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뮤직카우X윤종신, 팬들 이야기로 다시 쓴 ‘지친 하루’ 라이브 클립 공개

“라이브 클립, 음악을 공유하는 다양한 방식 경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뮤직카우가 9일 오후 5시, 팬들의 이야기로 다시 쓴 윤종신의 ‘지친 하루’ 라이브 클립 영상을 공개한다. 뮤직카우는 지난 4월 28일부터 5월 18일까지 윤종신의 대표곡 중 하나인 ‘지친 하루’ 가사 응모 이벤트를 진행했다. 앰버서더 윤종신과 함께한 ‘그 때 그 노래, 지금 나에게’ 캠페인의 일환으로, 다양한 방식으로 음악의 가치를 공유하는 경험을 제공하고자 기획된 이벤트다. 참여자 중 25명을 추첨해 6월 개최된 윤종신 단독 콘서트 공연 티켓을 선물했으며, 윤종신이 직접 심사에 참여해 선정한 3건의 당선작은 라이브 클립 영상으로 공개하며 팬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물할 예정이다. 윤종신은 당선작 3건의 가사를 직접 조합 및 개사해 감성적인 라이브 무대를 꾸몄다. 영상은 9일 오후 5시, 뮤직카우 공식 유튜브 채널과 인스타그램을 통해 공개된다. 영상 엔딩 크레딧에는 가사 이벤트 당선자의 이름과 함께 6월 진행된 ‘지친 하루’ 음악증권 옥션 낙찰자의 이름도 함께 기재해 ‘모두가 참여하는 음악 생태계’의 의미도 되새길 예정이다. 뮤직카우는 영상 본편 공개에 앞서 8일에는 티저 영상을 공개했으며, 오는 17일에는 비하인드 영상도 공개한다. 비하인드 영상에서는 라이

KB금융, 스타트업과 함께 성장하는 포용적 혁신 생태계 조성.. 2025년 'KB스타터스' 30개사 선정

AI, 핀테크, 보안, 헬스케어 등 우수 스타트업 30개사 선정하고 ‘Welcome Day’ 개최

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이 지난 8일, 혁신 분야 유니콘 기업으로 성장할 가능성이 높은 스타트업 30개사를 2025년 ‘KB스타터스’로 신규 선정하고, ‘KB스타터스 Welcome Day’를 개최했다. ‘KB스타터스’는 지난 2015년부터 총 394개의 스타트업을 지원하고, 누적 2,544억원을 투자해 온 KB금융의 유망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이다. KB금융은 올해부터 그룹 차원의 일원화된 스타트업 발굴·협업 체계를 구축하고자 ‘KB스타터스’와 KB국민카드의 오픈 이노베이션 프로그램 ‘FUTURE9’을 통합 운영한다. 이를 통해 스타트업과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확대하고, 사업 연계 가능성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2025년 ‘KB스타터스’에는 기술력, 시장성, 그룹 협업 가능성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AI, 핀테크, 보안, 헬스케어 등 다양한 사업 분야의 유망 스타트업 30개사가 최종 선정됐다. 새롭게 선정된 스타트업은 KB금융의 협업 파트너로 활약할 수 있는 기회와 함께 다양한 육성 프로그램을 제공받는다. ▲스타트업 전용 업무 공간(강남/관악 HUB센터) ▲세무, 회계, 법률, 특허, ESG 등 내·외부 전문가를 통한 경영 지원 자문 ▲KB굿잡

현대백화점, 신개념 자원순환형 리커머스 모델 도입한다

ESG 가치 담은 자원순환형 소비문화 제안 … “오프라인 매장에도 도입 검토”

