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전체기사 보기


넷마블 '세븐나이츠 키우기', 네이버웹툰 ‘전지적 독자 시점’과 시즌2 콜라보 업데이트 진행

넷마블(대표 김병규)은 <세븐나이츠 키우기>(개발사 넷마블넥서스)에서 네이버웹툰 ‘전지적 독자 시점’과 시즌2 콜라보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10일 밝혔다. ‘전지적 독자 시점’은 한 순간에 세계가 멸망하고 평범한 회사원인 ‘김독자’가 10년 넘게 읽던 소설 속 세상으로 변한 가운데, 유일하게 변한 세상의 결말을 알고 있는 ‘김독자’의 여정을 다룬 인기 웹툰이다. 9월 3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콜라보를 통해 ‘구원의 마왕’, ‘한수영’, ‘아스모데우스’ 등 3종의 레전드 등급 영웅이 순차적으로 추가되며, 시즌1 콜라보 업데이트로 선보인 바 있는 4종의 레전드 등급 영웅 ‘김독자’, ‘유중혁’, ‘정희원’, ‘유상아’가 복각 및 리뉴얼되어 등장한다. 콜라보를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먼저 ‘전지적 독자 시점 스페셜 출석부’ 이벤트가 9월 3일까지 진행된다. 이용자들은 게임에 접속만 해도 ‘구원의 마왕’을 비롯해 복각 영웅 4종 등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전지적 독자 시점 챌린저 패스’ 이벤트가 총 3차례에 걸쳐 오는 9월 3일까지 열린다. 이용자들은 챌린저 패스 플레이를 통해 ‘최초의 크리오스 소환권’, ‘전지적 독자 시점 영웅 소환권’,

정·재계·금융·웹3 고위 인사 총집결…‘이스트포인트:서울 2025’ 1차 라인업 공개

디지털자산·스테이블코인 등 핵심 현안 논의

대한민국 디지털 자산 산업의 새로운 이정표가 될 글로벌 웹3 프라이빗 콘퍼런스 '이스트포인트:서울 2025(EastPoint:Seoul 2025, 이하 이스트포인트)'가 1차 주요 연사 및 참가 기업을 10일 공개했다. 오는 9월 22일 서울 용산구 소재 그랜드하얏트 서울에서 개최되는 이번 행사는 글로벌 블록체인 벤처캐피털 해시드(Hashed), 한경미디어그룹 산하 블록체인 미디어 블루밍비트(Bloomingbit), 그리고 한국경제신문이 공동 주최한다. 이번 행사에는 정책 입안자부터 글로벌 기관·웹3 리더들까지 소수의 엄선된 초청 대상만 참석해 원화 스테이블코인, 토큰증권발행(STO), 전통 금융과 블록체인의 융합 등 디지털 금융 전환을 이끄는 핵심 어젠다에 대한 깊이 있는 논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최근 ‘디지털자산 기본법’ 발의를 계기로 국내 금융권의 디지털 자산에 대한 관심이 급속히 높아지고 있다. 한때 기술 중심으로 논의되던 블록체인 산업이 이제는 제도권 금융과의 접점이 확대되며, 주요 금융기관들도 논의에 적극 참여하는 흐름이 본격화되고 있다. 이러한 변화 속에서 열리는 이번 이스트포인트에는 국내외 주요 금융기관과 글로벌 IT·게임 기업 등 각계 핵심

신한은행, 아이퀘스트와 업무협약 체결

아이퀘스트의 ‘얼마에요 ERP’ 플랫폼에서 계좌조회·이체 등 금융업무 가능

신한은행(은행장 정상혁)은 지난 9일 서울시 구로구 소재 아이퀘스트 본사에서 ‘ERP 내 뱅크인 플랫폼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아이퀘스트(대표이사 김순모)는 ‘얼마에요 ERP’·’AI얼마경리’ 등 기업정보화 솔루션의 개발 및 보급을 통해 20만여 기업의 업무 파트너로 혁신적인 솔루션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용 소프트웨어 전문기업이다. 양사는 이번 협약을 통해 ▲얼마에요 ERP 내 뱅크인 플랫폼 서비스 연결 구축 ▲양사의 플랫폼 경쟁력 확대를 위한 공동 마케팅 등 서비스의 활성화를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으로 신한은행의 뱅크인 플랫폼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플랫폼은 아이퀘스트의 ‘얼마에요 ERP’ 및 핑거의 ‘파로스 ERP’로 확대됐으며, 신한은행은 아파트관리소·관세법인·물류전문 기업 등 다양한 플랫폼과 제휴를 확대할 계획이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아이퀘스트와 협약을 통해 기업뱅킹 이용 고객의 편의성을 높이고 뱅크인 플랫폼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업그레이드하겠다”며 “앞으로도 최신 기술을 내재화하고 금융 서비스에 접목시켜 새로운 고객 가치를 창출하는데 정성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뱅크인 플랫폼’ 서비스는 기업고객이 은행

