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원전 유지보수 관련 자동화 로봇 개발 기업 ㈜엠유트론, "부산창경 등에서 시드투자 유치 성공"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지역의 혁신 기업 발굴 및 투자 지속

(재)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대표이사 김용우, 이하 부산창경)는 지난 5년간 지역의 유망 기업을 발굴하여 성장과 스케일업을 위해 다양한 지원프로그램 및 투자를 이어나가고 있다. 올해 부산창경의 직접투자 기업인 ㈜엠유트론은 4월 부산창경으로 부터 2억 원의 직접투자를 유치하며 SEED 투자 라운드를 본격 추진했고, 8월까지 총 11억원의 투자유치를 이끌어 내며 투자라운드를 마무리 짓고 있다. 특히 ㈜엠유트론은 부산창경의 지원을 받아 후속 투자 연계 B.Startup PIE 배치 프로그램, MUST IR, 창업성장기술개발(디딤돌) 선정 및 후속투자사 매칭을 통해 기업 운영 자금 확보 등의 쾌거를 이뤘으며, 최근에는 중소벤처기업부 주관의 기술창업지원 프로그램인 프리팁스(Pre-TIPS)에 최종 선정돼 사업화자금 약 1억원을 확보하는데 성공했다. 한편, ㈜엠유트론은 친환경 에너지인 원자력 발전소의 유지보수 전문기업으로, 장비와 공정개발을 비롯하여 체계적인 작업자 교육 등을 통하여 차세대 원전 유지보수 시스템을 공급하며 원전을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전문적인 유지보수 기술을 제공한다. 원자로 내부의 ‘건강 상태’를 측정하는 장비의 통로인 BMI 노즐 정비와 관련 S/

명품시계 거래 플랫폼 ‘바이버’, 시계 단일 카테고리로 월 거래액 150억원 돌파

바이버, 월 거래액 150억원 초과 달성, 누적 거래액 2,000억원 넘어서

C2C(Consumer to Consumer) 기반 명품시계 거래 플랫폼 '바이버(VIVER)'가 지난 7월 월 거래액 150억원을 초과 달성했다고 7일 밝혔다. 누적 거래액 역시 2,000억원을 넘어서며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나가고 있다. ㈜바이버는 두나무의 자회사로서 최고의 기술력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실물자산 거래 분야에서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고 있는 명품시계 거래 플랫폼 '바이버'를 운영하고 있다. 2022년 8월 플랫폼 론칭 이후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바이버는 2024년 하반기에 월 거래액 100억원을 달성한 이후 빠르게 150억원을 돌파하며 전년대비 200% 이상의 성장세를 기록, 8월 서비스 론칭 3주년을 앞두고 의미 있는 성과를 달성했다. 또한 오프라인 공간인 바이버 쇼룸의 누적 예약 방문객 수도 40,000명을 돌파하며 온·오프라인을 아우르는 통합 서비스 플랫폼으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했다. 이러한 성장 배경에는 바이버만의 차별화된 서비스가 주효했다. 지난 5월 선보인 AI 이미지 검색 서비스 'VIVER AI 렌즈'가 정확도와 기능 측면에서 큰 호응을 얻었으며, 매월 진행하는 'Focus Day'를 통해 고객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월급쟁이부자들, 프롭테크 비즈니스 실험 돌입.. 개인 맞춤형 중개 솔루션 ‘구해줘내집’ 베타 출시

내집마련 커리큘럼 고객 여정 확대 일환으로 수강생 대상 최적화 코칭 및 중개 서비스 제공

월급쟁이부자들이 내집마련 고객 경험 확장을 위한 프롭테크 비즈니스 실험에 나선다. 직장인을 위한 실전 재테크 플랫폼 월급쟁이부자들(대표 이정환)은 커리큘럼 수강 고객을 위한 코칭 및 중개 솔루션 ‘구해줘내집(가칭)’을 시범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구해줘내집은 자사 내집마련 교육 콘텐츠 고객을 대상으로 맞춤형 중개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롭테크 솔루션이다. 고객의 자산 규모, 관심 지역, 선호 평형대, 현장 방문 이력 등에 따라 담당 전문가를 배정하여 개인에 최적화된 중개 경험을 제공하는 것이 주요 특징이다. 고객은 초기 상담은 물론, 매물 탐색, 현장 방문, 계약 확정에 이르는 내 집 마련 전 과정을 전문가와 함께할 수 있다. 서비스 투입 인력은 현장 경험과 실적을 기반으로 검증된 월급쟁이부자들 소속 공인중개사로, 부동산 방문 및 최종 계약까지 고객 여정에 동행하며 매물 확인, 조건 협의 등을 이끈다. 신규 솔루션 핵심 가치는 기존 시장과의 윈윈 구조 형성에 있다. 내 집 마련에 관심도가 높은 고객 수요를 업계와 연결하여, 부동산 중개 시장 활성화에 기여하는 접근이다. 월급쟁이부자들은 상생 협업을 위한 비즈니스 모델을 설계했다. 고객과 업계 페인 포인트를 한번

