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그룹은 코로나19로 매출이 하락해 어려움에 처한 영세자영업자와 취약계층의 ‘식(食) 문제’ 해결을 위해 '동네나눔밥집' 1호점을 선정하고 29일부터 사업을 본격 시행했다.
‘동네나눔밥집’은 신한금융그룹이 연간 1억원의 예산을 지원하고, 신한은행이 기획 및 실행하는 그룹과 은행의 협업사업으로 연간 300명의 취약계층과 16곳의 영세식당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본 사업은 중구 지역 내 식사지원이 필요한 취약계층을 선정하여 3개월간 식사쿠폰을 지원하고, 공모를 통하여 선정된 영세자영업자가 운영하는 ‘동네나눔밥집’에서 해당 쿠폰을 사용함으로써 지역 사회내 상생의 가치를 만들어 갈 예정이다.
또한 취약계층 식(食)문제와 더불어 영세자영업자의 매출지원을 통한 폐업 위험감소를 동시에 해결할 수 있는 새로운 CSR모델로써 점차 더 많은 지역을 대상으로 사업을 확대시켜 나갈 계획이며, 향후 신한금융그룹 임직원과 일반인들이 ‘한끼나눔기부’ 형식으로 이 사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형식의 모금활동도 기획 중이다.
한편, 신한금융그룹은 지난 3월부터 코로나19 확산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국민들에게 힘이 되고자 크라우딩펀딩플랫폼 와디즈의 소셜기부(Social Donation)프로젝트를 통해 총 50억 모금을 목표로 한 Hope Together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또한 신한은행은 임직원들의 급여에서 1만원씩 기부되는 자금으로 매년 진행하는 ‘신한가족 만원나눔기부 공모’ 사업을 통해, 코로나19로 어려워진 중·소상공인 및 취약계층을 5억원 규모로 적극 지원해 나갈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