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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마을금고보험, ‘무배당 MG 국내여행공제, 무배당 MG 해외여행공제’출시

새마을금고보험이‘무배당 MG 국내여행공제, 무배당 MG 해외여행공제’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무배당 MG 국내여행공제’는 기존 △상해사망/후유장해, △질병사망 및 80% 고도장해, △실손의료비, 배상책임 보장에, 신규담보로 ▲국내선 제주 출발 항공기 결항손해 담보를 추가 탑재하였다. ‘무배당 MG 해외여행공제’는 기존 △상해사망/후유장해, △질병사망 및 80% 고도장해, △실손의료비, 배상책임, 휴대품손해, 특별비용, 항공기납치 보장에, 신규담보로 ▲여권분실 후 재발급 비용, ▲항공기 및 수화물 지연 추가비용, ▲중단사고발생 추가비용, ▲식중독, ▲특정전염병 담보를 추가 탑재하였다. 새마을금고중앙회 관계자는 “여행자 수가 증가함에 따라 회원들이 보다 안전하고 즐거운 여행을 보장하기 위해 이번 상품을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새마을금고 보험은 회원의 니즈에 부합하는 다양한 상품 출시와 더불어 상부상조 정신을 바탕으로 지역사회와 회원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무배당 MG 국내여행공제, 무배당 MG 해외여행공제’와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새마을금고 공제 홈페이지, MG새마을금고보험 앱 및 가까운 새마을금고에서

KB손해보험, 저출생 극복 위한 제도 확대… “일하며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 만든다”

KB손해보험(대표이사 사장 구본욱)은 최근 출산과 육아에 대한 지원을 대폭 확대하며 저출생 문제 극복에 앞장서고 있다. 통계청에 따르면 2024년 우리나라 합계출산율은 0.75명으로 세계 최저 수준이다. 출산율 하락은 단순한 인구 감소를 넘어 사회 전체의 지속 가능성을 위협하는 구조적 문제로 인식되고 있다. KB손해보험은 이러한 문제의식 아래 임신, 출산, 육아 등 생애주기 전반에 걸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제도를 마련했다. 우선 KB손해보험은 출산축하금 제도를 신설했다. 첫째 자녀 출산 시 1천만 원, 둘째는 1천 5백만 원, 셋째 이상은 2천만 원을 지급한다. 또한 난임으로 고민하고 있는 직원들의 비용 부담을 완화하고자 난임치료비도 연간 1천만 원 한도 내에서 실비 지원한다. 실제로 난임 시술 비용은 수백만 원에서 수천만 원까지 소요되며 반복 치료가 필요한 경우도 많아 부담이 크다. 육아기 직원의 일과 가정 양립을 위한 휴가 제도도 대폭 개선했다. 배우자 출산휴가는 기존 10일에서 20일로 늘어났고, 출산휴가도 기존 90일에서 120일로 연장됐다. 자녀가 초등학교에 입학할 때 매일 1시간씩 사용할 수 있는 ‘초등자녀 돌봄 휴가’도 신설해 아이의 첫 학교

신한라이프, ‘SOL메이트 시니어 콜센터’ 오픈

신한라이프(대표이사 사장 이영종)는 디지털 환경에 익숙하지 않은 고령층 고객들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SOL메이트 시니어 콜센터’를 오픈하고 맞춤형 상담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4일 밝혔다. 시니어 콜센터는 어르신들이 보다 쉽고 편리하게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전문가 양성을 통해 서비스 품질을 개선하고 특화된 서비스 제공뿐만 아니라 정서적 교감까지 형성하는 고령자 친화적 서비스를 제공한다. 상담 센터에 70세 이상 고객의 콜이 인입되면 복잡한 ARS 없이 전문 상담사로 직통 연결되고 최근 통화 이력이 있는 고객은 고객 이해도가 높은 직전 상담사가 우선적으로 배정된다. 모든 상담사가 통화 중일 경우에는 간단한 조작만으로 콜백 신청이 가능해 장시간 대기로 인한 불편함도 크게 줄어들 것으로 기대된다. 또 신한라이프는 서비스 품질 개선을 위해 시니어 전문 상담사 인증제를 도입하고 시니어 고객의 이해를 도울 수 있도록 상담사 전문 교육 과정도 개설한다. 시니어 고객 증가 추세에 맞춰 전문 인력 양성을 통해 상담 기법을 향상시키고 운영 규모를 점차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더불어 시니어 고객을 위해 개인화된 계약 관리 서비스도 선보인다. 연금보험 가입자에게는 연금개시 이전에