셀트리온, ‘앱토즈마’ IV 제형 美서 CRS 적응증 허가 추가 승인

약 4조원대 글로벌 시장 정조준…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시장 본격 진입 전망”

셀트리온은 자가면역질환 치료제인 ‘앱토즈마(AVTOZMA, 성분명: 토실리주맙)’의 정맥주사(IV) 제형이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사이토카인방출증후군(CRS, Cytokine Release Syndrome) 적응증에 대한 허가를 추가로 획득했다고 7일 밝혔다. CRS는 CAR-T 치료 등 면역세포치료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중증 전신 염증 반응으로, 과도한 면역 활성화로 인해 혈중 사이토카인 농도가 급격히 상승하면서 나타난다. 해당 적응증은 오리지널 의약품에서도 정맥주사(IV) 제형에만 허가된 항목으로, 이번 승인 또한 앱토즈마 IV 제형에만 이뤄졌다. 셀트리온은 올해 1월, 앱토즈마의 피하주사(SC) 및 정맥주사(IV) 두 가지 제형에 대해 미국 FDA로부터 품목 허가를 받았다. IV 제형에 대해 CRS 적응증이 추가 승인되면서, 앱토즈마 IV 제형은 류마티스관절염(RA), 거대세포동맥염(GCA), 전신형 소아특발성관절염(sJIA) 및 다관절형 소아특발성관절염(pJIA),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그리고 CRS까지 오리지널 의약품이 미국 내 획득한 전체 적응증(Full Label)에 대해 동일한 허가를 확보하게 됐다. 앱토즈마의 오리지널 의약품

K-행정 디지털 대전환, AI 강국 도약 위한 정책세미나 국회서 열려

권칠승 의원 주최, 한국행정학회·코딧 공동 주관…민관 협력 통한 디지털 행정 전략 논의

K-행정의 디지털 전환과 정부의 정책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민·관·학이 한자리에 모인 정책 세미나가 국회에서 열렸다. 더불어민주당 권칠승 국회의원이 주최하고, 한국행정학회와 AI 정책 모니터링 플랫폼 기업 코딧(CODIT)이 공동 주관한 'K-행정의 디지털 대전환: 디지털 거버넌스를 위한 국회의 비전' 정책 세미나가 8월 6일(수)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렸다. 권칠승 의원은 개회사를 통해 “그간 인공지능(AI)에 대한 논의가 주로 제조업 분야에 집중되어 있었다면, 이번 세미나는 공공행정의 디지털 전환이라는 새로운 관점에서 AI 활용 가능성을 조명하는 뜻깊은 자리”라며, “오늘 논의된 정책 제언이 국회의 입법과 정부 정책에 실질적으로 반영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정광호 한국행정학회 회장은 환영사에서 “AI를 활용해 규제의 현황과 부작용을 분석하고, 공공 부문의 구조적인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 또한 정책 수단의 효과는 데이터 기반 분석으로 극대화하고, 민간의 혁신 기술을 공공 서비스에 적극 도입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이러한 방안을 함께 모색하는 오늘 세미나가 한국이 디지털 정부 선도국가로 도약하는 데 의미 있는 이정표가 되길 기대한다”고 덧붙

