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 포커스

지닥과 우리금융그룹의 공동사업, 금융권 수준 디지털 자산 관리 솔루션 오픈

금융기술사 피어테크와 우리금융지주 계열사인 우리펀드서비스는 공동사업으로 지닥 거래소에 런칭하는 디지털 자산 관리 솔루션이 개발완료되어 런칭 일정이 임박했음을 알렸다.



우리펀드서비스와 지닥의 디지털 자산 솔루션은 올해 3월 처음 발표됐다. 또한 지난 5월 지닥의 법인 커스터디 회원들 중 국내 유수 기업들, 중견 상장기업인 세종텔레콤, 디지털 자산 개발 및 운영사인 비브릭, 디지털 자산 결제사인 다날핀테크, HN 정대선 사장이 설립한 에이치닥테크놀로지(HDAC), 블록체인 기술회사인 코인플러그 등의 솔루션 POC 공식 참여를 알린 바 있다.


‘디지털 자산 기업용 솔루션’은 회계, 세무 뿐만 아니라 고객이 보유 또는 운용하는 디지털 자산의 매매, 이체, 커스터디(수탁), 청산(OTC) 등 전체 과정에 대한 회계지원 및 3자 검증 사무관리를 현행 법률에 맞추어 지원하는 솔루션이다.


국내 최초로 제도권 금융서비스사가 직접 개발에 참여하는 디지털 자산(가상자산) 서비스로 우리펀드서비스가 실시간 3자 검증한 외부 감사자료 수준의 확인서가 발급된다. 위 기업들은 제도권 수준의 디지털 자산 관리를 통해, 디지털 자산 활동을 가속화하고, 디지털 자산의 적법한 처리를 통해 투명성을 제고하며, 산업 전체의 투명성을 위한 기준을 선도한다.


우리금융지주의 계열사인 우리펀드서비스는 제도권 금융내에서 집합투자기구를 위한 종합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다. ‘실시간 컴플라이언스’ 시스템을 비롯하여 다양한 리스크 관리 기법을 통해, 우리자산운용을 포함한 국내 제도권 148조원 이상의 사무수탁고를 보유하고 있는 선두기업이다.


피어테크의 지닥거래소는 국내 거래소 중 유일하게 특금법 가상자산사업자 신고수리 기준 필수인 정보보호관리체계 인증, ISMS인증을 거래소 및 커스터디로 모두 취득 완료했다.


지닥거래소는 법인회원 점유율 국내 1위 거래소로 상장사를 포함한 영리법인 및 비영리법인까지 모든 기업들이 디지털 자산을 기존 자산과 같이 용이하게 취급할 수 있도록 관련 제반 서비스 및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지난 3월 미래에셋펀드서비스, 우리펀드서비스, 코리아에셋투자증권 등과 함께 기업의 디지털 자산 세무, 회계 가이드북을 출시했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