명:HMDH6502UB)가 대표적이다. 80만원대 가격에 4K UHD급 화질은 물론 USB 포트 등 기본 기능은 모두 담아 가성비 TV를 찾는 고객에게 인기가 높다.

 

 ‘HIMADE DESIGN(하이메이드 디자인)’은 제품의 가격 뿐 아니라 디자인 요소도 중시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운영한다. 대표적인 제품으로 하이메이드 헤어드라이어(모델명:HHD-UN2000P)가 있다. 최중호 전문 산업디자이너가 디자인을 맡았고 20~30대 소비자를 대상으로 세련되고 모던한 디자인을 강조한 제품이다.

 

 ‘HIMADE IDEA(하이메이드 아이디어)’는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에 편리함을 찾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운영한다. 대표적인 상품으로 지난 2월에 출시한 27형 멀티스탠드 피벗 모니터(모델명:HM-F270MS1)가 있다. 좌, 우로 회전해 모니터 방향을 세로로 세울 수 있고 안구 망막 손상을 줄여주는 청색 파장(블루라이트) 차단 기능도 있어 재택근무하는 소비자들에게도 인기가 높다.

 

‘HIMADE SERIES(하이메이드 시리즈)’는 미니멀라이프, 캠핑족, 펫가전 등 다양한 테마에 맞는 제품군을 갖춘 브랜드다. 대표적으로 에어프라이어, 소형 보온밥솥 등 1인 가구에 특화된 상품군이 있다. 미니 온풍기, 온열 침낭 등 캠핑용품 시리즈와 펫 자동 급식기 등 펫가전 상품군도 운영할 예정이다.

 

롯데하이마트 최준석 PB개발팀장은 “지속적으로 성장하는 자체브랜드(PB) 시장에서 ‘HIMADE’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주요 타겟 고객에 맞는 콘셉트에 따라 하위 브랜드를 새롭게 론칭한다”며 “앞으로 브랜드별로 가성비와 가심비를 만족시키는 자체상품을 지속적으로 늘려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하이마트쇼핑몰에서 브랜드 론칭을 기념해 4월21일까지 ‘하이메이드’ 행사를 진행한다. ‘하이메이드’ 제품을 최대 25%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행사 모델을 구매하고 포토 상품평을 남기는 소비자 중 선착순 500명에게 엘포인트(L.POINT) 3000점도 제공한다.


포토이슈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