넷마블, 일본 시부야·신주쿠 대형 전광판 통해 ‘일곱 개의 대죄: Origin’ 대규모 옥외광고 전개

유럽 최대 게임쇼 ‘게임스컴’ 전야제 ONL 참가해 신규 영상 공개 예정

넷마블(대표 김병규)은 신작 오픈월드 액션 RPG "일곱 개의 대죄: Origin"(개발사 넷마블에프앤씨)의 대형 옥외광고를 일본 시부야와 신주쿠 일대에서 진행 중이라고 7일 밝혔다. 넷마블은 도쿄 시부야 센터가의 '히트 비전(HIT Vision)'과 신주쿠 가부키초의 '크로스 신주쿠 비전(Cross Shinjuku Vision)'에 위치한 대형 전광판을 통해, '일곱 개의 대죄: Origin' 사전등록을 알리는 15초 영상 광고를 공개했다. 해당 광고 영상은 가로·세로 약 18.9×8.1m(신주쿠), 20.3×2.8m(시부야) 규모를 자랑한다. 영상에는 원작의 주인공 멜리오다스와 트리스탄이 탈 것을 타고 하늘을 나는 장면이 등장하며, 아나모픽(Anamorphic) 기법을 활용해 전광판에서 실제로 튀어나오는 듯한 입체감과 생동감을 구현했다. 특히 캐릭터가 관람자와 눈을 맞추는 듯한 연출이 몰입감을 극대화해 시선을 사로잡는다. 넷마블은 정식 출시에 앞서 “일곱 개의 대죄: Origin”을 국내외 시장에 적극적으로 소개하고 있다. 특히, 8월 독일 쾰른에서 열리는 유럽 최대 게임쇼 '게임스컴 2025'의 전야제 쇼케이스 '오프닝 나이트 라이브(Opening Ni

사잇돌대출에 ‘네이버페이(Npay) 스코어’ 전격 도입

대안신용평가로 중·저신용자 포용금융 확대된다

네이버페이(Npay, 대표이사 박상진)가 SGI서울보증과 함께 정책금융 대출상품인 사잇돌대출에 대안신용평가모형인 ‘Npay 스코어’를 전격 도입한다고 6일 밝혔다. 이번 도입은 정부가 지원하는 정책금융 상품에 대안신용평가모형을 적용하는 최초 사례로, Npay 스코어는 사잇돌대출 신청자의 신용평가에 긍정적인 방향으로만 활용되어 기존보다 더 많은 대출 신청자에 대한 금융 접근성 제고에 기여할 예정이다. Npay 스코어는 7일부터 사잇돌대출을 취급하는 전 금융기관(은행・저축은행・상호금융)의 모든 온・오프라인 영업 채널 및 대출 비교 플랫폼에서 적용된다. Npay 스코어는 기존 금융(CB) 데이터에 Npay 결제내역이나 스마트스토어 매출 데이터 등의 비금융데이터를 결합하여 Npay와 NICE평가정보가 함께 구축한 대안신용평가모형이다. 양사는 3만개의 비금융데이터 항목을 7,300만건 가명 결합하였으며, 이에 활용된 비금융데이터 규모는 업계 최다 수준이다. 지난 4월 SGI서울보증이 사잇돌 적격 대출 조건을 신용점수 하위 30%에서 50%로 개선하여 대출 공급을 늘린데 이어, 이번 Npay 스코어 도입을 통한 중·저신용자에 대한 대출 승인율 증가로 사잇돌대출의 포용금

새마을금고, ‘아기뱀적금’ 출시 4개월 만 가입자 2만 3천명 돌파

최고금리 연 12% 저출생 극복 적금상품…판매한도 약 46% 달성

새마을금고중앙회(회장 김인)는 저출생 극복 지원을 위해 출시한 사회공헌 금융상품인 “MG희망나눔 아기뱀적금(이하 아기뱀적금)”이 지난 4월 출시한지 약 4개월 만에 2만 3천 계좌가 판매되었다고 밝혔다. ‘아기뱀적금’은 지난 2024년 새마을금고가 저출생 극복 지원 사회공헌 금융 상품 시리즈의 일환으로 출시한 “MG희망나눔 용용적금(이하 용용적금)”의 후속작이다. 지난 2024년 한 해 동안 약 4만9천여명의 출생아가 “용용적금”에 가입했다. 금년 ‘뱀띠 해’를 맞아 출시한 ‘아기뱀적금’은 1년 만기 정기적금으로 가입자 5만 명 한정 최대 연 12%의 금리를 제공한다. ‘아기뱀적금’의 기본금리는 연 10%이며, 다자녀인 경우 우대금리가 제공되어 둘째 아이는 연 11%, 셋째 아이 이상은 연 12% 금리가 적용된다. 특히, 인구감소지역 출생아는 아이 수와 관계없이 연 12% 금리가 적용된다. 김인 새마을금고중앙회장은 “오늘날 저출생 시대 극복에 새마을금고가 보탬이 될 수 있어 기쁜 마음이다”라는 뜻을 밝히고, “새마을금고는 지역사회의 활기찬 내일을 위해 저출산 극복과 미래세대 지원에 적극적으로 나설 예정이며, 앞으로도 다양한 지원사업을 발굴하여 지역서민금융기관