케이뱅크, 궁금한 적금 시즌3 15만좌 돌파

흥미로운 스토리·높은 금리 등의 요인으로 ‘도파민 뱅킹’ 경험 제공

케이뱅크가 궁금한 적금 시즌3가 출시 한 달 반 만에 15만좌를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 케이뱅크 궁금한 적금 시즌 3는 지난달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기업 월트디즈니 컴퍼니 코리아(이하 디즈니코리아)와 협업해 ‘릴로&스티치’를 주인공으로 선보인 바 있다. 궁금한 적금은 지난해 11월 첫 출시이후 시즌 3까지 이어지며 고객 재가입률이 90%에 달할 정도로 높은 비율을 기록하고 있다. 일반적인 적금 상품의 재가입률이 50%정도를 불과한 것과 비교하면 높은 충성도를 보여주고 있다. 한 번 가입한 고객이 반복적으로 재가입하는 ‘N차 가입’ 현상이 나타난 것이다. 고객의 재가입을 이끄는 요인으로는 최근 인기를 끄는 도파민 뱅킹 요소를 효과적으로 담아낸 점이 꼽힌다. 도파민 뱅킹(Dopamine Banking)은 고객의 긍정적인 감정을 자극하는 금융 상품·서비스를 제공해 뱅킹 앱 몰입도를 높이는 전략으로 볼 수 있다. 도파민 뱅킹은 특히 재미와 보상을 중시하는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트렌드화 되고 있다. 실제로 궁금한 적금 가입자 중 30대이하 고객이 66%를 차지하며 젊은 층의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궁금한 적금은 △흥미로운 새로운 스토리 △높은 금리 제

하나은행, ‘퇴직연금 ETF’ 판매잔고 2조원 돌파!!

은행권 최초‘퇴직연금 ETF’도입 이후 3년 8개월만에 판매잔고 2조원 달성

하나은행(은행장 이호성)은 2021년 11월 은행권 최초로 선보인 ‘퇴직연금 상장지수펀드(ETF)’의 판매 잔고가 3년 8개월만에 2조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특히, 하나은행 퇴직연금 ETF 판매 잔고는 지난 2024년 11월에 1조원을 돌파한 데 이어 이후 불과 8개월 만에 2조원을 달성하여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퇴직연금 ETF’는 가입자들이 본인의 적립금을 상장지수펀드에 투자하여 주식, 채권 등 다양한 자산에 투자가 가능해 손님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하나은행은 퇴직연금 자산의 장기 수익률을 개선하고 안정적으로 운용하기 위해 매우 엄격히 투자상품을 선정하고 있다. 이러한 엄격한 상품선정 절차를 지키면서 2024년 4분기 이후 50여종의 ETF 상품을 추가 라인업해 현재 159개의 ETF 상품을 제공하고 있으며, 손님 니즈와 장기투자에 유효한 상품을 적극적으로 공급한 것이 판매잔고 급증으로 이어졌다. 특히, 국내에서 가입 가능한 800여종의 ‘퇴직연금 ETF’ 중, 위험 대비 수익률, 보수, 외부 펀드 평가기관의 평가등급 등 다양한 평가지표를 바탕으로 ETF 상품을 선별하여 판매하고 있다. 또한, 판매 중인 상품에 대해 정기적인

월급쟁이부자들, ‘내집마련 커리큘럼’ 누적 판매 5.5만건 돌파

전 과정 수강 완료자 30% 이상 실제 목표 달성

직장인을 위한 실전 재테크 플랫폼 월급쟁이부자들(대표 이정환)이 내집마련 커리큘럼 누적 판매 수가 5만건을 넘어섰다고 10일 밝혔다. ‘내집마련 커리큘럼’은 월급쟁이부자들의 스테디셀러로, 참여형 교육 패키지와 실효적 강의 콘텐츠로 고객의 주거 안정성 확보를 이끌어주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주거 목표를 처음 설정하는 입문자부터 실수요자에 이르기까지 실전 전략을 습득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주택 구입 의사결정 원칙, 최적화 로드맵 설계, 계약 및 입주 팁 등 구체적인 실행 방안과 성공 노하우가 교육 과정에 종합적으로 담겨있다. 교육 제품의 실효성은 성과로 입증됐다. 6월 기준, 내집마련 전체 커리큘럼 누적 판매 수는 5만 5491건으로 나타났다. 커리큘럼 전 과정을 수강한 인원 중 30% 이상은 실제 내 집 마련에 성공했다. 자체 플랫폼 월부닷컴 커뮤니티에는 학습 3주만에 주택 구입 목표를 실현한 경험담이 공유되는 등 고객 성공 사례도 꾸준히 확산되고 있다. 고객 성공을 견인하는 핵심 요인은 주도적 성장을 촉진하는 교육 시스템이다. 월급쟁이부자들은 참여형 교육 패키지 운영을 통해 차별화된 고객경험(CX)을 제공한다. 수강생은 패키지 활용으로 강의뿐만 아니라, 매주

