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람다256-네이버클라우드, 블록체인 공공과제 참여 기업에 이용료 감면

블록체인 서비스 플랫폼 루니버스의 운영사인 '람다(Lambda)256'과 네이버클라우드가 블록체인 공공 연구개발 과제 참여 기업 대상으로 블록체인 서비스 이용료 지원과 특별 기술 컨설팅 지원을 한다고 25일 밝혔다.



양사는 작년 말부터 공공향 블록체인 기술 확산 전략을 공동으로 수립해 왔으며, 올해 상반기 블록체인 관련 공공 과제 중 연구개발 과제에 한정하여 루니버스 BaaS 이용료와 블록체인 적용시 필요한 컨설팅을 무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등의 정부기관의 블록체인 사업 예산이 전년 대비 증가하면서 정부 주도의 블록체인 연구개발 과제 공급이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어, 정부 과제로 루니버스를 활용하는 다양한 기업이 이용료 감면 혜택과 기술 컨설팅을 무상으로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블록체인 연구 개발에 가장 많은 리소스와 시간이 투입되는 부분은 블록체인 환경과 아키텍쳐 구성이다. 블록체인 프로토콜 선택부터 DApp 개발을 위한 기반 마련까지 새롭게 블록체인의 도입을 고민하는 기업에게는 쉽지 않은게 현실이다. 특히 공공 과제는 정해진 기간 안에 산출물을 내야하기 때문에 리소스 및 시간 관리가 더욱 중요하다.


이러한 이유로 기존 블록체인 과제를 수행하는 기업 중, 람다256에 컨설팅 의뢰 및 루니버스를 이용하는 기업이 상당하다. 문제 해결하기 위해 루니버스는 블록체인 개발자 없이 API만으로 블록체인을 서비스를 구축할 수 있도록 토탈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으며, 국내외 1800개 이상의 기업 고객이 사용하는 국내 1위 BaaS 플랫폼으로 자리메김을 하였다.


람다256 관계자는 "네이버클라우드와 빠른 결과물을 도출해 낼 수 있어서 기쁘다. 이번 양사의 지원은 국내 공공 과제 참여 기업에 많은 도움이 "며 "앞으로도 많은 기업이 블록체인을 부담 없이 도입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할 것"이라고 말했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