LS증권, 투자정보 서비스 ‘투혼투게더’ 퀴즈 이벤트 진행

다양한 투자정보 콘텐츠 제공 서비스

LS증권(대표이사 사장 김원규)은 투혼투게더 서비스를 알리기 위한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투혼투게더는 다양한 투자정보를 이해하기 쉬운 콘텐츠로 만들어 제공하는 서비스다. 고객의 성공투자를 함께(Together) 하겠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LS증권은 퀴즈 정답을 입력하고 이벤트 참여를 신청한 고객 가운데 추첨을 통해 치킨 기프티콘, 주식상품권을 증정한다. 이벤트 기간은 8월 29일까지다. LS증권 주식계좌를 보유한 고객 누구나 홈페이지, 투혼HTS, 투혼MTS에서 퀴즈 이벤트 참여가 가능하다. 투혼투게더 서비스는 △해외시황과 이슈를 알려주는 ‘해외이슈’ △주요 뉴스를 요약해 제공하는 ‘시장읽기’ △수급 특징주 정보를 알려주는 ‘종목톡톡’ △리서치 보고서를 쉽게 요약한 ‘보고서짱’ △투자 관련 지식과 분석 정보를 제공하는 ‘주식배우기’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LS증권 홈페이지와 투혼HTS, 투혼MTS를 통해 투혼투게더 콘텐츠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LS증권 리테일사업부 염승환 이사는 “LS증권의 투혼투게더를 통하여 투자 판단에 도움을 받는 고객이 늘고 있다”며 “투혼투게더를 통하여 성공투자와 이벤트 혜택까지 함께 얻어가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

신한은행, ‘땡겨요’ 주간 이용자 46만명 증가

소비쿠폰 발행 첫 주, 주간 이용자 수 46만명 증가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배달앱 ‘땡겨요’가 지난 7월 21일부터 시작된 민생 회복 소비쿠폰 발행 효과로 주간 이용자 수(WAU)가 배달앱 중 가장 큰 폭으로 증가했다고 6일 밝혔다. 모바일인덱스에 따르면 ‘땡겨요’의 WAU는 7월 셋째 주(7/14~20) 약 101만명에서 7월 넷째 주(7/21~27) 약 147만명으로 46만명 증가해, 배달앱 중 가장 높은 증가 폭을 기록했으며, 7월 이용자수(MAU)는 약 238만명으로 전년 동기 대비 약 3배 증가했다. 신한은행 ‘땡겨요’는 농림축산식품부와 함께 진행한 2만원 이상 2회 주문 시 1만원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공공배달앱 활성화 소비쿠폰 사업’ 등의 실질적인 소비자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가 이용자 유입에 크게 기여한 것으로 분석했다. 신한은행은 지난 7월 25일부터 ‘땡겨요 만렙! 1만원 무한 보상’ 이벤트를 시작했으며, 이벤트는 ‘신한 SOL뱅크’, ‘신한 SOL페이’ ‘’서울Pay+’ 등 다양한 채널에서 참여 가능하다. 또한 신한은행은 지난 7월 31일 부산시 및 지역 소상공인 단체들과 공공배달앱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도 체결했으며, ‘땡겨요’ 앱에 부산시 지역화폐 결제 기능을 탑재하고 소비자 할인

