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 인

김상철 한컴그룹 회장, '중견기업인의 날' 산업포장 수상

김상철 한컴그룹 회장이 ‘제 6회 중견기업인의 날’ 행사에서 산업포장을 수상했다.

 


김상철 회장은 2010년 한글과컴퓨터 인수 이후 가파른 성장세를 실현하면서 적극적인 M&A와 안정적인 경영, 지속적인 R&D를 통해 15개 계열사를 보유한 ICT 융복합 그룹으로 성장시킨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자로 선정됐다.

 

한컴그룹은 오피스SW와 개인안전장비, 임베디드SW 등 각 분야의 최고의 기술력을 보유하고 하고 있으며, 인공지능, 블록체인, 로봇, 드론 등 4차 산업혁명의 핵심 분야에서도 산학연 협력, 합작법인 설립, 업무협약 체결 등 신기술 확보를 위한 선순환 생태계 조성에도 집중하고 있다.

 

올해 초 김상철 회장은 코로나19 극복에 기여 하고자 인공지능 기반의 음성인식 기술을 활용해 건강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한컴 AI 체크25’를 전국지자체에 무상 공급한 바 있다.

 

한편, 산업통산자원부와 중견기업연합회가 공동 개최하는 '중견기업인의 날'은 경제·산업 발전에 기여한 중견기업의 성과를 널리 알리고, 기업인의 사기를 고취하고자 지난 2015년부터 매년 개최해오고 있는 업계 최대 공식 행사이다. 올해는 6회째를 맞이한 이번 행사는 방역지침에 따라 행사장을 분리, 참석인원을 제한하여 개최했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