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 우수 기업

에스티유니타스 '커넥츠 Q&A', 한국과 인도까지 전세계 12개국 1위

실시간 질문 답변 제공하는 빅데이터와 AI 기반 전과목 문제풀이 앱

에듀테크 기업 에스티유니타스(ST Unitas)가 전세계적으로 베타 서비스 중인 문제풀이 앱 ‘커넥츠(Conects) Q&A’가 미국∙캐나다∙영국∙호주등 영미권 주요 국가에 이어 인도와 한국에서도 교육 앱 1위에 오르며 전세계 12개국 1위라는 성과를 달성했다.

 


에스티유니타스의 ‘커넥츠 Q&A’는 2월 중순 베타 서비스를 선보인 후 미국, 캐나다, 영국, 호주, 아일랜드, 뉴질랜드,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필리핀, 남아공 등 총 10개국 구글플레이 스토어 1위에 오른 것에 이어, 지난 9일 ▲인도 ios 앱스토어와 ▲한국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도 교육 앱 부문 1위를 차지했다.

 

이번 성과를 통해 ‘커넥츠 Q&A’는 국내뿐만 아니라 영미권 주요 국가들에서의 글로벌 경쟁력을 입증함과 동시에, 전세계 앱 다운로의 15%를 차지하는 최대 앱 소비 국가인 인도에서도 흥행 파워를 이어가고 있다.

 

소비자 지출이 가장 큰 국가로 꼽히는 미국 앱 마켓에서 구글플레이 스토어 기준 전체 무료 앱 종합순위 4위에 진입하며 틱톡, 페이스북 메신저, 인스타그램 등 전세계적으로 압도적인 점유율을 지닌 앱 서비스들과 어깨를 나란히 하게 됐다. 미국 시장은 미국 교육 앱 평균 CPI(Cost Per Install; 고객당 전환 지표. 1인당 앱 설치에 드는 비용) 대비 약 27배에 달하는 효율을 기록 중이다.

 

‘커넥츠 Q&A’의 서비스에 대한 호평도 전세계 각국에서 이어지고 있다. 사용자들은 “어떤 숙제든 모두 해결해주는 최고의 공부 앱”, “정답뿐만 아니라 단계별 문제풀이 과정도 설명해주는 앱”, “튜터 이상으로 도움을 주는 앱” 등의 리뷰를 남기는 등 폭발적인 반응을 보이고 있다.

 

‘커넥츠 Q&A’는 실시간 질문 답변을 빠르게 제공하는 인공지능 기반의 전과목 문제풀이 앱이다. 모르는 문제를 찍어 올리면 커넥츠 Q&A가 보유한 데이터베이스와 매칭해 5초 이내의 빠른 답변을 제공한다. 질문 답변의 연장선상에서 채팅을 통한 1:1 과외도 가능하며, 15초 영상 답변을 통해 전문가들의 생생한 노하우도 확인할 수 있다. 전문가 멘토와 1:1 상담을 할 수 있는 음성 통화 서비스도 제공된다.

 

윤성혁 에스티유니타스 대표는 “정식 출시 전부터 미국을 비롯해 전세계 주요 12개 국가에서의 앱 차트 1위를 달성하며 ‘커넥츠 Q&A’에 대한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올 4월 정식 출시와 함께 ‘커넥츠 Q&A’가 글로벌 교육 앱 시장을 혁신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