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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카오뱅크, 모임통장 출시 7년 만에 잔액 10조 원 돌파

1,200만 고객의 '모임활동 필수템' 자리매김 ... "차별화된 고객 경험 제공"

카카오뱅크(대표이사 윤호영, Daniel)의 모임통장이 출시 7년 만에 잔액 10조 원을 넘겼다. 모임통장을 이용하는 고객수 역시 1,200만 명을 돌파하며, 모임 생활을 더욱 편리하게 지원하는 '모임활동 필수템'으로 자리잡았다. 지난 2018년 12월 출시된 카카오뱅크 모임통장은 카카오톡을 활용한 ‘모임원 초대 기능’과 실시간 ‘회비 현황 확인 기능’ 등을 바탕으로 편리하고 투명한 회비 운영을 위한 다양한 편의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카카오뱅크 모임통장의 잔액은 출시 약 11개월 만에 1조 원, 1년 8개월 만에 2조 원, 4년 2개월 만에 5조 원을 달성하는 등 가파른 증가세를 보였으며, 약 7년 만에 10조 원을 돌파했다. 출시된 지 이미 7년이 지났음에도 지난 한 해 동안 총 2.2조 원이 순증할 정도로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이용자 수 역시 지속 증가하고 있다. 카카오뱅크 모임통장의 순이용자 수는 지난달 말 1,200만 명을 돌파해 대한민국 국민 약 4명 중 1명은 사용하는 서비스가 됐다. 지난 2024년 1월 이용자 수 1,000만 명을 달성한 지 약 1년 반만에 200만 명이 늘었다. 실제 모임통장을 활발하게 이용하는 고객들도 증가하고 있다.

시몬스 침대, ‘시몬스 맨션 용인시청점’ 오픈

수면 전문 브랜드 시몬스(대표 안정호)가 경기도 용인시 처인구 역북동에 ‘시몬스 맨션 용인시청점’을 오픈했다. 시몬스 맨션은 시몬스 본사에서 인테리어, 진열 제품, 홍보 등 매장 운영에 관련한 제반 비용 100%를 지원하는 위탁 판매점이다. 시몬스 맨션 용인시청점은 약 30만 인구가 거주하는 용인시 처인구의 유일한 단독 매장으로, 지역 내 폭넓은 침대 수요를 충족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LG전자 베스트샵, 삼성스토어 등의 대형 가전매장과 이마트 등 대형 마트가 들어선 핵심 상권에 자리했으며, 주변에 우미린센트럴파크, 역북푸르지오, 골드클래스용인역북아파트 등 아파트 단지도 밀집해 이사를 준비하는 가족 단위 고객부터 혼수를 준비하는 예비부부 등 다양한 고객층의 유입이 예상된다. 매장 내부에는 시몬스의 대표 매트리스 컬렉션이자 침대 업계 메가히트 매트리스 컬렉션 ‘뷰티레스트’의 인기 모델인 지젤, 헨리, 헬렌 등이 진열돼 있으며 최근 리뉴얼 출시한 마르코니도 만나볼 수 있다. 나아가 시몬스 침대의 최상위 라인인 ‘뷰티레스트 블랙’의 스테디셀러인 데보라, 로렌 등도 체험할 수 있어 선택의 폭을 대폭 넓혔다. 또한 1인 가구 및 자녀 침대로 제격인 슈퍼싱글(SS)

쿠팡, 중소상공인 위한 판매 설명회…실질 성장 돕는 소통의 장 열어

판매자와의 직접 소통 강화…1:1 컨설팅 및 Q&A 진행

쿠팡이 중소상공인 판매자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판매 전략과 운영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설명회를 개최했다. 쿠팡은 24일 쿠팡 판매자들과 함께 서울 코엑스에서 ‘쿠팡 애즈콘’ 세미나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오프라인 참석자와 온라인 생중계 시청자를 포함해 1천여 명이 참여했다. 이번 설명회는 중소상공인이 소비자 수요 변화에 대응하고 명절 시즌을 앞두고 실질적인 준비를 할 수 있도록 실무 중심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행사에서는 △신규 고객 확보 전략 △멀티채널 확장 방안 등을 다룬 키노트 세션과 함께, △상세페이지 개선을 통한 고객편의 증대 방안 △추석 시즌 판매 전략 등 실무 적용이 가능한 트랙 세션이 진행됐다. 현장에는 쿠팡 DA(디지털 애널리스트)와 직접 상담할 수 있는 ‘쿠팡 라운지’도 마련돼, 중소상공인들이 1:1 맞춤형 컨설팅을 통해 사업 운영 방향을 점검하는 기회를 가졌다. 현장에 참석한 중소상공인들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사업 운영에 실질적인 도움을 받았다고 평가했다. 낚시용품·가구 보수제를 제조 및 OEM 방식으로 운영하고 있는 주식회사 클라우드8은 쿠팡을 중심으로 브랜드를 확장하고 있다. 김남희 클라우드8 실장은 “커머스에 대한 전문 지식이

하나은행, 10년 이상 거래 손님을 위한 '하나 더 퍼스트 여름 혜택 이벤트' 실시!!

