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대표 남재관)는 신작 요리 시뮬레이션 게임 ‘BTS 쿠킹온: 타이니탄 레스토랑(이하 BTS 쿠킹온)’의 글로벌 출시일을 오는 8월 7일로 확정했다. ‘BTS 쿠킹온’은 컴투스가 퍼블리싱하고 그램퍼스(대표 김지인)가 개발하는 요리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쿠킹어드벤처', '마이리틀셰프' 등으로 글로벌 누적 3,300만 다운로드를 달성한 요리 게임 전문 개발사의 제작 노하우와 방탄소년단 캐릭터인 ‘타이니탄’이 접목돼 전 세계로부터 큰 주목을 받고 있다. 게임은 타이니탄과 함께 전 세계의 여러 도시를 돌아다니며, 서울의 비빔밥, 뉴욕의 스테이크, 발리의 나시고랭 등 지역을 대표하는 음식을 손님들에게 대접해 온 세상에 행복을 전달하는 콘셉트로 진행된다. 간단한 터치만으로 플레이가 가능해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으며, 타이니탄 캐릭터가 등장하는 포토카드, 유저가 직접 꾸미는 타이니탄 무대 등 다양한 수집 요소를 만날 수 있다. 직접 꾸민 무대에서는 방탄소년단의 음악도 들어볼 수 있다. ‘BTS 쿠킹온’은 이처럼 탄탄한 게임성과 귀여운 ‘타이니탄’ IP를 기반으로 오는 8월 7일 글로벌 170여 개 지역에서 서비스를 시작한다. 지원 언어는 한국어, 영어, 일본어,
SK커뮤니케이션즈(주)(이하 SK컴즈, 대표 장우홍)가 오는 26일부터 내달 11일까지 열리는 제33회 파리 올림픽을 맞아 특집 페이지 ‘봉쥬르! 파리’를 오픈했다. 이번 파리 올림픽 특집페이지에서는 게임기간 중 가장 핫한 이슈들을 한 눈에 빠르게 볼 수 있는 ‘주요뉴스’와 함께 경기장 안팎에서 벌어지는 흥미로운 이야깃거리들을 모은 ‘비하인드 파리’ 그리고 게임기간 중 가장 많은 관심과 시선을 사로잡은 관련 뉴스들을 각 날짜별로 모아 보여주는 ‘랭킹뉴스’ 등을 통해 파리 올림픽 현장의 열띤 분위기를 생생하게 전할 예정이다. 뉴스와 함께 올림픽 마지막날까지 펼쳐질 참가국들의 뜨거운 메달 순위 현황, 자랑스런 대한민국 국가대표팀 메달 수상관련 소식들도 모은 ‘메달’ 코너도 제공한다. 또한 특집페이지에서는 메달 소식과 다양한 이슈들을 클러스터로 모아 올림픽 관련 소식과 흐름을 한층 빠르게 파악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이 밖에도 파리 올림픽 현장의 뜨거운 열기와 선수들의 투혼을 전하는 ‘포토’, 각종 화제와 이슈들을 투표와 댓글로 소통하는 ‘파리 Poll’도 준비, 올림픽을 향한 뜨거운 관심과 응원을 담아낼 예정이다. 네이트는 “이번 파리 올림픽 특집 페이지 '봉
SK텔레콤 유영상 CEO가 25일 오전 타운홀 미팅을 열고 AI 사업 전략과 본원적 경쟁력 강화(OI) 방안을 구성원들에게 공유하고, 회사와 구성원의 성장 및 행복이 선순환하는 글로벌 AI컴퍼니를 만들겠다고 밝혔다. 유 CEO는 “지난 3년간 AI 피라미드 전략을 구체화했고, 이제는 AI로 수익을 얻는 방법에 대해 고민할 때”라며, “AI DC(데이터센터)를 비롯한 AI 신성장 사업 영역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장기적으로는 기존 통신사(Telco) BM의 AI 전환을 완성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AI 골든 타임을 놓치지 않기 위해 회사의 체력과 역량을 빠르게 강화할 때”이며, “본원적 경쟁력 강화(OI)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유 CEO는 “단단하고 유연한 기업문화를 조성해 구성원 모두의 성장과 행복이 함께 하는 글로벌 AI 컴퍼니로 도약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 핵심 AI 사업 영역 지속 가능한 성장과 구체적인 성과 창출… AIX도 추진 유 CEO는 “SKT의 AI 전략은 단기적으로 AI DC를 비롯한 AI B2B, AI B2C 등 신성장 사업 영역의 사업 모델을 강화하고 장기적으로 기존의 통신 사업(Telco BM)의 AI 전환을 완성하는 두가지 방향으
