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주 쟁글 인기 공시 "젠서, 5개 특허 취득∙플레타, 6천만개 큰 소각"

공시데이터 기반 가상자산 정보 포털 쟁글에 따르면 지난 한주간(20.07.24~20.07.31) 투자자들의 관심을 가장 많이 받았던 공시는 젠서, 플레타, 애니멀고 순이었다.



가장 많은 관심을 받은 젠서의 공시는 한국 전자기술원으로부터 5개의 특허를 취득했다는 내용이었다. 관련 특허에는 안테나 기술 및 무선네트워크, 무선주파수, 센서신호 및 실리콘기판 기술이 포함된다.


젠서는 특허 획득 이후 장치 성능 개선 및 비용 절감을 통해 시장 경쟁력을 높여가겠다는 계획이다. 젠서는 공시 전일 대비 가격은 23.19% 올랐고, 거래량은 247% 늘었다.


지난주 클릭수 1, 2위를 차지했었던 플레타는 이번주에도 클릭수 2위의 공시를 냈다. 인플레이션 정책 변경에 관한 이전 공시에 따라 6000만개의 클레타 코인 소각을 완료했다는 내용이었다.


기존 정책대로라면 1년간 지급된 채굴 보상에 해당하는 양만큼 ERC-20을 추가 발행해야 하지만, 정책 변경으로 1년치 채굴 보상에 해당하는 메인넷 코인을 소각하는 형태로 진행했다고 밝혔다. 주어진 채굴보상은 재단 준비금(Reserve)에서 충당한다. 플레타는 공시 전일보다 가격은 0.72% 떨어졌고, 거래량은 7% 증가했다.


클릭수 3위는 메디클이 애니멀고 지분 및 경영권을 인수한다는 공시가 차지했다. 애니멀고는 애완 동물 플랫폼 브랜드로, 애완동물 쇼핑몰 AnimalGo Market 앱, 미용 AnimalGo Beauty 방문, 애완 동물 복합 시설 프랜차이즈 AnimalGo Park 및 블록 체인 보상 게임 Gomini를 통해 AI 가계도를 분석 할 수있는 AnimalGo 앱을 개발하고 운영하는 회사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