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SK렌터카, 카이스트와 산학협력 통해 모빌리티 경쟁력 강화

SK렌터카 구성원 대상 온·오프라인 교육 통한 DT역량 강화

URL복사

고객 중심의 새로운 서비스를 출시하며 업계를 선도해온 렌터카 마켓 리더 SK렌터카가 구성원 DT역량 강화를 통한 도약을 위해 카이스트(KAIST)와 손잡았다. 

 


SK렌터카는 워커힐 아카디아에서 카이스트와 함께 구성원 Digital Transformation 역량 강화를 위한 산학협력 협약식을 가졌다고 29일 밝혔다. 급변하는 Mobility Life를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서다.

 

이번 협력을 통해 SK렌터카는 ▲머신러닝과 딥러닝 접목을 통한 사업 고도화 기회 마련 ▲카이스트의 네트웍을 활용한 향후 모빌리티 사업기회 발굴 ▲SK렌터카 구성원 대상 온·오프라인 교육을 통한 DT역량 강화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올 초 통합법인을 출범한 SK렌터카는 운영 효율화 및 시너지 창출을 통한 사업경쟁력 강화에 매진 중이며, 급변하는 Mobility Life 속 고객 Needs를 반영한 사업모델 발굴을 위해 구성원들의 DT 역량 강화가 필요하다는 판단 하에 이번 카이스트와 산학협력을 하게 됐다. 외부 고객의 Needs 충족으로 고객 가치를 높이고, 기업 가치 향상으로 이어지게 하겠다는 방침이다. 

 

한편 업계에서는 33년이란 렌터카 업계 최장 업력을 보유한 SK렌터카와 국내 최고의 지성이 모인 카이스트 간 협력이 시너지를 낼 것이란 평이다. SK렌터카 내부에서도 업계와 학계의 최고가 함께 의미 있는 결과물을 도출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 날 행사에는 김현수 SK렌터카 경영지원본부장과 최경철 카이스트 기술가치창출원장 등 35명이 참석했다.


포토이슈

더보기


포커스

더보기


배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