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

사젬컴, 미터 이탈리아 인수 발표

(핀테크경제신문 국제팀) 사젬컴(SAGEMCOM), 이탈리아 가스 계량업계의 선도기업인 미터 이탈리아 인수로 멀티 에너지 시장에서 입지 강화

사젬컴(Sagemcom)이 2017년 7월 27일자로 자회사인 사젬컴 에너지 텔레콤 (Sagemcom Energy & Telecom SAS)을 통해 미터 이탈리아(Meter Italia S.p.A)의 지분 100%를 갖게 되었다. 이로써 미터 이탈리아는 사젬컴 그룹의 일원이 되고 사젬컴 이탈리아(Sagemcom Italia S.p.A.)로 사명이 변경된다.

이번 인수는 사젬컴 그룹이 가스 계량기 시장에 진입하고 시장 성장에 적극적으로 동참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된다는 것을 의미한다. 미터 이탈리아는 재래식 가스 계량기와 가정용 스마트 가스 계량기는 물론 다양한 산업용 가스 계량기 등 완벽한 제품 포트폴리오를 갖추고 있다.

미터 이탈리아와 사젬컴의 역량을 결합시킴으로써 사젬컴은 멀티 에너지 계량(multi-energy metering) 부문에서 새로운 기술 돌파구를 마련하고 시장과 고객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게 된다.

사젬컴 최고경영자인 파트릭 세비앙(Patrick Sevian)은 “이번 인수는 우리 성장 전략의 핵심”이며 특히 “우리 그룹에게 있어서 스마트 멀티 에너지 계량 시장은 미래 전망이 아주 밝기 때문이다”고 말했다. 이어 “이를 통해 멀티 에너지 계량 시장, 특히 이탈리아 시장에서의 미터 이탈리아 입지와 당사의 진출로 인해 유럽, 중동 및 아프리카(EMEA) 시장에서의 우리의 입지가 강화될 것”이라고 말하면서 “미터 이탈리아가 사젬컴에 합류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고 덧붙였다.

사젬컴 에너지 텔레콤(Sagemcom Energy & Telecom) 부사장인 에릭 리을(Eric Rieul)은 “미터 이탈리아와 같은 업계 주역을 흡수한다는 것은 즉각적으로 가스 시장의 주요 기업이 되는 실질적인 기회를 제공한다”고 말하고 “이는 에너지 관리 솔루션, 통신 인프라 및 사물인터넷(IoT) 분야의 사젬컴 전문지식과 가스 계량기 제조 부문에서 미터 이탈리아가 쌓은 노하우와 명성이 결합되기 때문”이라고 덧붙였다.

미터 이탈리아의 최고경영자인 보리스 페라레시(Boris Ferraresi)는 “미터 이탈리아가 사젬컴 그룹에 합류하게 된 것은 엄청난 기회이다”며 “우리의 사업을 세계적으로 발전시킬 수 있는 조직과 팀의 지원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다”고 강조했다.


핀테크경제신문 국제팀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