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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건설, 4개 품목 2023 굿디자인 어워드 선정

롯데건설이 ‘2023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아파트에 적용하는 4개 상품이 우수 디자인으로 선정됐다. 굿디자인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는 국내 최고 권위 디자인상이다. 1985년부터 매년 시행됐으며, 국내 모든 상품의 디자인과 외관, 기능, 경제성 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우수성이 인정된 상품에는 우수디자인 'GD마크'를 부여한다. 롯데건설은 이번 공모전에서 조경과 외관 및 문주디자인, 주방 인테리어 등의 상품이 굿디자인으로 선정되며 그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신반포 르엘’ 단지의 외관과 문주디자인, 조경까지 2개의 상품이 굿디자인으로 선정됐다. 먼저, 외관은 롯데건설의 하이엔드 주거브랜드 ‘르엘’이 적용된 만큼 고급스럽고 세련되며, 우아한 분위기가 느껴지도록 했다. 특히, 다양한 층수 변화를 고려한 옥상 구조물과 커튼월룩이 적용된 입면 디자인으로 리드미컬한 스카이라인을 형성하고, 경부고속도로에서 보이는 주동 상부에 차별화된 LED 경관조명을 설치해 랜드마크 단지를 완성했다. 단지의 상징인 문주 디자인 역시 조경과 어우러져 웅장하면서도 세련된 이미지를 구현했다는 평가다. 또한, ‘신반포 르엘’에 적용된 조경 상품인 ‘웨이브폰드’는 단지

제로페이, 해외 관광객을 통한 내수활성화 마케팅 진행

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에서 추진하고 있는 소상공인간편결제시스템 ‘제로페이’가 외국인 관광객을 통한 내수활성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한국간편결제진흥원(이사장 최통주, 이하 한결원)은 알리페이플러스와 함께 외국인 관광객을 대상으로 수산물 소비촉진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외국인 관광객 대상 마케팅은 중국 최대 연휴인 국경절 기간을 포함하는 10월 1일부터 31일까지 한 달간 진행된다. 이 기간 동안 외국인 관광객은 알리페이플러스를 통해 제로×알리페이 전용 QR이 있는 가맹점에서 결제를 할 경우 구매액의 5%~10%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프로모션 대상은 중국을 비롯해 태국, 말레이시아, 필리핀, 홍콩 등 동남아시아의 관광객이다. 특히 이번 행사는 노량진수산시장의 수산물 판매장뿐만 아니라 노량진수산시장 내에 입점한 식당가 등도 포함돼 상인들의 매출 증가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알리페이 플랫폼을 통해 노량진수산시장 소개와 이벤트 홍보를 진행할 계획인 만큼 노량진수산시장이 글로벌 수산시장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는 긍정적 효과도 기대된다. 한결원은 노량진수산시장에 이어 연말께 알리페이플러스와 내국인 관광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제주도

불붙은 K-게임 IP 쟁탈전.. 콘진원, 도쿄게임쇼 2023 한국공동관 운영 성황리 마쳐

비즈매칭 282건 성사, 4만 6천여 명 누적 관람객 유치하며 K-게임의 우수성 알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지난 21일부터 24일까지 일본 도쿄에서 열린 ‘도쿄게임쇼 2023(이하 TGS 2023)’에서 한국공동관 운영을 성황리에 마쳤다. TGS 2023은 일본 및 글로벌 게임사들이 다양한 신작을 선보이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게임쇼다. 올해는 ‘게임이 움직인다, 세상이 바뀐다’를 슬로건으로 콘솔, 모바일, PC, VR/AR 등 다양한 플랫폼의 게임들을 대거 선보였다. 코로나19 이후 3년 만에 오프라인 전시를 재개하며 참가사 770개, 전시부스 2,684개 등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됐다. ◆ B2B·B2C 아우르는 프로그램 마련, 4만 6천여 명 관람객 방문 콘진원은 TGS 2023 행사 전 기간 한국공동관을 운영하며 K-게임의 우수성을 알렸다. ▲현지 기업(싸이게임즈 및 애니플렉스) 탐방 ▲한·일 기업 네트워킹 교류회 ▲글로벌 진출 및 투자 컨설팅 등 비즈니스 지원 프로그램을 비롯해 ▲콘텐츠 시연 ▲스탬프랠리 이벤트 ▲캡슐 뽑기 이벤트 ▲코스프레 등 관람객을 위한 풍성한 이벤트로 행사 관련 참가자 모두를 만족시켰다. 참가 기업은 총 25개다. PC·온라인 분야는 ▲플라잉스톤 ▲키위웍스 ▲님블뉴런, PC·콘솔 분야는 ▲올라프 게임

