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 인

오종남 SC제일은행 이사회 의장, "은퇴 준비와 행복한 삶에 대해 강연" 진행

SC제일은행은 생애 자산관리 솔루션인 ‘프리미어 에이지(Premier Age)’ 신청 고객을 대상으로 은퇴 설계를 주제로 다양한 세대가 함께하는 생방송 토크 세미나를 오는 12일 오후 7시에 진행한다고 밝혔다.



세미나에는 ‘은퇴후 30년을 준비하라’의 저자 오종남 SC제일은행 이사회 의장 겸 서울대학교 과학기술최고전략과정 명예주임 교수가 출연해 사회초년생부터 시작해도 빠르지 않은 은퇴 준비의 중요성과 은퇴 후 삶을 준비해야 하는 이유 및 방법에 대해 이야기 할 예정이다.

 

오 의장은 21세기 삶의 공식을 트리플 30(Triple 30s)이라고 말한다. 30년은 부모에게 의지해 살고, 30년은 부모로서 살다가, 환갑을 맞으면 그 후 30년 인생을 스스로 준비해야 한다는 의미이다. 저출산이 보편화되면서 자식에게 노후를 의지하기 보다는 본인 스스로 은퇴를 준비하는 적극적인 노력이 필요하며, 따라서 젊었을 때부터 은퇴를 준비하면 긴 시간을 가지고 안정적으로 노후를 준비할 수 있다고 강조한다.

 

‘은퇴인생설계 멘토’, ‘행복 전도사’로도 불리는 70대인 오 의장은 20대부터 40대까지의 연령으로 구성된 출연진들과 함께 은퇴 준비와 행복한 인생을 만드는 법에 대해 자유로운 대화도 나눌 예정이다. 세대별로 서로 다른 의견을 공유하고 이해함으로써 서로의 차이를 다양성으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세미나 시청자들도 실시간 댓글을 통해 대화에 참여할 수 있으며, 추첨을 통해 배달의 민족 상품권, 스타벅스 커피 교환권 등을 증정할 예정이다.

 

세미나는 프리미어 에이지 전용 웹 사이트에 접속해 ‘프리미어 에이지 신청하기’에서 정보를 입력하고 무료로 서비스에 가입하면 세미나 당일에 SMS로 발송되는 URL링크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