현대백화점이 중고 패션 보상 프로그램 ‘바이백(buy back)’ 서비스를 도입한다. 고객이 보유한 패션 상품을 되팔면 해당 상품 중고시세에 해당하는 금액을 현대백화점그룹 통합 멤버십 H포인트로 지급하는 신규 서비스다. 백화점 업계의 신개념 자원순환형 리커머스(Recommerce) 모델로 지속가능한 소비 문화 확산에 나선다는 방침이다. 현대백화점은 5월부터 2개월 간 시범 운영한 바이백 서비스를 이달부터 본격적으로 시행한다고 9일 밝혔다. 바이백 서비스는 더현대닷컴 홈페이지와 앱에서 이용할 수 있다. 더현대닷컴에서 판매 신청을 하고 상품을 박스에 담아 문 앞에 두면, 현대백화점과 리세일 솔루션 스타트업 ‘마들렌메모리’가 협업해 상품 수거 및 검수를 진행한다. 검수는 구성품 및 라벨 여부, 출시 시점 등을 기준으로 진행하고 검수를 통과하면 매입 금액이 고객에게 H포인트로 제공된다. H포인트는 현대백화점·아울렛·더현대닷컴에서 현금처럼 쓸 수 있다. 바이백 서비스가 취급하는 브랜드는 현대백화점과 더현대닷컴에 입점해 있는 프리미엄 패션 브랜드 130여 개다. 마들렌메모리 측은 고객에게 매입한 중고 상품을 8월부터 자체 웹사이트를 통해 리세일 상품으로 재판매할 예정이

KB국민은행, 키움증권과 외환 비즈니스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KB국민은행(은행장 이환주)은 지난 7일 키움증권(대표이사 엄주성)과 ‘은행·증권사 금융 시너지 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서울 영등포구 소재 KB국민은행 본점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엄주성 키움증권 대표이사, 이환주 KB국민은행장 및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증권 고객의 외환 서비스 접근성을 높이고, 해외 결제 및 송금 등 다양한 외환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우선, 양사는 7월 내 '외화 현찰지급 서비스'를 출시할 예정이다. 키움증권을 이용하는 고객은 키움증권 앱(영웅문S#)에서 주요 통화(▲USD, ▲JPY, ▲EUR 3종)를 환전 후, 간편하게 KB국민은행 영업점에서 외화를 수령할 수 있는 '외화 현찰지급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다. 공항 점포를 제외한 전국 KB국민은행 영업점에서 수령이 가능하다. 또한, 키움증권 고객이 보유한 외화 계좌에 ‘KB국민 트래블러스 체크카드’를 연결하여 해외에서 여행 전용 카드로 편리하게 결제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키움증권 앱 내에 ‘KB국민은행 해외송금 서비스’를 추가해 외화를 보다 간편하게 송금할 수 있도록 추진할 예정이다. 이환주 KB국민은행장은 “이

여름 휴가철 ‘이 카드’ 뜬다 … 뱅크샐러드, 발급량으로 알아본 인기 카드 공개

항공 마일리지 및 공항 라운지 혜택 카드 발급량 증가 … 전년도 대비 250% 이상 증가한 카드도 있어

마이데이터 전문기업 뱅크샐러드(대표 김태훈)가 카드 발급량 데이터를 분석한 여름 휴가철 인기카드를 공개했다. 올해 2분기 뱅크샐러드 카드 발급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마일리지 적립 카드 중 발급량 1위는 ‘삼성카드 앤마일리지(& MILEAGE PLATINUM)’가 차지했다. 삼성카드 앤마일리지는 대표적인 항공 마일리지 특화 카드다. 천 원당 최대 2마일리지가 적립되며, 인천공항 마티나라운지 연 2회 무료 이용, 인천공항 발렛파킹 무료 제공 등 항공 이용에 특화된 혜택을 제공한다. 여행 키워드 관련 카드 발급량도 증가했다. 올해 2분기 ‘현대카드 MM’과 ‘NH농협카드 zgm.일본여행중’의 발급량은 전년 동기 대비 각각 148%, 250% 가량 증가했다. 현대카드 MM은 인천공항 라운지(마티나∙스카이허브) 연 2회 무료 이용 혜택 및 인천공항 발렛파킹 서비스를 제공한다. 해외 온∙오프라인 결제 시 결제 금액의 10%가 M포인트로 적립되며, 온라인 쇼핑몰과 일반음식점 결제 시에도 10%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zgm.일본여행중 카드의 경우 몇 년 사이 증가한 일본 여행족을 노렸다. 일본 내 오프라인 매장 결제 시 10% NH포인트가 적립되며, 전세계 해외

