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두나무와 하이브 합작법인 모먼티카, 세븐틴 테이크 발매 성과 공개

해외 가입자 비중 60% 넘어서며 글로벌 시장 성장세 확인

두나무와 하이브의 합작법인 레벨스(Levvels)가 세븐틴의 첫 번째 테이크(TAKE™) ‘DREAM’의 발매 성과를 공개했다. 레벨스는 세븐틴 테이크 발매 이후 한 달 동안 모먼티카 신규 가입자가 전월 동기 대비 55% 증가하고 글로벌 회원 비율은 60%를 넘어서는 등 유의미한 성과를 거두었다고 밝혔다. 레벨스의 ‘모먼티카’ 플랫폼을 통해 수집 및 감상 가능한 ‘테이크’는 아티스트의 대체 불가능한 순간을 담은 디지털 콜렉터블이다. 테이크는 지속 가능한 저탄소 기술 기반의 블록체인에 기록되며 소유자는 테이크 소유권을 공식적으로 인증받을 수 있다. 지난 2월 23일 첫선을 보인 세븐틴의 테이크 ‘DREAM’은 'Regular', ‘Limited C’, ‘CARAT’, ‘Limited A’의 네 가지 컨셉으로 발매되며 글로벌 팬들의 뜨거운 관심을 모았다. 발매를 기념해 진행된 테이크 제공 이벤트의 경우 첫날부터 전량 소진되는 한편, 팬들의 수집 욕구를 자극하는 ‘컬렉트 보드(테이크 도감)’ 역시 초기에 완성되는 등 콘텐츠에 대한 팬들의 높은 관심과 참여율을 확인할 수 있었다. 세븐틴의 첫 테이크는 모먼티카 플랫폼의 글로벌 성장세에도 영향을 미친 것으로 확인됐다.

한글과컴퓨터, ‘한컴독스’에 챗GPT 장착한다

한컴, 연내 챗GPT 적용한 ‘한컴독스 AI’ 출시 예정

한글과컴퓨터(030520, 대표이사 변성준/김연수, 이하 한컴)가 클라우드 기반의 구독형 서비스 ‘한컴독스’에 생성형 인공지능(AI)인 '챗GPT'를 장착한다. 한컴독스는 PC-모바일-웹 등 어떠한 환경에서라도 로그인만하면 설치형 한컴오피스와 웹 기반의 한컴오피스가 모두 제공되는 구독형 문서편집 서비스로, 한컴은 한컴독스에 챗GPT를 적용하여 AI 기능을 한층 고도화한 ’한컴독스 AI’를 연내 출시할 예정이라고 23일 밝혔다. 한컴은 ‘한컴독스 AI’를 통해서 문서 작성에 필요한 주요 편의기능, UI(사용자 인터페이스)를 제공함으로써 사용자의 업무 환경에 적합한 워크플로(Workflow)를 제안하도록 할 방침이다. 한컴의 30년 이상 축적된 생산성 소프트웨어 개발 및 운용 노하우를 살려 효율적인 적용 방안을 수립한다는 전략이다. 이를 위해 한컴은 워드프로세서인 한글에 챗GPT를 우선 적용하고, 문서 작성, 요약, 편집, 번역, 시각화 등 다양한 AI 기능을 제공할 예정이며, 한워드, 한셀, 한쇼까지도 챗GPT 적용 범위를 점차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챗GPT 기술 외에도 한컴이 자체 개발한 광학문자판독(OCR) AI 기술, 문서비교 기술 등을 비롯해

코인원, 9주년 기념 사내 소통 강화 캠페인 진행

국내 대표 전문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원(대표 차명훈)이 올해 창립 9주년을 맞아 내부 소통 강화를 위한 사내 캠페인 ‘굿(9ood)주년, 굿 커뮤니케이션'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역사적인 10주년을 앞두고 회사-팀-개인 간 소통 문화를 강화하기 위한 것으로 크게 2가지 측면의 개선을 도모한다. 먼저, 효율적인 업무 소통 방안이 추진된다. 사내 문화 담당 부서 주도로 업무 문화를 진단하고 구성원 간 협업 과정에서 발생하는 불필요한 방해 요소를 제거할 예정이다. 조직 내 통일된 업무 협업 방식을 채택해 효율성을 극대화하고자 ‘사내 업무 협업툴 활용 가이드’도 제작한다. 가이드에는 ▲신규입사자를 위한 협업툴 기초 활용법, ▲협업 요청 시 프로세스, ▲협업툴 기능 활용 꿀팁 등의 내용을 담는다. 다양한 팀-개인 간 소통 수단도 강화한다. 구성원의 유대감과 소속감 강화를 목표로 ‘개발자와 비개발자가 함께하는 런치데이’ 등 다양한 사내 문화 이벤트를 운영하고 있다. 또한 업무적으로 밀접한 소통이 필요한 팀 또는 개인 간 페어(Pair) 프로그램을 시행해 상호 시너지를 낼 수 있도록 지원한다. 코인원 차명훈 대표는 “코인원이 9년의 성과를 이뤄낼 수

카카오뱅크 '내 신용정보 서비스' 확대 … “NICE·KCB 신용점수 동시 제공”

