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유통가에 대상에프앤비㈜ 복음자리가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먹기 좋은 ‘원스틱 잼’ 2종을 출시하고, 생활문화기업 LF가 프랑스 컨템포러리 브랜드 ‘오피신 제네랄(Officine Generale)’이 내년 1월 6일까지 갤러리아백화점 명품관 웨스트(WEST) 3층에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hy가 개발한 특허 프로바이오틱스 ‘HY7601’과 ‘HY7714’가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신규건강식품원료(NDI)’로 승인을 받았다. GS더프레시가 4,500여 종의 특별한 주류 상품을 픽업하는 주류 전진기지로 거듭난다.
■대상에프앤비㈜ 복음자리, 간편하게짜먹는 ‘원스틱 잼’ 2종 출시
대상에프앤비㈜ 복음자리가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먹기 좋은 ‘원스틱 잼’ 2종을 출시한다.
신제품 ‘원스틱 잼’은 슬림한 스틱형 파우치 형태로 만들어져 버터 나이프나 스푼 없이도 간편하게 빵에 발라 먹을 수 있는 제품이다. 개당 20g씩 들어있는 미니 사이즈로, 한 번에 필요한 만큼만 알맞게 사용할 수 있다. ‘원스틱 잼’ 1개는 식빵 1장에 발라 먹을 수 있는 정도의 양이다.
무겁고 깨지기 쉬운 병 타입의 잼보다 휴대성이 뛰어나고, 스푼으로 잼을 덜 필요가 없어서 위생적인 것도 장점이다. 패키지는 슬라이딩 형태의 종이 케이스를 적용해 세련된 디자인과 편리성을 강조했다. 피크닉, 캠핑 등 야외 활동은 물론 직장, 학교, 학원 등에서 간식으로 즐기기에도 요긴할 것으로 보인다.
‘원스틱 잼’은 딸기, 블루베리 두 가지 맛으로 선보인다. 엄격하게 선별한 원료로 만들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식빵이나 스콘, 크래커에 올려 먹거나, 요거트, 우유 등과 함께 응용해서 즐길 수 있다.
‘원스틱 잼’은 1개에 20g 스틱 10개입으로 구성된다. 이마트, 롯데마트 등 대형마트와 공식 온라인몰 정원e샵을 비롯해 소셜커머스, 오픈마켓 등 온라인 채널에서 구매할 수 있다.
■LF 오피신 제네랄, 갤러리아백화점 명품관에 팝업스토어 오픈
생활문화기업 LF가 국내 선보이는 프랑스 컨템포러리 브랜드 ‘오피신 제네랄(Officine Generale)’이 내년 1월 6일까지 갤러리아백화점 명품관 웨스트(WEST) 3층에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연말연시를 맞아 오픈한 팝업스토어는 ‘시즌 그리팅(Seasons Greetings)’을 콘셉트로 꾸며졌다. 고급스러운 벨벳 소재와 감각적인 와인 컬러를 중점적으로 사용해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프렌치 감성으로 연출했다.
소파와 커튼 등 다양한 집기로 색다른 공간 분위기를 구현했으며, 디스플레이를 전면에 배치해 마치 갤러리에 와있는 듯한 느낌을 선사한다. 특히, 디스플레이에는 브랜드 설립자이자 CEO인 ‘피에르 마에오(Pierre Mahéo)’가 파리에서 보내온 인사 메시지와 2021 가을·겨울 시즌 컬렉션 영상을 공개해 생동감을 더한다.
팝업스토어에서는 오피신 제네랄의 2021 가을·겨울 시즌 여성복 컬렉션을 만나볼 수 있다. 새벽녘 파리의 도심과 거리의 풍경에서 영감 받은 이번 컬렉션은 깊은 색감과 현대적인 실루엣이 특징이다.
유럽산 고급 소재를 사용한 브랜드의 시그니처 슈트 셋업을 비롯해 스테디셀러인 벨티드 울 팬츠, 완벽한 핏의 울 코트, 깔끔한 디테일의 재킷, 세련된 패턴이 적용된 니트 등 파리지엔의 감성이 녹아든 다양한 아이템들로 구성됐다.
고객들을 위한 혜택도 준비됐다. 2021 가을·겨울 시즌 인기 아이템을 대상으로 특별할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 팝업스토어에서 30만원 이상 구매 시 ‘플라워 포켓’ 사은품을, 60만원 이상 구매 시 오피신 제네랄이 기획한 ‘캘린더 선물 세트’를 선물로 제공한다.
