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비대면 시대, 다양한 온라인 거래 ‘장터’ 플랫폼이 뜬다!

서비스 이용자 간 거래 기능 지원하는 다양한 온라인 장터 플랫폼 각광

언택트 시대 속 온라인이나 앱을 통해 서비스 이용자 간 다양한 상품을 구매하거나 판매할 수 있도록 돕는 거래 플랫폼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보유하고 있는 포인트, 도서문화상품권을 앱으로 간편하게 거래하고 싶다면? 밀크(MiL.k)


블록체인 기반 포인트 통합 플랫폼 ‘밀크(MiL.k)’는 포인트를 사고 팔 수 있는 대표적인 온라인 장터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현재 밀크 앱에서는 야놀자의 ‘야놀자 코인’과 신세계인터넷면세점의 ‘갓포인트’를 사고 팔 수 있다.


포인트 판매와 구매는 블록체인 기술로 구현된 밀크 코인을 매개로 이루어진다. 내가 보유한 다양한 포인트를 판매하여 얻은 밀크 코인은 다른 파트너사의 포인트를 구매하거나 모바일 쿠폰 등을 구매하는데 사용할 수 있다.


각 기업의 포인트 가격은 밀크 플랫폼 내의 실시간 수요공급 상황에 따라 결정되는데, 밀크를 활용할 경우 최소 5%에서 최대 40%까지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어 저렴한 구매가 가능하다.


포인트 뿐만 아니다. 밀크파트너스는 최근 한국페이즈서비스와 사업 협력 계약을 체결하고 밀크 앱 내 도서문화상품권 거래 기능을 지원하고 있다. 이를 통해 사용하지 않는 도서문화상품권을 밀크 앱에서 판매할 수 있는 것은 물론, CGV, 넥슨, 멜론, 교보문고, 롯데홈쇼핑, 올리브영 등 600여 개가 넘는 제휴처에서 사용 가능한 북앤라이프 온라인 상품권을 정가의 6%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상태 좋은 중고책을 구매하거나 더 이상 읽지 않는 책을 판매하고 싶다면? 예스24


집 한 켠에서 자리를 차지하며 먼지만 쌓여가고 있는 책이 있다면 예스24 홈페이지 또는 예스24 도서 앱 내 있는 ‘중고샵’을 통해 해결할 수 있다.


판매자는 예스24 로그인 후 간단한 정보를 입력하고 중고샵 판매자 회원 가입을 완료하면 소장하고 있는 책들을 판매할 수 있다. 책 뒷면에 있는 QR/바코드를 인식하여 간편하게 판매할 도서를 등록하고 희망 판매가 기재 및 오염, 훼손 등 상품 상태 등을 체크하는 과정을 거치면 중고샵 상품 등록이 완료된다.


이후 매입을 희망하는 구매자의 접수가 이뤄지면, 예스24 지정택배를 요청하거나 근처 편의점을 이용해 배송을 진행하면 된다. 중고서적 구매를 희망하는 이용자는 별도의 발품을 팔 필요없이 언제 어디서든 예스24 중고샵에서 도서 검색 후, 상품 상태와 가격 등을 비교한 뒤 구매할 수 있다.


한정판 스니커즈를 원하는 가격에 편리하게 거래하고 싶다면? 크림(KREAM)


MZ 세대를 중심으로 한정판 스니커즈 리셀(한정판 상품 구입 후 프리미엄을 받고 재판매하는 것)이 유행하고 있는 가운데, 개인 간 운동화 중고 거래를 보증하고 연결해주는 ‘크림(KREAM)’ 서비스가 인기를 끌고 있다.


크림은 거래 전 사이즈별 입찰가 등 시세정보를 한 눈에 파악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실시간 변동 데이터를 기반으로 판매자와 구매자 간 희망가격이 일치할 경우에만 익명으로 거래가 이뤄진다.


또한 품질을 보증할 전문 검수팀을 운영해 안전 거래 장치를 확보한 것도 특징이다. 거래 체결 후 판매자가 상품을 검수센터로 보내면, 박스·상품태그·오염·가품 여부 등을 면밀히 검토해 합격 상품만을 구매자에게 배송한다. 판매자 역시 단순 변심에 의한 반송 걱정 없이 안심 거래를 진행할 수 있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