디지털 손해보험사 캐롯손해보험, AI 기반 ‘디지털 유니버스’ 광고 캠페인 공개

국내 최대 디지털 손해보험사 캐롯손해보험(이하 캐롯)이 AI 기반의 신규 디지털 광고 캠페인 ‘캐롯 디지털 유니버스’를 공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광고 영상의 기획부터 이미지, 성우 음성, 영상 효과에 이르기까지 제작 전반을 AI 기술로 구현해, 고객에게 한층 정교하고 몰입감 있는 콘텐츠를 선보인 것이 특징이다. 이번 캠페인은 자동차보험을 넘어 운전자보험, 해외여행보험, 홀인원보험, 주택보험 등 일상 전반의 다양한 리스크를 포괄하는 캐롯의 보험 상품을 감각적이고 위트 있게 풀어낸다. 캠페인 슬로건인 ‘언제든, 어디든, 누구든, Carrot for All’을 통해 누구나 쉽고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는 스마트한 디지털 보험의 가능성을 전달하며, 시간과 장소, 대상의 제약 없이 모두에게 열린 보험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캐롯의 철학을 담고 있다. 캠페인 콘텐츠는 명작 동화와 게임 그래픽을 모티브로 한 두 가지 AI 기반 영상 시리즈로 구성됐다. 명작 동화 시리즈 영상 5편이 먼저 공개됐으며, 게임 시리즈는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신데렐라’, ‘오즈의 마법사’, ‘피터팬’, ‘아기 돼지 삼형제’ 등 친숙한 동화를 현대적인 시선과 유머로 재해석한 명작 동화 콘텐츠에서는

iM라이프, AI로 자산관리 고도화한 ‘마이솔루션AI변액연금S’ 새롭게 선봬

보증형 4종 출시 이어 미보증형 상품까지… 연금보험 ‘풀라인업’ 구축

iM라이프(대표이사 박경원)는 인공지능(AI)을 기반으로 자산관리 기능을 한층 강화한 변액연금보험 ‘마이솔루션AI변액연금S’를 새롭게 출시하며 연금보험 라인업을 더욱 확충했다고 1일 밝혔다. 이 상품은 기존 ‘마이솔루션AI변액연금S’를 업그레이드한 미보증형 변액연금보험으로, 장기적 수익성과 안정성을 동시에 추구할 수 있도록 설계된 점이 특징이다. ‘마이솔루션AI변액연금S’는 딥러닝 기반의 AI 알고리즘을 활용해 국내외 경제 지표, 금융시장 데이터, 정치·환경 변수 등을 실시간 분석한다. 이를 바탕으로 고객의 투자 성향에 맞춘 맞춤형 포트폴리오를 구성하며, 시장 변화에 따라 자산 비중을 스스로 조절하는 AI 시스템을 통해 하락장 방어력과 변동성 관리 역량을 강화했다. 대표 펀드로는 기존의 ‘글로벌AI플랫폼액티브형 펀드’와 ‘AI글로벌다이나믹 펀드’가 포함돼 있으며, 이번 개정을 통해 글로벌 주식·채권 시장의 급격한 악화에도 대비할 수 있는 채권형·인덱스성장형·MMF형 펀드 등이 새롭게 추가됐다. 이를 통해 고객은 글로벌 주요 기업의 성장성과 장기 가치를 효율적으로 편입할 수 있으며, AI 기반의 자산 자동 리밸런싱 기능을 통해 체계적인 수익 확보가 가능하다.

