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유플러스(대표 황현식)는 집안 어디서나 IPTV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U+tv 프리4 SE’를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U+tv 프리4 SE는 LG유플러스가 선보인 다섯 번째 홈 이동형 IPTV다. 12.4인치(2,560x1,600 화소)의 대화면 스크린으로 250개의 실시간 채널, 30만편의 VOD, 아이들나라, U+홈트Now, OTT 등 U+tv의 모든 서비스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AKG 듀얼스피커와 Dolby Atmos 기능을 통해 풍부한 서라운드 음향을 제공한다. U+tv 프리4 SE는 삼성전자의 태블릿PC 갤럭시탭 시리즈에 기반해 4,096단계의 필압을 감지하는 S펜과 PC처럼 활용할 수 있는 덱스(DeX) 모드를 지원한다. 또한 전작보다 43% 향상된 10,090mAh 배터리와 국내에 출시된 이동형 IPTV 최초로 Wi-Fi 6 안테나 2개를 탑재해 안정적인 품질로 U+tv 콘텐츠를 시청할 수 있다. LG유플러스는 U+tv 프리4 SE를 리모컨 경쟁 없이 보고 싶은 콘텐츠를 즐기려는 사람들과 집안에 TV가 없는 1인 가구 등에게 인기를 끌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학생과 직장인은 키보드를 연결해 집밖에 들고 나가 공부, 업무에 활용할
SKT가 메타버스 분야 글로벌 1위 기업인 메타가 새롭게 출시하는 MR(Mixed Reality, 혼합현실) 기기 ‘메타 퀘스트3’를 국내에 선보인다. SK텔레콤(대표이사 사장 유영상)은 28일부터 10월8일까지 메타의 신규 MR기기 ‘메타 퀘스트3(Meta Quest3)’ 사전 판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SKT는 ‘메타 퀘스트3’의 1차 출시국으로, 사전 예약자는 오는 10월10일부터 순차적으로 발송되는 제품을 전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받아 이용할 수 있다. ■ 인기 전작 후 3년만의 신규 기기… 성능∙편의성 기존 대비 크게 개선 메타가 지난 6월 공개한 ‘메타 퀘스트3’는 국내에서도 높은 인기를 끌었던 MR 기기 ‘메타 퀘스트2’의 후속 기기로, 성능과 사용 편의성이 크게 개선되어 3년만에 국내 시장에 출시된다. ‘메타 퀘스트3’는 ‘팬 케이크 렌즈’를 탑재하고 맞춤 조절이 가능한 스트랩으로 이용 편의를 높였다. 특히, 전작 대비 40% 이상 부피를 줄여 MR 기기 사용 부담을 최소화했다. 여기에 사용자의 조작 편의를 높이기 위해 적외선 LED를 활용, 컨트롤러 없이도 핸드 트래킹(Hand Tracking) 기능을 지속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터치 플러스
서울시가 디지털금융 경쟁력을 키우기 위해 개최하는 ‘서울 핀테크 위크’가 10월 4일(수)~6일(금)까지 3일간 동대문디자인플라자(DDP)에서 진행된다. 올해 ‘서울 핀테크 위크 2023’은 ‘핀테크는 우리의 삶을 어떻게 변화시킬 것인가’를 주제로 국제 컨퍼런스, 피노베이션 챌린지 어워즈, 유망 핀테크 기업 홍보부스, 경제 분야 인플루언서 강연, 글로벌 핀테크 동향 세미나, 대중견 기업과 핀테크 스타트업 간 개방형 혁신프로그램(오픈이노베이션) 사례 공유회, 금융사 공동 개최 핀테크 기업 투자유치(IR) 데모데이 등 총 8개 프로그램으로 채워진다. 1일 차 10월 4일(수)에는 ▲서울 핀테크 위크 2023 컨퍼런스, ▲제2회 피노베이션 챌린지 어워즈, 2일 차 10월 5일(목)에는 ▲오픈 토크–슈카와 함께하는 핀테크 이야기, ▲글로벌 핀테크 인사이트, ▲스타트업 오픈 안테나, 3일 차 10월 6일(금)에는 ▲핀투데이–제2서울핀테크랩 데모데이, ▲2023 서울 핀테크 위크 데모데이 with IBK기업은행 등 다양한 핀테크 행사가 개최된다. 특히, 전체 행사 기간 동안 운영되는 핀테크 기업 홍보부스를 통해 총 21개 유망 핀테크 기업이 혁신 기술을 선보인다. ■핀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모바일 RPG <일곱 개의 대죄: GRAND CROSS(이하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 / 개발사 넷마블에프앤씨)>에 ‘라그나로크’ 페스티벌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영웅 ‘【영혼의 인도자】 여왕 헬’이 추가됐다. 