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경제

[유통 포커스] 이월드 오에스티, 대상㈜, BBQ치킨, GS25,

■이월드 오에스티, 선물 큐레이션 기획전 진행



이월드가 운영하는 주얼리 브랜드 오에스티가 다가오는 연말을 맞이해 오늘부터 한 달간 ‘선물 큐레이션 기획전’을 연다.

 

‘선물 큐레이션 기획전’은 연말 선물 준비로 고민하고 있는 소비자들을 위해 매주 대상과 상황에 따른 색다른 의미를 담은 선물 제품을 추천해 주는 프로모션이다.

 

먼저, 오늘부터 일주일간 달의 모양 변화를 모티브로 한 상품을 추천해 주는 ‘매직 윈터 컬렉션(Magic winter collection)’을 선보인다. ‘퓨어몬드 목걸이 3SET’와 ‘어텀무드 아라빅 시계 3종’이 대표 상품이다. 달을 보며 소원을 빌 듯 행운을 빌어주고 싶은 지인에게 선물하기 좋다.

 

12월 2일 주간에는 크리스마스에 연인에게 선물하기 좋은 커플 아이템 기획전을 진행한다. ‘엣지 심플라인 커플링’ 등 특별한 날을 위한 커플링 상품과 가볍게 선물하기 좋은 스마트워치 밴드 아이템이 준비되어 있다.

 

이 밖에도 12월 9일 주간에는 한 해 가장 사랑받은 ‘2021 BEST 상품 기획전’을 16일 주간에는 크리스마스와 연말 선물을 급하게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한 ‘빠른 배송 기획전’을 진행한다. 올해 마지막 주인 23일에는 새해 소원을 이뤄주는 ‘행운 위시 주얼리 기획전’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상품을 제안할 예정이다.

 

대상㈜, 230년 전통의 ‘가로팔로’ 파스타 국내 독점 판매



대상㈜이 230년 역사를 자랑하는 이탈리아 파스타 브랜드 ‘가로팔로(Garofalo)’와 국내 독점 판매 및 유통에 관한 계약을 체결하고 판매에 나선다.

 

가로팔로는 1789년부터 이탈리아 그라냐노에서 정통 방식으로 파스타면을 생산해온 프리미엄 브랜드로, 현존하는 가장 오래된 파스타면 제조 공장을 보유하고 있다. 대상㈜은 가로팔로와 국내 독점 판매·유통 계약을 체결하고 이탈리아 정통 파스타면 공급에 나선다. 가로팔로 사의 대표 품목인 파스타면뿐만 아니라 오일, 파스타 소스 등의 품목도 순차적으로 유통할 예정이다.

 

대상㈜은 그 시작으로 가로팔로의 파스타면 12종을 선보인다. ▲스파게티, 링귀니, 페투체 등 대중적인 모양의 ‘롱파스타’ 4종 ▲푸실리, 펜네 등 ‘숏파스타’ 3종 ▲라자냐, 파파델레 등의 ‘둥지/와이드형 파스타’ 2종 ▲아넬리 시칠리아니, 칸델레 등 ‘시그니쳐컷 파스타’ 3종이다. 기타줄로 만든 파스타나 반지 모양의 파스타와 같이 기존에 국내에서 찾아보기 힘들었던 독특한 모양의 파스타면까지 선보여, 취향과 용도에 따라 파스타면을 다양하게 고를 수 있다.

 

특히, 유럽연합(UN)이 인정하는 3대 식품 인증 중 하나인 ‘지리적 표시 보호(IGP∙Indication of Geographic Protection)’ 인증을 보유한 제품으로 우수성이 입증됐다. IGP 인증은 특정 지역의 특성에 기인하여 높은 품질과 차별성을 가지는 제품에 부여되는 인증으로, 파스타 품목으로는 그라냐노 지역 인증이 유일하다.