교보교육재단·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KT, ‘AI윤리ON!’ 토론캠프 개최

교보생명의 공익재단인 교보교육재단은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KT와 함께 7월 31일(목) 세종대학교에서 청소년 대상 AI·디지털윤리 토론캠프 ‘AI 윤리 ON!’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프는 청소년들이 인공지능과 디지털 기술의 윤리적 쟁점을 이해하고, 또래와의 토론을 통해 디지털 리터러시 역량을 주도적으로 함양할 수 있도록 기획되었다. 교보교육재단의 청소년 토론 프로그램에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의 디지털 윤리 콘텐츠를 접목하고, KT 대학생 IT 서포터즈가 멘토로 참여하는 등 민·관 협력의 교육 모델을 제시하였다. 기존 강의 중심의 교육에서 벗어나, 청소년들이 자발적으로 인공지능 윤리 의식을 형성할 수 있도록 참여형 토론 방식을 도입한 점이 특징이다. 오전 프로그램은 인공지능과 디지털 기술의 개념 이해, 주요 윤리 이슈 등 디지털 시민교육으로 진행되었다. KT 대학생 IT 서포터즈들이 강사로 참여해 청소년 눈높이에서 교육 활동을 진행해 학습 효과를 높였다. 오후에는 ‘딥페이크’를 주제로 인공지능 기술이 사회 전반에 미치는 영향을 탐색하고 윤리적 활용방안을 모색하는 토론 활동을 진행하였다. 청소년들은 딥페이크의 개념과 활용 사례, 관련 법제도, 예방 및 대

신한EZ손해보험, 디지털 보험 플랫폼 ‘신한 SOL EZ손보’ 1차 고도화 오픈

8월 신규회원 대상 네이버페이 포인트 이벤트 진행

신한EZ손해보험(사장 강병관)은 지난 31일 디지털 보험 플랫폼 ‘신한 SOL EZ손보’의 1차 고도화를 완료하고 새롭게 개편된 앱 서비스를 공개했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고도화는 고객에게 보다 직관적이고 편리한 디지털 보험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지난해부터 2단계로 추진하고 있는 플랫폼 개선 프로젝트의 첫 단계다. 1차 고도화에서는 ▲디지털 회원 체계 ▲간편가입·인증 ▲운전자보험 할인 등 다양한 기능이 새롭게 추가됐다. 특히 국내 보험사 최초로 ‘카카오 싱크’와 ‘애플 아이디’ 연동을 통한 ‘3초 간편가입·인증’ 기능을 도입해 고객의 보험 서비스 접근성을 크게 향상시켰다. 또한 티맵(Tmap) 운전점수 기반 보험료 할인 서비스인 ‘쏠Drive’를 새롭게 도입해 안전운전 습관을 가진 고객은 최대 10%까지 보험료 할인을 받을 수 있어 실질적인 혜택과 함께 안전운전을 유도하는 효과도 기대된다. 이외에도 고객의 해외 체류 중에도 이용 가능한 ‘24시간 비대면 진료 서비스’를 통해 국내 의료진과 실시간 화상 진료 및 상담을 받을 수 있는 기능도 새롭게 제공된다. 신한EZ손해보험은 1차 고도화 오픈을 기념해, 8월 한 달간 신규 가입 고객 선착순 1만 명에게 네이버페

iM라이프, 모바일 고객창구 개편 기념 고객 이벤트 진행

“모바일 중심 서비스 운영 강화해 간편히 보험업무 처리할 수 있도록 할 것”