넷마블(대표 권영식, 김병규)은 모바일 액션 RPG ‘마블 퓨처파이트’에 영화 ‘데드풀과 울버린’ 테마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우선‘데드풀’에 2종의 신규 유니폼(‘데드풀과 울버린’, ‘핸섬풀’), 티어-4 승급, 신규 스트라이커 스킬을 선보였다. 또 ‘울버린’이 착용 가능한 1종의 유니폼(‘데드풀과 울버린’)을 추가하고, 다른 캐릭터인 ‘네가소닉 틴에이지 워헤드’, ‘주빌리’, ‘대즐러’에 신규 각성 스킬을 공개했다. 이와 함께 신규 뮤턴트 캐릭터 ‘카산드라 노바’를 추가하고, 해당 캐릭터의 티어-3 승급과 얼티밋 스킬을 선보였다. 이외에도 연합 대결 콘텐츠 <연합 점령전>에 ▲참여 보상 상향 ▲저장 가능한 캐릭터 증가 ▲진행 시간 개선 등 편의성을 업데이트 했다. 다섯 명의 영웅을 선별해 상대와 대전하는 PvP 콘텐츠 <아더월드 배틀>에는 영웅 즐겨 찾기 기능을 추가하고 팀에 적용되는 효과를 더욱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LG유플러스가 AI를 적용하고 음향 기능을 대폭 강화한 사운드바 폼팩터 기반 셋톱박스 ‘사운드바 블랙2’를 선보였다. 영화관 수준의 몰입도 높은 콘텐츠 시청 환경을 구축해 미디어 사업 경쟁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LG유플러스가 2021년 출시한 사운드바 블랙은 글로벌 영상·음향 엔터테인먼트 기업 ‘돌비 래버러토리스(Dolby Laboratories)’의 영상 기술 ‘돌비 비전(Dolby Vision™)’과 음향 기술 ‘돌비 애트모스(Dolby Atmos®)’를 동시 지원하는 사운드바형 셋톱박스다. 이번에는 ▲풍성한 입체음향을 제공하는 ‘빔포밍 서라운드 사운드’ 기술은 물론, ▲AI 기반 공간 맞춤 음향 ▲고객 취향에 맞게 음역대를 조절하는 ‘사용자 이퀄라이저(Equalizer)’ 등 신규 기능을 탑재한 사운드바 블랙2를 출시했다. 또 블루투스로 연결된 헤드셋과 이어폰을 통해 돌비 애트모스 사운드를 지원한다. 먼저 현장감 있는 음향의 대명사 ‘JBL’과 협업으로 ‘빔포밍 서라운드 사운드(Beam-forming Surround Sound)’ 기술을 적용, 보다 풍성한 입체음향을 제공한다. 어레이(Array) 스피커 시스템과 몰입형 DSP(Digital Signal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조현래, 이하 콘진원)과 법제처(처장 이완규)는 ‘외국 법령정보 제공의 협력체계를 활용한 콘텐츠산업 해외진출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콘진원과 법제처는 전 세계적인 K-콘텐츠의 인기를 바탕으로 국내 콘텐츠산업 및 연관산업의 해외진출 확대를 위한 외국 법령정보 제공 및 공유에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 외국 법령정보 제공 등 협력 통해 K-콘텐츠 해외진출 활성화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세계 각국 및 국제기구와 관련된 국제정보, 동향정보, 법령분류체계, 보고서 등 외국 법령정보의 상호 제공 및 공동 활용 ▲외국 법령정보 자료 제작 시 상호 기술적 지원 ▲각 기관이 운영 중인 플랫폼의 연계 등을 공동 추진한다. 2024년 콘진원의 콘텐츠 수출 마케팅 플랫폼 기업 수요조사 결과에 따르면, 해외진출에 있어 기업들은 ▲상표권·저작권 침해와 관련된 지식재산권 ▲작품 심의규정 ▲조세 제도 ▲불법유통 관련 처벌 규정 등 콘텐츠 유통 단계와 직접적으로 맞닿아 있는 법령정보가 필요한 것으로 조사됐다. 콘진원은 기업들의 수요에 맞춰 관련 외국 법령들을 한국법령정보원(법제처 산하기관, 원장 정만석)과 함께 전문 요약 및 번역한 뒤, 콘진원의