이용자는 ‘라그나로크 갓 페스티벌’ 라인업에서 900 마일리지를 달성하면 해당 영웅을 획득할 수 있다. 이번 라인업에서는 ‘【생명의 불꽃】 “얼티밋” 에스카노르’ 등 기존 ‘페스티벌 영웅’ 외에도 현재까지 출시된 ‘라그나로크’ 영웅들이 모두 등장한다. 또 거인 ‘갸르가’와 ‘그레이브’가 보스로 등장하는 ‘라그나로크 스페셜 보스전’을 선보였다. 이용자는 누적된 클리어 횟수에 따라 ‘다이아몬드’, ‘라그나로크 페스티벌 카드팩’ 등을 얻을 수 있으며, 획득한 재화를 ‘라그나로크 페스티벌 카드팩’, ‘성장재화’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이와 함께 ‘헬헤임의 여왕 아티팩트 카드’ 등을 얻을 수 있는 ‘라그나로크’ 신규 7챕터를 추가하고, ‘광폭의 록시’, ‘다나폴의 기사 리즈’의 신규 성물을 추가했다. 넷마블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다양한 이벤트를 실
컴투스(대표 이주환) 계열사인 게임 개발사 올엠(대표 김승무)이 ‘크리티카’ IP(지식재산권) 기반의 신작 로그라이크 모바일 게임 ‘크리티카 서바이버’를 글로벌 시장에 선보인다. 올엠은 신작 ‘크리티카 서바이버’를 구글 플레이를 통해 전 세계에 출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올엠은 지난 8월 태국, 싱가포르, 인도네시아, 캐나다, 호주 등 해외 일부 지역에 ‘크리티카 서바이버’를 소프트 론칭하며 정식 론칭을 위한 준비에 매진해왔다. 이를 통해 각 지역 이용자들의 다양한 의견을 반영했으며 콘텐츠 완성도를 끌어올려 글로벌 서비스에 돌입한다. ‘크리티카’ 서바이버’는 올엠이 서비스한 PC MORPG ‘크리티카’ IP로 제작된 로그라이크 액션 게임이다. 동일 장르 게임과 차별화된 고퀄리티 3D 그래픽과 무기에 따라 달라지는 캐릭터 외형, 해당 캐릭터에 부여되는 3종의 전용 스킬 등으로 다채로운 재미를 제공한다. 이와 더불어 소프트 론칭 이후 ‘아티팩트 시스템’을 추가, 획득한 아티팩트에 의해 매 판 새로운 전투 경험을 즐길 수 있는 차별성을 더했다. 올엠 김승무 대표는 "크리티카 서바이버의 소프트 론칭 이후 많은 의견을 받아 개선 사항에 반영했다. ‘크리티카 서바이버’
매출채권 팩토링 플랫폼 나이스엔써(NICE Answer)가 하나금융그룹으로부터 프리-A 전략적 투자를 유치했다고 27일 밝혔다. 나이스엔써는 금융 인프라 그룹인 NICE그룹(이하 나이스그룹)의 계열사로, 매출채권 팩토링 서비스를 통해 기업들이 자금 유동성을 확보하고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2023년 5월 설립됐다. 특히 나이스그룹은 오랜 기간 금융 인프라 분야에서 쌓아온 역량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이미 공급망 금융 플랫폼인 나이스비즈니스플랫폼(서비스명 NICEabc, 나이스abc)을 성공적으로 론칭 시킨 바가 있어 귀추가 더욱 주목된다. 하나금융그룹은 하나벤처스와 하나증권이 공동으로 운용하고 있는 그룹 전략펀드인 하나비욘드파이낸스펀드를 활용해 나이스엔써에 투자한바, 하나금융그룹과 나이스그룹과의 전략적 협업이 강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번 투자를 통해 나이스엔써는 지속적인 수요 증가 추세에도 불구하고 아직 활성화되지 않고 있는 국내 매출채권 팩토링 시장을 선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그 첫 단추로 국내 물류 미들마일 시장의 매출채권 유동화에 초점을 맞추고 있다. 국내 물류 미들마일 시장은 연간 33조원 규모의 잠재성이 매우 큰 시장이지만, 구조적 복잡성
이동통신3사(이통3사)는 추석 명절부터 연말연시까지 증가하는 스팸, 피싱, 스미싱 메시지로 인한 고객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기업 메시징 서비스를 이용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브랜드 등록 지원센터’를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이통3사가 운영하는 ‘브랜드 등록 지원센터’(02-6100-3095)에서는 기업이 발송하는 메시지에 전화번호 대신 각 기업이 브랜드 프로필로 등록한 로고나 브랜드 이미지 등을 삽입하는 방법과 절차에 대한 설명을 들을 수 있다. 이통3사는 지난해 말부터 기업이 로고나 브랜드 대표 이미지를 등록할 수 있는 브랜드 프로필 기능을 RCS비즈센터에서 제공 중이다. 이를 활용하면 특정 기업에서 보낸 메시지임을 고객에게 명확하게 전달이 가능하다. 