카카오뱅크는 '내 신용정보 서비스'에서 코리아크레딧뷰로(KCB)와 NICE평가정보(NICE)의 신용점수를 모두 확인할 수 있도록 서비스를 확대한다고 22일 밝혔다. 내 신용정보 서비스는 고객이 직접 신용점수와 카드 이용 금액, 대출 보유 현황, 연체, 보증 내역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개인 신용관리 서비스다. 2018년 10월 출시된 이후 4년 4개월만에 827만명의 이용자를 확보했다. 카카오뱅크는 내 신용정보 서비스의 제휴 신용평가사로 NICE를 신규 추가했다. 기존에 제공하던 KCB 신용점수뿐 아니라 NICE 신용점수까지 함께 제공해 고객이 서로 다른 신용점수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다. 카카오뱅크는 2019년 10월부터 내 신용정보 서비스에서 '신용점수 올리기' 기능도 함께 제공하고 있다. '신용점수 한번에 올리기'를 누르면 고객의 건강보험납부 내역 등 경제활동을 증명하는 서류가 신용평가사로 전달된다. 제출한 서류가 인정되면 신용점수가 올라간다. 실제로 지난 2월말까지 ‘신용점수 한번에 올리기’ 기능을 통해 고객 138만명의 신용점수가 상승한 것으로 분석됐다. 1인당 평균 상승 신용점수는 17.8점으로 나타났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

에스티유니타스 공단기-기술계리단기, 국가직 합격 예측 풀서비스 사전예약 진행

에스티유니타스의 공무원 시험 전문 브랜드 ‘공단기’와 기술직 공무원 시험 전문 브랜드 ‘기술계리단기’가 2023년 9급 공무원 시험을 대비해 풀서비스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풀서비스를 사전 예약하거나 응시표를 인증하는 수험생을 대상으로 한 이벤트도 22일부터 진행한다. 2023년 국가직 9급 수험생들은 시험 종료 후 합격 예측 풀서비스를 통해 ▲직렬별 실시간 합격 예측 분석 ▲직렬·과목별 성적 분포 ▲체감 난이도 등을 확인할 수 있다. 지난 2013년 업계 최초로 시행된 공단기 및 기술계리단기 합격 예측 풀서비스는 10년 차 빅데이터를 보유하고 있으며 누적 이용 건수가 약 1,400만에 이른다. 수험생들은 누적된 데이터 기반으로 99.9% 정확도를 자랑하는 공단기 풀서비스를 통해 정확한 합격 예측이 가능하다. 시험 종료 후에는 공단기 최고 강사진들의 과목별 총평 및 시험 출제경향을 분석한 꼼꼼한 해설강의도 실시간으로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공단기와 기술계리단기는 풀서비스 오픈에 앞서 사전예약 이벤트를 마련했다. ‘꽝 없는 100% 당첨! 사전예약 이벤트’(3/22~4/7)를 통해 사전예약한 전원에게 추첨을 통해 ▲애플워치 SE ▲일리 커피 머신 ▲신세계 10만

SKT, 5G 오픈랜 인빌딩 실증망 구축

“국내 중소 제조사들과 협력 지속해 국내 오픈랜 생태계 키워 나갈 것”

SK텔레콤은 자사 분당 사옥 내에 국내 중소기업과의 오픈랜 기술 협력을 위한 5G오픈랜 인빌딩(실내) 실증망을 구축하고, 안정적인 서비스 연동 품질을 확인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에 SKT가 구축한 오픈랜 인빌딩 실증망에서 국내 중소기업들과 협력해 오픈랜 장비의 성능을 실내 사무공간에서 시험했고, 실제 서비스를 연동하여 체감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SKT는 인빌딩 실증망의 첫 실증 사례로 국내 중견 기업인 에치에프알과 함께 클라우드 기반의 5G 오픈랜 기지국을 설치하고, 안정적인 5G 인빌딩 서비스 품질과 성능을 확인했다. SKT는 이번 실증에서 전송속도, 지연시간 등 네트워크 성능 측정은 물론, 실시간 서비스(웨어러블 360° CCTV)를 시연하며 서비스 품질 관점에서도 실증을 진행했다. 뿐만 아니라 SKT가 이번에 실증한 5G 오픈랜 기지국은 기존 오픈랜 장비보다 전력소모를 줄이고 기지국 용량을 개선했으며, 장비 크기 또한 기존 중대형 서버에서 실제 기지국 수준으로 소형화 했다. 이로써 SKT는 기존의 실외 오픈랜 필드 실증망에 이어 이번에 인빌딩 실증망을 구축함으로써 실내/외 실증망 구성을 완성했다. SKT는 올해 초 열린 MWC 2023에서 관련

토스페이먼츠, 애플페이 국내 공식 PG 파트너사로 선정

토스의 페이테크(Pay Tech) 계열사 토스페이먼츠는 애플의 글로벌 간편결제 서비스 '애플페이'의 국내 공식 PG 파트너사로 선정됐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양사는 애플페이의 성공적인 한국 시장 안착과 성장을 위해 온라인 결제망 구축 및 가맹점 모집, 결제 시스템 운영을 함께 진행한다. 토스페이먼츠는 가맹점이 자사몰에 애플페이를 쉽고 편리하게 도입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한다. 이에 따라, 기존 가맹점은 간단한 추가 계약만으로 애플페이를 연동할 수 있도록 편의를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전자결제 시스템 직접 연동, 결제 위젯 연동 등 가맹점의 기호에 맞는 다양한 연동 방식을 지원한다. 이중, 누구나 클릭만으로 간편결제 연동이 가능한 '결제 위젯' 서비스는 애플페이 도입을 위한 별도 개발 비용 부담이 없고, 쉽고 간편하게 신청할 수 있어 영세·중소 가맹점의 선호도가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 김민표 토스페이먼츠 대표는 “토스페이먼츠는 높은 기술력과 보안 역량을 기반으로 다양한 글로벌 기업과 협력한 경험과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 파트너사로서 애플페이의 한국 시장 안착과 성장을 도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애플의 다양한 기기인 아이폰(iPh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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