하나은행(은행장 이호성)은 장기간 거래해 온 단골손님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하나 더 퍼스트 여름 혜택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하나 더 퍼스트 손님’을 위해 마련됐다. ‘하나 더 퍼스트 손님’은 하나은행과 10년 이상 거래를 지속해 온 손님을 위한 특별한 호칭으로, 신뢰와 믿음을 바탕으로 꾸준히 하나은행과 금융 거래를 이어온 손님을 예우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번 이벤트는 9월 30일까지 진행되며 ‘하나 더 퍼스트 손님’이 여름 휴가철 해외여행을 보다 편리하고 쾌적하게 다녀올 수 있도록 맞춤형 혜택을 제공한다. 특히, 그동안의 거래실적과 관계없이 10년 이상의 거래 이력만으로도 모든 손님께 다양한 우대 혜택을 제공한다. 먼저, 여름 휴가철 이동 편의를 돕기 위해 모빌리티 플랫폼 ‘타다’와 제휴를 맺고 1만 5천 원 상당의 공항 택시 할인권을 증정한다. 이와 함께, 여행지에서 활용할 수 있는 해외 eSIM 무료 이용권과 귀국 후 남은 외화를 환전할 때 유용한 환율 우대 재환전 쿠폰도 맞춤형 혜택으로 증정한다. 또한, 이호성 하나은행장이 직접 작성한 여름맞이 감사 편지를 통해 오랜 기간 하나은행을 신뢰해 준 손님들께 진심 어린 감

신한금융그룹, ‘그린 인덱스’ 고도화...“임직원들의 걸음으로 ESG 실천”

일상 속 탄소배출을 상쇄하는 임직원 걸음 수 기반 '상쇄배출량' 측정

신한금융그룹(회장 진옥동)은 25일 그룹 임직원들의 탄소배출 감축 실천을 독려하기 위해 사내에서 운영 중인 ‘신한 그린 인덱스(Green Index)’ 제도를 고도화해 시행한다고 밝혔다. ‘신한 그린 인덱스’는 신한금융이 지난해 5월 그룹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처음 도입한 제도로, ▲PC 전원 관리 ▲내·외부망 메일함의 사용량 ▲종이문서 출력량 등 일상 업무 과정에서의 개인별 탄소배출량을 측정하고 등급을 부여해 지속적인 개선을 유도하는 시스템이다. 이번 고도화는 임직원들의 출퇴근을 포함한 일상 속 걷기 활동 장려를 통해 임직원들의 건강을 챙기는 동시에, 평소의 탄소배출량을 상쇄하는 ‘상쇄배출량’을 측정해 이를 ‘신한 그린 인덱스’에 반영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신한금융은 신한 SOL뱅크 앱에 ‘그린 인덱스와 함께 걸어요’ 메뉴를 신설하고 임직원의 걸음 수를 실시간으로 측정·관리할 수 있도록 했다. 이를 통해 임직원의 자발적 참여를 유도하고 탄소중립 실천을 더욱 활성화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신한금융은 그룹 ESG 활동을 통해 상반기 중 총 1.49조원의 사회적 가치 창출 등 사회와의 지속적인 협력을 통한 포용적 성장 기반을 강화하고 있다. 신한금융 관계자는 “

