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분류

“블록체인에 투자하라!”.. 해시드-신한금융, 블록체인 업체에 투자 활발

해시드, 블록체인 게임 길드 서비스 ‘아보카도 길드’에 투자
신한금융, 블록체인•NFT 기업에 50억 투자

URL복사

블록체인에 관심이 높아지면서, 블록체인 업체에 대한 투자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어 눈길을 끈다.



블록체인 전문 투자사 해시드는 블록체인 게임 길드 서비스인 '아보카도 길드' 시리즈 A 라운드에 투자에 참여했고, 신한금융그룹은 디지털 전략적 투자(SI) 펀드인 '원신한 커넥트 신기술투자조합 제1호'를 통해 NFT 기술 기업 블록오디세이에 투자한다.

 

해시드, 블록체인 게임 길드 서비스 ‘아보카도 길드’에 투자

블록체인 전문 투자사 해시드(대표 김서준)는 블록체인 게임 길드 서비스인 '아보카도 길드' 시리즈 A 라운드에 투자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이번 라운드는 해시드 외 애니모카 브랜드, 소테리아 노드, 솔라나 벤처스, 폴리곤 스튜디오 등이 함께 참여했다. 이번 라운드를 통해 아보카도 길드는 총 1천800만 달러(약 215억 원)를 유치하게 됐다.


아보카도 길드는 일드 길드 게임즈와 더불어 블록체인 생태계에서 가장 규모가 큰 길드로 성장했다. 길드는 블록체인 게임 이용자들에게 게임을 하는 데 필요한 자산과 대체불가토큰(NFT) 등을 빌려주고, 이용자가 게임에서 얻은 수익의 일부를 수수료로 가져가는 스칼러십 프로그램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다.


현재 아보카도 길드는 1만 명 이상의 스칼러를 확보하고 있으며 엑시 인피니티, 리그 오브 킹덤즈, 타이탄 아레나 등 다양한 블록체인 게임들을 지원하고 있다. 또한 다른 길드와는 차별화된 자동화 스칼러십 온보딩 프로세스를 통해 하루에 100명 이상을 유치하는 등 스칼러들이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다.


김성호 해시드 파트너는 "앞으로 게임과 길드는 단단히 결합돼 길드가 퍼블리셔와 비슷한 역할을 할 것으로 본다"며 "아보카도 길드는 모든 길드들 중에서 가장 많은 스칼러를 보유한 길드로서 새로나오는 게임들과 결합하여 더 많은 스칼러를 불어넣으며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보카도 길드의 공동창업자인 브랜드 웡은 "해시드가 가지고 있는 블록체인 게임과 NFT에 대한 풍부한 지식과 경험이 아보카도 길드를 글로벌 길드 플랫폼으로 성장시키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한금융, 블록체인•NFT 기업에 50억 투자

신한금융그룹은 디지털 전략적 투자(SI) 펀드인 '원신한 커넥트 신기술투자조합 제1호'를 통해 블록체인•대체 불가능한 토큰(NFT) 기술 기업 블록오디세이에 50억원을 투자한다고 밝혔다.


블록오디세이는 최근 신한카드와 함께 금융권 최초의 NFT 발급•관리 서비스인 '마이 NFT'를 '신한 플레이'에 론칭했다. 신한금융의 SI 펀드가 투자한 중고거래 플랫폼인 '번개장터'와의 협업을 통해 블록체인과 NFT 기반 정품 인증 서비스도 선보일 예정이다.


앞서 신한금융은 지난해 4월 국내 금융사 중 처음으로 그룹의 디지털 핵심역량 강화를 위해 유망 벤처•스타트업과 예비유니콘 기업에 투자할 목적으로 총 3000억원 규모의 SI펀드 '원신한 커넥트 신기술투자조합 제1호'를 조성했다.


신한금융은 SI펀드를 ▲미래 시장 선점 ▲비금융 플랫폼 연계를 통한 그룹 T&T(Traffic & Transaction) 확대 ▲그룹사 핵심 디지털 사업 활성화 등 3가지 전략적 지향점을 바탕으로 운용하고 있다. 이번 투자를 포함해 현재까지 12개 기업에 총 1780억원 규모의 투자를 진행했다. 펀드 운용(GP)은 신한캐피탈에서 담당하고 있다.


신한금융 관계자는 "이번 투자는 급성장 중인 블록체인•NFT 시장 공략을 위한 파트너를 확보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업에 대한 투자와 협업을 통해 그룹의 비전인 '더 쉽고 편안한 새로운 금융'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포토이슈

더보기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