셀트리온, 골질환 치료제 스토보클로-오센벨트 美 출시

오리지널 대비 5% 낮춘 ‘High WAC’ 출시… 모든 적응증 확보해 제품 경쟁력 높여

셀트리온이 이달 초 골질환 치료제 ‘스토보클로-오센벨트’(성분명: 데노수맙)를 미국에 출시하며 약 9조원 규모의 글로벌 데노수맙 시장 공략에 나섰다. 이번에 출시한 제품은 프롤리아(Prolia)-엑스지바(XGEVA)의 바이오시밀러로, 셀트리온은 올해 3월 초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오리지널과 동일하게 모든 적응증(full-label)에 대한 판매 허가를 획득했다. 또한 오리지널 개발사와 특허 합의를 완료하며 미국 시장에 안정적으로 진출할 수 있는 기반도 마련했다. 스토보클로-오센벨트는 미국에서 오리지널 제품 대비 약 5% 인하된 높은 도매가격(High WAC)으로 출시됐다. 자가면역질환 치료제 ‘짐펜트라’(성분명: 인플릭시맙, 램시마SC 미국 제품명), ‘유플라이마’(성분명: 아달리무맙), ‘스테키마’(성분명: 우스테키누맙) 등 앞서 출시된 제품들과 마찬가지로 셀트리온 미국 법인에서 직판할 예정이다. 셀트리온은 스토보클로-오센벨트 출시와 동시에 미국에서 큰 규모를 차지하고 있는 대형 병원 그룹과 공급 계약을 체결하며 시장 조기 선점에 성공했다. 출시일을 기점으로 해당 병원에 제품 공급이 이뤄지고 있는 만큼 실제 처방 및 이를 통한 실적 확대도 가팔라

KB금융, 시니어 특화 브랜드 ‘KB골든라이프’로 시니어 사업 확대

산학협력 전문 자격 과정을 통해 시니어 전담 직원의 금융/비금융 전문성 강화 추진

KB금융그룹(회장 양종희)이 시니어 특화 브랜드 ‘KB골든라이프’로 각 계열사의 시니어 사업 역량을 결집하고, 금융과 비금융 서비스를 아우르는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제공한다. KB금융은 2012년 시니어 특화 브랜드 ‘KB골든라이프’를 론칭한 이래, 금융권에서 선도적으로 은퇴·노후 자산관리, 상속·증여 등 시니어를 위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해 왔다. KB금융은 ‘KB골든라이프’를 기반으로 그룹 차원의 고객, 상품·서비스, 채널 관리 역량을 종합한 시니어 비즈니스 협업 모델을 구축한다. 우선, KB금융은 시니어 사업 전략 수립, 시니어 고객을 위한 특화 서비스 개발을 위해 KB국민은행에 시니어 고객 특화 조직인 ‘골든라이프부’를 신설했다. 더불어, KB금융은 시니어 전담 컨설팅센터인 ‘KB골든라이프센터’를 현재 서울·수도권 중심의 5개 센터에서 은행·보험 협업 모델을 포함한 전국 12개 센터로 확대 운영한다. 시니어 고객 누구나 ‘KB골든라이프센터’에 방문하여 은퇴준비·노후설계부터 건강관리·치매·요양 상담, 자산승계 고민을 덜어주는 상속·증여 상담 등 ‘시니어 토탈케어 솔루션’을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KB금융은 변화하는 시니어 고객의 생애

대방건설, 서울갈현초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및 복합화시설 증개축공사 수주

대방건설(대표이사 구찬우)은서울특별시 서부교육지원청이 발주한 ‘서울갈현초등학교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및 복합화시설 증개축공사’를 수주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종합평가낙찰제 방식의 입찰에서 총 73개사가 경쟁했으며, 대방건설이 최종 낙찰자로 선정되었다.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사업은 정부 그린뉴딜 사업의 일환으로 40년 이상지난 학교 건물을 개축하거나 리모델링하는 사업으로, 서울갈현초등학교는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모델을 적용하여친환경적이고 스마트한 교육 공간을 제공할 계획이다. 공사 규모는 건축면적 4,415㎡, 연면적 22,200㎡규모로, 지하 2층, 지상 5층의 RC조 및 철골조 구조로 설계된다. 공사 기간은 2025년 7월 14일부터 2027년 11월 19일까지로 예정되어 있다. 대방건설은 이번 공사를 통해 학생들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학습 환경을 제공하고, 지속가능한 건축 설계를 통해 에너지 효율성을 높이며 미래 교육을 위한 혁신적인 공간을 만들어갈 계획이다. 대방건설관계자는 "서울갈현초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및 복합화시설 증개축공사는 교육 환경을 혁신하는 중요한사업으로, 향후 학교 시설의 효율성뿐만 아니라 지역사회와 학생들에게 보다 나은 교육적 가치를제