제2서울핀테크랩, 서울 핀테크 위크 2025 데모데이 참가기업 모집

제2서울핀테크랩은 오는 9월말 개최되는 ‘서울 핀테크 위크 2025’의 ‘제2서울핀테크랩 데모데이 with 네이버클라우드’에 참가할 우수한 핀테크 기업을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제2서울핀테크랩 데모데이 with 네이버클라우드’는 핀테크 분야 초기 스타트업들의 투자 유치 및 시장 진출을 지원하기 위한 행사로, 최종 선정된 스타트업은 국내외 금융기관과 투자사가 참석한 데모데이에서 IR피칭을 진행할 예정이다. 투자 유치를 희망하는 창업 3년 이내의 핀테크 스타트업이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서류평가 및 발표평가를 통해 6개사를 최종 선정한다. 선정된 기업에는 IR피칭 역량강화를 위한 컨설팅 및 디자인을 지원하며, 데모데이 최우수상, 우수상 수상 기업에는 제2서울핀테크랩 1년 무상 입주의 혜택과 최대 1000만원 상당의 네이버클라우드 크레딧이 제공된다. 참가를 희망하는 기업은 8월 7일까지 제2서울핀테크랩 누리집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제2서울핀테크랩 채성민 센터장은 “네이버클라우드와 협력한 이번 데모데이는 초기 핀테크 기업들에게 더 많은 투자 유치 기회를 제공하는 장이 될 것”이라며 “초기 핀테크 기업의 성공 가능성을 높이고 이들이 금융산업 전반의 혁

토스인슈어런스, 홈페이지 전면 개편… 브랜드 명확성 및 정보력 강화

‘설계사 조회’ 탭 최우선 배치로 금소법 준수 의지 천명

법인보험대리점(GA) 토스인슈어런스(대표 조병익)는 공식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리뉴얼은 브랜드 철학을 명확히 드러내고, 대외 커뮤니케이션의 전달력을 강화하기 위한 전략적 변화로, 정보 구조와 콘텐츠, 디자인까지 전면적으로 재정비됐다. 홈페이지 첫 화면에서는 ‘변함없던 보험 업계에 새로운 흐름을 주도하다”라는 토스인슈어런스의 선언적 메시지를 통해 회사의 지향점을 직관적으로 드러낸다. 이어서 토스 앱에서 경험할 수 있는 보험 서비스, 토스인슈어런스 고객 후기, 설계사 입장에서의 차별점 등을 소개한다. 전체 메뉴는 ▲설계사 조회 ▲회사 소개 ▲미디어 ▲채용 ▲설계사 채용의 5개 탭으로 탈바꿈했다. 가장 우선적으로 배치된 ‘설계사 조회’에서는 금융소비자보호법에 따라 보험설계사의 성명과 고유번호로 정보를 조회할 수 있다. 간단히 조회되는 정보 외에 설계사 경력, 제재이력, 불완전판매율, 계약유지율 등 추가 확인이 가능하도록 클린보험서비스 아웃링크도 제공한다. 또한 대외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미디어’ 탭이 신설됐다. 보도자료, 인사이트, 인터뷰, 라이프 등 회사의 활동과 보험 관련 팁 등 다양한 콘텐츠를 한데 모아 전달한다. 특히 인터뷰 코너

동아제약, 스페인산 올리브오일 ‘올리비바 피쿠알’ 출시

스페인 피쿠알 100% 단일 품종 유기농 오일 사용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백상환)은 스페인산 올리브 오일 ‘올리비바 피쿠알’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올리비바’는 스페인어로 올리브를 뜻하는 ‘올리바(oliva)’와 ‘생기있는’이라는 의미의 ‘VIVA’를 결합한 브랜드명이다. 이번 신제품은 전 세계적인 올리브 생산지인 스페인 안달루시아 하엔 지방에서 재배된 피쿠알 단일 품종을 100% 사용함은 물론, 까다로운 유럽 연합의 유기농 인증인 ‘유로리프(Euro-leaf)’를 획득한 올리브오일을 사용했다. 올리비바 피쿠알은 0.8% 산도 이하로 관리되는 엑스트라버진 등급 중에서도 0.1~0.2%의 저산도를 선보이는 점도 주목할만 하다. 산도는 올리브오일의 신선도와 품질을 결정짓는 국제적 기준이며, 산도가 낮을수록 신선한 올리브를 신속하고 위생적으로 가공했음을 의미한다. 그간 고급 요리 유로 인식이 강했던 올리브오일은 항산화 성분으로 알려진 폴리페놀이 풍부한 것으로 입소문을 타며 건강식품으로써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올리비바 피쿠알’은 개별 스틱 포장을 적용하여 빛과 산소에 의한 산패를 효과적으로 막고, 휴대와 섭취가 간편하다. 동아제약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에서 공식 출시되는 신제품은 오는 8월 10일까지 런

