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 로드

블록체인 기업 결제 서비스 플랫폼 ‘머지(Merge)’, 한화 약 117억원 시드 투자 유치

암호화폐및 웹 3.0 기업들에게 API 기반 은행 및 결제 서비스를제공하는 플랫폼인 머지(Merge)가 시드 라운드에서 총 950만불(한화 약 117억원)의투자를 유치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라운드는 옥토퍼스 벤처스(Octopus Ventures)가 리드했고 국내 블록체인 투자사인 해시드를비롯해 코인베이스 벤처스(Coinbase Ventures), 알라메다 리서치(Alameda Research), 이더리얼 벤처스(EtherealVentures)가 참여했다. 또한 에이브(Aave)의창업자, 폴리곤(Polygon)의 공동 창업자, 렛져(Ledger)의 대표이사 및 바클레이(Barclay)의 ​​소비자 금융 부문 전(前) 대표가엔젤 투자자로 참여했다.

 

머지는 API 기반 은행 및 지불 서비스를 제공하는 영국 런던 소재의 플랫폼이다. 기존 화폐 금융과 암호화폐 생태계를 연결하는 가교 역할을 통해 암호화폐 기업들이 전통 금융 서비스로부터 겪는 어려움을 해소시키고자한다.

 

머지 CEO 케비 세바스챤(Kebbie Sebastian)은 “머지는암호화폐 및 웹 3.0 기업들이 하나의 플랫폼 안에서 컴플라이언스 관리뿐만 아니라 법정 화폐와 암호화폐 간의 교환, 그리고 법정 화폐 펀드를 보유하고 이전할 수 있도록 해줄 것"이라고 말했다.

 

해시드 김백겸 파트너는 “암호화폐 관련 스타트업이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면서 중앙화 금융(CeFi) 및 탈중앙화금융(DeFi) 사업을 영위하는 기관들이 관리하는 자산 규모가 급격히 증가했다”며 “이 기관들은자연스레 신뢰할만한 인프라를 찾게 될 것이고, 머지가 그들의 필요를 충족시켜줄 유일한 원스톱 솔루션”이라고 덧붙였다.


포토이슈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