NH농협손해보험-농협축산경제, 축산환경개선 캠페인 전개

NH농협손해보험(대표이사 최문섭)은 경기도 파주에 위치한 축산단지에서 농협경제지주 축산경제(대표이사 안병우)와 ESG 실천을 위한 축산환경개선 캠페인 발대식을 개최하고 방취림 2천그루를 식재했다고 26일 밝혔다. NH농협손해보험과 농협경제지주 축산경제는 이번 발대식을 통해 사회공헌 및 ESG활동에서의 상호 협력을 약속하였다. 이번 파주연천축협을 시작으로 NH농협손해보험의 지역총국과 해당 지역의 축협이 연계하여 방취림 식재, 벽화그리기 등 축산환경개선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실천할 예정이다. 이날 최문섭 NH농협손해보험 대표이사, 안병우 농협 축산경제 대표이사, 이철호 파주연천축협 조합장 등 주요 참석자와 임직원 봉사단 약 40여명은 발대식 이후 나무식재 및 벽화그리기 등을 실시하며 축산농가 주변 환경개선 활동을 실천하였다. 최문섭 대표이사는 “방취림 식재를 통해 주변 환경 개선뿐 아니라 축사의 이산화탄소를 저감시켜 탄소중립 실천에도 도움이 될 것을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각도로 ESG 책임경영을 실천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농협손보는 농협금융의 ESG경영 정책에 발맞춰 노숙인 무료급식소를 위한 ‘쌀 나눔’, 치매 어르신들을 위한 ‘색칠 공부책 기부’, 소아

포블, 고객과 소통을 통한 홈페이지 리뉴얼 디자인 투표 이벤트 개최

가상자산 거래소 ㈜포블게이트(대표 안현준)는 고객들과의 긴밀한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홈페이지 리뉴얼 디자인 투표 이벤트를 개최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포블의 디자인을 한 단계 업그레이드하고 개선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으로, 고객들이 직접 참여하여 디자인 방향을 결정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겠다는 취지다. 이번 이벤트는 더욱 단순하고 직관적인 두 가지 주요 디자인 컨셉을 고객들에게 제시한다. 고객들은 이 중 하나를 선택하여 자신의 선호도를 투표할 수 있으며, 이 투표 결과는 추후 포블 홈페이지의 리뉴얼 디자인 방향성을 설정하는데 직접 반영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고객의 의견이 포블의 새로운 홈페이지의 미래를 결정하는 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투표 기간은 2023년 10월 24일(화) 24시까지 4주 동안 진행되며 포블의 회원이 아니어도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그뿐만 아니라, 추천인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총 당첨은 100명으로, 추첨을 통해 80명의 추첨 당첨자 그리고 추천인 상위 20명에게 확정 당첨 기회를 제공한다. 안현준 포블 대표는 “포블은 항상 고객의 의견을 소중하게 여기며,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네이버페이, 금감원 '상생·협력 금융신상품' 우수사례로 선정

외부몰인 네이버페이 주문형 가맹점에 빠른정산 확대 후 두 달간 누적 대금 1천억원 조기 지급

네이버페이가 외부몰인 주문형 가맹점에도 빠른정산 서비스를 시작한지 두 달간 누적 1천억원의 대금이 조기 지급됐다. 금융감독원은 25일 본 서비스를 ‘상생•협력 금융 신상품’ 우수사례로 선정했다. 네이버페이 빠른정산은 사업자들이 자금회전에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상품 주문 후 배송이 시작되는 집화처리 다음날이면 대금의 100%를 무료로 정산하는 서비스다. 결제된 후 약 3일이면 정산이 완료되어, 국내•외 커머스 업계에서 가장 빠른 정산 주기를 제공한다. 2020년 12월 빠른정산 서비스가 시작된 당시에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를 대상으로 적용되었으며, 지난 7월부터 업계 최초로 외부몰인 주문형 가맹점에도 확대됐다. 현재까지(23년 9월 22일) 스마트스토어와 주문형 가맹점에 빠른정산으로 지급된 누적 대금은 약 28조원에 달한다. 최대한 많은 영세 사업자들이 신청하여 이용할 수 있도록 빅데이터•머신러닝 기술 기반의 위험거래탐지시스템(FDS)을 활용해 신청요건을 낮춘 것이 특징으로, 3개월 이상 연속 월 거래건수 20건 이상, 반품률 20%미만에 해당하면 신청하여 이용 가능하다. 현재 빠른정산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스마트스토어 사업자의 91%, 주문형 가맹점의 약 8