한컴타자 캐릭터, 20여 년 만에 굿즈로 부활

MZ세대 직장인의 추억 소환… 텀블벅 단독 펀딩 진행

한글과컴퓨터(대표 변성준·김연수, 이하 한컴)가 국민 타자 연습 프로그램 ‘한컴타자연습’의 캐릭터를 굿즈로 선보인다. 한컴타자 굿즈는 텀블벅을 통해 단독 펀딩 프로젝트 형식으로 공개되며, 7월 28일부터 8월 15일까지 한정 수량으로 진행된다. 이번 프로젝트는 1990~2000년대 초등학생 시절 ‘한컴타자연습’을 경험한 MZ세대의 향수를 자극하는 레트로 콘셉트를 바탕으로 기획됐다. 마우스패드, 키링, 문구류 등 실용적인 사무용품을 비롯해 인기 게임 ‘산성비’를 활용한 티셔츠와 아크릴 쉐이커 키링 등으로 구성된다. 한컴타자연습의 캐릭터들은 단순한 학습 보조 요소를 넘어,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다양한 밈과 세계관으로 확장되며 세대 간 공감대를 형성해왔다. 이번 굿즈 출시는 이들의 재등장을 반기는 팬들에게 큰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컴은 굿즈 펀딩과 함께 온라인 연계 이벤트도 준비했다. 7월 31일부터 ‘한컴타자’ 공식 서비스 내에서 굿즈 아이템 업데이트와 함께 최애 캐릭터 인기투표가 열린다. 굿즈와 서비스가 연계해 이색적인 참여가 가능하다. 한컴 관계자는 “한컴타자연습은 세대를 아우르는 감성 콘텐츠로 자리잡았다”며 “이번 굿즈는 1020세대에게는 레트로

코나아이×네이버페이, 지역사랑상품권 간편결제 생태계 완성!

코나아이, 네이버페이와 손잡고 간편결제 채널 확장… 경기지역화폐부터 전국 확대 예정

이제부터 네이버페이(Npay)에서 경기지역화폐와 김포페이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7월 24일 핀테크 전문기업 코나아이(대표이사 조정일)와 네이버페이(대표이사 박상진)와의 전략적 협력을 통해 지역사랑상품권 서비스의 간편결제 생태계를 완성하며, 국내 지역사랑상품권 디지털 인프라를 선도하는 운영대행사로서의 위상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이번 협약은 카카오페이에 이어 네이버페이와도 지역사랑상품권 간편결제를 연동함으로써, 국내 양대 간편결제 플랫폼을 아우르는 디지털 결제 기반을 구축한 데에 의미가 크다. 특히 경기지역화폐 사용자 설문에서 ‘간편결제 확대’가 희망 서비스 1위(69%)로 나타나는 등 시장의 니즈를 부합하고, 사용자와 도민의 목소리를 반영해 정책사업의 체감도를 높이며 서비스를 적기에 선보였다는 점에서 공공사업을 추진하는 운영대행사의 기획력과 실행력 모두를 입증한 사례라 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사용자들은 경기지역화폐(시흥·성남 제외) 및 김포페이 실물카드 또는 모바일 카드번호를 네이버페이에 등록하여 현장결제가 가능하며, 네이버페이와 연동된 삼성페이로도 지역사랑상품권 가맹점이라면 어디서나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이번 협약은 정부의 민생회복 소비쿠폰 신청

SK매직, 수해 피해지역 고객 대상 무상 긴급 서비스 실시

집중호우 피해 고객 대상 렌탈 제품 무상 A/S·교환 및 렌탈료 감면 등 긴급 지원 서비스 실시

SK매직(SK인텔릭스 대표이사 김완성)이 집중호우로 피해를 입은 고객을 위해 무상 긴급 지원 서비스를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침수로 인해 피해를 입은 고객의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한 조치다. 침수된 제품은 신속히 무상 A/S하며, 완전 침수 또는 파손·유실 등으로 수리가 불가능한 경우에는 새 제품으로 무상 교환한다. 또한 수리로 제품을 사용하지 못한 기간에 대해서는 렌탈료를 감면해 고객 부담을 덜어줄 계획이다. 수해로 인한 제품 피해 접수는 SK매직 통합고객센터(1600-1661)를 통해 가능하며, 접수 후 서비스 매니저가 직접 방문해 긴급 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SK매직 관계자는 “이번 집중호우로 피해를 겪고 있는 고객들을 위해 전국 서비스 조직이 긴급 대응 체계를 가동하고 있다”며, “고객이 조속히 일상에 복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SK매직은 지난 4월 영남 지역에서 발생한 산불 피해 당시, 악화된 공기로 어려움을 겪는 주민들을 위해 이재민 대피소에 공기청정기를 긴급 지원한 바 있다. 또한 경남 산청 지역 초·중·고등학교에는 산불 피해로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의 건강 보호와 학습 환경 개선을 위해 공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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