 

한편, 28일까지 진행되는 ‘이탈리아 식문화 주간’에서도 가로팔로 파스타면을 만나볼 수 있다. 신사동 가로수길에 위치한 이탈리아 홍보관 '하이스트리트 이탈리아'에서 무료 제품 샘플링, 럭키박스 등 다양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BBQ치킨, 제37회 대한빙상연맹회장배 전국남녀 쇼트트랙 스피드스케이팅 대회 개최



베이징동계 올림픽을 3개월여 앞둔 상태에서 한국 빙상의 미래들이 자웅을 겨루는 대회가 개최된다.


대한빙상경기연맹(회장 윤홍근, 제너시스BBQ 그룹 회장)은 오늘(25일)부터 28일까지 성남 탄천종합운동장 빙상장에서 제37회 회장배 전국남녀 쇼트트랙 스피드스케이팅 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대회는 4일간 쇼트트랙과 스피드스케이팅 부문으로 나뉘어 초등부부터 일반부에 이르기까지 총 600여명 참가해 자웅을 겨루게 된다. 1일차와 2일차에는 고등부와 대학부, 일반부 경기가 진행되며, 3일차와 마지막날에는 초등부와 중등부 경기가 진행될 예정이다. 쇼트트랙과 스피드 스케이팅 종목은 올림픽에서만 30여개의 금메달을 안겨준 대표적 동계 올림픽 효자종목이다.


이번대회는 코로나19 상황에서 선수들과 코칭스텝들의 안전과 감염방지를 최우선으로 고려해 무관중으로 진행된다. 대회장에는 발열 체크와 문진표 작성 완료 인원에 한해 출입을 허용하고 철저한 방역지침을 준수한다.


그러나 무관중 대회로 인해 현장에 직접 관람하지 못하는 빙상팬들을 위해 대회 상황은 대한빙상경기연맹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전 경기를 라이브로 시청할 수 있다.


대한빙상경기연맹 윤홍근 회장은 “이번대회는 올림픽 마다 국민들의 밤잠을 설치게 했던 한국 쇼트트랙과 스피드스케이팅의 미래를 이끌 새로운 선수들을 발굴하는 좋은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개최 소감을 밝혔다.


■GS25, 군장병 창업 지원 통해 ESG 경영 강화한다



GS25가 청년 창업 활성화를 위해 팔을 걷어 붙였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올해 12월부터 군 복무를 마친 후, 1년 내에 GS25를오픈하는 가맹 경영주에게 가맹비 770만원 중 220만원을 면제하는 혜택을 제공한다.

 

혜택을 제공 받는 범위는 장교, 부사관, 사병을 불문한 육·해·공 전군의 남녀 예비역을 대상으로 하며, 수혜 대상자는 GS25 가맹 희망 시 군복무 확인서(전역증)를 제시하면 된다.

 

GS25는 날로 힘들어지는 청년 창업 환경에 활력을 불어 넣어 주고, 20대 초중반의 MZ세대 군장병들이 미래 핵심 고객이라는 판단에서 이번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GS리테일은 그간 군장병과의 스킨십을 확대하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해왔다.

 

GS리테일은 2010년부터 해군 PX와 공군부대 내 매점 300여점을 GS25로 운영하며백령도, 어청도 등 외딴 도서지역에 까지 상품을 공급하는 물류망을 갖춰 군 장병들의 복지를 증진하고, 공공 기능망으로서의 역할을 해왔다.

 

이달부터는 국군 최고의 의료기관인 국군수도병원 내 GS25를 유·무인 운영 겸용 하이브리드 점포로 오픈해 군 장병 및 환우들에게 구매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GS리테일은 육·해·공군 내 시설에서 GS25를 오랜 기간 운영해 온 경험을 토대로 군 복무에 매진하는 장병들에게 혜택을 점차 확대하고, 전역 이후의 삶까지 지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더 확대 해 대한민국 군과의 스킨십을 점차 확대할 계획이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