특히 한 번 등록으로 일반메시지(SMS·LMS·MMS)와 RCS(채팅플러스)에 모두 적용되며, 기업이 등록한 이미지는 도용이 불가능해 스팸이나 피싱, 스미싱 메시지로 오인 받는 경우를 줄일 수 있다. 이통3사는 ‘브랜드 등록 지원센터’를 통해 브랜드 프로필 등록이 활성화 되면 기업과 고객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이 조성돼 기업메시징 서비스에 대한 전반적인 신뢰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전망했다. 이통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은 지난 21일부터 24일까지 일본 도쿄에서 열린 ‘도쿄게임쇼 2023(이하 TGS 2023)’에서 한국공동관 운영을 성황리에 마쳤다. TGS 2023은 일본 및 글로벌 게임사들이 다양한 신작을 선보이는 아시아 최대 규모의 게임쇼다. 올해는 ‘게임이 움직인다, 세상이 바뀐다’를 슬로건으로 콘솔, 모바일, PC, VR/AR 등 다양한 플랫폼의 게임들을 대거 선보였다. 코로나19 이후 3년 만에 오프라인 전시를 재개하며 참가사 770개, 전시부스 2,684개 등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됐다. ◆ B2B·B2C 아우르는 프로그램 마련, 4만 6천여 명 관람객 방문 콘진원은 TGS 2023 행사 전 기간 한국공동관을 운영하며 K-게임의 우수성을 알렸다. ▲현지 기업(싸이게임즈 및 애니플렉스) 탐방 ▲한·일 기업 네트워킹 교류회 ▲글로벌 진출 및 투자 컨설팅 등 비즈니스 지원 프로그램을 비롯해 ▲콘텐츠 시연 ▲스탬프랠리 이벤트 ▲캡슐 뽑기 이벤트 ▲코스프레 등 관람객을 위한 풍성한 이벤트로 행사 관련 참가자 모두를 만족시켰다. 참가 기업은 총 25개다. PC·온라인 분야는 ▲플라잉스톤 ▲키위웍스 ▲님블뉴런, PC·콘솔 분야는 ▲올라프 게임
한국핀테크산업협회(회장 이근주) 디지털경제금융연구원(DEFI, 원장 정유신)은 태국투자청(The Board of Investment of Thailand, BOI)과 공동으로 지난 25일, 양국 핀테크 현황 및 정책, 디지털금융 현황과 협력 가능성을 주제로 '한국-태국 핀테크 혁신포럼' 웨비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을 통해 한국과 태국 양국의 핀테크 산업의 현황을 공유하고, 양국 기업들의 상호진출에 대한 논의가 진행됐다. 또한, 양국의 디지털금융의 동향과 각 분야에 대한 의견을 교환하고 향후 핀테크 생태계 공동 구축의 가능성과 협력 필요성에 대한 공감대도 확인했다. 한국에서는 핀테크 기업 ▲로드시스템(송금) ▲센트비(소액해외송금) ▲크레파스 솔루션(대안 신용) ▲핀크(자산관리 플랫폼)가, 태국에서는 ▲Bitkub(가상자산거래소)가 참여했다. 참여 기업들은 자사의 서비스와 핵심 기술을 소개하고, 양국 기업들의 관심 사항과 상호 협력이 가능한 분야 및 방안을 공유했으며, 추후에도 지속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 디지털경제금융연구원 정유신 연구원장은 “전세계적으로 금융 시장의 디지털화가 빠르게 진행되고 있으며, 특히 아시아가 금융디지털화의 중심지로 떠오르고
넷마블(대표 권영식, 도기욱)은 콘텐츠 마케팅 자회사 엠엔비(MNB, 대표 배민호)의 ‘쿵야 레스토랑즈’가 오늘(26일)부터 맥도날드와 함께 추석 기념 콜라보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추석 프로모션을 기념해 맥도날드 공식 모바일 앱에서 즐길 수 있는 윷놀이 디지털 게임을 준비했다. 이용자들은 26일부터 10월 15일까지 1일 1회 진도 대파 쿵야를 활용한 윷놀이 게임을 즐길 수 있다. 5번의 윷 던지기를 통해 말판을 완주하는 게임으로, 결과에 따라 ‘진도 대파 쿵야의 운세짤’, ‘맥도날드 할인쿠폰’ 등을 포함해 한정 수량으로 제작된 ‘진도 대파 쿵야 봉제인형’을 경품으로 얻을 수 있다. 이 외에도 프로모션 기간동안 맥도날드 전국 매장 내 ‘진도 대파 쿵야’를 활용한 트레이맷(쟁반 위에 깔리는 종이), 키오스크 홍보물 등이 설치돼 색다른 모습으로 이용객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진도 대파 쿵야’는 한국맥도날드에서 진도 특산물인 대파를 활용해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를 출시하며 넷마블 엠엔비 ‘쿵야 레스토랑즈’와 함께 탄생시킨 캐릭터이다. 지난 7월 뜨거운 인기로 조기 품절 사태를 일으킨 ‘진도 대파 크림 크로켓 버거’는 21일(목)부터 재출시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