글로벌 언어 AI 기업 딥엘이 자사 번역 서비스에 중국어 번체를 추가했다. 이로써 딥엘 번역기의 지원 언어는 총 33개로 늘어나, 더 많은 비즈니스와 기업이 보다 정확한 AI 번역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게 되었다. 전 세계 3,300만 명이 서면상에서 중국어 번체를 주된 언어로 사용하는 만큼 딥엘은 이번 업데이트를 딥엘의 글로벌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는 데 중요한 이정표가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중국어 번체는 대만, 홍콩, 마카오와 같은 주요 시장에서 핵심 서면 커뮤니케이션 수단으로 활용되며 국제 비즈니스 관계에서 중요한 위치를 점하고 있다. 야렉 쿠틸로브스키(Jarek Kutylowski) 딥엘 창업자 겸 CEO는 "딥엘은 글로벌 무역에서 해당 지역이 가지는 중요성을 깊게 인지하고 있다”고 전하며, "중국어 번체 추가를 통해 해당 지역 기업의 사업 영역 확장을 도울 뿐만 아니라 아시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기업을 지원할 수 있게 되었다"고 덧붙였다. 딥엘은 AI 커뮤니케이션 기술을 선도하며 법률, 소매, 의료, 기술, 제조 등 다양한 산업 분야의 전 세계 10만 개 이상 기업, 정부 기관 및 기타 조직을 고객으로 두고 있다. 딥엘의 언어
넷마블(대표 권영식, 김병규)은 MMORPG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개발사 넷마블에프앤씨)에서 오는 7월 31일 첫 서버 이전이 진행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넷마블은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서비스 100일을 맞아 이용자들의 편의를 위해 서버간 이동이 가능한 '서버 이전' 업데이트를 오는 31일 실시한다. 이번 서버 이전은 하나의 캐릭터가 이동하는 게 아닌, 현재 서버에 이용자가 보유하고 있는 모든 캐릭터를 한 번에 이동할 수 있다. 다만, 동일 월드 내 서버 간 이동만 가능하다. 예를 들어, 이나이신기 서버에 속한 이용자는 이나이신기 서버1~4에서는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지만, 미하제 등 다른 월드로는 이동할 수 없다. 이와 함께 넷마블은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 출시 100일 전야제 이벤트를 8월 7일까지 실시한다. 넷마블은 이벤트 미션을 완료한 이에게 '빛나는 재련석' 등 인기 아이템을 증정하는 '아스 대륙 특별 미션'을 진행하고, '시간석'을 획득할 수 있는 시간 던전 부스팅 이벤트도 연다. 이외에도 출석 이벤트를 통해 '빛나는 재련석', '빛나는 축복의 석판', '빛나는 방어구 강화석' 등을
한국인터넷진흥원은 개인정보 처리방침 작성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영세 사업자를 대상으로, 개인정보 처리방침 제·개정 컨설팅과 업종별 단체 교육을 지원한다고 24일 밝혔다.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개인정보 수집 근거, 제3자 제공 현황 등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중요 정보를 정보주체에 공개하는 문서로, 투명성을 확보한다는 점에서 매우 중요하다. 하지만 ‘2023년 개인정보 보호 및 활용조사’에 의하면, 개인정보 처리방침의 모든 기재사항을 작성한 개인정보처리자의 비율은 약 29%에 불과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KISA는 개인정보보호위원회와 함께, 중소·영세 사업자를 대상으로 개인정보 처리방침 제·개정을 지원하기로 했다. 개인정보를 처리하는 중소·영세 및 스타트업 사업자면 누구나 개인정보 포털 누리집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오는 10월 31일(목)까지 선착순으로 80개 기업을 모집한다. 지원 대상으로 선정되면 1:1 맞춤형 분석을 통해 개인정보 처리방침 작성 가이드를 제공하고, 업종별 협·단체(자율규제 단체 등)를 대상으로 컨설팅 또는 집합교육을 실시할 계획이다. KISA 김주영 개인정보안전활용본부장은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투명하고 안전하게 처
□ 모친(母親) 장원숙 씨, 2024년 7월 24일 별세□ 빈소 : 함창중앙장례식장 204호실(경상북도 상주시 함창읍 함창로 586, 054-541-4477)□ 발인 : 2024년 7월 26일 오전 6시 50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