iM라이프(대표이사 박경원)는 오는 8월 1일부터 연말까지 모바일 창구를 개편한 것을 기념해 처음 이용하는 고객을 위한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모바일 고객창구의 신속하고 편리한 보험업무 처리 기능을 더 많은 고객들에게 알리고, 고객 서비스 업무 전반의 디지털 전환을 촉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참여 대상은 ‘모바일 고객창구 앱에 신규 로그인한 고객’ 및 ‘최초 업무처리를 완료한 고객’이다. 신규 로그인 고객 중 매월 추첨을 통해 5만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이 제공되며, 모바일 고객창구를 통해 최초로 보험료 납입, 보험약관대출 등의 업무 처리를 완료한 고객에게는 모바일 상품권 5,000원을 전원 제공한다. iM라이프는 고객이 디지털 보험 서비스를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강화된 보안 환경을 도입했다. 1원 계좌송금·신분증 진위확인 등 실명 기반 인증 수단을 도입했으며, 이와·함께 강화된 본인 인증 절차를 기반으로 거래 한도를 단계적으로 확대해 편리함과 안전성을 모두 확보했다. 고객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비대면 서비스도 강화됐다. ‘보이는 ARS’ 서비스를 도입해 상담원 연결 없이도 다양한 업무를 고객 스스로 처리할 수 있도록 개선

iM라이프, ‘iM PRO 연금센터’ 가입자 2700명·설계 500건 돌파… “개소 한 달 만에 성과 입증”

“연금센터, 디지털 연금 정보 허브로서 실질적인 연금 솔루션 제공할 것”

iM라이프(대표이사 박경원)는 지난달 2일 공식 개소한 ‘iM PRO 연금센터’가 오픈 한 달여 만에 카카오톡 채널 친구 2700명을 돌파하고, 누적 연금 설계건수도 500건을 넘겼다고 29일 밝혔다. iM PRO 연금센터는 iM라이프가 연금에 특화된 정보와 맞춤형 상담을 제공하기 위해 새롭게 마련한 연금 전문 플랫폼이다. 고객은 카카오톡 채널을 통해 연금상품 가입 상담, 예상 연금액 산출, 투자 관련 문의 등 연금에 대한 모든 궁금증을 손쉽게 비대면으로 상담할 수 있다. 설계사 역시 실시간으로 연금 설계를 지원할 수 있는 환경이 구축됐다. iM라이프는 연금센터를 통해 법인보험대리점(GA) 설계사들이 현장에서 직접 활용할 수 있는 구조를 마련, 기존의 영업 방식과 차별화된 접근성과 편의성을 제공하고 있다. 실제로 연금센터의 카카오톡 채널은 6월 정식 오픈 이후 약 2700명 가까운 가입자와 500건 이상의 연금 설계 실적을 달성했으며, 현장 영업에서 설계사들이 자발적으로 연금센터를 활용하고 있다는 점에서 높은 경쟁력을 입증했다. 곽찬희 영업전략본부장은 “연금센터는 단순한 비대면 설계 플랫폼에서 나아가, 디지털 연금 정보 허브로서 고객의 생애주기에 맞춘 연금

삼성화재, 37기 고객패널 발대식 개최

고객 여정 전반에 실질적 개선안 제시할 고객패널 37기 출범

삼성화재는 지난 28일 서울 서초구 본사에서 '제37기 고객패널'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고객패널은 20~50대 일반 고객으로 구성된 △일반패널과 10년이상 활동한 고경력 고객으로 이루어진 △심층패널로 나뉘어 운영된다. 이들은 다양한 연령과 경험을 바탕으로 삼성화재의 서비스를 체험하고, 개선 의견을 제안하는 활동에 참여할 예정이다. 37기 고객패널은 삼성화재가 현재 제공 중인 서비스 뿐 아니라 향후 도입 예정인 신규 서비스까지 폭넓게 경험하고, 고객의 관점에서 개선 아이디어를 도출하는 역할을 맡는다. 이번 활동은 단순한 설문조사 방식이 아닌 실제 사용 경험을 기반으로 평가와 제안 중심으로 운영된다. 사용자 편의성, 안내 정보의 명확성, 디지털 서비스의 완성도, 상품 이해도 등 다양한 측면에서 개선 포인트를 발굴할 계획이다. 올해 고객패널은 매월 다른 주제의 과제를 수행하는 방식으로 운영되며, 실행력과 신속한 개선 반영을 강화할 예정이다. 단순히 의견을 듣는데 그치지 않고, 현업 부서와의 빠른 피드백 체계를 통해 실제 업무에 반영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삼성화재는 약 2,000명 규모의 온라인 패널도 함께 운영 중에 있다. 온라인 패널은

