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 포커스

하나금융그룹, 공식 유튜브 '하나튜브' 개편

언택트 확산으로 개편 통한 디지털 사회가치경영 확대 추진

하나금융그룹은 그룹 공식 유튜브 채널을 정보와 재미를 전달하는 손님 중심 채널로 새롭게 개편하여 더 강화된 쌍방향 커뮤니케이션에 나선다고 11일 밝혔다.



주요 콘텐츠로는 하나은행, 하나금융투자, 하나금융경영연구소 등 그룹 대표 금융경제 전문가들이 전하는 프리미엄 금융 토크쇼 ‘토크ONE’, 그룹 임직원들의 직무 소개와 그들의 소소한 회사 생활을 엿볼 수 있는 ‘하나 Vlog’가 있다.


또 프로축구연맹 K리그와 축구 전문 유튜버 고알레(GoAle)와 협업해 진행하는 예능형 축구 기부 챌린지 ‘하나Go라운드’가 신규 방영된다.


특히 ‘하나Go라운드’의 경우 총 13부작 기부 캠페인으로 K리그의 주요 인기 구단을 축구 전문 유튜버 고알레가 투어한다. 이 때 각 팀 대표 선수들과의 축구 코칭 및 챌린지 미션을 진행하고 기부금을 조성하며 이는 하나금융그룹과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함께 국내 축구 관람 문화 개선을 위한 사회공헌 프로젝트로 사용 될 예정이다.


아울러 하나금융그룹은 이번 유튜브 신규 프로그램 런칭을 기념해 하나금융그룹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통해 구독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에 참여한 손님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하나Go라운드’에 출연하는 K리그 대표 선수들의 친필 싸인 유니폼 및 K리그 공인구를 증정한다.


하나금융그룹 사회가치팀 관계자는 “손님 중심의 신규 콘텐츠를 활용해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하나금융의 사회적 가치를 손님들과 함께 나눌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