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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양생명, 우수고객 대상 자세교정 구독서비스 제공

동양생명(대표이사 이문구)이 자세교정 스타트업과의 제휴를 통해 전(全) 보험사 중 최초로 우수고객 대상 ‘자세교정 구독 서비스’를 제공한다. 해당 서비스는 구독자들을 대상으로 센서가 부착된 티셔츠를 제공하며, 해당 티셔츠를 착용하고 전용 앱과 연동하면자세가 흐트러졌을 때마다 센서에서 진동이 작동하여 자세 교정에 도움을 준다. 또한 전용 앱을 통해 구독자의 자세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해, 구독자에게 맞는 1:1 맞춤 운동도 추천해준다. 구독 기간은 오는 5월부터 내년 3월까지 총 11개월이며, 구독 기간 동안 전용 앱을 통해 특정 미션 달성하는 구독자는 추가 선물도 받을 수 있다. 오는 22일 오후 6시 블랙(Black) 및 레드(Red) 등 우수고객을 대상으로 구독 신청을 위한 안내 문자 메세지가 발송될 예정이며, 구독의사를 회신하는 고객 중 선착순 300명에게 해당 서비스가 제공된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오랜 기간 동양생명을 이용해 주신 우수 고객에게 감사하는 마음으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이번 구독서비스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당사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하고도 특별한 혜택을 기획하여 제공할 것이다”고 전했다. 한편 동양생명은 지난해 6월 고객들에

디지털 손해보험사 캐롯, 모바일앱 개편... 기술과 데이터로 연결하는 일상 속 예방 방점

국내 최대 디지털 손해보험사 캐롯손해보험(이하 캐롯)이 안전과 건강 트래킹(tracking) 기술을 결합하여 일상 속 다양한 위험으로부터 ‘예방’ 활동의 습관화를 기대하는 모바일앱 개편을 진행했다. 이번 개편은 보험을 혹시 모를 먼 미래를 대비하는 개념으로 바라보는 것이 아닌, 현재 집중하여 만들어진 오늘의 결과가 쌓여 좋은 미래로 이어지게 된다는 캐롯만의 보험에 대한 정의를 기반으로 이뤄졌다. 궁극적으로 오늘 잘 걷고, 잘 운전하는 좋은 습관을 통해 긍정적인 행동 변화를 만들어 내는 것을 목표로 한다. 이에 따라 기존 홈화면이 사라지고 좋은 오늘을 만드는 습관을 쌓을 수 있도록 돕는 ‘굿데이’ 탭이 신설됐다. 해당 탭은 이름에서 알 수 있듯 일상생활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공간이다. 특히 굿데이 탭 화면 상단에는 고객 개인별 맞춤형 콘텐츠를 순차적으로 업데이트해 제공할 예정으로 관련도와 실용성이 향상된다. 예컨대 태풍이나 폭우와 같은 날씨 예보가 있을 경우, 운전이나 도보 시 미리 위험을 감지할 수 있도록 화면 상단에 별도 안내해 준다. 또한, 퍼마일자동차보험 고객 차량에 충격이 감지될 때 충격 감지 내용을 안내해 주거나, 캐롯 해외여행보험

KB라이프생명, 제3기 ‘KB스타지기(知己)’ 고객 패널 모집

KB라이프생명(이환주 대표이사 사장)은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금융소비자 친화적인 경영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제3기 KB스타지기(知己)’를 새롭게 모집한다고 19일 밝혔다. ‘KB스타지기’는 금융소비자와 정기적인 소통을 통해 소비자의 권리를 확보하고 소비자보호 체계를 실현하기 위해 도입한 고객 패널 제도다. 신상품이나 서비스 기획 단계부터 소비자 의견을 반영하기 위해 2022년부터 운영하고 있다. 이번 제3기 KB스타지기는 MZ세대 중심으로 선발하는 ‘라이프 스타지기(知己)’와 KB라이프의 우수고객을 중심으로 선발하는 ‘나름답게 스타지기(知己)’로 나눠서 총 20명을 선발한다. 선발된 KB스타지기는 오는 5월부터 10월까지 약 5개월간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먼저, ‘라이프 스타지기’는 미래 세대 고객을 위한 상품 및 서비스를 개발하기 위해 MZ세대(1980년생~2000년생) 고객을 대상으로 선발한다. 지원 방법은 KB라이프생명 홈페이지 고객패널 페이지에서 지원서 및 사전 과제를 작성 후, 4월 30일(화)까지 고객패널 담당자 메일주소로 제출하면 된다. 선발된 라이프 스타지기는 온∙오프라인에서 KB라이프생명 제도 및 서비스 체험을 통한 아이디어 제안,