현대백화점의 콘텐츠 실험 … 자체 카페 브랜드 ‘틸화이트’ 공식 론칭

현대백화점이 자체 개발한 카페 브랜드를 선보인다. 사람들이 모여 문화를 향유하는 ‘카페의 본질’에 주목해 단순 물건 판매가 아닌 ‘경험을 파는 백화점’으로서 고객에게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공하는 새로운 시도에 나선 것이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7일 더현대 서울 2층에 자체 개발한 카페 브랜드 ‘틸화이트’(Till White) 1호점을 공식 오픈한다고 6일 밝혔다. 틸화이트는 현대백화점이 자체 기획 및 개발한 F&B(식음료) 카페 브랜드로, 백화점 업계 첫 사례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틸화이트는 단순한 카페 매장이 아닌, 고객의 취향과 감성을 반영한 실험적인 공간”이라며 “‘친숙하지만 새로운 조합’이라는 브랜드 철학 아래, 고객은 매일 아침 갓 구운 식빵과 스페셜티 커피를 즐기며 틸화이트만의 섬세하고 독창적인 경험을 마주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대표 메뉴는 틸화이트만의 감각적인 블랜딩이 돋보이는 시그니처 음료들이다. 커피 11종과 논커피 9종 등 총 20여 종으로 구성된 틸화이트 시그니처 음료는 국내 대표 스페셜티 로스터리 ‘커피 리브레’의 스페셜티 등급 원두와 이색적인 향신료, 과일 등 다양한 원재료의 풍미를 살려 맛의 레이어를 극대화하는 방식으로

빗썸, 이마트와 '전국민 쇼핑지원금' 이벤트..."최대 9만 5천 원 실생활 혜택 제공"

8월 6일부터 31일까지 빗썸 신규 가입 고객 대상

빗썸이 이마트와 함께 오는 31일까지 '전국민 쇼핑지원금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 이벤트는 가상자산이 투자자의 실생활과 연결되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제휴 프로모션의 일환으로, 고객들의 장바구니 물가 부담을 덜고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우선, 이벤트 기간 내 빗썸에 최초 가입한 고객이라면 누구나 빗썸에서 가상자산 거래에 사용할 수 있는 원화 3만 원을 받을 수 있다. 이마트 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발급받은 전용 코드를 빗썸 앱에 등록하면 된다. 이후 빗썸 웰컴 미션까지 완료하면, 최대 2만 원의 리워드가 추가 지급돼 총 5만 원 상당의 리워드를 받을 수 있다. 이마트에서 장을 보면 받을 수 있는 쇼핑 지원 혜택도 제공된다. 이마트 오프라인 매장에서 한 번에 7만 원 이상 결제하고 신세계포인트를 적립하면, 이마트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는 '이마티콘' 4만 원과 5천 원 '할인 쿠폰'을 문자를 통해 받을 수 있다. 해당 문자는 쇼핑 실적 충족 일에 따라 8월 22일 혹은 9월 5일에 제공되며, 해당 쿠폰 번호를 이마트 앱에 등록해 사용할 수 있다. 이벤트는 빗썸 계정당 1회 참여 가능하며, 고객확인(KYC) 및 KB국민은행 계좌 연동까지 완

일본 여행에 트래블로그를 챙겨야 하는 10가지 이유!

트래블로그에서 환전하자! 총 상금 천만원 N빵, 전세계 라운지 쿠폰도 매일 5명

하나카드(대표이사 성영수)는 5일 여름 여행 성수기 시즌을 맞아 일본 여행 시 트래블로그를 챙겨가야 하는 이유를 총 10가지로 분석했다. 트래블로그는 하나머니 앱에서 58종 통화를 무료 환전 하고 트래블로그 카드로 수수료 없이 전세계 어디서나 이용 가능한 하나금융그룹의 대표 해외여행 서비스다. 22년 7월 출시된 트래블로그는 23년 1월부터 해외 체크 M/S 1위에 올라선 이후 30개월 연속 압도적 1위를 차지하며 해외여행 필수품으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또한 국내 최초로 글로벌 결제 네트워크 브랜드인 Mastercard, Visa, UPI와 모두 트래블로그 카드를 출시하며 차별화된 혜택과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일본 여행에 트래블로그(Master)+트래블GO(Visa) 카드를 함께 가져가야 하는 10가지 이유! 일본 여행을 준비하고 있다면 주목! 이제 트래블로그 하나면 다 된다. 트래블로그(Master)+트래블GO(Visa) 카드를 일본 여행에 함께 챙겨가야 하는 10가지 이유를 지금부터 알아보자. ▲첫째, 하나카드는 별도 전월 실적 등 조건 없이 카드를 발급한 날부터 바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둘째, 트래블로그의 3대 주요 서비스인 엔화 무료환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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