카카오페이손해보험, ‘2025 보험 혁신 어워드’ 기술 혁신 부문 수상…글로벌 시장 3관왕 달성

전 세계 49개국 272개 혁신 프로젝트 경합

카카오페이손해보험(대표 장영근)이 세계적인 보험 시상식인 ‘2025 보험 혁신 어워드(Innovation in Insurance Awards)’에서 보험 기술 혁신(Insurtech) 부문 동상을 수상하며 글로벌 시장에서 디지털 혁신성과 경쟁력을 다시 한 번 입증했다. 올해 시상식에는 전 세계 49개국에서 총 272개 혁신 프로젝트가 출품됐고, 글로벌 보험 전문가와 학계 인사로 구성된 심사위원단이 ▲독창성 ▲가시적 성과 ▲확장 가능성 ▲성숙도 등을 기준으로 면밀한 심사를 진행했다. 카카오페이손해보험은 사용자 일상과 밀접한 생활형 보험 상품을 카카오톡 기반으로 쉽고 간편하게 제공하며, 보험의 진입 장벽을 획기적으로 낮춘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별도의 앱 설치 없이 카카오톡 내에서 보험 검색, 가입, 청구, 상담까지 가능한 ‘원스톱 보험 이용 경험’을 구현한 점과 사용자 중심 UI/UX, 고객 맞춤형 보장 설계, 간편한 가입·청구 절차 등 모바일 환경에 최적화된 혁신이 심사위원들의 주목을 받았다. 이러한 서비스 혁신은 실질적인 성과로도 이어졌다. 카카오페이손해보험은 해외여행보험과 휴대폰보험 등 주요 상품이 실적을 견인하며, 출범 2년여 만에 누적 가

토스인슈어런스, 홈페이지 전면 개편… 브랜드 명확성 및 정보력 강화

‘설계사 조회’ 탭 최우선 배치로 금소법 준수 의지 천명

법인보험대리점(GA) 토스인슈어런스(대표 조병익)는 공식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리뉴얼은 브랜드 철학을 명확히 드러내고, 대외 커뮤니케이션의 전달력을 강화하기 위한 전략적 변화로, 정보 구조와 콘텐츠, 디자인까지 전면적으로 재정비됐다. 홈페이지 첫 화면에서는 ‘변함없던 보험 업계에 새로운 흐름을 주도하다”라는 토스인슈어런스의 선언적 메시지를 통해 회사의 지향점을 직관적으로 드러낸다. 이어서 토스 앱에서 경험할 수 있는 보험 서비스, 토스인슈어런스 고객 후기, 설계사 입장에서의 차별점 등을 소개한다. 전체 메뉴는 ▲설계사 조회 ▲회사 소개 ▲미디어 ▲채용 ▲설계사 채용의 5개 탭으로 탈바꿈했다. 가장 우선적으로 배치된 ‘설계사 조회’에서는 금융소비자보호법에 따라 보험설계사의 성명과 고유번호로 정보를 조회할 수 있다. 간단히 조회되는 정보 외에 설계사 경력, 제재이력, 불완전판매율, 계약유지율 등 추가 확인이 가능하도록 클린보험서비스 아웃링크도 제공한다. 또한 대외 커뮤니케이션을 위한 ‘미디어’ 탭이 신설됐다. 보도자료, 인사이트, 인터뷰, 라이프 등 회사의 활동과 보험 관련 팁 등 다양한 콘텐츠를 한데 모아 전달한다. 특히 인터뷰 코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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