흥국화재, '흥Good 우수설계사 인증제' 도입해 소비자보호 강화

분기마다 ‘소비자보호 우수’ 보험설계사 선정…올 1분기 101명

흥국화재는 전속 보험설계사들을 대상으로 <흥Good 우수설계사 인증제>를 도입했다고 18일 밝혔다. 분기별로 보험판매 과정의 건전성, 계약실적 등을 평가해 우수설계사를 선정하고 인증마크 사용과 장기계약심사 우대 등 특전을 부여한다. 효력은 3개월간 유지된다. 올해 1분기 평가를 바탕으로 최초 선정된 설계사는 모두 101명이다. 인증제를 도입한 핵심적인 이유는 ‘판매건전성 강화’를 위해서다. 우수설계사 인증 자체가 설계사 개개인의 경쟁력을 의미하기 때문에 판매건전성 평가기준을 달성하려는 유인이 커진다. <흥Good 우수설계사>의 판매건전성 인증기준을 충족하려면 불완전판매 0건, 민원발생 0건, 완전판매 모니터링 및 통화품질 모니터링 우수자여야 한다. 우수설계사 인증마크가 새겨진 계약서류를 활용하거나 공식홈페이지 우수설계사 명단에서 이름을 확인할 수 있게 되면 고객 신뢰도가 높아질 수밖에 없다. 이는 계약실적 향상으로 이어질 가능성이 크다. 한편, 인증제 분기별 운영은 다소 이례적이다. 현재 보험업계에서 실시하고 있는 인증제 대부분이 1년 단위로 운영되고 있다. 이처럼 차별화된 운영방식을 택한 이유는 ‘기회 확대’에 초점을 맞췄기 때문이다.

ABL생명, 네이버클라우드와 ‘AI 기반 보험서비스 확대를 위한 비즈니스 협력’ MOU 체결

ABL생명은 지난 17일 여의도 본사에서 클라우드ㆍ인공지능(AI) 서비스 전문기업인 네이버클라우드와 ‘AI 기반 보험서비스 확대를 위한 비즈니스 협력’에 관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클라우드와 AI 기술을 활용해 AI 기반의 보험서비스를 확대하고 디지털 금융을 혁신하기 위해 진행됐다. 이날 협약식에는 김용운 ABL생명 디지털혁신실장, 임정욱 네이버클라우드 상무 및 양사 주요 관계자가 참석했다. 이번 협약에 따라 양사는 ▲하이퍼클로바X를 활용한 다양한 AI 서비스 발굴 및 사업화 ▲클라우드 및 헬스케어 서비스 적용 가능한 업무 프로세스 발굴 ▲사업을 위해 필요한 제반 사항 확보 등 다양한 부문에서 협력 체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특히, ABL생명과 네이버클라우드는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올해까지 하이퍼클로바X를 활용해 주력 보험상품 약관 및 ABL라이프케어(자동 보장분석) 분석 결과를 학습하여 FC(재무 컨설턴트)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또한 지속적으로 네이버클라우드 플랫폼 상에서 제공되는 다양한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하여 보험업에서 필요한 업무시스템 및 고객 서비스의 디지털 고도화를 진행할 예정이다. 김

KB헬스케어, KB골든라이프케어 평창카운티에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 'KB체크플러스' 제공

KB손해보험(대표이사 사장 구본욱)의 자회사 KB헬스케어가 KB골든라이프케어의 프리미엄 노인복지 주택단지 평창카운티 입주자들에게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 ‘KB체크플러스’를 제공한다고 18일 밝혔다. ‘KB체크플러스’는 건강검진 결과를 기반으로 건강 상태, 의료 이용 현황, 질환 예측 및 분석 등 종합적인 건강정보를 제공해 고객의 건강관리를 돕는 서비스다. KB헬스케어는 이 ‘KB체크플러스’ 서비스를 통해 평창카운티 입주자들에게 건강검진 결과에 대해 쉽고 상세한 상담을 제공하고 있다. 평창카운티에 상주하는 전문 의료인력은 연도별 건강검진 결과를 비교해 입주자들의 건강 상태를 쉽고 상세히 안내하고, 이상 소견 발견 시 진료 연계 및 생활 습관 개선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전문 간호사를 통해 복용 중인 약물에 대한 올바른 투약 상담 및 뇌졸중 예방 솔루션 제공, 전문 트레이너의 맞춤형 운동 상담을 제공하는 등 입주민들의 건강상태를 면밀히 살피고 있다. ‘평창카운티’는 지난해 12월 KB라이프생명의 자회사 KB골든라이프케어가 서울 종로구 평창동에 오픈한 프리미엄 노인복지 주택으로, 입주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체계적인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카카오페이손해보험, 인터파크트리플과 기술 협업

