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경제

[유통가 이슈] BBQ, 아성다이소, 시몬스 침대, 팔도,아모레퍼시픽 뷰티 브랜드 헤라


■BBQ, 국가대표 선수단 응원하고 NFT 받자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 비비큐 그룹(회장 윤홍근)이 20일까지 국가대표 선수단 응원 이벤트 참여자를 대상으로 업계 최초 NFT(Non-Fungible Token)를 10,000명에게 증정한다.


국가대표 선수단의 선전을 응원하기 위해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BBQ앱과 BBQ홈페이지의 이벤트 참여 페이지를 통해 자세한 내용 확인 및 참여가 가능하다. 이벤트 응모는 국가대표 선수들에게 응원의 메시지, BBQ앱 ID(아이디), 카이카스 지갑 주소 등 설문에 참여하면 신청이 되는 방식이다. 당첨자 발표는 이벤트가 종료되는 20일 이후 발표된다.


BBQ 관계자는 “희소성과 유일성을 만들고 소장가치를 보장받을 수 있다는 점에서 MZ세대를 중심으로 NFT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고 있다”며 “MZ세대와 소통을 강화하고 국가대표 선수단의 선전을 응원하고 특별한 추억도 제공하고자 이벤트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한편, BBQ 공식 인스타그램에서는 8일까지 NFT 증정을 기념하여 댓글 이벤트를 진행하며, 추첨을 통해 BBQ 기프티콘(황금올리브와 콜라1.25L)을 증정한다.


■아성다이소, 이번 발렌타인에는 마음을 전하세요!‘발렌타인 기획전’진행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발렌라인 기획전’ 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기획전은 발렌타인을 가성비 높게 준비할 수 있는 상품을 구성했고, 하트시리즈 상품, 초콜릿 DIY 용품 등 총 170여 종의 상품을 선보인다.


‘하트 시리즈’는 발렌타인 등과 같이 마음을 전하는 기념일에 특별한 선물을 준비할 수 있도록 ‘하트 디자인’을 주요 디자인 테마로 기획한 시리즈 상품이고, 주로 포장용품을 구성했다. 포장용품은 선물박스, 포장지, 초콜릿 박스 등을 판매하고, 카드와 편지지도 같이 준비되어 마음을 전하는 발렌타인 용품으로 안성맞춤이다. 스티커류도 다양하게 마련되어 다꾸(‘다이어리 꾸미기’의 준말)를 하는 사람들에게 선물하기 좋다.


초콜릿 DIY 용품은 초콜릿과 데코용품, DIY 용품 등으로 구성했다. 초콜릿은 일반적인 ‘판 초콜릿’뿐만 아니라 사과향과 레몬향이 나는 ‘코인 초콜릿’이 준비되어 다양한 초콜릿을 만들 수 있게 했다. 데코용품은 데코펜과 데코 파우더, 장식용품 등이 기획됐다. 데코펜은 레드, 블루, 옐로우 등 다양한 색깔을 판매하고, 데코파우더는 ‘코코아 파우더’, ‘딸기 파우더’ 등 만드는 초콜릿에 따라 맛과 분위기를 더할 수 있게 기획됐다. 초콜릿의 마지막 장식은 '런치 5종' 상품을 추천한다. '런치 5종'은 데코레이션 토핑 재료로 색깔이 다른 5가지 토핑재료가 가성비 높게 구성되어 눈길을 사로잡는 아이템이다.