‘중남미서 북미까지 K-콘텐츠 판로 확대 모색’ 콘진원, ‘2023 K-콘텐츠 엑스포 in 멕시코&미국’ 성료

신흥시장인 중남미와 핵심시장인 북미에서 국내 기업 해외 진출 및 판로 확대 목표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 이하 콘진원)은 K-콘텐츠 해외 인지도 및 경쟁력 확보를 위한 비즈니스 행사 ‘2023 K-콘텐츠 엑스포’를 멕시코와 미국에서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 멕시코 해외비즈니스센터 개소 앞두고 미주권역 진출 활성화 도모 이번 행사는 콘텐츠 신흥시장인 중남미권역과 세계 콘텐츠산업을 이끄는 핵심시장인 북미권역에서 국내 기업들의 해외 진출 활성화 및 판로 확대를 위해 ▲멕시코 ▲미국 2개 국가에서 연이어 개최되었다. ‘K-콘텐츠 엑스포 in 멕시코’는 11일부터 나흘간 멕시코 멕시코시티 힐튼 레포르마 호텔에서, ‘K-콘텐츠 엑스포 in 미국’은 18일부터 사흘간 미국 로스앤젤레스 빌트모어 호텔에서 열렸다. 특히 K-콘텐츠 엑스포 in 멕시코는 하반기 개소를 앞둔 콘진원의 ‘멕시코 해외비즈니스센터’를 기념하여 개최되었다. 이를 거점으로 양국의 콘텐츠산업 교류 및 발전에 더욱 박차를 가한다는 점에서 그 의미가 더욱 크다. ◆ 국내 17개사 참가해 수출상담 834건, 상담액 8,787만 달러 등 성과 행사에는 ▲CJ ENM ▲하이브 ▲KBS미디어 ▲MBC 등 총 17개의 국내 우수 영상 콘텐츠 기업이 다수 참가했다. 이들 기업은

LG U+, 양자컴퓨터로 6G 위성 네트워크 최적화한다

네트워크 넘어 양자컴퓨터 활용 범위 확대 추진…”양자 기술로 경쟁력 강화할 것”

LG유플러스가 한국과학기술원(KAIST), 국내 양자컴퓨팅 소프트웨어 개발업체인 ‘큐노바(Qunova)’와 손잡고 양자컴퓨터를 활용해 6G 저궤도 위성 네트워크를 최적화하는 연구에 성공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연구는 슈퍼컴퓨터에 비해 정보 처리 속도가 획기적으로 빠른 양자컴퓨터를 네트워크 고도화 작업에 활용하기 위해 추진됐다. LG유플러스는 산학협력을 통해 고도의 연산이 필요한 위성 네트워크 최적화를 전구간(End-to-End)으로 확대하는 연구에 양자컴퓨터를 활용해 성공함으로써, 6G 시대 기술 경쟁력을 확보하게 됐다. 6G에서 논의되는 ‘저궤도위성 네트워크’는 지상 기지국뿐만 아니라 500~1만Km 고도에 있는 위성을 사용해 통신을 제공하는 서비스로,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지상에 위치한 기지국(지상국)과 위성 간, 위성과 위성 간 끊김 없는 연결이 보장돼야 한다. 지상국과 위성, 위성과 위성 간 연결에는 다양한 변수를 실시간으로 반영해 최적화하는 기술이 요구된다. 제로 저궤도위성은 위치가 고정된 정지궤도위성과는 달리 초속 7.8km로 이동하기 때문에 단시간에 최적의 네트워크 구성을 찾아내는 고난도 기술이 요구된다. 또한 저궤도위성과 지상국