핀테크·여행 생태계 혁신에 박차를 가할 계획

내 편에서 일상을 지켜주는 디지털 손해보험사 카카오페이손해보험(대표 장영근)이 인터파크트리플(대표 최휘영)과 전략적 업무 협업을 약속했다. 이로써 카카오페이손해보험은 해외여행보험 가입자 100만 초고속 돌파 흥행에 이어 해외여행 대표 플랫폼과 시너지를 통해 사용자 경험 혁신에 한 층 더 속도를 낼 전망이다. 카카오페이손해보험과 인터파크트리플은 지난 4월 11일(목)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인터파크트리플 사옥에서 여행 산업의 핀테크 서비스 고도화를 위한 상호 업무 협약(MOU)를 체결했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핀테크·여행 생태계 혁신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항공 이용 트렌드 및 운항 정보 등 사용자 맞춤 서비스 제공에 필요한 데이터를 공유하며 새로운 보험 시스템도 구축하기로 했다. 양사는 각 사의 인프라와 전문성을 접목해 사용자 편의를 높인 새로운 보험 상품을 개발한다. 코로나 이후 해외에서는 이미 인기를 끌고 있는 ‘여행 취소 보험’이 첫 상품이 될 예정이다. ‘여행 취소 보험'은 여행 취소 시 발생하는 수수료를 보장해 주는 상품으로 기상악화 등 타의에 의한 여행 취소는 물론 고객 변심에 따른 여행 취소 수수료도 보장된다. 해

동양생명, 사내 ‘ChatGPT(챗지피티) 업무개선 아이디어 페스티벌’ 개최

이문구 CEO, “직원들이 새롭고 다양한 것에 주저하지 않고 도전할 수 있는 건강하고 혁신적인 기업문화 조성할 것”

동양생명(대표이사 이문구)이 디지털 신기술을 활용한 사내 업무혁신 문화 조성과 업무 효율성 제고를 목적으로, 임직원 대상 ‘ChatGPT 업무개선 아이디어 페스티벌’을 개최한다. 이번 페스티벌은 이문구 대표이사가 지난 3월 취임식에서 ChatGPT를 활용해 작성한 취임사를 선보이며, 직원들의 업무 효율과 능동적인 업무환경 조성을 강조한 것의 연속선 상에서 기획되었다. 페스티벌에 참가하는 동양생명 직원들은 AI 관련 높은 전문 역량을 갖춘 업체의 전문가들과 오는 17일부터 2주간 2차례의 워크샵을 통해 ChatGPT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며 다양한 활용사례들을 공유받고 실습한 뒤, 조별로 ChatGPT를 업무에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개발할 예정이다. 워크샵을 통해 제안된 참여 직원들의 아이디어들은 실제 업무활용 가능성과 기대효과 등을 외부 전문가를 포함한 전문위원들 및 직원들에게 평가를 받게 된다. 우수한 아이디어를 제안한 팀으로 선정된 팀에게는 소정의 상금 등 부상이 제공될 예정이다. 이문구 대표이사는 “챗GPT는 업무 혁신을 위한 다양한 방향 중 하나로 제안하는 방식으로, 궁극적으로는 수동적인 조직 문화를 벗어나 새로운 방식이나 아이디

KB손해보험, 한국화재보험협회와 AI 기반 위험예측 모델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KB손해보험(대표이사 사장 구본욱)과 화재보험협회(이사장 강영구)가 AI 기반의 위험예측 모델 개발을 위해 서로 힘을 합친다. KB손해보험은 지난 12일 오후,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위치한 KB손해보험 본사에서 한국화재보험협회와 AI 기반 위험예측 모델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 자리에는 KB손해보험 구본욱 사장과 한국화재보험협회 강영구 이사장 및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KB손해보험과 화재보험협회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AI 기반 위험예측 모델의 공동 개발 ▲데이터 공유 및 분석 기술의 상호 협력 ▲위험예측 모델의 지속적인 개선을 통한 예측 정확도 향상 ▲AI 기술을 활용한 위험 관리 및 예방 전략 수립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하기로 했다. 아울러 재난안전 연구 등 위험예측 모델을활용한사회적 가치 창출에도 상호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이번 협력으로 KB손해보험은 화재보험협회가 보유한 방대한 위험 분석 데이터를 융합해 고도화된 AI 기반의 위험예측 모델을 구축하고, 이를 통해 체계적이고 과학적인 위험관리 및 예방관리 시스템을 갖출 것으로 기대된다. KB손해보험 구본욱 사장은 “KB손해보험과 화재보험협회가 가진 인프라와 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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