DIY 용품은 초콜릿을 만드는데 필요한 베이킹 용품을 주로 기획했다. ‘초콜릿 몰드’는 다양한 디자인의 초콜릿을 만들 수 있도록 구성됐고, ‘짤 주머니’와 ‘믹싱볼’은 여러 개의 사이즈로 준비되어 발렌타인 초콜릿뿐만 아니라 베이킹을 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또한, 이번 기획전에서는 ‘스크래퍼’, ‘주방저울’, ‘계량컵’ 등도 마련되어 초콜릿을 처음 만드는 사람도 편리하게 발렌타인을 준비할 수 있도록 했다


이 밖에도, 쇼핑백, 포장소품, 선물박스 등 포장용품과 초콜릿과 초콜릿 가공품 등 바로 선물할 수 있는 발렌타인 초콜릿도 같이 판매하고 있어 발렌타인을 가성비 있게 준비하려고 하는 사람들에게 안성맞춤인 기획전이다.

시몬스 침대, 시몬스 맨션 다산점 오픈


수면 전문 브랜드 시몬스(대표 안정호)가 경기도 남양주시 다산동에 ‘시몬스 맨션 다산점’을 오픈했다.

 

시몬스 맨션 다산점은 주변에 대단지 아파트와 다산 신도시 핵심 상권이 자리 잡아 풍부한 배후 수요를 갖췄다. 또 북부간선도로, 서울외곽순환도로와 인접해 있어 남양주 별내동, 구리시 인창동과 수택동 일대는 물론 서울 동북부 지역 고객 수요까지 폭넓게 확보할 전망이다.

 

뿐만 아니라 매장 인근에 LG베스트샵, 삼성 디지털프라자, 전자랜드 파워센터, 현대 프리미엄 아웃렛 스페이스원 등 대형 가전 매장과 쇼핑센터가 밀집돼 혼수를 준비하는 예비부부와 이사를 준비하는 고객들에게 침대부터 가전까지 원 스톱 쇼핑 기회를 선사한다.

 

넓고 쾌적한 매장에는 시몬스 침대의 대표 매트리스 컬렉션 ‘뷰티레스트(Beautyrest)’의 ‘젤몬(Zalmon)’, ‘에디슨(Edison)’, ‘윌리엄(William)’ 등 다양한 인기 모델을 구비했다. 1인 가구와 자녀 방에 제격인 슈퍼싱글(SS), 퀸(QE) 사이즈부터 예비부부 및 가족 단위 고객들이 애용하는 라지킹(LK), 킹오브킹(KK), 그레이트킹(GK)까지 여러 사이즈의 매트리스 제품을 마련해 프리미엄 숙면 환경 조성을 위한 선택의 폭을 넓혔다.

 

매장 한편에서는 시몬스의 라이프스타일 컬렉션 ‘케노샤’의 호텔식 프리미엄 베딩을 접할 수 있다. 여기에 감각적인 침대 프레임과 퍼니처·베딩 등 시몬스 제품으로만 침실을 스타일링하는 ‘시몬스 룩’도 경험할 수 있다.

 

시몬스 맨션 다산점은 오픈을 기념해 할인 행사와 구매 고객 대상 사은품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 사은품은 구매 금액 별로 상이하며, 한정 수량으로 조기 소진될 수 있다.

 

이와 함께 본격적인 웨딩 시즌을 앞두고 예비부부 및 신혼부부를 위한 ‘웨딩 프로모션’이 한창이다. 여유로운 수면 환경을 만들어 주는 대형 프리미엄 매트리스를 최대 15% 할인, 신제품 프레임을 포함한 인기 프레임과 소파 등 퍼니처를 10% 할인한다. 특정 침대 프레임과 룸세트, 퍼니처, 케노샤 베딩 세트는 3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신학기를 앞두고 자녀방을 새로 꾸미려는 학부모 고객들을 위해 슈퍼싱글 사이즈 매트리스를 5% 할인하는 ‘슈퍼싱글 프로모션’도 진행 중이다. 웨딩 프로모션 혜택과 중복 적용 시 더욱 풍성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여기에 시몬스의 최대 36개월 장기 카드 무이자 할부 프로그램인 ‘시몬스페이’를 활용하면 일시불과 이자 부담 없이 프리미엄 침대를 소유할 수 있다.


