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페이(대표 신원근)가 소상공인 상생 캠페인 ‘오래오래 함께가게’의 2025년 세 번째 팝업스토어를 토로토로 성수점에 오픈했다고 3일 밝혔다.
‘오래오래 함께가게’는 2023년 시작된 카카오페이와 함께일하는재단의 소상공인 상생 캠페인으로, 지금까지 264개 브랜드가 참여해 누적 방문객 25만 명, 누적 판매 약 1만 8천 건의 성과를 기록했다. 올해 ‘오래오래 함께가게’ 팝업스토어는 ‘우리만의 작은 브랜드 놀이터’를 콘셉트로 운영 중이며, 이번 토로토로 성수점 팝업은 올해 마지막 오프라인 팝업스토어이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9월 3일부터 30일까지 총 60개 브랜드가 참여해 리빙, 패션잡화, 식품, 친환경제품 등 180여 개 제품을 선보인다. 특히 앞서 1∙2차 팝업스토어가 각각 2주간 운영된 것과 달리, 이번에는 기간을 한 달로 확대해 더 많은 방문객이 소상공인 브랜드를 만날 수 있도록 준비했다.
현장에서는 방문객이 브랜드를 더욱 즐겁게 체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와 마케팅 프로모션도 마련됐다. 무료로 가져갈 수 있는 브랜드 엽서존을 비롯해 팝업스토어에서 바로 사용가능한 상품권을 증정하는 스톱워치 게임, 포토부스, DIY 키링 챌린지 등이 준비되어 있으며, 방문만 하면 누구나 체험할 수 있다. 카카오페이로 1만 원 이상 구매 시 럭키드로우, 5만 원 이상 구매 시 ‘오래오래 함께가게’ 전용 상품권을 뽑을 수 있는 럭키캐치 이용권 등을 제공하는 구매 이벤트도 진행된다.
팝업스토어 종료 이후에도 입점 브랜드의 상품은 ‘오래오래 함께가게’ 온라인몰을 통해 계속 만나볼 수 있다. 카카오페이와 함께일하는재단은 입점 브랜드 상품을 온라인몰에서 판매하면서 소상공인의 지속적인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온∙오프라인 판로 지원 외에도 온라인 홍보, 사업역량강화 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해 소상공인의 경쟁력 강화를 돕고 있다.
함께일하는재단은 “앞서 진행된 1∙2차 오프라인 팝업 스토어는 소비자는 물론 온라인 판매에 무게 중심을 둔 중소 브랜드에게 긍정적인 경험을 제공했다”며 “3차 팝업스토어는 감각적인 소비자가 주로 찾는 성수동에서 대형 쇼핑몰 내 입점했던 앞선 팝업스토어와 달리 또 다른 테스트베드 역할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카카오페이는 “성공적으로 마무리된 지난 팝업스토어의 경험을 바탕으로 '오래오래 함께가게' 3차 팝업스토어는 운영 기간을 한 달로 확대해 더 많은 소비자와 소상공인을 잇는 다리가 되고자 한다”며 “소상공인이 '오래오래 함께가게'를 통해 자신의 브랜드를 알리고 단골을 만들 수 있도록, 소비자들은 참신하고 의미있는 다양한 브랜드의 상품을 만나볼 수 있도록 모두에게 이로운 상생사업을 이어가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