롯데건설, ‘2025 한국서비스대상’ 아파트부문 24년 연속 종합대상 수상

롯데캐슬, ‘99년 출시 후 고품격 주거문화 이끌며 국내 대표 프리미엄 아파트 브랜드로 자리매김

롯데건설이 지난 4일 롯데호텔 서울에서 열린 ‘2025 한국서비스대상’ 시상식에서 ‘롯데캐슬’로 24년 연속 아파트부문 종합대상을 수상했다. ‘한국서비스대상’은 국내 서비스 산업 품질 향상을 목표로, 한국표준협회(KSA)에서 주관하는 상이다. 고객 중심의 서비스 품질경영 시스템을 구축하고, 경영 전반에 서비스 성과와 수준이 탁월한 기업에게 주어진다. 이번에 종합대상을 수상한 롯데건설의 주거 브랜드 ‘롯데캐슬’은 1999년 국내 주택업계 최초로 출시돼 브랜드 아파트 시대를 열고, 프리미엄 주거 브랜드로서 고품격 주거문화를 이끌어 왔다. 지난해 롯데캐슬의 브랜드 철학을 ‘Build Home, Beyond House(아파트라는 건축물을 넘어, 마음의 안식처를 제공한다)’로 재정립했다. 브랜드 컨셉 또한 ‘Live Classic(지금도 살아 숨 쉬는 나만의 클래식)’이라고 명명해 롯데캐슬만의 차별적인 가치이자 브랜드 핵심 정체성으로 정했다. 롯데건설은 고객의 니즈와 주거 트렌드에 발맞춰 지속적으로 상품개발을 이어 나가고 있으며, 변화하는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주거공간을 제시해 새로운 주거문화를 선도하고 있다. 커뮤니티 스타일 ‘살롱 드 캐슬(Salon de CASTL

트래블로그, 카드사 최초! 구글 앱테크 광고 서비스 론칭

해외 체크M/S 29개월 연속 압도적 1위, 환전액도 4조 돌파! 해외여행 단 하나의 선택

하나카드(대표이사 성영수)는 트래블로그가 카드사 최초로 글로벌 기업 구글과 광고 제휴 서비스를 론칭 한다고 7일 밝혔다. 트래블로그는 하나머니 앱에서 58종 통화를 무료 환전 하고 트래블로그 카드로 수수료 없이 전세계 어디서나 이용 가능한 하나금융그룹의 대표 해외여행 서비스다. 22년 7월 출시된 트래블로그는 23년 1월부터 해외 체크 M/S 1위에 올라선 이후 29개월 연속 압도적 1위를 차지하고 있으며, 서비스 가입자수 800만, 환전액도 4조원을 돌파했다. 24시간 365일 디지털 환전으로 현금 없는(Cashless) 여행을 선도하고 있으며 트래블로그를 통해 손님이 아낀 여행수수료도 2,500억을 넘어서고 있다. ■해외여행 1등 서비스 트래블로그, 카드사 최초! 구글과 앱테크 광고 제휴 서비스 론칭 트래블로그가 카드사 최초로 구글과 앱테크 광고 제휴 서비스를 론칭한다. 주요 앱 활동성 지표인 ‘모바일 인덱스’에 따르면 트래블로그의 MAU(Monthly Active User)는 314만, 인당 이용시간은 60분을 넘는 것으로 집계됐다. 멤버십 기반의 앱 서비스 중 최상위권이다. 트래블로그 손님은 많이, 자주 방문해 오래 머무르는 것으로 데이터에 나타난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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