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 뉴스

퀴즈톡, 업비트 원화마켓 삭제 ... 공식입장 발표

업비트의 부당한 조치에 강경 대응 방침

퀴즈톡(QTCON)은 업비트 원화 마켓 페어 삭제와 관련하여 공식 입장을 14일 발표했다.



퀴즈톡은 기습적인 업비트의 상장폐지로 인해 투자자들이 입은 피해액과 피해 사례를 현재 집계 중이며,이들의 목소리와 권익 보호를 최우선에 둔다는 방침이다. 동시에 정당한 사유와 절차 없이 일방적으로 상장폐지를 통보한 업비트에 대해 엄중히 항의하며 강경 대응에 나선다.


퀴즈톡 관계자는 “업비트의 원화마켓 제거 발표 전날인 10일, 하루 거래액이 약 9000억(80원 기준)이었다”며 “최근 3일간 투자자들이 입은 피해액만 수천억 원대에 이른다”고 전했다.


퀴즈톡은 업비트의 공지대로 오는 18일 업비트 원화 마켓에서 거래가 종료되더라도 업비트의 BTC 마켓 및 빗썸과 코인원의 원화마켓에서 정상적인 거래가 가능하다.


퀴즈톡은 향후 주요 글로벌 거래소 진입과 상장 추진 등 해외시장 진출에 적극적으로 나선다.


기존 설립한 일본, 필리핀 해외 법인과 글로벌 게임 서비스 회사와 제휴·협력을 통해 미국, 중국, 대만, 태국,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등 글로벌 시장 진출을 모색 중이다.


또한, 퀴즈톡 결제 플랫폼인 간편결제 서비스(Qpay)를 개발 중으로 글로벌 최대 결제회사와 제휴를 통해 올해 정식서비스를 목표로 하고 있다. 퀴즈톡의 가상자산 QTCON으로 국내 및 해외 어디에서도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퀴즈톡은 플랫폼 내 다양한 수익모델 서비스로  커머스 서비스인 큐몽가게, 라이브커머스를 운영 중이며, 큐몽렌탈, 큐몽게임, 큐몽웹툰 등도 오픈 준비 중이다.


퀴즈 콘텐츠와 리워드, 예술작품에 대한 nft 발행과 마켓플레이스 사업에도 진출할 예정이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