■hy, 특허 프로바이오틱스 'HY7601',‘HY7714’ 美 FDA NDI 승인
hy가 개발한 특허 프로바이오틱스 ‘HY7601’과 ‘HY7714’가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신규건강식품원료(NDI)’로 승인을 받았다.
새롭게 인증받은 HY7601은 ‘KY1032’와 함께 식약처 인정 개별인정형 소재인 ‘킬팻’의 원료다. 킬팻은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 프로바이오틱스다. HY7714는 모유 유래 피부 유산균이다. 피부 보습 및 자외선에 의한 피부 손상으로부터 피부 건강 유지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체지방 감소’와 ‘피부 건강’기능성 프로바이오틱스로는 2종 모두 세계 최초 인증이다.
hy는 11월 체지방 감소 유산균 킬팻과 피부 건강 유산균 HY7714 2종에 대해 FDA ‘자체검증 GRAS’도 취득했다. 이로써 hy가 보유한 모든 B2B(기업 간 거래) 주력 균주의 해외 판매가 가능해졌다.
입증된 원료 안정성은 판매를 견인했다. 2021년 킬팻과 피부 건강 유산균 HY7714 누적 판매량은 각각 5.2톤과 2.2톤이다. hy는 5월 B2B 전용브랜드 ‘hyLabs’를 론칭하고 종근당건강, 뉴트리등 10여 곳에 5종의 프로바이오틱스를 공급하고 있다.
한편, NDI는 FDA로부터 원료 안전성을 입증받아 새로운 건강식품 원료로 인정받는 제도다. 원료의 성분부터 제조과정, 인체 유해 여부까지 FDA의 모든 심사 절차를 통과해야만 획득할 수 있다.
■뜨거운 고객 반응, 보름 만에 9천건 넘긴 GS더프레시 주류 픽업 서비스
GS더프레시가 4,500여 종의 특별한 주류 상품을 픽업하는 주류 전진기지로 거듭난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더프레시(GSTHE FRESH, GS수퍼마켓)가 주류 스마트 오더 (앱으로 예약 주문 후 점포에서 찾는 시스템)로 유명한 ‘와인25플러스’와 손잡고 주류 상품 픽업 서비스를 시작해 큰호응을 얻고 있다.
‘와인25플러스’는 GS25가 지난 7월 업계 최초로 선보이며 온라인 주류 시장을 선점한 스마트 오더 시스템으로 픽업 장소를 GS더프레시로 확대했다. 이 시스템은 GS리테일의 통합 모바일 앱인 ‘더팝’에서 만나 볼 수 있다.
현재 ‘와인25플러스’에는 와인, 칵테일, 위스키, 전통주, 수제 맥주 등 전 세계의 인기 주류 약 4,500여 종이 입점해 있다. 주류 구입을 원하는 고객은 스마트 오더를 통해 전국에 위치한 16,000여 GS25와 GS더프레시 매장을 픽업 장소로 지정할 수 있고, 고객의 방문 일정에 맞춰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다.
GS더프레시는 지난달부터 픽업 서비스 시범 운영을 거쳐 이달 1일부터 본격적으로 서비스를 시작했다. 시작 15일 만인 12월 1일부터 15일까지의 고객 픽업 수량은 약 9천여 건을 기록하며 편의점 GS25에 이은 새로운 주류 픽업 장소로 안착해 가고 있는 모습이다.
같은 기간, GS더프레시의 와인, 위스키, 하드리큐어(주로 칵테일로 희석해 즐기는 高알콜 주류) 카테고리 매출은 ‘와인25플러스’를 통해서 픽업 서비스된 매출이 포함되면서 전월 대비 43.4% 신장했다.
픽업서비스를 통해서 가장 많이 주문된 상품은 프리미엄 와인으로 잘 알려진 넘버3 에로이카다. 이 상품은 GS리테일이 프랑스의 유명 와이너리인 샤또발란드로와 제휴하여 만든 와인으로 유명하다. 이는 코로나19로 인해 명절 선물, 명품 패션 등 다양한 영역에서 프리미엄을 선호하는 고객 트렌드가 주류 영역으로 확산된 것으로 풀이된다.
그 뒤를 이어 캄파리홈텐딩키트 2021이 가장 많이 주문됐다. 이 상품은 이탈리아의 유명 리큐어 캄파리를 포함한 4종의 칵테일용 주류와 홈텐딩(집에서 칵테일을 만드는 것)도구 6종으로 구성된 상품이다. 이는 최근 ‘홈술’과 함께 맛있는 술을 적당히 즐기는 트렌드가 칵테일 등 다양한 주종으로 확대되어 반영된 것으로 보여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