뮤직카우X윤종신, 팬들 이야기로 다시 쓴 ‘지친 하루’ 라이브 클립 공개

“라이브 클립, 음악을 공유하는 다양한 방식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뮤직카우가 9일 오후 5시, 팬들의 이야기로 다시 쓴 윤종신의 ‘지친 하루’ 라이브 클립 영상을 공개한다. 뮤직카우는 지난 4월 28일부터 5월 18일까지 윤종신의 대표곡 중 하나인 ‘지친 하루’ 가사 응모 이벤트를 진행했다. 앰버서더 윤종신과 함께한 ‘그 때 그 노래, 지금 나에게’ 캠페인의 일환으로, 다양한 방식으로 음악의 가치를 공유하는 경험을 제공하고자 기획된 이벤트다. 참여자 중 25명을 추첨해 6월 개최된 윤종신 단독 콘서트 공연 티켓을 선물했으며, 윤종신이 직접 심사에 참여해 선정한 3건의 당선작은 라이브 클립 영상으로 공개하며 팬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물할 예정이다. 윤종신은 당선작 3건의 가사를 직접 조합 및 개사해 감성적인 라이브 무대를 꾸몄다. 영상은 9일 오후 5시, 뮤직카우 공식 유튜브 채널과 인스타그램을 통해 공개된다. 영상 엔딩 크레딧에는 가사 이벤트 당선자의 이름과 함께 6월 진행된 ‘지친 하루’ 음악증권 옥션 낙찰자의 이름도 함께 기재해 ‘모두가 참여하는 음악 생태계’의 의미도 되새길 예정이다. 뮤직카우는 영상 본편 공개에 앞서 8일에는 티저 영상을 공개했으며, 오는 17일에는 비하인드 영상도 공개한다. 비하인드 영상에서는 라이

KB금융, 스타트업과 함께 성장하는 포용적 혁신 생태계 조성.. 2025년 'KB스타터스' 30개사 선정

AI, 핀테크, 보안, 헬스케어 등 우수 스타트업 30개사 선정하고 ‘Welcome Day’ 개최

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이 지난 8일, 혁신 분야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할 가능성이 높은 스타트업 30개사를 2025년 ‘KB스타터스’로 신규 선정하고, ‘KB스타터스 Welcome Day’를 개최했다. ‘KB스타터스’는 지난 2015년부터 총 394개의 스타트업을 지원하고, 누적 2,544억원을 투자해 온 KB금융의 유망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이다. KB금융은 올해부터 그룹 차원의 일원화된 스타트업 발굴·협업 체계를 구축하고자 ‘KB스타터스’와 KB국민카드의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 ‘FUTURE9’을 통합 운영한다. 이를 통해 스타트업과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확대하고, 사업 연계 가능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2025년 ‘KB스타터스’에는 기술력, 시장성, 그룹 협업 가능성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AI, 핀테크, 보안, 헬스케어 등 다양한 사업 분야의 유망 스타트업 30개사가 최종 선정됐다. 새롭게 선정된 스타트업은 KB금융의 협업 파트너로 활약할 수 있는 기회와 함께 다양한 육성 프로그램을 제공받는다. ▲스타트업 전용 업무 공간(강남/관악 HUB센터) ▲세무, 회계, 법률, 특허, ESG 등 내·외부 전문가를 통한 경영 지원 자문 ▲KB굿잡

현대백화점, 신개념 자원순환형 리커머스 모델 도입한다

ESG 가치 담은 자원순환형 소비문화 제안 … “오프라인 매장에도 도입 검토”

현대백화점이 중고 패션 보상 프로그램 ‘바이백(buy back)’ 서비스를 도입한다. 고객이 보유한 패션 상품을 되팔면 해당 상품 중고시세에 해당하는 금액을 현대백화점그룹 통합 멤버십 H포인트로 지급하는 신규 서비스다. 백화점 업계의 신개념 자원순환형 리커머스(Recommerce) 모델로 지속가능한 소비 문화 확산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현대백화점은 5월부터 2개월 간 시범 운영한 바이백 서비스를 이달부터 본격적으로 시행한다고 9일 밝혔다. 바이백 서비스는 더현대닷컴 홈페이지와 앱에서 이용할 수 있다. 더현대닷컴에서 판매 신청을 하고 상품을 박스에 담아 문 앞에 두면, 현대백화점과 리세일 솔루션 스타트업 ‘마들렌메모리’가 협업해 상품 수거 및 검수를 진행한다. 검수는 구성품 및 라벨 여부, 출시 시점 등을 기준으로 진행하고 검수를 통과하면 매입 금액이 고객에게 H포인트로 제공된다. H포인트는 현대백화점·아울렛·더현대닷컴에서 현금처럼 쓸 수 있다. 바이백 서비스가 취급하는 브랜드는 현대백화점과 더현대닷컴에 입점해 있는 프리미엄 패션 브랜드 130여 개다. 마들렌메모리 측은 고객에게 매입한 중고 상품을 8월부터 자체 웹사이트를 통해 리세일 상품으로 재판매할 예정이




배너

포토이슈




배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