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 포커스

하나카드, 메타버스 제페토 '하나카드 월드' 개편

하나카드는 ‘감성의 계절’ 가을을 맞아 메타버스 제페토(ZEPETO)의 '하나카드 월드' 개편을 기념해 ‘힙합 뮤지션 Joob A 가상 뮤직콘서트와 제페토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하나카드는 디지털상 손님의 이용 패턴을 감안하여 차별화된 상품 노출 및 서비스 안내, 브랜드 인지도를 증대하기 위하여 지난 6월 카드사 최초로 메타버스 제페토 ‘하나카드 월드’를 오픈하였다. 시간과 공간의 한계를 벗어나 가상의 새로운 공간인 ‘하나카드 월드’에 MZ세대 손님 니즈를 반영하여 가을 시즌을 맞춰 개편했다.


음악을 들으며 단풍나무 숲 힐링 체험, 레스토랑, 캠핑 공간, 카페테리아, ESG태양에너지 체험 등 코로나로 인해 지친 고객들이 안방에서 즐길 수 있도록 구성했다.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실천과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한 힙합 뮤지션(Joob A)아티스트와 협업을 통해 제페토 아바타(부케)를 제작하여 소통하고, ‘하나 TV 뮤직콘서트’를 오프라인에서 가상공간을 확장하여 가상세계의 경험 가치를 제공 할 수 있도록 뮤직콘서트를 기획했다.


하나카드는 제페토 ‘하나카드 월드’에서 다음달 30일까지 ‘보물 뱃지 인증샷 찾아라’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며 인증샷을 SNS채널에 올린 후 이벤트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통해 브리츠(Britz) 블루투스 스피커, 무드등, 무선가습기 등 경품을 증정한다.


임현빈 하나카드 본부장은 이날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다양한 아티스트와 협업하여 가상세계 비대면 콘서트를 지속적으로 진행 할 계획이다”며 "고객 경험이 달라진 만큼, 메타버스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활성화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