■팔도, 틈새라면 브랜드 모델로 가상인간 ‘로지’ 발탁


종합식품기업 팔도가 ‘틈새라면’ 브랜드 모델로 가상인간 ‘로지’를 발탁했다.

 

로지는 현실과 가상공간을 넘나드는 버추얼 인플루언서다. MZ세대 중심으로 인지도가 급상승하며 광고, 드라마 등으로 활동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최근 목소리를 공개하며 대중과 더 활발히 소통 중이다. SNS 계정 팔로워는 11만 4000여명에 이른다.

 

신규 브랜드 슬로건은 ‘어느 틈새! 오로지 틈새’다. 로지의 본명인 ‘오로지’를 활용했다. “어느 틈새, 오로지 틈새라면만 즐길 것”이라는 뜻에 로지의 생기 넘치고 발랄한 이미지를 더했다.

 

팔도는 로지와 협업해 틈새라면을 알리기 위한 여러 콘텐츠를 선보인다.

 

먼저, 팔도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오로지 틈새레시피’를 공개한다. 틈새라면의 매운맛을 보다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꿀조합 요리법이다.

 

첫 번째로 선보일 레시피는 틈새라면에 고추참치와 김치를 넣어 만든 얼큰한 해장라면이다. 강렬한 매운맛과 함께 김치찌개의 감칠맛을 함께 즐길 수 있다. 이외에도 로지가 추천하는 참신한 레시피를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수출용 제품 패키지 모델로도 활약한다. 해외에서도 매운맛 라면의 인기가 높아진 만큼 미국, 캐나다, 태국 등 총 40개국에 수출되는 제품 전면에 로지 이미지를 배치했다.

 

장희상 팔도 마케팅 담당자는 “새로운 경험과 재미를 추구하는 MZ세대를 겨냥해 신규 브랜드 모델로 버추얼 인플루언서 로지를 발탁했다”며 “제품 라인업을 지속적으로 확장해 국내외를 대표하는 매운맛 라면 브랜드로 성장시켜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2009년 출시한 ‘틈새라면’은 명동의 유명 라면 맛집 메뉴를 제품화 했다. 베트남 하늘초를 이용해 중독성 강한 매운맛이 특징이다. 국물라면부터 볶음면, 김치, 시즈닝 등 폭넓은 제품 카테고리를 갖췄다.

 

■아모레퍼시픽 뷰티 브랜드 헤라, UV 프로텍터 선크림 2종 출시

아모레퍼시픽 뷰티 브랜드 헤라가 5중 차단 기술을 적용한 UV 프로텍터 ‘멀티디펜스’와 ‘톤업’ 선크림을 새롭게 선보인다. 헤라는 국내 선크림 시장에서 16년 연속 1위를 지키고 있다.


헤라 UV프로텍터 라인은 5-디펜스 시스템(5-Defense System)의 5중 차단 기술로 자외선뿐 아니라 블루 라이트, 초미세먼지, 적외선을 포함한 유해 자극들로부터 피부를 보호한다.


강력한 자외선 차단 효과를 지닌 UV프로텍터 멀티디펜스는 자극 받은 피부를 젊게 가꿔주는 안티에이징 기능을 담았다. 촉촉한 크림 제형으로 부드럽게 발려 균일하고 윤기 나는 건강한 피부 연출이 가능하다. 오랜 시간 당김 없이 수분감을 유지해 데일리용 선크림으로 적합하다.


UV프로텍터 톤업은 백탁 없이 자연스럽게 생기 있고 화사한 피부톤 연출을 돕는다. 아모레퍼시픽 독자 미백 성분인 멜라솔브TM를 함유해 일시적인 톤업을 넘어 피부 본연의 광채를 되찾아준다.


새로운 자외선 차단 제품 UV프로텍터 멀티디펜스와 톤업 선크림은 전국 백화점 헤라 매장과 아모레몰, 올리브영 등에서 구매 가능하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