편의점에서 팔린 후 수거된 무(無)라벨 생수 페트병이 다시 편의점 유니폼으로 탄생했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폐 페트병 18개로 만든 업사이클링 편의점 유니폼을 이달부터 직영점 등에 보급하며 ESG경영강화에 나선다.
이는 GS25가 지난해 2월 아웃도어 기업인 비와이엔블랙야크(이하 블랙야크)와 손잡고 투명 페트병의 자원 재활용 확대를 위한 친환경 사업 제휴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지난해 GS25에서 수거된 약 1톤의 무라벨 생수병은 블랙야크의 페트병 자원 순환 기술을 거쳐 일부가 GS25 유니폼 50벌로 재탄생했고, GS25는 우선 직영점에서 시범 운영을 하기로 했다.
이후 GS25는 내구성 등을 검증해 전 점포로 유니폼 보급을 확대하고, GS리테일의 물류 자회사인 GS네트웍스의 동계 유니폼도 친환경 업사이클 유니폼을 적용해 탄소 중립을 위한 친환경 경영 활동을 펼친다는 계획이다.
GS25는 플라스틱 자원 순환 유통 모델을 구축하기 위해 지난해 2월부터 무라벨 페트병을 적용한 PB(자체상표) 생수를 선보였고, 올해부터는 서울 지역의 기초 단체들과 협의 해 주요 GS25에 폐플라스틱 용기 수거함을 설치, 수거하는 프로세스 구축을 협의 중이다.
GS25에서 소비된 무라벨 생수 용기가 지자체와의 협업을 통해 수거되고, 블랙야크가 재생 유니폼으로 재탄생시켜 다시 GS25에서 쓰이는 자원 선순환 구조를 완성한다는 것.
또한 양사는 앞으로 이를 알리는 캠페인을 공동으로 진행하고, 페트병으로 만들어진 제품을 공동기획 해 각 사의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판매함으로 고품질 자원 순환 체계 구축에 더욱 앞장 선다는 계획이다.
■시몬스 침대, 시몬스 맨션 다산점 오픈
시몬스(대표 안정호)가 경기도 남양주시 다산동에 ‘시몬스 맨션 다산점’을 오픈했다.
시몬스 맨션 다산점은 주변에 대단지 아파트와 다산 신도시 핵심 상권이 자리 잡아 풍부한 배후 수요를 갖췄다. 또 북부간선도로, 서울외곽순환도로와 인접해 있어 남양주 별내동, 구리시 인창동과 수택동 일대는 물론 서울 동북부 지역 고객 수요까지 폭넓게 확보할 전망이다.
뿐만 아니라 매장 인근에 LG베스트샵, 삼성 디지털프라자, 전자랜드 파워센터, 현대 프리미엄 아웃렛 스페이스원 등 대형 가전 매장과 쇼핑센터가 밀집돼 혼수를 준비하는 예비부부와 이사를 준비하는 고객들에게 침대부터 가전까지 원 스톱 쇼핑 기회를 선사한다.
넓고 쾌적한 매장에는 시몬스 침대의 대표 매트리스 컬렉션 ‘뷰티레스트(Beautyrest)’의 ‘젤몬(Zalmon)’, ‘에디슨(Edison)’, ‘윌리엄(William)’ 등 다양한 인기 모델을 구비했다. 1인 가구와 자녀 방에 제격인 슈퍼싱글(SS), 퀸(QE) 사이즈부터 예비부부 및 가족 단위 고객들이 애용하는 라지킹(LK), 킹오브킹(KK), 그레이트킹(GK)까지 여러 사이즈의 매트리스 제품을 마련해 프리미엄 숙면 환경 조성을 위한 선택의 폭을 넓혔다.
매장 한편에서는 시몬스의 라이프스타일 컬렉션 ‘케노샤’의 호텔식 프리미엄 베딩을 접할 수 있다. 여기에 감각적인 침대 프레임과 퍼니처·베딩 등 시몬스 제품으로만 침실을 스타일링하는 ‘시몬스 룩’도 경험할 수 있다.
시몬스 맨션 다산점은 오픈을 기념해 할인 행사와 구매 고객 대상 사은품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 사은품은 구매 금액 별로 상이하며, 한정 수량으로 조기 소진될 수 있다.
이와 함께 본격적인 웨딩 시즌을 앞두고 예비부부 및 신혼부부를 위한 ‘웨딩 프로모션’이 한창이다. 여유로운 수면 환경을 만들어 주는 대형 프리미엄 매트리스를 최대 15% 할인, 신제품 프레임을 포함한 인기 프레임과 소파 등 퍼니처를 10% 할인한다. 특정 침대 프레임과 룸세트, 퍼니처, 케노샤 베딩 세트는 3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신학기를 앞두고 자녀방을 새로 꾸미려는 학부모 고객들을 위해 슈퍼싱글 사이즈 매트리스를 5% 할인하는 ‘슈퍼싱글 프로모션’도 진행 중이다. 웨딩 프로모션 혜택과 중복 적용 시 더욱 풍성한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여기에 시몬스의 최대 36개월 장기 카드 무이자 할부 프로그램인 ‘시몬스페이’를 활용하면 일시불과 이자 부담 없이 프리미엄 침대를 소유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