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 로드

플라이빗-코레이팅, 가상자산 평가 업무협약 체결

가상자산 거래소 플라이빗(Flybit)의 운영사 한국디지털거래소(이하 플라이빗)가 한국경제TV의 가상자산 인증평가 서비스 ‘코레이팅’(KORATING)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가상자산 검증 절차를 강화하고 투명하고 안전한 투자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것으로, 가상자산 및 NFT 평가와 콘텐츠 제휴 등에 관한 협력을 주요 내용으로 한다. 향후 플라이빗 거래소 내 거래 예정 혹은 거래 중인 가상자산에 대한 평가를 지원할 예정이다 .


코레이팅은 학계와 업계를 아우르는 전문위원들이 비즈니스와 기술, 규제, 미디어, 운영주체, 보안 등 6개 부문에서 종합평가를 진행한다. 객관적이고 투명한 인증평가를 통해 상장 적절성 등을 판단하는 데 도움을 줄 예정이다. 


플라이빗은 금융권 출신 임원진이 주축이 된 가상자산거래소로, 지난해 코인마켓 운영사 가운데는 1호로 가상자산사업자(VASP) 신고를 접수해 자격을 취득했다. 


거래소 자체 코인 발행이나 해킹·개인정보 유출·금융사고·내부 사고 등이 발생한 바 없으며, 최근 두자릿수 채용을 진행하며 인재 영입에도 공을 들이고 있다. 


현재 코레이팅을 비롯해 토큰인사이트, 쟁글 등의 복수 평가기관과 정보공시 제휴를 맺고 가상자산을 검증하고 있다.


포토이슈

더보기






배너