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산업계 단신] BC카드, 디지털경영혁신대상서 과기부 장관상- 동아ST, ‘소비자중심경영 우수 인증기업’ 공정거래위원장 표창- 효성, ‘제22회 보훈문화상’ 기업으로 단독 수상

■BC카드, 디지털경영혁신대상서 과기부 장관상 수상


BC카드가 제21회 대한민국 디지털경영혁신대상 경영혁신 분야에서 과기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3일 오전 11시 서울 프레지던트 호텔에서 진행된 시상식은 최원석 BC카드 사장, 신종철 BC카드 데이터결합사업TF장(전무)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BC카드는 지난 10월 금융권 최초 가명정보 결합전문기관으로 지정 받아 이종 산업 분야(비금융+비금융) 간 데이터결합을 신청 받을 수 있게 됐고, 이를 기반으로 하는 ‘데이터 결합 신사업 추진 활성화 제안’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전해졌다.

향후 데이터 기업으로의 변화를 꾀하고, 추후 신용정보법에 따른 금융위원회 지정 데이터전문기관에도 도전한다는 내부 목표도 세운 바 있다.

신종철 BC카드 데이터결합사업TF장(전무)은 “현재 카드업계는 새로운 성장 돌파구를 찾아야 하는 상황으로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이종 데이터 간 결합 및 개방 활성화에 적극 동참할 것”이라고 밝혔다.  

동아ST, ‘소비자중심경영(CCM) 우수 인증기업’ 공정거래위원장 표창 수상


동아에스티(대표이사 회장 엄대식)는 3일 오전 서울신라호텔에서 개최된 '2021년 소비자중심경영(CCM)) 우수기업 포상 및 인증서 수여식에서 공정거래위원장 표창을 받았다고 3일 밝혔다.

CCM(Consumer Centered Management) 인증은 기업이 수행하는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소비자 중심으로 구성하고 관련 경영활동을 지속적으로 개선하고 있는지를 평가하여 인증하는 제도다.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고 한국소비자원이 운영한다.

이번 수여식에서 동아에스티는 고객 관점의 패키지 디자인 변경을 진행하여 조제 오류 예방을 통해 소비자의 안전한 의약품 복용을 도모하는 등 소비자 권익 향상을 위해 노력한 점을 인정받았다.

또한 2018년부터 기업소비자전문가협회(OCAP) 제약분과 회장사를 맡으면서 회원사를 중심으로 CCM 인증 확산을 도모하고, 의약품 부작용 피해구제사업 개선 및 소비자 관점의 고객 응대 표준화에 앞장선 부분도 인정을 받았다.

동아에스티는 2017년 전문의약품 전문기업 최초로 소비자중심경영을 도입해 인증 받았다. 이후 2년 주기로 실시되는 재인증 평가를 모두 통과하며 올해 3회 연속 CCM 인증을 획득했다.

■효성, ‘제22회 보훈문화상’ 기업으로 단독 수상


효성이 지난 2일, 국가보훈처에서 선정하는 ‘제22회 보훈문화상’에 최종 선정되어 기업으로는 단독으로 보훈문화상을 수상했다.

국가보훈처는 매년 추천 공모를 받아 보훈문화 확산에 기여한 개인 또는 단체, 총 5팀을 선정한다. 보훈문화상은 독립, 참전, 민주유공자, UN참전용사 등 대한민국을 위해 희생하거나 공헌하신 분들을 예우하고, 그분들의 정신을 기리는 사업을 실시한 개인이나 단체에 수여되는 상이다.  

효성은 2012년부터 지금까지 육군본부와 함께 참전유공자 주택 개보수를 지원해왔다. 또한, 2015년부터 생활이 어려운 보훈가족을 위해 ‘사랑의 생필품’을 지원해왔으며, 독거 보훈가족을 위한 AI돌봄로봇을 지원하는 등 고령의 보훈가족을 위한 사회공헌에 힘써왔다. 또, 육군장병의 복리후생을 위해 2016년부터 6년 간, 북카페, 세탁카페 등 군생활에 필요한 부대 시설을 설치하는 등  맞춤형 사회공헌도 펼쳤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