LG유플러스-한화(건설부문), K(한국형)-전기차 충전 시스템 개발했다

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와 (주)한화 건설부문(대표 김승모) 은 국내 주거환경에 특성화된 천장형 전기차 충전 시스템 공동개발하고, 특허출원을 완료했다고 25일 밝혔다. 양사는 지난 22년 12월 천장형 MMC(Mobile Multiple Charger)개발 및 사업 제휴 계약을 체결하고 약 8개월간의 개발과정을 거쳐 충전시스템과 공유형 충전기를 결합해 천장에 설치하는 한국형 전기차 충전시스템을 정식 출시했다. 이번에 개발된 전기차 충전시스템은 천장에 충전기와 케이블을 설치하여 바닥면 설치 공간이 필요 없어, 전기차 충전기의 불편함으로 지적되어왔던 주차 공간 부족 문제의 대안이 될 수 있다. 또, 모터를 이용하여 케이블이 내려오고 충전이 완료되면 올라가도록 하여 기존에 바닥에 거치되어 있던 무거운 케이블을 차량에 연결해야 하는 불편함을 해결했다. 충전 케이블에는 센서를 장착해, 복귀중에 아이들이 매달리는 등 일정 무게를 감지하면 알람과 함께 동작이 멈추는 기능을 탑재해 안전사고에도 대비했다. 양사는 이번에 공동 개발한 천장형 전기차 충전시스템에 대해 3개 부문의 기술특허와 디자인 특허출원을 마쳤으며, 전자파 적합성 등의 인증을 완료했다. LG유플러스는 이번

핀크, 리얼리에서 매일 10만원 용돈 주는 이벤트 진행

핀크(대표 조현준)는 추석 황금연휴를 맞아 매일 10만원의 용돈을 증정하는 ‘리얼 토끼 잡고 용돈 받기’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먼저 ‘리얼 토끼 잡고 용돈 받기’는 26일부터 10월 3일까지 총 8일 동안 하루에 한 번 10만원(1명)에 당첨될 수 있는 랜덤 티켓을 제공, 최대 80만원의 당첨금을 받아갈 수 있는 이벤트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리얼리 챌린지 탭에 위치한 ‘리얼 토끼 잡기’ 버튼을 누르면 된다. 그 다음 리얼리워드 티켓 페이지에서 ‘토끼잡기’ 티켓을 여는 즉시 당첨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티켓은 하루에 한 번 지급되며, 오픈되지 않은 티켓은 자정이 지나면 사라진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사항은 핀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여기에 기존 개최 중인 중인 3가지 챌린지에 참가하면 챌린지 당 1개씩 소정의 리워드 금액을 즉시 획득할 수 있는 각각의 티켓이 매일 제공돼 혜택이 배가된다. 아울러 이벤트 기간 동안 핀크 앱과 리얼리는 한가위를 주제로 꾸며진다. 로딩화면에는 복 주머니를 비롯한 보름달, 선물상자 등의 추석 상징 아이콘이, 리얼리에는 핀크머니를 들고 있는 ‘리얼 토끼’가 곳곳에 배치돼 풍성한 가을 명절 분위기를 선사한다. 핀크 조현준 대표

BC카드-네이버페이, 네이버페이 머니·포인트 비접촉 결제 개시

BC카드(대표이사 사장 최원석)가 네이버페이(대표이사 박상진)와 함께 네이버페이 현장결제 생태계 확장에 박차를 가한다고 25일 밝혔다. 앞으로 네이버페이 고객은 BC카드의 모든 오프라인 가맹점에서 삼성페이 마그네틱보안전송(MST) 방식으로 네이버페이 머니·포인트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고객은 네이버페이 앱에서 ‘삼성페이’ 탭 선택 후 가맹점 단말기에 스마트폰을 대기만 하면 된다. 결제 시 부족한 금액은 연동 계좌에서 자동 충전된다. 이를 위해 BC카드는 가맹점과 네이버페이를 연결하고, 네이버페이 머니·포인트 결제에 대한 프로세싱 업무를 수행한다. 네이버페이는 BC카드와의 협업을 통해 네이버페이 머니·포인트 사용처를 효과적으로 확대할 수 있게 됐다. 또한 네이버페이 결제 후 받은 리워드를 다시 결제 수단으로 활용할 수 있는 선순환 구조를 강화해 네이버페이 생태계에 대한 고객 락인(Lock-in) 기반도 확고히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이번 협업은 양사 간 전략적 파트너십에 따른 세번째 결실이다. 앞서 양사는 ‘20년 8월부터 네이버페이 현장결제 활성화를 위해 QR결제 인프라를 제휴한 바 있다. 이어 지난 7일에는 BC카드의 EMV 규격 QR결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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